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에 살고 있어서 오늘 CLP-745를 구매 했습니다. 정말 전자 피아노라고 믿기 힘들정도로 그랜드 피아노 소리가 실감나구요. 해드폰 끼고 연주 할때 해드폰을 끼고 있다는 것을 전혀 알 수 없답니다. 제품 강추합니다. 745는 목건반이고 MIDI bluetooth 연결이 가능해서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목건반이 중요하지 않으시면 735가 가성비 좋습니다. 가비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CLP735가 CLP635와 크게 건반무게는 차이가없는것같은데 CLP-735가 건반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서 좀 더 스무스하게 눌려서그런지 연주했을때 clp-735가 clp-635보다 좀 가볍다고 느낄 수 있을것같아요!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기때문에 가까운야마하대리점가셔서 시연해보시면 정말 만족하실거에요!^^
안녕하세요~ 본 영상과는 상관없는 질문 해서 죄송합니다 ;; 이전 영상에 댓글 달면 안 보실 것 같아서요.. 피아노 조율학원에서 조율 관련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곧바로 조율사로 활동이 가능한 건가요?? 저는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아주 오래 전의 피아노(?)라 할 수 있는 악기를 하고 있는데요, 피아노 조율사라는 직업을 겸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댓글 남깁니다!!
안녕하세요!^^자격증을 취득하셨으면 활동하실 수 있으세요! 제 경험을 조금 말씀드리면 처음에 조율자격증을 따고 활동을 할때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조율과 조정외에 다른 부분들도 배울것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피아노회사에서 2년정도연수하고 활동하니 훨씬 수월하더라구요! 조율사에대한 궁금하신점있으시면 gabbyfactory@naver.com 여기로 메일 주시면 제가 보는대로 답장해드리도록할게요^^
무게감을 좀 더 원하신다면 clp735보다는 745부터 목건반이기때문에 좀 더 묵직해요. 저는 CLP-745를 추천드리는데 745의 상급모델인 CLP-775도 12월쯤 출시예정이니까 출시되고나서 시연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사전구매하시는게 좀 더 저렴하게 사시니까 참고하세요!)
너무 무겁고 연타력도 떨어지는데다가 재질까지 최상급 라인업 아니면 플라스틱에다 나무 덧댄 건반이라 기존의 통 목건반 NWX가 훨씬 낫다는 의견이 다수인데, 이래서 장사도 하는 사람 유투브는 곧이 곧대로 보면 안되나봅니다. GrandTouch 건반은 밸런스핀 위치가 실제 피아노랑 비슷해졌고, 흑건과 백건의 위치가 실제 피아노처럼 구분되어 있다는 점만 호평받는 분위기입니다.
@@Shin-le8up 타건감은 호불호가 맞지만, 그랜드 피아노를 재현한다는 측면에서 기준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또, 아무리 호불호의 영역이라 해도 다수의 의견이 의미가 없는건 아니죠. 그리고 풀 목건에서 플라스틱+나무로 재질 변경, 연타력 저하는 객관적으로 나빠진 점입니다. 끝에 연타하면서 와.. 감탄하는 부분이 있던데, 이 부분만 아니었어도 그냥 지나쳤을겁니다. 연타력은 호불호가 아니고, 675, 685 부터 연타하기 힘들다는 평이 많습니다. 야마하와 관련된 만큼 오히려 더 철저하게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적어도 더 좋아진것처럼 영상을 만들진 않으셨어야죠.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해외에 살고 있어서 오늘 CLP-745를 구매 했습니다. 정말 전자 피아노라고 믿기 힘들정도로 그랜드 피아노 소리가 실감나구요. 해드폰 끼고 연주 할때 해드폰을 끼고 있다는 것을 전혀 알 수 없답니다. 제품 강추합니다. 745는 목건반이고 MIDI bluetooth 연결이 가능해서 가격이 많이 올라갑니다. 목건반이 중요하지 않으시면 735가 가성비 좋습니다. 가비님 친절하고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댓글 너무감사드려요!
해외에서 CLP-745후기를 찾고있었는데
이렇게 리뷰까지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CLP-745를 구매하셨다니 축하드려요!
