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SeJin 군복 제작할 때도 한반도 기후를 고려해야 하는데, 신형 전투복 처음 보급되던 시기에는 이래저래 말이 많았죠... 무기 잘 만드는 것도 좋지만, 병사들 군복 전투화 군장도 신경 좀 써줬으면... news.v.daum.net/v/20120721032405997 국방부 가 지난해 10월부터 전군에 보급하고 있는 디지털 무늬의 신형 전투복이 '찜통 군복'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구형 전투복처럼 하계(夏季)·동계(冬季)용으로 별도 제작된 게 아니라 사계절용으로 제작하면서 땀 배출과 통풍이 잘 안 되는 소재를 채택했기 때문이다.
미얀마는 역사적 배경이 다르긴 하지만, 군사쿠데타는 결코 있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관점에서 군대는 시민통제(문민통제)를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미얀마 군인/경찰은 본인들이 지켜야 하는 대상이 누구인지, 잘못 알고 있다고 봅니다. 시민 개개인의 인권이 지켜지고, 더 이상의 민간인 희생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 UN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하지만, 국제질서의 현실과 각 국 이익이 첨예하게 엇갈려있어 잘 성사될 지는 모르겠습니다ㅠ
영상에서 언급하지 못한 내용이 있습니다. 한국군은 미국 등 서방 자유주의 국가와의 연합작전이 활발해 "상호운용성"이 중요합니다.
무기체계 개발 시 이런 요소도 포함되기에, 세계 각 국으로 수출하는데 유리한 부분도 있습니다.
극한의 4계절+ 잦은 연합작전 이라는 환경에 맞추어 개발하니 자연스럽게 수출에 장점으로 작용하네요!
海鹽 3면이 바다이니 방염처리도 포함되지 않을까요
국뽕과 애국을 구분하는걸 중요하게 생각하고 에코쳄버를 야기하는 독과같은 현실성없는 국뽕은 경계하지만..
이건 애국이 확실하군요 ㅎㅎ
과거와 타국에 무기들을 전적으로 의존하던것과 비교했을때 현재 대한민국은 엄청난 발전을 거쳤다는게 와닿습니다
국산 트럭이 외산 트럭에 비해 과적에 잘버티죠. 실례로 삼성차에서 출시했던 야무진이 실패한게 과적을 못버티고 프레임이 휘어져서죠
대한민국의 가장 강력한 무기
Koreasejin
군사무기에서는 나사하나라도
전자제품에 그흔한
콘덴서 스위치
아무것도 써서는
안된다
옜날에 무순 직물공장인가
편집기를중국산으로
다교체 했는데
처음에는 잘돌아 갔는데
나중에보니 베아링 들어가야 할곳에
베아링처럼생긴 것을써서
수리도 안되는거였었다
중국산은 생김새와
그당시에 한번쓰고
버리는것 외에는 사용불가다
몇년전에도 세탁기
냉장고 새것이중고로
페기된게 다중국산 부품으로 인한것이다
스위치 접촉불량 에러 ㅠㅠㅠ
특전사 장교로 2년 4개월 간 복무하시고 지금의 KAI(한국항공우주산업) 그때당시 삼성항공에 취업하셔서 T-50의 랜딩기어를 달아주신 아버지가 생각나네요...ㅎㅎ 제게 있어서 T-50은 정말 가족같은 존재이기도한데 너무 잘 봤습니다!
오! 아버지께서 엄청난 기여를 하셨었군요. 찬순님과 가족분들의 건강 행복을 응원합니다! 앞으로도 함께 해주세요~~
@@KoreaSeJin 넵 세진선생님의 앞길에도 밝은 빛이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항상 업로드하시는 영상과 라이브 인스타그램도 잘 보고있습니다 ㅎㅎ
K3 기관총 경량화 하고 기능고장 나는거
조금만 다듬어주면 어디가서 절대 꿇리지 않을 총이
될텐데 참 두고두고 아쉽습니다.... 얼른 다듬어줬으면 좋겠어요.
