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 금리가 더 올라 원금손실이 생길걸 각오하고 지금 진입한다면, 향후 30년~50년동안 투자금기준 년 4% 분배율은 보장받을 수 있을까요? 즉, 지금 1억 들어가면, 분배금은 년 400만원 이상 안정적으로 꾸준히 (30년~50년) 받을 수 있다고 봐도 되는지요? 설령 원금이 5000만원으로 떨어진다하더라도 종신연금보험 들어둔거 연금개시전에 한번에 찾아서 들어가려고 합니다. 종신연금은 사망시까지 연금주는 대신 원금이 소멸되는거라... 고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우선 2 계좌에 나눠서 투자했습니다. (다른 명의) 음.. 우선 저처럼 ETF 투자보다는 장외채권을 직접 투자하시는게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금측면에서도) KB에 투자한 이유는, 약간의 레버리지가 있기 때문에 알채권대비 매매차익에 대한 수익(?)이 좋지 않을까 하여 ..투자했고,추후에는 하이일드 채권으로 스위칭 예정이라서 유동성이 조금 더 큰 KB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san-z5d4y 네! 예를들어 1년전에 해당 종목을 투자했고, 금리 변화가 없었다고 가정해보죠. 하지만 지난 1년 동안 해당 종목의 가격은 채권이자만큼 오르게 되요. 즉 분배락이 발생하면서 지난 1년전과 주가의 가격은 같아지게 된답니다. 그럼 1년전에 샀던 가격은 그대로고 배당금은 절대 이익이 되는거죠.
너무 유익한 내용입니다~
저도 채권에 대한 공부를 좀 더 해봐야겠어요^^
큰 금액인데 대단하십니다.
매매 수익도 크신것 같은데, 완전 부러워요^^
앗!!! 김프로 ,몰빵맨님!! 찾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
파이어이야기부터 하나하나 재미있어서 영상 다봤네요 ㅋㅋ
많은 용기가 필요한 일인데 저도 뒤따라 가겠습니다!🤓
목소리도 반듯하시고 설명해주시는데 머릿속에 쏙쏙 잘 들어오네요~
이 채널 알게되어 넘 좋아요~^^
아이구.. 극찬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채권관련 영상 올려드릴게요~
채권에 대한 기본정리 감사합니다! 잘 보고가요
감사합니다! ^^
노래 소리가 너무커요. 그리고 잔잔한 배경이나 없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네 다음영상부터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월5일자로 분배락이 됏는데요. 분배해준 만큼 주가가 하락한거 같은데 그럼 분배의 의미가 없는거 아닌가요?
분배락에 대해 답글로나마 간단히 설명좀 부탁드려요.
저랑 같은 종목이라 더욱 반갑네요.
어떻게 그렇게 큰 규모를 운영하시게 됐는지도 궁금합니다.ㅎㅎ
주식대비 채권의 매력도가 상대적으로 높아 거의 모든 자산을 넣게 되었네요^^;;;
같이 가보아요!🐽
만약 금리가 더 올라 원금손실이 생길걸 각오하고 지금 진입한다면,
향후 30년~50년동안 투자금기준 년 4% 분배율은 보장받을 수 있을까요?
즉, 지금 1억 들어가면, 분배금은 년 400만원 이상 안정적으로 꾸준히 (30년~50년) 받을 수 있다고 봐도 되는지요?
설령 원금이 5000만원으로 떨어진다하더라도
종신연금보험 들어둔거 연금개시전에 한번에 찾아서 들어가려고 합니다.
종신연금은 사망시까지 연금주는 대신 원금이 소멸되는거라...
고견 부탁드립니다
말씀주신것처럼 고정배당으로 수십년 받기를 원하시면 개별증권을 매수하셔야해요.
제가 소개해드린 ETF는 금리가 내려가면
채권가격이 올라가겠지만 받는 배당금은 당연히 줄거든요?? 근데 개별채권으로 매수하시게되면
정해진 고정이율로 쭉 받으실수 있어요!!!!
안정적으로 고정수익을 원하시면 지금 국채는 매우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3,9월 2번 나눠서 반기배당해줘요.
1억으로 4%짜리 개별 국고채를 매수하시면됩니다.
증권사 어플로도 가능해요. 장내/장외 채권 매수 찾아보시면 있으실거에요( 증권사 문의)
배당 15.4%는 배당소득세 내셔야합니다.
@@bond_fire111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장외채권 국채30년물 직접투자보다 KBSTARKIS국고채30년이 더 좋은 점이 뭐길래 kb에 투자하시는 건가요 선생님 정말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우선 2 계좌에 나눠서 투자했습니다.
(다른 명의)
음.. 우선 저처럼 ETF 투자보다는
장외채권을 직접 투자하시는게 훨씬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금측면에서도)
KB에 투자한 이유는,
약간의 레버리지가 있기 때문에 알채권대비
매매차익에 대한 수익(?)이 좋지 않을까 하여 ..투자했고,추후에는 하이일드 채권으로 스위칭 예정이라서 유동성이 조금 더 큰 KB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내상장 되어있는 ETF는 대부분 해외자산쪽만 구입하다보니 절세계좌를 많이 활용했는데, 이 계좌는 매매차익 세금이 어떻게 되나요?
해당 종목은 매매차익에 세금이 부과됩니다. 배당소득세 역시 15.4% 같은 세율이 적용됩니다. 매매차익과 분배금 모두 2000만 원이 초과되었을 시 종합소득세가 부과됩니다.
혹시 절세를 원하시는거면 저쿠폰 개별채권 매수를 추천해드립니다.
반갑습니다 궁금한것이 분배락이 발생해서 가격에 반영되는거죠?
반가워요!
네 분배락 발생합니다! 배당은 3,9월 반기배당이에요
@@bond_fire111 네 감사합니다 제가 좀 혼동되는것이 분배락이 가격에 반영되면 분배금 받는것이 결국 제로섬이어서 이익금이라고 볼수잇는것인가 의문이 들엇네요.. 저도 3월에 분배금 받앗는데 혼동스러워서
@@san-z5d4y 네!
예를들어 1년전에 해당 종목을 투자했고,
금리 변화가 없었다고 가정해보죠.
하지만 지난 1년 동안 해당 종목의 가격은 채권이자만큼 오르게 되요. 즉 분배락이 발생하면서 지난 1년전과 주가의 가격은 같아지게 된답니다. 그럼 1년전에 샀던 가격은 그대로고 배당금은 절대 이익이 되는거죠.
영상 너무 좋네요! 채권 배당금..생각보다 엄청난걸요?!?!?!?
감사합니다 강아지 너무 예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