저도 얼른 하루빨리 745를 만나서 그 행복감 느껴보고싶네요!😍😍
문의 입니다.
CLP-735의 USB-to-Device 단자에 USB Bluetooth dongle을 장착하면, CLP-735에서도 CLP-745처럼 Bluetooth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최고에여,,,
방금 그랜드일번지 1층 방문해서 735와 NU1X U1사일런트 모델 시연해보고 왔습니다 ^^ 2층에서 조율중이라고 하셔서 인사 안하고 나왔네요ㅎ
어머! 피아노시연은 잘 하셨나요?
개인적으로 이 세 피아노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피아노들인데 같이 얘기하면서 시연해보셨으면 좋았을텐데 아쉽네요 !!
확실히 강,약이 더 뚜렷한거 같네요
600대 상위모델 중고랑 735랑 고민 중인데, 700시리즈도 잘 나왔네요
가비님 다른영상에서 cp88 리뷰 봤는데 집에서만쓸거면 clp가짱인가요?
오늘 구매할려고 하는데 색상 추천좀 해주세요~ 화이트 로즈우드 블랙 셋중에 어떤색이 개인적으로 이쁘세요???
700 시리즈가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 675안사길 잘했네요
clp635과 비교해서 건반이 좀 더 가벼울까요 645정도 건반무게일까요?
CLP735가 CLP635와 크게 건반무게는 차이가없는것같은데
CLP-735가 건반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서 좀 더 스무스하게 눌려서그런지
연주했을때 clp-735가 clp-635보다 좀 가볍다고 느낄 수 있을것같아요!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르기때문에 가까운야마하대리점가셔서 시연해보시면
정말 만족하실거에요!^^
지금 디지털 피아노 사려고 알아보는 중인데 리뷰 너무잘 봤어요. 혹시 연주 녹음은 어떻게 하신건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725랑 735중에 고민중이에요ㅜ
방에다 두고싶은 전자피아노
혹시 동시발음수가 몇인지 알수있나요?
645과 735 차이가 뭐해요?
745랑 어케 다르죠?
ua-cam.com/video/6FdtZcqwj-I/v-deo.html 요기 있어요!
안녕하세요~
본 영상과는 상관없는 질문 해서 죄송합니다 ;; 이전 영상에 댓글 달면 안 보실 것 같아서요..
피아노 조율학원에서 조율 관련 공부를 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곧바로 조율사로 활동이 가능한 건가요??
저는 피아노를 연주하는 사람은 아니지만, 아주 오래 전의 피아노(?)라 할 수 있는 악기를 하고 있는데요,
피아노 조율사라는 직업을 겸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댓글 남깁니다!!
안녕하세요!^^자격증을 취득하셨으면 활동하실 수 있으세요!
제 경험을 조금 말씀드리면 처음에 조율자격증을 따고 활동을 할때 조금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조율과 조정외에 다른 부분들도 배울것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피아노회사에서 2년정도연수하고 활동하니 훨씬 수월하더라구요!
조율사에대한 궁금하신점있으시면
gabbyfactory@naver.com 여기로 메일 주시면 제가 보는대로 답장해드리도록할게요^^
피아노가비 넵넵 감사합니다!!
감사해요 어디죠?
예술의전당 맞은편에 위치하고있는 그랜드일번지입니다^^
실시간카카오톡상담
pf.kakao.com/_sUsxmd
문득 든 생각인데, 지금처럼 디지털 제품이 계속 나오게 된다면, 아날로그(?)는 언젠간 사라지지 않을까 걱정도 되요. 그래도 음색하나는 정말 좋네요!
그래서 지금은 어쿠스틱 피아노를 기반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피아노들이 인기가 많아요!
