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주 선수 94년 볼리비아전 막판 1대1 찬스 넣었으면 사상 첫승 주역하고 16강 와일드 카드 직행에 98년 멕시코전 골 넣고 퇴장 안 당해서 이겼든 무승부 했든 잘 마무리 했으면 하는 아쉬움만 남네요. 2002년 한일 월드컵 앞두고 후배들을 위해 은퇴하셨는데, 제 생각에 프랑스월드컵 충격이 너무 커서 만회하고 싶어도 나이도 있으시고 월드컵에서 부진한다면 그때야말로 돌이킬 수 없어서 은퇴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왼발 정확하고 휘어서 올라가는 크로스는 하석주하고 고종수밖에 생각이 안 날 정도로 현재 우리국대에 필요한 선수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합니다.
저시절 프리킥 성공률은 지금도 따라올사람 없음...찾다하면 들어감
하석주가 뭘 찾았는데
하석주 선수 94년 볼리비아전 막판 1대1 찬스 넣었으면 사상 첫승 주역하고 16강 와일드 카드 직행에 98년 멕시코전 골 넣고 퇴장 안 당해서 이겼든 무승부 했든 잘 마무리 했으면 하는 아쉬움만 남네요.
2002년 한일 월드컵 앞두고 후배들을 위해 은퇴하셨는데, 제 생각에 프랑스월드컵 충격이 너무 커서 만회하고 싶어도 나이도 있으시고 월드컵에서 부진한다면 그때야말로 돌이킬 수 없어서 은퇴하셨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왼발 정확하고 휘어서 올라가는 크로스는 하석주하고 고종수밖에 생각이 안 날 정도로 현재 우리국대에 필요한 선수 중 하나인 것은 분명합니다.
하석주 이기형 점부 부동의 윙백들이었죠^^
지금 국대 꼬라지보면 하석주 반에반도 안되는 선수들 수두룩..
@@강철중-y3k 당시 동네에서 스스로 익힌 기술들이 현재 국대 애들보다 뛰어나다니 정말 노력들이 어마무시했을겁니다
확실히 요즘 처럼 개인기량이 높아서 넣는 느낌은 아니네요...
사람들이 착각을 많이 하는데 진심으로 대한민국에서 이영표, 하석주 두 명이 최고임.. 풀백 개념으로는 하석주.. 하석주가 수미도 볼 수 있었고 윙어도 가능했습니다. 한국의 마이콘임
보카주니어스전 헤딩 동점골이 빠지다뇨 ㅠㅠ
유니폼 때문인지 델피에로 느낌 ㅋ
최고의 왼쪽 윙백이었다. 속도와 크로스, 킥력은 영표선수보다 앞선다. 이영표랑 같은 시기에 선수생활을 했다면 하석주가 든든하게 받쳐주기에 이영표 선수가 윙백이 아니라 윙포워드로 성쟁했을듯.
이영표 시드니올림픽 조별 예선때 대만전이었나 헛다리 페인팅으로 5명인가 제치고 득점했었음.
이영표가 그래도 유럽 뛰었으니 낫다고 보고. 안정환이 자꾸 친하다고 농담으로 이영표 흉보고 하는데 솔까 이영표는 챔스4강 뛰었음. 물론 하석주도 대한민국 역대 11에 들어갈 재능과 실력
우리나라 좌측풀백은 그래도 괜찮은 자원들좀 나오는데 우측풀백이 항상애매하네 그리고 부산은 대우 시절 부터 아이파크로 갈아타면서 ㅈ망해도 꾸준히 좋은선수 배출하는듯.
00:30 00:54 01:12 02:42
🇰🇷한국 최고의 왼발의 달인
왼발의달인으로 기억되지만
갈지자 드리블로도 유명했던 하석주선수
하석주 - 고종수
K리그 악마의 왼발들
골 넣는 거 봐라. 전부 다 기술이야. 역대 최고다. 이영표, 설기현도 잘했지만 둘 다 하석주 아래다.
참 볼잘차고 크로스 죽이던 선수
그리고 사람들이 이선수 멕시코전
퇴장으로 많이 기억하는데
사실 하선수의 가장 큰 삽질은
94미국 월드컵 볼리비아전
노마크 찬스 노골임 이걸 왜
다 잊었나 몰라
잘 보고 갑니다~~^^
마지막 일본전 골은 정말 대단했음
상대 왼쪽 진영에서 특히 슈팅이 가능한 사정권에서
얻은 프리킥 상황에 키커를 뽑으라고 한다면, 그것도
0순위를 꼽으라 한다면 저는 하석주를 꼽습니다.
원조 왼발의 달인
페널티 에어리어 우측은 하석주 zone. 저당시 좌석주, 우현석(울산 김현석) 란 말이 있었음.
왼발 프리킥의 계보가 하석주- 고종수- 이강인으로 이어지길...
응원합니다
최고의 백테클
월드컵 퇴장도 일품이였지
ㅜㅜ
보니까 불가리아 전설 스토이치코프 따라했네
?
동시대 선순데. 한두살 어리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