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켓 무게는 여성 혹은 근력이 약하다면 5U 남성 혹은 근력이 좋으시다면 4U 손잡이는 라켓 잡았을때 편한걸 선택(얇아도 어차피 그립 감을때 두께 조절 함으로 두꺼운 그립은 비추) 그립은 보통 오버그립(고무그립) 사용 땀이 나더라도 그립은 소모품이기에 미끄러진다 느껴지면 교체하면 됨 여름때 자주 갈기 귀찮다면 타울 그립 사용 밸런스 포인트가 머리쪽이 무거우면 파워와 스매쉬 궤적이 좋아져서 공격형 플레이에 좋음 반대로 가볍다면 드롭삿 헤어핀같은 컨트롤에 좋고 빠른 스윙이 가능해서 빠른공 수비할때 좋다. 아래로 눌러주는 무게가 부족해서 좋은 스매쉬 궤적을 만들어 코트에 꽂기 어려울 뿐 본인이 충분한 파워와 스피드를 낸다면 파워에는 별 영향이 없지만 헤드헤비에 비해 비교적 파워개 약해보인다는건 사실이다 샤프트 강도가 유연하면 공이 잘 나가고 딱딱하면 공이 덜 나간다 입문자는 샤프트가 유연한걸을 추천 스트링 굵기 큰 영향은 없지만 스트링마다 반발력 컨트롤 여름때 줄이 늘어짐과 같은 특성이 다르기때문에 인터넷에 찾아보고 본인이 배드민턴을 칠때 문제점을 생각하여 스트링 선정 ex)본인이 근력이 약해 클리어같은 멀리 보내는게 어렵다하면 BG98 사용 장력 흔히 텐션이라 말하는데 줄을 당길때 사용 하는 기계의 힘을 뜻한다 25가 기본텐션으로 일반 중학생 정도의 텐션이다 텐션이 높아질수록 공이 덜 나가지만 반발력이 높아져 파워가 더 세지지만 너무 고텐션이면 공이 멀리 안나가고 라켓이 텐션을 못버텨 터지는 경우가 가끔있다 반대로 텐션이 낮아지면 공은 멀리나가지만 반발력이 약해서 스매쉬를 하기가 어렵고 헤어핀을 할려해도 공이 많이 뜬다.
근력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딱딱하고 무거운 라켓(3U)이상 사용하시면 과도하게 힘이 들어가 쉽게 지치고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허세 부리지 말고 적절한 무게 선택이 좋습니다. 초보분들은 말랑한 4U에서 중간정도의 5U 추천드립니다.(5U처럼 가벼운 라켓은 헤드헤비로 가시는거 추천드립ㄴ디ㅏ)
- 무게는 보통 남성 분들이 3U 아래로, 여성 분들이 4U 아래로 하셔야 무리가 없어요! (운동을 적게 하시는 남성 분들은 4U 아래로!) - 손잡이 두께는 얇으면 원그립 위에 그립을 감으면 해결이라 남성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는데, 여성 분들은 손이 작으신 분들이 G5 손잡이가 안 잡히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러면 G6 이하로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그래도 내가 손이 좀 작다! 그러시면 한번씩 잡아보시는 게 좋아요! 원그립이 아주 약간 작은 것 같다고 느껴지면 ok! - 밸런스는 보통 헤드헤비로 가고 싶으신 남성 분들은 4U,5U로 하시면 맞고, 여성 분들은 5U,6U 정도가 적절할 것 같아요! 이븐이랑 헤드라이트는 남성 분들이 3U,4U 여성 분들이 4U,5U정도. 