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아이가 w자세로 앉고 잇어요. 43개월인데요. 허벅지 골반이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게 바뀐것도 생긴거 같구요.. 킥보드 자전거도 잘타고 그런데 잘 달리긴하는데요. 손으로 그림 그리는건 싫어해요.. 잘 못한다고 생각하니 더 안하려고 하구욭 W 자세인 경우엔 무조건 손근육 발달에 지연이 생기나요. 코어 근육이 약한건 맞아요. 몸통 회전이 잘 안되는것 같긴해요. 균형잡기 부분에서도요. 엉덩이근육이랑 골반쪽 근육이 단축된거 같아서 .. 이건 제 생각 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W자세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리가 변형되거나 대,소근육발달의 지연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발달은 다양한 요인들과 함께 작용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아이가 잘못된 자세를 교정해주고 코어와 사지의 관절의 안정감을 주는 활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전반적인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영상을 보고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27개월 남자 아이인데, 앉아서 하는 활동을 좋아하지만 미끄럼틀, 그네와 같은 활동은 시키려고 하면 무섭다며 아예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경험은 있습니다.) 밖에서 많이 뛰어놀아 줄 여건이 되는데 아이가 자꾸 거부를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대근육, 소근육이 전체적으로 약한 아이에요. 여기저기 찾아봐도 그냥 밖에 나가면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좋아한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매일 산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활동적인 놀이는 싫어합니다. 비눗방울도 잠깐뿐인데 어떻게 놀아줘야 바깥활동을 좋아할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아이가 왜 바깥활동을 거부하는지 분석이 필요할 듯합니다. 중력불안과 같은 전정계에 과반응으로 움직임 경험을 회피하는지 자신의 움직임의 컨트롤이 어려워서 시도를 안하는 것인지 등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할 듯합니다. 왜냐하면 대,소근육 발달에도 약하다고 하셔서요. 감각처리는 신체발달에도 밀접한 영향을 줍니다. 평가를 통해 아이의 어려움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목표를 잡아 적절한 접근이 필요할 듯합니다.
선생님 영상보고 많은 도움 받고 있어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 데 답을 구하지 못하고있어요 저희아이는 감각추구가 강한 둔한 자폐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불을 눈앞에 보는 시각추구, 뱅글돌고 그네2시간이상타는 전정감각추구, 쩝쩝소리를 자주내는 촉각및청각추구, 지퍼만지는 촉각추구가 있는데 이러한것들을 충족시켜주기위해서 시각추구는 강한색감의 색종이를 보여주고, 트램폴린태워서 전정감각추구를 충족시켜주고있어요. 제 생각엔 이것도 감각이상이라서 감통이 너무 중요할것같은데 남편은 예민한 자폐성향과 대소근육 발달이 떨어지는 아이가 감통이 중요하다고 해요 남편 설득을 하고픈데 제설명이 부족한 지 남편이이해가 안되는건지 잘안되네요 감각이 둔한 아이들한테 감통이 중요한 이유를 자세하게 말씀해주실수있을까요?^^ 미리 감사 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님께서 아이를 잘 관찰해주고 계셨네요. 말씀하신것처럼. 우리 친구는 감각통합치료가 필요합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 및 자폐 성향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게는 감각처리문제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하셨다면 아버님과 의논하시기 더 쉬우실거예요. 댓글의 내용으로 유추하여 말씀을 드리자면 우리 친구가 신경계의 반응성인 역치의 수준이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치가 높다는 것은 예를 들면 우리가 문턱이 낮을 때는 쉽게 넘지만 문턱이 높을 경우 다리를 더 올리고 에너지를 써야 하잖아요. 우리 친구는 뇌에 입력되어야 하는 감각이 더 강해야 신경계가 반응하고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경계가 활성화가 되어야 자신이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과제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는 자신의 방법으로 여러 감각자극을 찾고 다닐 수도 있어요. 높은 역치를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입력을 받고자 아이는 움직이고 만지고 눈으로 보았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신경계 조절을 해줄 수 있는 감각통합접근이 꼭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서울시를 넘어 전국의 아기를 가진 가정에서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네요.
저희 운동선생님과 같은 말씀하시네요ㅎㅎ 몸에 힘이 없고 흐느적거리는 아이예요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선생님 아이가 w자세로 앉고 잇어요.
43개월인데요.
허벅지 골반이 안쪽으로 조금 들어가게 바뀐것도 생긴거 같구요..
킥보드 자전거도 잘타고
그런데 잘 달리긴하는데요.
손으로 그림 그리는건 싫어해요..
잘 못한다고 생각하니 더 안하려고 하구욭
W 자세인 경우엔 무조건 손근육 발달에 지연이 생기나요.
코어 근육이 약한건 맞아요.
몸통 회전이 잘 안되는것 같긴해요.
