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교통정보에서는 종점인 전통시장 시장3길 11 에서 시작점 주실마을 주곡리 549-3 로 돌아 가는 버스편이 없습니다. 혹시 버스편 확인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버스가 없으면 8km 도로를 다시 걸어서 회귀 하던가 택시비 2만원정도로 회귀를 해야 하는데 이러면 회귀가 상당히 불편한 코스가 되는데 아쉽네요.
영양읍에서 버스를 타시고 주실마을입구까지 가시면 됩니다. 버스정류장 이름은 '주곡'입니다. 택시를 타셔도 되는데 택시비는 17.000원 전후가 나옵니다. 영양전통시장근처또는 영양객주 근처에 주차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하고 버스를 타고 주실마을까지가신다음에 걸어오시는것이 좀더 효율적일것 같습니다.
1. 영양전통시장이 읍내에 있어서 읍내에서 버스를 타셔도 되고요, 택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조금 늦은 시간에 도착하여 택시를 이용했고요, 요금은 17,000-20.000원사이입니다. 영양버스정류장에서 150.151.153.154.156.157.159번이 주실마을입구까지 갑니다. 버스정류장명은 '주곡'입니다. 저도 이곳이 처음이라 이렇게 했는데요, 영양 전통시장근처에 차량을 먼저 주차하고, 버스를 타고 주실마을까지 가시면 좀더 편안하게 걸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택시비도 아낄 수 있고요. 2. 5월 11일 걷기 행사 때는 종점에서 셔틀버스가 운행합니다. 각 코스별 종점에서 행사 시작점인 주실마을 주차장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제가 영상을 올리고서 정보를 더보기란에 적어야하는데 너무 늦게 올렸습니다. 더보기란에 있는 내용을 아래에 복사해 놓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걸은 길의 명칭은 외씨버선길 6코스 - 조지훈문학길입니다. 1. 주실마을 공영주차장 경북 영양군 일월면 재일로 2166 주차료: 무료 2. 지훈문학관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실길 55 주차료 : 무료 3.영양향교 경북 영양군 일월면 향교길 22-16 4.삼지수변공원 경북 영양군 영양읍 삼지리 200 5. 영양전통시장 외씨버선길 영양객주 경북 영양군 영양읍 시장3길 11 6. 주실마을 주차장~지훈문학관~영양향교~삼지수변공원~영양객주 13.5km / 4~6시간
아이들이랑 같이 갔던 곳도 보여 반갑네요. 수비계곡, 반딧불천문대도 좋았어요. 오늘도 잘 봤습니다.
저는 이번에 수비계곡, 반딧물천문대를 방문하지 못했는데요, 5월 11일날 다시가면 이곳을 가봐야겠습니다.
김선생님 영상 잘 보면서 힐링하고 있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수고많으셨습니다.
늘 영상만 보고 오랫만에 인사를 드렸습니다👍❤❤❤
영상 시청해 주셔서 반갑습니다.
이번 둘레길은 새소리, 물소리와 함께 숲길을 걸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영수님의 맑은 목소리로 아침을 시작합니다. 멋진 곳 곧 가보렵니다.
서울. 경기권에서는 3시간을 넘게 운전해야해서 조금 부담스러운 여행지인데
둘레길 자체는 정말 좋았습니다.
아침부터 상쾌하네요~^^김영수님도 좋은하루되세요~^^
이번 둘레길에는 연초록의 숲과 새소리, 물소리가 들려서 좋았습니다.
내고향 잘 소개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추억이 깃든 길이 많이 보이네요 보는내내 가슴이 두근거리고 벅차 올랐습니다 첫사랑 소녀와 함께걷던 길이 있어서 더 그랬나 봅니다 😊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선생님 너무 멋지세요
선생님의 코스를따라 힐링을 합니다
산자락과 마을, 그리고 하천을 따라 걷는 좋은 둘레길이었습니다.
정겨운 풍경이네요~
먼 거리이긴 하지만 꼭 가보고 싶은 곳이네요~
서울·경기권에서는 3시간이 넘는 거리라(자동차로) 여행가기가 부담스러운 여행지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양에서 만나는 풍경은 너무 좋았습니다.
항상 시청하면서 많은. 도움 을 받고 있었는데요
이번 유튜브는 제 고향에 가셨네요
주실마을 이 고향이었는데도
왜 이런 둘레길을 몰랐을까요
아름답고 멋찐 모습에. 고향 생각도 나네요
주실마을이 고향이시군요. 저는 내일 걷기 대회가 있어 다시 주실마을을 방문합니다. 즐거운 주말되세요!
"승무"오랜만에 듣습니다
도심의 빌딩과 아파트에 익숙해진 시야가 외씨버선길을 보니 목가적이어서 좋습니다
윤동주의 서시와 더불어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입니다.
시인의 생가를 방문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번 둘레길에는 새소리가 많이 들려서 더 좋았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의 고항인 곳이 나와서 넘 반갑고 뿌듯하네요.^^
고향이지만 한번도 걸어 보지룬 못했습니다. ㅋㅋ
영양이 고향이시군요.
처음 영양을 방문했는데 둘레길과 전통마을, 그리고 서석지등 정자의 아름다움에 반했습니다.
걷기조은 계절이네요
저도 가고시퍼지네요
5월이 걷기 여행하기에는 제일 좋은 시기인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아모레 정이사님 소개로 구독하고 갑니다 ㅡ행복한5월되세요
반갑습니다. 여행하기 좋은 5월입니다. 행복한 하루 되십시요!
한적하고 풍광좋은 양양 너무 좋아요
아름다운 자연풍광과 전통마을이 멋진 여행지였습니다.