가비님이 CLP 735 소개 영상을 왜 안 해 주시나 궁금했었는데 잘 봤어요 쿠키영상에 연타도 잘 된다는 말에 혹 하네요 ㅋㅋ NU1X보다 가격은 훨씬 싸네요 터치감이나 표현력 면에서 큰 차이점은 없는건지 궁금하네요
e북 샤프 볼펜이 나와도 책이 연필이 없어지지 않았 듯 그럴 염려는 없어보여용
클래식 디피로 못치니까 그럴일 절대없어요
절대 안없어져욤
목건인가요
clp735는 아크릴건반,한단계 업그레이드된 clp745부터 목건반이 들어가요^^
누나 ... 나 clp-645 끝물에 괜히 산거야? 망한거야? 그런거야? ㅠㅜ
흑흑..하지만 야마하는 아시다시피 600시리즈도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아이들이죠! 솔직히 믿고 연주하는 야마하니까 후회는 없으실거라 믿어요!
궁금한게 있는데요! 디지털 피아노 특유의 그 건반 누르면 탁탁 하고 눌려지는 소리가 클라비노바 시리즈 피아노에서도 나나요? 알려주세용~
무게감있는 건반의 제품을 선택하고 싶다면 추천해주시는 디피가 있을까요?~
무게감을 좀 더 원하신다면
clp735보다는 745부터 목건반이기때문에 좀 더 묵직해요.
저는 CLP-745를 추천드리는데 745의 상급모델인 CLP-775도 12월쯤 출시예정이니까 출시되고나서 시연해보시고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사전구매하시는게 좀 더 저렴하게 사시니까 참고하세요!)
이쁘다
탕웨이 가비 디지털이 나날이 발전하네요 다만 디지털은 그 자체의 악기 피아노는 그 자체로 피아노 디지털이 피아노를 대체할 수 없죠 다만 둘 다 있으면 좋아요. 사고 싶네요 ^^*
너무 무겁고 연타력도 떨어지는데다가 재질까지 최상급 라인업 아니면 플라스틱에다 나무 덧댄 건반이라 기존의 통 목건반 NWX가 훨씬 낫다는 의견이 다수인데, 이래서 장사도 하는 사람 유투브는 곧이 곧대로 보면 안되나봅니다.
GrandTouch 건반은 밸런스핀 위치가 실제 피아노랑 비슷해졌고, 흑건과 백건의 위치가 실제 피아노처럼 구분되어 있다는 점만 호평받는 분위기입니다.
직접시연해보시면 다 압니다^^
야마하에서 일하는데 장사하는 사람아니고
피아노좋아해서 하는사람이에요^^
엥 저는 그 특유의 묵직한 느낌이 좋던데..걍 개인 취향 아닐까요?? 글고 사람마다 의견은 다를 수 있지만 장사하는 사람은 믿으면 안된다는 둥 그런 비하하는 말투는 듣는 사람이 엄청 기분나쁠거 같아요
@@Shin-le8up 타건감은 호불호가 맞지만, 그랜드 피아노를 재현한다는 측면에서 기준점은 분명히 있습니다. 또, 아무리 호불호의 영역이라 해도 다수의 의견이 의미가 없는건 아니죠.
그리고 풀 목건에서 플라스틱+나무로 재질 변경, 연타력 저하는 객관적으로 나빠진 점입니다. 끝에 연타하면서 와.. 감탄하는 부분이 있던데, 이 부분만 아니었어도 그냥 지나쳤을겁니다. 연타력은 호불호가 아니고, 675, 685 부터 연타하기 힘들다는 평이 많습니다.
야마하와 관련된 만큼 오히려 더 철저하게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적어도 더 좋아진것처럼 영상을 만들진 않으셨어야죠.
@@Shin-le8up 글에 오해의 소지가 있어서.. 그렇다고 675, 685가 연타가 안되서 연주에 못 써먹는다는건 아닙니다. 쓰려면 다 쓰죠.
다만, NWX와 비교했을 시 Grand touch 건반은 더 무거워졌고, 이에 따라 연타력도 분명히 떨어졌습니다.
과거 635는 Key 가 인조상아였고, 645의 NWX는 목건반에 인조상아 Key Top이 적용되었습니다. 735도 마찬가지인데 건반의 길이가 더 길어졌을 뿐입니다. 전부 나무건반 쓸거면 785만 만들면 되지 뭣하려고 등급을 나눠놨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