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아프리카(Africa)_12월(December) / 2006 Rock n' Roll Music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ют 2025
  • 아프리카(A-Frica)는 블루스에 기반을 둔 탄탄한 국내에 드문 Hard Rock Band이다.
    드러머 정현규에 의해 1999년 결성되어 2장의 앨범과 1장의 EP(미지, EP 한번쯤, 3st Album)를 발표한 밴드(지금의 윤 성 보컬은 2002년 가입 EP, 3st Album부터 참여)지만 자체제작한 앨범은 뒤로 하고, 2006년 공식1집-Rock'n'Roll Music 을 발표하여 국내 하드락 시장에 공식 데뷔하였다.
    1집에서는 강렬한 Hard Rock 사운드를 들려주고 있는데, 특히 전형적인 Hard Rock곡으로 'Hot Time'이 매력을 더하고 킬링 발라드 12월에 어울리는 '12월'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블랙신드롬 기타리스트 김재만이 작곡한 'Homeland'가 수록되어 있다.
    2집은 2008년 발표되는데, ST앨범으로 이전 아프리카의 앨범들(Rock n' Roll Music 앨범 이전 3장)에 수록된 곡을 중심으로 재편곡하여 수록한 앨범이다. 락비트의 '나나나', 미디엄 템포의 '보이지 않는 전쟁' 등 이전 곡들을 다시 들을 수 있다.
    3집은 2013년에 발표하는 'Dreamer'이다. 시작부터 끝까지 윤성의 보컬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마왕'이 수록 되어 있는 앨범으로 국악과의 크로스오버 곡 'Rock n' Roll 타령', 킬링 발라드 '바보'가 수록 되었다.(앨범 중 몇 곡을 듣다 보면 남자 보컬 들린다. 누굴까? 바로 보컬을 꿈꾸었던 드러머 정현규 보컬이다)
    라이브에 강한 아프리카는 21년 현재까지 꾸준하게 수작의 앨범을 발표하고 있다. 특히 결성 20주년 기념 앨범이자 4번째 앨범인 2018년 발표한 '길 위에서' 앨범은 마니아들에게는 우리나라 최고의 하드락 앨범으로도 손꼽힐 정도로 완성도가 높은 명반이다. 아프리카의 최고의 곡 '내가 가진건'-역주행 100% 확신한다-비롯하여 전형적인 Hard Rock 곡인 '길 위에서', '멈추지 마' 등 시원시원한 윤 성의 보컬은 정말 매력적이며, 드럼/기타/베이스 모두 완벽한 연주를 들려주고 있다.
    최근 발표한 국악과의 조우 EP ‘Arirang’은 새로운 매력으로 다가오고 있다.(2013년 발표한 3번째 앨범에서 'Rock n roll 타령' 곡으로 국악과의 크로스오버를 경험이 있음)
    *보컬 윤성이 싱어게인2 17호로 나와 깜짝 놀랐다.
    한가지 바람은 싱어게인으로 유명해져도 밴드 아프리카 활동은 계속 했음 하는 바람이다.
    (리더인 드러머 정현규와 보컬 윤성은 부부로 아프리카는 영원히 계속 될 것 같은~)
    Band: 아프리카(Africa)
    Genres: Hard Rock
    Album: Rock n' roll Music
    Released: 2006. 11
    Country: Korea
    Member:
    정현규 : 드럼
    윤성 : 보컬
    송인재 : 기타
    지정훈: 베이스
    #KoreaMetal #KoreaRock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