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의 축(허리, 골반)을 이용해서 오른발로 잡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볼이 불규칙적으로 오면 왼발로 잡으면서 허리를 버티서 잡을때도 있고 반대로 오른쪽 바깥쪽으로 볼이 빠지면 상체를 기울여서 따라갈 수도 있습니다. 더 빨리 오른쪽으로 볼이 빠질때는 라켓이 먼저가고 몸이 따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상 다치지말고 즐탁하세요 ~^^
드라이브를 회전이 약간 걸린 포핸드롱처럼 치셔서 의아했는데 코치님이 지적해 주시는군요. 포핸드롱은 잘 배우신 것 같아요. 포핸드롱이라면 박자도 좋으시고 타점도 좋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브를 치시려면 일단 자세가 더 낮아지셔야 하고 오른 발에 무게 중심이 가야 합니다. 그리고 백스윙이 거의 없으신데 일단 몸을 오른쪽으로 더 비트셔서 오른쪽 측면에 공간을 만드셔야 하는데 그 공간이 타점입이다. 백스윙 시 팔에 힘을 빼셔야 자연스럽게 팔굼치가 어느정도 펴지게 됩니다. 그래야 스윙 시 팔굼치가 접히면서 공에 강력한 회전을 주는 것이 드라이브 기술이거든요. 스윙 시 하완을 펴고 접는 연습을 천천히 해보시면서 코치님께 지도를 받으시면 많이 느실 것 같습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항상 다치지말고 즐탁하세요 ~^^
아! 공이 올때 팔이나 라켓으로 잡는게 아니라 몸으로 잡는다는거군요? 그럼 오른발로 잡으면 되는건가요?
몸의 축(허리, 골반)을 이용해서 오른발로 잡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 볼이 불규칙적으로 오면 왼발로 잡으면서 허리를 버티서 잡을때도 있고 반대로 오른쪽 바깥쪽으로 볼이 빠지면 상체를 기울여서 따라갈 수도 있습니다. 더 빨리 오른쪽으로 볼이 빠질때는 라켓이 먼저가고 몸이 따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항상 다치지말고 즐탁하세요 ~^^
영상으로 보니 실감이 납니다. 전체적으로 스윙이 답답하네요.공을 몸으로 받쳐 박자와 공간을 만든다. 드라이브 스윙궤적을 잘만들어야 한다. 레슨 잘 받았고 영상 또한 잘 봤습니다. 부족한점 계속 연마하겠습니다. 감사 합니다.
항상 다치지말고 즐탁하세요 ~^^
드라이브를 회전이 약간 걸린 포핸드롱처럼 치셔서 의아했는데 코치님이 지적해 주시는군요. 포핸드롱은 잘 배우신 것 같아요. 포핸드롱이라면 박자도 좋으시고 타점도 좋습니다.
그런데 드라이브를 치시려면 일단 자세가 더 낮아지셔야 하고 오른 발에 무게 중심이 가야 합니다. 그리고 백스윙이 거의 없으신데 일단 몸을 오른쪽으로 더 비트셔서 오른쪽 측면에 공간을 만드셔야 하는데 그 공간이 타점입이다. 백스윙 시 팔에 힘을 빼셔야 자연스럽게 팔굼치가 어느정도 펴지게 됩니다. 그래야 스윙 시 팔굼치가 접히면서 공에 강력한 회전을 주는 것이 드라이브 기술이거든요. 스윙 시 하완을 펴고 접는 연습을 천천히 해보시면서 코치님께 지도를 받으시면 많이 느실 것 같습니다.
@@WilliamShin-y8j 좋은 설명이십니다.
고수의 느낌이 팍팍 오네요~~
항상 다치지말고 실력은 쑥쑥,
탁구하면서 하루하루 행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