지역애 살면서 걸었던 길도 있고, 언젠거 걸어야지 생각만 하던길을 설명응 들으며 걷는 것 같았어요.도로 길도 많아서 여름엔 힘들 것 같기도 해요. 양심 장독대 인상적이네요.
말씀하신대로 여름에 걷기에는 조금 힘들수 있고요, 봄·가을 걷기에는 정말 좋은 길입니다.
여름에는 연꽃 구경과 함께 드라이브하기 좋은 길입니다.
5/14일 영수님 안내에 따라 외씨 버선 길 트래킹 잘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1일 나물 축제 같었어요
수고하셨습니다.
일 그만두면 김영수님 유튜브 따라 전국 곳곳 다니고 싶어요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감사합니다.
영상 고맙게 잘 봤습니다.
참가하고싶은데 대중교통편이 ... 가는날 자야되고 트레킹후 자야되고 결국은 2박3일.. 그냥 안내산악회통해서 가는게 수월하겟네요..^^
여기가 교통이 상당히 불편합니다. 저도 오고가는 운전길이 힘들어서 대중교통편을 알아보았는데
안동거쳐서 영양으로 와야해서 자차를 이용했습니다.
안내산악회를 이용하시면 수월하게 트레킹을 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교통정보에서는 종점인 전통시장 시장3길 11 에서 시작점 주실마을 주곡리 549-3 로 돌아 가는 버스편이 없습니다. 혹시 버스편 확인해 주실수 있으실까요?
버스가 없으면 8km 도로를 다시 걸어서 회귀 하던가 택시비 2만원정도로 회귀를 해야 하는데 이러면 회귀가 상당히 불편한 코스가 되는데 아쉽네요.
마을까지 들어가는 버스는 없고요, 버스는 제가 주차한 주실마을입구 '주곡'에서 하차하면 됩니다. 영양버스정류장에서 150.151.153.154.156.157.159번등이 가는걸로 알고있습니다.
타시기전에 주실마을입구까지 가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북 영양군은 나의 절친이었던 미* 이의 첫사랑 남친의 고향이라 그런지~ 별시리 더 많은 관심을 가지고 마을 풍경을 감상합니다. ^^
영양군과 이런 사연이 있었군요. 전통가옥과 자연풍경이 멋진 여행지였습니다.
외씨버선길 좋네요
외씨버선길 6코스는 편안하게 숲길과 마을길을 즐길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항시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개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걷고싶은 길입니다~
서울·경기권에서 접근하기 힘든데, 트레킹 코스는 걷기 좋은 길이었습니다.
김영수TV-여행과 산행
구독자 22.9만명
감사합니다. 열심히 응원해 주시는 구독자님들 덕분에 이제 곧 23만명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돌아가는방법은없네요 이왕 올리는거 어떻게원점하는지도 알려주시면감사하게습니다
영양읍에서 버스를 타시고 주실마을입구까지 가시면 됩니다. 버스정류장 이름은 '주곡'입니다.
택시를 타셔도 되는데 택시비는 17.000원 전후가 나옵니다.
영양전통시장근처또는 영양객주 근처에 주차할 곳이 많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차를하고
버스를 타고 주실마을까지가신다음에 걸어오시는것이 좀더 효율적일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몇 안되는 오지의 트래킹코스. 아름다운 자연과 시골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입니다. 소개 감사 드립니다.
대중교통편과 자가운전이 둘다 힘든 여행지였습니다. 하지만 , 그곳에서 만난 둘레길과 여행지는 참 좋았습니다.
참 좋은 길인데, 차를 가지고 간 사람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시 되돌아 와서 차를 가지고 갈 생각을 하면 아찔한데..
1. 영양전통시장이 읍내에 있어서 읍내에서 버스를 타셔도 되고요, 택시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저는 조금 늦은 시간에 도착하여 택시를 이용했고요, 요금은 17,000-20.000원사이입니다.
영양버스정류장에서 150.151.153.154.156.157.159번이 주실마을입구까지 갑니다. 버스정류장명은 '주곡'입니다.
저도 이곳이 처음이라 이렇게 했는데요, 영양 전통시장근처에 차량을 먼저 주차하고, 버스를 타고 주실마을까지 가시면
좀더 편안하게 걸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택시비도 아낄 수 있고요.
2. 5월 11일 걷기 행사 때는 종점에서 셔틀버스가 운행합니다.
각 코스별 종점에서 행사 시작점인 주실마을 주차장까지 셔틀버스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주최측에서 셔틀버스가 있어요
내 이름 ᆢ승무 ᆢ
이름이 조지훈 시 승무하고 같군요.
1등으로 댓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 덕분에 웃네요
👍👍
즘 btv채널에서 김영수의 둘레둘레트레킹 속초편 보구 있어여🫶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차로 가고싶은데 주소는 어디서 볼 수있나요
제가 영상을 올리고서 정보를 더보기란에 적어야하는데
너무 늦게 올렸습니다.
더보기란에 있는 내용을 아래에 복사해 놓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걸은 길의 명칭은 외씨버선길 6코스 - 조지훈문학길입니다.
1. 주실마을 공영주차장
경북 영양군 일월면 재일로 2166
주차료: 무료
2. 지훈문학관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실길 55
주차료 : 무료
3.영양향교
경북 영양군 일월면 향교길 22-16
4.삼지수변공원
경북 영양군 영양읍 삼지리 200
5. 영양전통시장
외씨버선길 영양객주
경북 영양군 영양읍 시장3길 11
6. 주실마을 주차장~지훈문학관~영양향교~삼지수변공원~영양객주
13.5km / 4~6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