오죽하면 군생활 당시 밀덕 동기가 소련 총인
RPK가 더 낫다는 얘기까지 나왔었으니 말이죠 ㅋㅋㅋ..
is 같은 일개 테러단체가 노획할 정도면, 북한이 한국산 무기를 입수해서 연구하고 복제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하겠네요... 우리나라 무기가 수출된 개도국들 상당수가 북한하고 친하고... 이건 어쩔 수 없죠... 대응책을 마련하는 수 밖에.
크으~~이런데에는 우리가 낸 세금이 하나도 않아깝습니다.자랑스럽습니다.
KFX 사업이 잘 진행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인도4시야 (인도 몇 시야?? ㅋㅋ) 에서 잘 협조해 줘야 하는데....
네, 개인적으로는 호주에서 검증받고 있는 전술장갑차 건에서도 좋은 성과 있으면 좋겠네요! (해당 방산업체와는 아무 연관도 없지만.. 국뽕의 차원에서는!ㅋㅋ)
실전경험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요
터키는 K2K9 라인센스 확보하여 주변 국과 실전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멋있으시군요(?)
한반도는 연교차가 엄청나죠..... 찌는듯한 여름, 살을 에는 겨울..... 에티오피아 출신 한국전 참전용사가 한반도의 혹독한 사계절 때문에 고생 많이 하셨다는 얘기도 있고....
군사작전 차원에서는, 정말 혹독한 환경인 것 같습니다.
@@KoreaSeJin 군복 제작할 때도 한반도 기후를 고려해야 하는데, 신형 전투복 처음 보급되던 시기에는 이래저래 말이 많았죠... 무기 잘 만드는 것도 좋지만, 병사들 군복 전투화 군장도 신경 좀 써줬으면...
news.v.daum.net/v/20120721032405997
국방부 가 지난해 10월부터 전군에 보급하고 있는 디지털 무늬의 신형 전투복이 '찜통 군복'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구형 전투복처럼 하계(夏季)·동계(冬季)용으로 별도 제작된 게 아니라 사계절용으로 제작하면서 땀 배출과 통풍이 잘 안 되는 소재를 채택했기 때문이다.
세진님 뉴스봤어요? 지난2월중후반 미얀마 군사쿠데타발생했요
미얀마국민들이민주화시위하고있는데
미얀마군인들이 국민들학살하고 심지어한국을좋아하는19살태권소녀가
미얀마군인이 죽였어요
연합군 미군 한국군 투입해서 미얀마군을 막아야합니다
가만히있다간 미얀마국민들이희생큽니다
군출신인 세진님 생각어떻게하세요?
미얀마는 역사적 배경이 다르긴 하지만, 군사쿠데타는 결코 있어선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제 관점에서 군대는 시민통제(문민통제)를 철저히 준수해야 합니다.
미얀마 군인/경찰은 본인들이 지켜야 하는 대상이 누구인지, 잘못 알고 있다고 봅니다.
시민 개개인의 인권이 지켜지고, 더 이상의 민간인 희생이 없길 바랄 뿐입니다...!
UN차원에서 더욱 적극적으로 개입해야 하지만, 국제질서의 현실과 각 국 이익이 첨예하게 엇갈려있어 잘 성사될 지는 모르겠습니다ㅠ
@@KoreaSeJin 좋은답글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출하면서 기술유출 등의 우리에게 직접적인 피해는 없을까요? 수출하면서 이득은 어느정도 보나요?
군사무기 수출의 본질은 '장사'이기에 각자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협상하게 됩니다.
핵심기술 등에 대해선 철두철미하게 계약조건으로 보호하며, 유무형의 것을 주고받는 절충교역 등 상황과 상대를 고려해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혹독한검증은 하지만 방사청비리 성능미달로 아직 더 분발하길
우리 군에서는 USAS-12도 만들어 수출했죠
감사합니다 ~^^
다 아는 사실 재탕!
별볼일 없는 국뽕 유튜버가 만든 줄 알았는데, 코리아세진??? ㅋㅋ
ㅋㅋㅋ 컨셉 한 번 차용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약속어기는 터키 인도네시아와는 손절
정치.사상을 좀바뀌었으면
내가 1등이다
크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