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은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니티에 롯데렌탈 경영권 지분 56.2%를 1조6,000억 원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롯데그룹은 비핵심 사업 정리와 동시에 바이오·AI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 차원에서 이번 매각을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매각 자금은 호텔롯데와 부산롯데호텔의 재무구조 개선 및 글로벌 진출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어퍼니티에쿼티파트너스는 3년간 롯데렌탈과 SK렌터카를 별도 운영하며 고용 안정과 브랜드 유지에 합의했습니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지분 매각은 롯데렌탈의 미래 경쟁력과 지속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수자를 선정했다”며 “롯데렌탈 구성원의 고용 안정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그룹은 홍콩계 사모펀드 어피니티에 롯데렌탈 경영권 지분 56.2%를 1조6,000억 원에 매각하기로 했습니다.
롯데그룹은 비핵심 사업 정리와 동시에 바이오·AI 등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 차원에서 이번 매각을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매각 자금은 호텔롯데와 부산롯데호텔의 재무구조 개선 및 글로벌 진출에 활용될 예정입니다.
어퍼니티에쿼티파트너스는 3년간 롯데렌탈과 SK렌터카를 별도 운영하며 고용 안정과 브랜드 유지에 합의했습니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지분 매각은 롯데렌탈의 미래 경쟁력과 지속 성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인수자를 선정했다”며 “롯데렌탈 구성원의 고용 안정을 최우선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중국에 다 뺏기는구나
롯데 철수 하는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