헤드가 무거울수록 멀리멀리 잘 나가고, 헤드가 가벼울수록 세세한 컨트롤을 하기 좋아요! -그립은 손에 땀이 많은 분들은 무조건 타월, 그렇지 않다면 취향인데, 기본적으로는 고무 그립으로 시작하시는 게 좋아요! (타월은 조금 비싸기도 하고, 파우더도 필요해요!) -샤프트 강도는 취향을 많이 타는데, 일단 단단한 라켓들은 힘과 숙련도가 조금 필요해요! 보통 추천은 미디움! 힘이 약하신 분들은 더욱 유연하게! 5U,6U 헤드헤비+유연한 라켓은 힘이 약한 여성 분들도 멀리멀리 잘 보낼 수 있는 조합! -스트링 굵기는 굵을수록 힘이 많이 필요하고, 얇을수록 적은 힘으로도 잘 쳐져요. (보통 요넥스로 하는데, 63mm 종류는 헤드라이트랑 이븐밸런스, 65(66)mm종류는 헤드라이트랑 이븐밸런스, 헤드 헤비까지 많이 쓰고, 68(80)mm는 이븐밸런스랑 헤드헤비에 많이 써요!) 헤드헤비로 갈수록 줄이 굵어지는 건 머리가 무거워서 힘이 잘 실리니까! 그리고 특수한 줄인 에어로바이트 같은 건 설명이 길어요! 따로 찾아보시는 게 훨씬 좋아요! -장력은 여성 분들이 24~25로 시작하시는 게 좋고, 남성 분들이 25~26.5 정도로 시작하시는 게 좋아요! 장력이 낮을수록 난이도가 낮아지고, 약한 힘으로도 멀리멀리 잘 나가요! 장력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힘이 많이 필요해요! 추가로, 원래 쓰던 줄보다 얇은 줄은 원래 장력에서 +0.5~1 원래 쓰던 줄보다 굵은 줄은 원래 장력 그래도 쓰시거나, -0.5 정도 하시는게 좋아요! 제가 느낀건 이건데, 사람마다 느낌은 다 다른거니까, 반박시 여러분 말이 맞아요!
라켓 무게는 여성 혹은 근력이 약하다면 5U 남성 혹은 근력이 좋으시다면 4U
손잡이는 라켓 잡았을때 편한걸 선택(얇아도 어차피 그립 감을때 두께 조절 함으로 두꺼운 그립은 비추)
그립은 보통 오버그립(고무그립) 사용 땀이 나더라도 그립은 소모품이기에 미끄러진다 느껴지면 교체하면 됨
여름때 자주 갈기 귀찮다면 타울 그립 사용
밸런스 포인트가 머리쪽이 무거우면 파워와 스매쉬 궤적이 좋아져서 공격형 플레이에 좋음
반대로 가볍다면 드롭삿 헤어핀같은 컨트롤에 좋고 빠른 스윙이 가능해서 빠른공 수비할때 좋다. 아래로 눌러주는 무게가 부족해서 좋은 스매쉬 궤적을 만들어 코트에 꽂기 어려울 뿐 본인이 충분한 파워와 스피드를 낸다면 파워에는 별 영향이 없지만 헤드헤비에 비해 비교적 파워개 약해보인다는건 사실이다
샤프트 강도가 유연하면 공이 잘 나가고 딱딱하면 공이 덜 나간다 입문자는 샤프트가 유연한걸을 추천
스트링 굵기 큰 영향은 없지만 스트링마다 반발력 컨트롤
여름때 줄이 늘어짐과 같은 특성이 다르기때문에 인터넷에 찾아보고 본인이 배드민턴을 칠때 문제점을 생각하여 스트링 선정 ex)본인이 근력이 약해 클리어같은 멀리 보내는게 어렵다하면 BG98 사용
장력 흔히 텐션이라 말하는데 줄을 당길때 사용 하는 기계의 힘을 뜻한다 25가 기본텐션으로 일반 중학생 정도의 텐션이다 텐션이 높아질수록 공이 덜 나가지만 반발력이 높아져 파워가 더 세지지만 너무 고텐션이면 공이 멀리 안나가고 라켓이 텐션을 못버텨 터지는 경우가 가끔있다 반대로 텐션이 낮아지면 공은 멀리나가지만 반발력이 약해서 스매쉬를 하기가 어렵고 헤어핀을 할려해도 공이 많이 뜬다.
