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파운드에 팔려간소녀: 19세기 영국의 추악한 치부를 폭로한 어느 기자의 주작사건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3 гру 2024
- 1885년, 런던의 어두운 골목에서 13세 소녀가 단돈 5파운드에 팔려갔습니다. 이 사건은 단순한 비극이 아니라, 빅토리아 시대 언론의 혁명적 실험과 법 개정으로 이어진 충격적인 역사적 사건이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당시 영국의 언론인,기자,편집자인 윌리엄 스테드와, 또 하나의 주인공인 엘리자의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엘리자 암스트롱은 빈민가 출신으로 윌리엄 스테드와의 운명적인 만남으로 인해 새로운 인생이 펼쳐지게 됩니다.
1885년 런던으로 여행을 떠날 준비가 되셨나요?
Attributions : Public Domain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00:37(스테드와 레베카의 대화) 영상에 대화를 조금 추가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했지만, 보시는 분들에 따라 거부감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1. 대화를 아예 빼는 게 좋다
2. 넣어도 괜찮지만, 생성된 음성(TTS)의 퀄리티를 더 자연스럽게 개선하라
3. 지금 상태도 괜찮다
4. 다른 의견
2
윌리엄 스테드님은 진정한 언론인이셨네요.
좋은 내용 알려주신 유튜버님 감사합니다.
역사속 평생 몰랐을 인물을 알게 되어 감동입니다. 또한 이 자료를 만들고 접하게 해준 유투버님께도 감사드려요
여기에선 안 다뤄줬지만 영상의 주인공인 윌리엄 스테드는 1907년 헤이그 평화회의때 참석 하지 못했던 대한제국 특사들을 회의장 밖에서 인터뷰하고 그 내용을 만국평화회의보에 따로 실어서 당시 조선의 상황을 널리 알려지게 하기도 했습니다.(헤이그 특사사건)
너무 감동적인 이야기였어요😀
저도 나이는 성인이지만 아직도 어른이 무서운데 그래도 세상에 좋은 어른이 있었다 아이들을 지나치지 않는 사람이 있었다 오랜만에 되새기게 되네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윌리엄 스테드... 저런 사람에게 노벨평화상을 줘야 하는데 말입니다
참 귀한 영웅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럽의 복지가 하루아침에 생겨난게 아니군요!
좋은 이야기 감사합니다
아동의 복지 등에관한 제도가 생겨난건 이러한 역사적이유가 있었군요.
그런데 스테드의 마지막은 정말 극적이군요 순간 진짜야? 하고 위키 찾아봤슴 ㅋ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타이타닉호에 사랑말고 이런 얘기와 인재와 안타까운 사연이 많은것 같군요,또 없나요? 그리고 저에게 윌리엄 스테드얘기는 영감과 용기와 교훈을 얻어가는것 같습니다.의이롭게 행동하며 헌신과 희생적인 삶은 쉽지 안잖아요? 마지막까지 구명조끼를 노인에게 건네주고 자기는 차갑고 매서운 바다에서...😢😢😢
오... 잘 보고 갑니다 😊
아이고😢 참 타이타닉호에서 운명하셨군요.
캬!!~~그양반 갈때도 예술로 가는구만~
스테드가 감옥을 휴가라 했다니... 요즘 대한민국에 휴가가고 싶어 안달난 인간들 많음~~~ 😂
인류의 인권과 인간다운 인간의 삶을 영위할 수 있게 인종과 소속 국가에 불구하고 노력했던 선인들의 피땀어린 헌신이 있어 그나마 세계속에 이 정도의 인권이 숨쉬고 있다 생각된다. 그 들의 영혼은 위로 받아야 되고 인간이 존재하는 동안 길이 계승되어야 할 것이다.
정말 휼륭한 어른이네
아시아아프리카 북한등지에서도 현재벌어지고 있는 일이 아닐까
한 분의 올바른 기자가
참으로 위대한 일들을 해냈군요.
멋지네
황열병 전염의 매개체가 모기란것을 증명하기 위해 직접 모기에게 물려죽은 한 의사가 생각나는 이야기네요. 지금기준으로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행동이지만, 그때는 그렇게까지 하지 않았더라면 그걸 알릴수 없었을테니까요.
5파운드면 지금 시가로 얼마지?
영상 자막에 나옵니다.
1:28~ 대략 800파운드= 140만원
최근 영상들이 대부분... 등장인물들이 영어로 대사를 하는 구간이 들어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영상을 보는데 방해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냥 나래이션 하는동안 뒤에서 장면만 지나간다면 더 좋을것 같아요.
뭐 업로더분께서 이 방식이 맞다는 확고한 신념이 있으시다면 어쩔수 없구요.
나레이션만 있는것보다 나는 좋은것 같은데,,, 싦으면 스킵하거나 안보면 되지 본인취향따라 남 영상 이렇게 만들라 저렇게 만들라 하는건 뭔지..?
현장감도 있고 좋은데 왜 영어를 재워 영어를 국제어인댕 !!!!
지금 하시는 방식이 더 좋아요
동의함 방해됨
tts 퀄이 별로라 현장감도 그닥
의견 감사합니다. 참고하겠습니다
낭만이 있던 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