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병이 사격을 할 때 조준하는 각도는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각도를 쓰지 않고 밀이라는 단위를 씁니다. 1밀이 어긋나면 1km사격할 때 1m 가량 빗나가는 것인데, 방열오차를 1밀, 즉 0.056도만 허용해도 사거리가 40km씩 되면 40m까지 빗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일정 수준을 넘어선 정밀사격은 포병이 훈련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개당 수천만원 하는 정밀유도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차사격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표적의 종류가 바뀐다고 해서 사격방법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탄종과 사격횟수 정도가 바뀌지요. 그리고 급기동은 조종수가 엑셀을 깊~게 밟으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이미 하고 있습니다. 전술훈련만 한번 뛰어봐도 포를 쏘고 나면 도주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포병 교리에서는 정밀타격을 강조하고 있지만, 여러 문을 동시에 사격하는 화포의 특징상 사향속이라는 개념을 적용해 한 점에 사격하는것 뿐 아니라 여러 범위에 사격하도록 합니다. 또한, 사격함에 있어서 편사각 제원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차라리 관측병의 차후수정을 통해 빠른 사격이 더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K9 1만문까지 전력화 하자.
ㄴㄴ10만문
제공권이 받춰줘야 포병이 활약함.
Kf-21 + 포병 + 핵추진잠수함 = 웅장해진다.
한대당 운용인원 5명 1만문이면 5만명 ㄷㄷ...
@@Nananna0307예비역으로 1팀 8인 3,4,5번 포수 역할 굉장히 중요함
지도자 동무 우리 대대병력이 산 기슭에 주둔 하고 있었는데...아침에 없어졌 시요!
아무래도 K9 짓인것 같습네다.
저게 만약 50킬로 정도 날아 간다면, 휴전선 아래로 천 대 정도 포진 시켜 놓으면 정말 북한에서 내려 온다고 해도 전부다 날려 버리겠다.
실제로 고폭탄 개량형도 운용중인데. 장거리용으로 개발되어 gp지역가서 쏘면 개성까지 닿는 위력을 보여주죠
3m 장갑은 손보호도 안되고 유사시 방염처리가 안되서 진짜 큰일남 특히 포병은…
군에서 전투장갑이라고 보급 하고 있긴한데 두껍고 불편함 방염처리 되어 있는지도 의문
보급 전투장갑끼면 임무불가할정도 갑갑함
그거 낀다는건 글러브끼는느낌이라 생각하면될듯
대충 써보니 은면전투화 수준의 방염은 되덥니다.
포병인데 전투장갑 아무도 안씁니다 불편해서
@@ABCDE-i9e 음면....
@@woole9249 은면입니다. 가죽의 겉면을 육면, 속면을 은면이라고 하지요.
가죽의 매끈한 은면이 밖으로 나와있기 때문에 은면전투화라고 하는 겁니다.
일제사격으로 화망만드는것도 중요하지만 요즘은 정말사격 정밀타격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육군관계자밎 지휘관님 제발 정밀사격훈련 많이좀 해주세요 전차사격훈련이랑 적포탄 낙하 급기동훈련도요
포병이 사격을 할 때 조준하는 각도는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평범한 각도를 쓰지 않고 밀이라는 단위를 씁니다. 1밀이 어긋나면 1km사격할 때 1m 가량 빗나가는 것인데, 방열오차를 1밀, 즉 0.056도만 허용해도 사거리가 40km씩 되면 40m까지 빗나가게 되는 것입니다.
일정 수준을 넘어선 정밀사격은 포병이 훈련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개당 수천만원 하는 정밀유도키트를 사용해야 합니다.
전차사격이 무슨 말인지 모르겠지만, 표적의 종류가 바뀐다고 해서 사격방법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탄종과 사격횟수 정도가 바뀌지요.
그리고 급기동은 조종수가 엑셀을 깊~게 밟으면 됩니다. 어렵지 않지요? 이미 하고 있습니다. 전술훈련만 한번 뛰어봐도 포를 쏘고 나면 도주하는 것은 기본 중의 기본임을 알 수 있습니다.
포병은 점표적을 노리고 사격하는게 아니라 면표적입니다.
적이 있는 지역을 10계단좌표로 산출해서 그 좌표에 해당하는 면에 사격을 하는겁니다.
포탄이 한점에 모일 필요도없고 할 수 있다 한들 모여서도 안되는겁니다
포병 교리에서는 정밀타격을 강조하고 있지만, 여러 문을 동시에 사격하는 화포의 특징상 사향속이라는 개념을 적용해 한 점에 사격하는것 뿐 아니라 여러 범위에 사격하도록 합니다. 또한, 사격함에 있어서 편사각 제원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차라리 관측병의 차후수정을 통해 빠른 사격이 더 중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유도포탄 있는데요 비싸서 그렇지...
대한민국군인강합다전쟁난면꼭이기다
꼭 이기는건 아니죠
자주포 사격 전 아무생각 없이 바라보고 있으면 충격파가 공기를 타고 전면을 후드려 팸ㅋㅋㅋㅋ. 그때 50m 밖에 있었는데도 고환에 충격이 전해짐.
멋있지만 되도록 영화에서나 보고싶은 광경이다
포병사격시 정찰드론도 같이 띄워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포대에 드론정찰할수있는 부대편성을 해야하는거 아닐까 하는 생각이...
정찰포탄 개발 끝났어요
포격하면서 실시간 으로 탄착군 확인 할수있다는거
KH-179 끌다가 K-9타고 울었음 ㅎㅎㅎㅎㅎ
어디로요?
저게 찐버스터콜이지
핵무장 빨리하자
한국에 좌빨 종북이. 친중 역적들 사라지면 자동된다.
Украине нужны такие орудия!
Fdc 영점 좌표 잘 따주는군아
보통 저런 훈련장에서 표적좌표 따져있긴 한데 계획표적 넣고 a1 돌렸을때 안전제원 나가면 답도없을듯 ㅋㅋㅋ
와따메 장전이 자동이네
산을 그냥 갈아버리네
징 칠때나 사람 구실 했었지..
조만간 러시아 땅에 퍼붓겠네요.
고폭탄이네
저산에 있었으면 뼈도 못찾겠다 ㅜㅜ
그냥 있었는데 없습니다 시전 사능함
사람 저기 서있으면 말 그대로 증발해요
북돼지 통으로 저걸루다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