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sido7027 이분은 내 말을 오해를 하시는데 중국이 당신들을 자신들의 소수민족중 일부로 선전하고 있다는게 문제라는 겁니다 혹시 당신들도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이라 생각하는 건가요? 타 국가가 관광체험 차원으로 한복을 입는 것을 문제 삼는게 아니랍니다 근데 조선족분들 본인들은 진짜 조선족이라 중국이 자신들의 소수민족이라 칭하는데에 문제의식도 없나요?
말이 나와서 궁금해서 그러는데 조선족 분들은 본인들이 재외중국동포 한국인이라 생각하는 건지? 아니면 중국속에 속해있는 중국 조선족이라 생각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왠지 조선족분들의 정체성 마저 중국인화가 되가는 듯한 기분이 들어 씁쓸한 기분입니다 조선족 말고 다르게 우리민족 고유명사가 없을까요?
@@김광희-c8m 조선족 조선족 해서 헷갈릴수 있는데, 정확하게 말하면, 한국계 중국인이 맞습니다. 한국계 미국인, 한국계 캐나다인 처럼.... 조선족은 중국공산당이 정치적 통합을 목적으로한 정치적 수단의 일환으로, 그놈들이 지어준 이름이에요. 옛날에는 연변 조선인들을 조선인 또는 한인이라고 불렀습니다.(옛날 문서들을 찾아보면 바로 나옴), 공산당이 집권후, 조선족이란 이름을 지들 멋대로 지어 논겁니다. 세뇌교육이 오래되어서, 병신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건 사실이지만, 나처럼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의 입장은 한국계 미국인이나, 한국계 캐나다인들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중국 국적을 가지고 있기에 중국인은 맞지만, 한국계라는 정통성을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북한인나, 지금의 중공, 러시아와 같은 독재 국가들이 만약 한국을 침략한다면, 저는 한국 편에 설겁니다.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많습니다... 한민족 유일하게 사람답게 사는 나라, 대한민국을 꼭 지켜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질문을 한는 것을 봐선, 주변에 병신같은 조선족들 많이 접해 보신것 같은데, 그런 병신들은 그냥 무시하세요... 깨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을 깨우는건 불가능한 일이에요.
1. 중국인들이 한복입고 사진찍는것 보니 한국문화가 인기가 좋은가보다 싶어 흐믓함. 2. 중국인들도 한복입혀 놓으니 한국사람과 많이 닮았음. 연변 조선족이 많아서 그럴까? 3. 주인공 아저씨 말투는 연변 사투리 아님 북조선 말투 아님 강원도 말투인가? 국적을 잘 모르겠음. 4. 연변 조선족도 한국 영주권을 발급해드리면 어떨까? 인구감소 시대에 해외동포들을 한국시민으로 인정해드리면 긍정적효과가 많을탠데...
실제로 남녀한복은 새하얀 색이어서 예로부터 백의동포로 불리워졌습니다. 알록달록 색동저고리, 양반귀족들의 한복들이 여러색상으로 한복의 풍채를 더 한층 멋진 고조로 이루어 사또복과 여러색상의 한복들은 귀족양반들이 입었고 일반 백성들은 하얀 한복을 입어 한복의 우월성 더 높여주었던 것입니다. 한복은 사계절 다 입기 적합한 옷으로 우아한 매력도 지녀 일단 외국남녀들과 중국남녀들이 입어도 멋진 풍채도 가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던 것입니다.
중국연변치마저고리와 문화는 뷱한과비슷하다 가ㅜ단과 연변애기들예술보묜 정말 북한과가깝다 넘 깜직하고 잘해❤️🌹
요즘은 우리민족 한국인들 보다 외국인들이 한복을 더 많이 입는 듯 하네요 외국인이 입는거 보면 좋으면서 중국의 동북공정이 우려스럽기도 하고 기분이 묘하네요 어쨌든 연길에 우리민속점이 있다는 것도 알게되서 좋네요
우려할 필요 없어요... 한복은 한국겁니다. 조선족도 한민족의 일원이에요.. 그들도 한족이 우리 문화를 뺏어 가는걸 가만히 보고 있지 않을 겁니다..
