흠... 계속 꽝치시는거 같아서 지나가다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 남깁니다. 봄 산란철 갑오징어는 정신건강에 원래 해롭죠ㅋ 하지만 못잡는 것도 아닙니다. 저도 부족하지만 영상을 보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리면 1. 산란철 예민한 갑오징어를 공략하기 위해선 채비는 2단보다 1단 다운샷(봉돌단차 10cm 이내)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영상에 리트리브나 액션주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갑오징어 낚시에서 리트리브는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굳이 리트리브를 하시겠다면 지금 운영하는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할배조법으로 3~4초에 릴 1바퀴정도 감도록 하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가을에는 조금 빨라도 잘나옵니다!) 3. 액션은 살짝씩 들어주는 것도 좋지만 로드 끝을 통통 튕겨주는 게 반응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산란철이니 스테이는 충분히 주는 게 좋습니다 (10~20초 이상) 4. 마지막으로 포인트 선정과 관련, 두말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내항만 공략하세요. 산란을 위해 갑오징어는 최대한 안전한 곳으로 들어옵니다. 조류가 약하고 알을 붙이기 좋은 곳으로 오죠. 내항이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가을에는 아무데나 잘 나옵니다) 봄 갑오징어 낚시가 정신건강에 해롭긴 하지만 포인트 선정 잘 하시고 에기 운영만 신경쓰시면 연꽝은 면할 수 있고 손맛은 보실거라 생각합니다.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항상 안낚 즐낚하세요
흠... 계속 꽝치시는거 같아서 지나가다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 남깁니다.
봄 산란철 갑오징어는 정신건강에 원래 해롭죠ㅋ 하지만 못잡는 것도 아닙니다.
저도 부족하지만 영상을 보면서 느낀 점을 말씀드리면
1. 산란철 예민한 갑오징어를 공략하기 위해선 채비는 2단보다 1단 다운샷(봉돌단차 10cm 이내)가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2. 영상에 리트리브나 액션주는 장면이 종종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갑오징어 낚시에서 리트리브는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굳이 리트리브를 하시겠다면 지금 운영하는 속도는 굉장히 빠릅니다. 할배조법으로 3~4초에 릴 1바퀴정도 감도록 하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가을에는 조금 빨라도 잘나옵니다!)
3. 액션은 살짝씩 들어주는 것도 좋지만 로드 끝을 통통 튕겨주는 게 반응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산란철이니 스테이는 충분히 주는 게 좋습니다 (10~20초 이상)
4. 마지막으로 포인트 선정과 관련,
두말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내항만 공략하세요. 산란을 위해 갑오징어는 최대한 안전한 곳으로 들어옵니다.
조류가 약하고 알을 붙이기 좋은 곳으로 오죠. 내항이 크면 클수록 좋습니다.
(가을에는 아무데나 잘 나옵니다)
봄 갑오징어 낚시가 정신건강에 해롭긴 하지만 포인트 선정 잘 하시고 에기 운영만 신경쓰시면 연꽝은 면할 수 있고 손맛은 보실거라 생각합니다.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항상 안낚 즐낚하세요
성운 정 신경써서 조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2단채비가 괜찮다고 어디서봐서 하고있었는데 조언해주신데로 다음번에 내항만 1단채비로 도전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K거제도님 동영상보고 한 2일 뒤에 거제도에 무작정 내려 갈라고 하는데 1호대로 낚시 예정인데 요즘 추천해 주실 만한 장소가 있을까요? 도보권에서 주로하고, 내만권 갯바위 출조도 생각중입니다 ^^
seunghyo yoo 요즘 고기가 들쑥날쑥 나온다고 합니다 선상이요 갯바위나 방파제는 더 안좋네요 ^^;;
어디 추천하기가 두렵네요 -.-
11월10날가는데 그때도 갑이가있을까요?
이동네는 어떤 것이들 나오나요?
거제김프로 공원쪽에선 저도 처음 해봤네요 반대편 방파제 벵에돔 감성돔 나오구요 항구쪽 배많은쪽은 호래기 나옵니다
잘봤습니다
전창걸 감사합니다
잘봤습니다 ㅎ따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