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번도 마찬가지.. (A)에 있는 'Their role'을 보자마자 'their이 누군데요? 그런 사람 안 나왔어’ 이러시는데 주어진 문장의 human resource management practices가 their이 될 수도 있는 건데 그렇게 해설하시는 건 답을 이미 알고 답에 끼워맞추기식 해설 밖에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전용이랑은 전혀 거리가 멈.. 33번 해설하실 때도 빈칸 몇 문장 밑에 있는 ‘our decisions are influenced by various institutional practices'에서의 institutional이 빈칸 앞에 있는 mental institutions랑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빈칸 앞에 있는 mental institutions는 내적인 제도, 즉 글 문맥 상 주관적 경험, 내적 과정과 동일시되는 표현이고 ‘our decisions are influenced by various institutional practices'에서의 institutional은 제도적 관행들, 즉 법률 같은 외부 환경을 말하는 표현입니다.
but the correct answer needs not to be generated ....에서 but 앞부분과 공통된 부분은 생략된 것입니다. 구문 분석측면에서는 이러 하지만 앞부분을 정확히 해석했다면, 굳이 이런 구문 분석을 통하지 않더라고 이해하게 됩니다. ....마치, 한국어에서도 " 수험생은 사지선다에서 정답을 고를 수 있었지만, 스스로 찾을 수는 없었다." ....이 정도 문장, 그냥 다 이해 하잖아요.
문항별로 너무 꼼꼼하게 설명해주시네요.감사합니다~
이 양반 평가원 해설이 참 자세해서 좋단 말이야
이제 수능영어가 국어화
호들갑은
팩트인데 원래영어랑 국어 비슷함
김범구쌤 진짜 영어천재
ㅇㅣ걸 어케 푸노 진짜 모르겠다 1등급의 머리에서는 이게 어떻게 이해되는거지
30대인 나 이거보고 행복해졌어요 영어가 좋아졌어요 이런 쌤 있었음 나도 영어 잘했겠죠?
36번 주어진 첫 문장에서 원주민들이 불을 의도적으로 지른다고 했으니 불 지르고 난 다음에 거길 다시 뒤덮는 게 풀들이다 라는 B로도 충분히 갈 수 있는데 답 알고 푸니까 걍 무지성 안 된다고 하시네;;
37번도 마찬가지.. (A)에 있는 'Their role'을 보자마자 'their이 누군데요? 그런 사람 안 나왔어’ 이러시는데 주어진 문장의 human resource management practices가 their이 될 수도 있는 건데 그렇게 해설하시는 건 답을 이미 알고 답에 끼워맞추기식 해설 밖에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전용이랑은 전혀 거리가 멈..
33번 해설하실 때도 빈칸 몇 문장 밑에 있는 ‘our decisions are influenced by various institutional practices'에서의 institutional이 빈칸 앞에 있는 mental institutions랑 같다고 말씀하시는데 빈칸 앞에 있는 mental institutions는 내적인 제도, 즉 글 문맥 상 주관적 경험, 내적 과정과 동일시되는 표현이고 ‘our decisions are influenced by various institutional practices'에서의 institutional은 제도적 관행들, 즉 법률 같은 외부 환경을 말하는 표현입니다.
저도 갑자기 B안된다고 하는 근거에서 엥? 했네요 공감합니다😅
BAC로 전개돼도 틀린 전개는 아닙니다. 가장 적절한 순서가 아닐 뿐. 가장 적절하지 않은 이유를 말해줘야 하는데 그냥 아니라고 하시는 게 좀 문제인 듯 하네요.
B에 be succeeded가 능가하다란 의미인가요..? 뒤를 잇다, 계승하다의 의미 아니에요? 풀 다음에 woody나 관목이 이어진다, 그 풀의 자리를 계승한다 이런 의미 아닌가요ㅠ 뭘 능가한다는 건지.. 풀이랑 관목이랑 경쟁하는 건가요
@@whdtjr123 계승하다가 맞습니다. woody 관목이 젊은 싹들을 대신해서 차지한다는 느낌입니다.
46:07 약간 무섭네요 ㅋㅋㅋ
잘생겼다
29번 3번 선지쪽에 but not 해석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저는 뒤에꺼만 부정으로 해석했는데 강사님은 앞 뒤 둘 다 부정으로 해석하시네요. 근데 32번 초반부에서 but not 을 해석할땐 뒤에오는 말만 부정취하던데 but not을 해석할때 어떠한 패턴이 있는건가요?
but the correct answer needs not to be generated ....에서 but 앞부분과 공통된 부분은 생략된 것입니다. 구문 분석측면에서는 이러 하지만 앞부분을 정확히 해석했다면, 굳이 이런 구문 분석을 통하지 않더라고 이해하게 됩니다. ....마치, 한국어에서도 " 수험생은 사지선다에서 정답을 고를 수 있었지만, 스스로 찾을 수는 없었다." ....이 정도 문장, 그냥 다 이해 하잖아요.
쌤 ㅠ 영어 너무 어려웠습니다 ㅠ
36번 ㅈㄴ어렵다. A인거 알거봐도 시그널, 스테이터스 다 안보임. 그래서 해설강의 찾아옴.
그건 아닌데
해설하시는 강사님. 솔직히 36번 시간제한두고 풀었을 때 못맞추셨죠? 저런 ㅆㄹㄱ 문제는 그냥 해설하지 마시고 "이런건 틀리라고 낸 문제다. 그냥 버리고 다른문제 넘어가라. 버릴거 버리고 풀수있는거 푸는 것도 실력이다"
라고해도 괜찮습니다.
니가 못하는거임
이런마인드는 좋은성적 못받음 ㅋㅋ
개소리하지마셈 답 근거 정확했는데 학생들이 1번 배제하지 않았으면 오답률10%대 절대 안 나왔을 거임
ㄹㅇ 니가 ㅈ반고인거임 우리반 애들은 내가 1번 안골랐다니까 너무 1번인데 그런식으로 풀면 안된다고 혼남
저거 심지어 수특 연계임 ㅋㅋㅋㅋㅋ 난 초목 불태우는거보고 바로 앎
고1인데 3뜬거면 평타 친건가요.? 70점으로 턱걸이했는데ㅠ
47:02
58:26😂❤
33번 지문 becomes인데 become이라고 되었네여...
1:42:34
Bison은 들소입니다
33번에 3번 cognitive system 본문에 있는데..
인간미로 보죠! 사회적인 경험은 주관적 경험과 반대되니까 3번이 틀린 것 같아요. 아예 반대되는 선지인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