한국인들도 한복 자주 입어요.ㅋㅋ 저기는 한민족 민속촌이니까 한복 입은 사람들이 많은 거예요. 한국에도 경복궁, 민속촌에 한복 입은 사람 많던데요. 한국 민속촌에는 진짜 사또도 있고 재밌던데요.
국가로 놓고 말할때 한복이 한국것인걸 다들 알고 입는거에요 . 우리 조선족은 그냥 같은 민족이라서 민족복장이라 입는거고요 . 중국에서는 조선족이 아닌 다른 민족이 자기것이라고 우기지 않아요 .그러니 걱정 안해도 돼요
@@rosido7027 이분은 내 말을 오해를 하시는데 중국이 당신들을 자신들의 소수민족중 일부로 선전하고 있다는게 문제라는 겁니다 혹시 당신들도 중국의 일부 소수민족이라 생각하는 건가요? 타 국가가 관광체험 차원으로 한복을 입는 것을 문제 삼는게 아니랍니다 근데 조선족분들 본인들은 진짜 조선족이라 중국이 자신들의 소수민족이라 칭하는데에 문제의식도 없나요?
@@김광희-c8m 네 ,소수민족의 소수는 수자가 적다는 뜻입니다 . 즉 한족은 수자가 많고 그외의 다른 민족은 수자가 적어서 소수민족이라고 합니다 . 조선족이라는 호칭은 중국내에서 조선민족의 줄임말처럼 사용되는 중이고요
한복 스타일이랑 머리 스타일이 다 비슷비슷하네요 ㅋㅋㅋ분명 원하는 스타일이 다를텐데 대여점에서 해주는 스타일이 한가지인가봅니다 😂
연길에 있는데 한번도 가본적 없습니다 ㅎㅎ
서울 살아도 경복궁, 창덕궁 한 번 안 가본 사람 태반입니다.
정부에 부탁해서 민속촌 위에 고압선 이전 해달라고 하자
8월12일에 한국이 관광을 개방하는 바람에 중국관광객들이 많이 들어갈걸로 보임다.
한복입고 지나가는 처자 부탁해서 전통혼례 영상 찍어 올렸으면 좋았울텐데
1:39
이게 어디가 조선족 민속촌이요? 완전 경복궁을 본땄네요 복장도 조선족 치마저고리 아니고 순 한국전통 한복이구먼 조선족 민속촌이면 조선족만의 뭔가 다른것을 보여줘야 하지않는가?
경복궁에 함경도식 초가집, 기와집이 있을리가? 부엌이 다르게 생김.
말이 나와서 궁금해서 그러는데 조선족 분들은 본인들이 재외중국동포 한국인이라 생각하는 건지? 아니면 중국속에 속해있는 중국 조선족이라 생각하는 건지 궁금하네요 왠지 조선족분들의 정체성 마저 중국인화가 되가는 듯한 기분이 들어 씁쓸한 기분입니다 조선족 말고 다르게 우리민족 고유명사가 없을까요?