감사합니다😊
정보 고맙습니다~
아크세이버같은 이븐밸런스는 쓰지 말라는건가요 ㅋㅋ
이븐 밸런스 라켓이 잘 쓰면 팔방미인 만능 라켓인 대신에, 파워와 컨트롤 다 잘해야 라켓의 성능을 잘 발휘할 수 있어서 난이도가 조금 있어요!
그래서 초보 분들께는 추천 드리기 힘든 라켓인 것 같아요!
근력이 좋지 않은 상태에서 딱딱하고 무거운 라켓(3U)이상 사용하시면 과도하게 힘이 들어가 쉽게 지치고 근육에 무리가 갈 수 있습니다. 허세 부리지 말고 적절한 무게 선택이 좋습니다.
초보분들은 말랑한 4U에서 중간정도의 5U 추천드립니다.(5U처럼 가벼운 라켓은 헤드헤비로 가시는거 추천드립ㄴ디ㅏ)
- 무게는 보통 남성 분들이 3U 아래로, 여성 분들이 4U 아래로 하셔야 무리가 없어요!
(운동을 적게 하시는 남성 분들은 4U 아래로!)
- 손잡이 두께는 얇으면 원그립 위에 그립을 감으면 해결이라 남성 분들은 크게 상관이 없는데, 여성 분들은 손이 작으신 분들이 G5 손잡이가 안 잡히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그러면 G6 이하로 알아보시는 것도 괜찮아요!
그래도 내가 손이 좀 작다! 그러시면 한번씩 잡아보시는 게 좋아요! 원그립이 아주 약간 작은 것 같다고 느껴지면 ok!
- 밸런스는 보통 헤드헤비로 가고 싶으신 남성 분들은 4U,5U로 하시면 맞고, 여성 분들은 5U,6U 정도가 적절할 것 같아요!
이븐이랑 헤드라이트는 남성 분들이 3U,4U 여성 분들이 4U,5U정도.
헤드가 무거울수록 멀리멀리 잘 나가고, 헤드가 가벼울수록 세세한 컨트롤을 하기 좋아요!
-그립은 손에 땀이 많은 분들은 무조건 타월, 그렇지 않다면 취향인데, 기본적으로는 고무 그립으로 시작하시는 게 좋아요!
(타월은 조금 비싸기도 하고, 파우더도 필요해요!)
-샤프트 강도는 취향을 많이 타는데, 일단 단단한 라켓들은 힘과 숙련도가 조금 필요해요!
보통 추천은 미디움! 힘이 약하신 분들은 더욱 유연하게!
5U,6U 헤드헤비+유연한 라켓은 힘이 약한 여성 분들도 멀리멀리 잘 보낼 수 있는 조합!
-스트링 굵기는 굵을수록 힘이 많이 필요하고, 얇을수록 적은 힘으로도 잘 쳐져요. (보통 요넥스로 하는데, 63mm 종류는 헤드라이트랑 이븐밸런스, 65(66)mm종류는 헤드라이트랑 이븐밸런스, 헤드 헤비까지 많이 쓰고, 68(80)mm는 이븐밸런스랑 헤드헤비에 많이 써요!)
헤드헤비로 갈수록 줄이 굵어지는 건 머리가 무거워서 힘이 잘 실리니까!
그리고 특수한 줄인 에어로바이트 같은 건 설명이 길어요! 따로 찾아보시는 게 훨씬 좋아요!
-장력은 여성 분들이 24~25로 시작하시는 게 좋고, 남성 분들이 25~26.5 정도로 시작하시는 게 좋아요!
장력이 낮을수록 난이도가 낮아지고, 약한 힘으로도 멀리멀리 잘 나가요!
장력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높아지고, 힘이 많이 필요해요!
추가로, 원래 쓰던 줄보다 얇은 줄은 원래 장력에서 +0.5~1
원래 쓰던 줄보다 굵은 줄은 원래 장력 그래도 쓰시거나, -0.5 정도 하시는게 좋아요!
제가 느낀건 이건데, 사람마다 느낌은 다 다른거니까, 반박시 여러분 말이 맞아요!
타워그립 x 타월,타올그립 o
저는 스맥스나 요넥스가 나은듯 함
장력얘기해놓고 설명 생략
뭔말인지...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