균형잡기 부분에서도요.
엉덩이근육이랑 골반쪽 근육이 단축된거 같아서 .. 이건 제 생각 입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W자세를 한다고 해서 무조건 다리가 변형되거나 대,소근육발달의 지연을 주는 것이 아닙니다. 발달은 다양한 요인들과 함께 작용을 하는 것이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아이가 잘못된 자세를 교정해주고 코어와 사지의 관절의 안정감을 주는 활동을 꾸준히 해주시면 전반적인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Sensory_TV 답변 너무 감사해요. 영상 시청후 좀 더 신경써서 경험할 수있도록 제공중입니다. 양반다리 후 좌우에 과자와 소스를 두고 간식 찍어 먹기 놀이하니 좋아하네요^^ 꾸준히 해보겠습니다.
저희 아이도 소근육발달이 느리고 대근육발달도 느립니다. 8세이고요(만6세). 수영과 줄넘기를 하고 있습니다. 올려주시는 다양한 운동을 집에서만 꾸준히 해도 효과적일까요. 아니면 센터같은 곳을 다녀야할까요?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뇌는 자극에 적응하고 변화하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의 발달을 위해서는 나이와 상관없이 풍부한 경험을 주는 것이 필요해요. 아이가 갖은 어려움에 대해 전문적인 접근과 조언이 필요하시다면 센터를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선생님 안녕하세요. 영상을 보고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27개월 남자 아이인데, 앉아서 하는 활동을 좋아하지만 미끄럼틀, 그네와 같은 활동은 시키려고 하면 무섭다며 아예 시도를 하지 않습니다. (경험은 있습니다.) 밖에서 많이 뛰어놀아 줄 여건이 되는데 아이가 자꾸 거부를 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대근육, 소근육이 전체적으로 약한 아이에요.
여기저기 찾아봐도 그냥 밖에 나가면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좋아한다고 하는데 저희 아이는 매일 산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활동적인 놀이는 싫어합니다.
비눗방울도 잠깐뿐인데 어떻게 놀아줘야 바깥활동을 좋아할지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아이가 왜 바깥활동을 거부하는지 분석이 필요할 듯합니다. 중력불안과 같은 전정계에 과반응으로 움직임 경험을 회피하는지 자신의 움직임의 컨트롤이 어려워서 시도를 안하는 것인지 등 전문가와의 상담이 필요할 듯합니다. 왜냐하면 대,소근육 발달에도 약하다고 하셔서요. 감각처리는 신체발달에도 밀접한 영향을 줍니다. 평가를 통해 아이의 어려움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목표를 잡아 적절한 접근이 필요할 듯합니다.
선생님 영상보고 많은 도움 받고 있어서 항상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궁금한게 있는 데 답을 구하지 못하고있어요
저희아이는 감각추구가 강한 둔한 자폐성향을 가지고 있어요.
불을 눈앞에 보는 시각추구,
뱅글돌고 그네2시간이상타는 전정감각추구, 쩝쩝소리를 자주내는 촉각및청각추구,
지퍼만지는 촉각추구가 있는데 이러한것들을 충족시켜주기위해서
시각추구는 강한색감의 색종이를 보여주고,
트램폴린태워서 전정감각추구를 충족시켜주고있어요.
제 생각엔 이것도 감각이상이라서 감통이 너무 중요할것같은데 남편은 예민한 자폐성향과 대소근육 발달이 떨어지는 아이가 감통이 중요하다고 해요
남편 설득을 하고픈데 제설명이 부족한 지 남편이이해가 안되는건지 잘안되네요
감각이 둔한 아이들한테 감통이 중요한 이유를 자세하게 말씀해주실수있을까요?^^
미리 감사 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머님께서 아이를 잘 관찰해주고 계셨네요. 말씀하신것처럼. 우리 친구는 감각통합치료가 필요합니다.
자폐스펙트럼장애 및 자폐 성향을 가지고 있는 친구들에게는 감각처리문제를 동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한 검사를 하셨다면 아버님과 의논하시기 더 쉬우실거예요.
댓글의 내용으로 유추하여 말씀을 드리자면 우리 친구가 신경계의 반응성인 역치의 수준이 높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치가 높다는 것은 예를 들면 우리가 문턱이 낮을 때는 쉽게 넘지만 문턱이 높을 경우 다리를 더 올리고 에너지를 써야 하잖아요. 우리 친구는 뇌에 입력되어야 하는 감각이 더 강해야 신경계가 반응하고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신경계가 활성화가 되어야 자신이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과제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답니다.
그래서 아이는 자신의 방법으로 여러 감각자극을 찾고 다닐 수도 있어요. 높은 역치를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입력을 받고자 아이는 움직이고 만지고 눈으로 보았을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신경계 조절을 해줄 수 있는 감각통합접근이 꼭 필요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
6~7세는 없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