팩트는 한중수교 이전에 조선족전통복장을 한복이라하지않고 조선족 치마저고리라고 했고 전통복식 기준으로 북한을 롤모델하여 수교이전까지 쭉 이어왔댔습니다
@@김광희-c8m 조선족 조선족 해서 헷갈릴수 있는데, 정확하게 말하면, 한국계 중국인이 맞습니다. 한국계 미국인, 한국계 캐나다인 처럼.... 조선족은 중국공산당이 정치적 통합을 목적으로한 정치적 수단의 일환으로, 그놈들이 지어준 이름이에요. 옛날에는 연변 조선인들을 조선인 또는 한인이라고 불렀습니다.(옛날 문서들을 찾아보면 바로 나옴), 공산당이 집권후, 조선족이란 이름을 지들 멋대로 지어 논겁니다. 세뇌교육이 오래되어서, 병신같은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건 사실이지만, 나처럼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적지 않습니다. 저와 같은 사람들의 입장은 한국계 미국인이나, 한국계 캐나다인들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중국 국적을 가지고 있기에 중국인은 맞지만, 한국계라는 정통성을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북한인나, 지금의 중공, 러시아와 같은 독재 국가들이 만약 한국을 침략한다면, 저는 한국 편에 설겁니다. 나와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 많습니다... 한민족 유일하게 사람답게 사는 나라, 대한민국을 꼭 지켜드리고 싶습니다.
이런 질문을 한는 것을 봐선, 주변에 병신같은 조선족들 많이 접해 보신것 같은데, 그런 병신들은 그냥 무시하세요... 깨지 않으려고 하는 사람을 깨우는건 불가능한 일이에요.
@@yafagover 조선족이라는 족명도 같은 체재인 북한(조선)을 기준으로 조선에 족자를 붙혀 조선족이라 명명한것이 아닌가 의심해 봅니다
1. 중국인들이 한복입고 사진찍는것 보니 한국문화가 인기가 좋은가보다 싶어 흐믓함.
2. 중국인들도 한복입혀 놓으니 한국사람과 많이 닮았음. 연변 조선족이 많아서 그럴까?
3. 주인공 아저씨 말투는 연변 사투리 아님 북조선 말투 아님 강원도 말투인가? 국적을 잘 모르겠음.
4. 연변 조선족도 한국 영주권을 발급해드리면 어떨까? 인구감소 시대에 해외동포들을 한국시민으로 인정해드리면 긍정적효과가 많을탠데...
영주권 발급해주면 아주 윈윈하는 일아죠... 비록 중국에서는 인정안하겠지만... 그것이야말로 한민족이 진정 하나가 되어가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입니다... 또한 간도지역을 되찾을수 있는 중요한 조치가 될것입니다.
실제로 남녀한복은 새하얀 색이어서 예로부터 백의동포로 불리워졌습니다.
알록달록 색동저고리, 양반귀족들의 한복들이 여러색상으로 한복의 풍채를 더 한층 멋진 고조로 이루어 사또복과 여러색상의 한복들은 귀족양반들이 입었고 일반 백성들은 하얀 한복을 입어 한복의 우월성 더 높여주었던 것입니다.
한복은 사계절 다 입기 적합한 옷으로 우아한 매력도 지녀 일단 외국남녀들과 중국남녀들이 입어도 멋진 풍채도 가져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었던 것입니다.
아, 제가 단어선정을 잘못했다면 죄송합니다! 줄곧 대한민국에서 고등학교까지 교육받다가 벌써 30년전에 미국이민온거라...한국어 단어도 서투네요. 어쨌든, 외국살아보니, 우리민족이 그립고, 한복이 자랑스럽습니다.
시진핑이 한국 을 먹고싶어서 엄청 공 들이넹.
묵고 싶다고 한국전통과 민족성을 맘대로 먹을수 있나? 어데요, 택도 없지. 오히려 한국 정부가 연변 조선족들에게도 한국 영주권 발급해서 인구절벽시대에 해결법으로 삼으면 윈윈일듯...
시진핑남조선을 ㅋㅋ개를줘봐라가지나 ㅋㅋ
연변 부칸말 진짜 듣기실네
진정한 조선족 한복은 오색저고리로 촌스러운게 포인트
좋기는 한국과 비기는 말을 삼가해야 함다. 자꾸만 한국과 비기면 말하면 중국인들이 한국이 뭘 대단해서 지금은 한국보다 더 살고 있어라고 말할꺼니 묵묵히 동영상 찍는게 좋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