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5부는 이 드라이브가 꼭 필요합니다 ] * 동영상 시간: 8:05 (공하고 타이밍을 맞춰야 힘을 실어 드라이브를 할 수 있기 때문에..)드라이브할 때 미리 돌아서지마라... ㅜ ㅜ (상대방이 드라이브로 넘긴..)상회전 공을 칠 때 내 몸의 중심, 즉 체중으로 눌러주는 느낌으로 드라이브를 해라. 내 몸 중심으로 감아 눌러 들어가면서 해야 상대 드라이브 공의 회전을 이겨낼 수 있다. 오른발로 잡아서→몸 중심으로 눌러서 드라이브를 해라. 커트공 드라이브도 잘 걸어야하지만, 상회전 공 드라이브도 잘 걸어야한다. 이런 상회전 공은 스매싱 하기도 부담스럽다. 쇼트를 대기도하는데 그러지 말고 공격적으로 드라이브해라. 몸의 중심을 높이 두지 말고...ㅜ ㅜ 몸으로 눌러 줘라. 공을 내 몸 가까이 끌어와서 드라이브해라. 회전되는 공보다 가벼우니까 나가는 것이다ㅜ ㅜ 상대방 힘을 이용해 회전을 몸으로 먹어서, 즉 흡수해서 드라이브를 해라.
타점이 정점은 아니고 약간 내려오는 시점이 정확한 타점 같습니다. 정점에서 약간 내려오는 시점이 내 몸과 가까워지면서 가장 정확한 타이밍이 형성 되는 것 같네요. 정점이냐 내려오는 시점이냐 이건 사람마다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제가 보기엔 약간 내려오는 시점이 최적의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김남수 관장님
잘배우고 갑니다
영상감사합니다
좋아요, 아주 좋아요, 잘봤어요, 감사합니다!
좋은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돌아서 치는 포핸드! 넘 부럽네요.
게임때 쇼트만 대곤 했는데, 포인트를 확실하게 딸 수 있을 듯 하네요.
감사합니다.
ㅈ
듵ㅈㅌㅊ뜨ㅡㄷㅈㅌ
ㅡ
두
두
회전오는 루프성 드라이브는 박자를 빠르게 눌르면서 치는게 더 낫지 안나요?
두방법다 좋은 방법입니다 ^^ 선택하셔서 사용하세요!
공의 정점에 맞춰서 스텝도 따라가서 쳐야하나요? 바운드가 높으면 스텝도 뒤로 물러서 정점일 때 칠 수 있어야 하는건가오? 아니면 미리라도 치는게 낫나요?
공이높다면 뒤로 나왔다가 치는게 맞는습니다 이런공은 정점에서 잡기 힘드니 살짝떨어지는 타이밍이 좋습니다
[ 4~5부는 이 드라이브가 꼭 필요합니다 ]
* 동영상 시간: 8:05
(공하고 타이밍을 맞춰야 힘을 실어 드라이브를 할 수 있기 때문에..)드라이브할 때 미리 돌아서지마라... ㅜ ㅜ
(상대방이 드라이브로 넘긴..)상회전 공을 칠 때 내 몸의 중심, 즉 체중으로 눌러주는 느낌으로 드라이브를 해라.
내 몸 중심으로 감아 눌러 들어가면서 해야 상대 드라이브 공의 회전을 이겨낼 수 있다.
오른발로 잡아서→몸 중심으로 눌러서 드라이브를 해라.
커트공 드라이브도 잘 걸어야하지만, 상회전 공 드라이브도 잘 걸어야한다.
이런 상회전 공은 스매싱 하기도 부담스럽다.
쇼트를 대기도하는데 그러지 말고 공격적으로 드라이브해라.
몸의 중심을 높이 두지 말고...ㅜ ㅜ 몸으로 눌러 줘라.
공을 내 몸 가까이 끌어와서 드라이브해라.
회전되는 공보다 가벼우니까 나가는 것이다ㅜ ㅜ
상대방 힘을 이용해 회전을 몸으로 먹어서, 즉 흡수해서 드라이브를 해라.
루프는 네트를 맞춘다는 생각으로 카운터 드라이브 팍~ 눌러주면 득점됨.. 익숙해지면 루프 개꿀~ 지금 레슨 받는 사람은 상체를 눌러주지 않아 계속 아웃~
4구 카운트 시스템 두분다 굿 입니다^^
고맙습니다!
ㄷ
.
@@김남수의탁구토크 ㄷ
@@김남수의탁구토크 ㄷ.
제가 원하던 영상입니다
매번 미스사 나와서 멘붕이었네요
감사합니다
.
ㄷㄷ.
ㅌㄸㄷㅊㅉㄷ? 그 ㅈㄷ
배영호 ㅋㅋ 때문에더많이 찍고ㅈㄷㅉㅉㅈㄷ 좀 친구 잘 챙기고ㅈ
카운터 드라이브랑 비슷한 개념이군요. 흡수하듯이 잡아서 중심을 눌러주면서 걸어주기.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빠른 타이밍에 카운터보다 이드라이브 카운터가 더필요하고 많이 나옵니다
@@김남수의탁구토크 저는 주로 여자분들과 게임하는 상황이라 연습하기가 쉽지 않겠지만, 실전에 정말 필요한 기술이네요.
아...이거 진짜 배우기 어렵더군요. 루프성이 제일 회전 많이 걸려오는 경우인데 그걸 더 눌러주어야 하는거면 힘을 얼마나 줘야 되는건지...
지긋이 꾹!!! 가져가세요
힘으로 어려우면...타이밍으로 해보세욤^^
낮은 자세로 눌러 주면서 스윙 꿀팁 감사.
대박
숏들고 드라이브성을감의시키는분은 관장님뿐입니다 존경해요 숏들공을다 빼길래ㅋ
돌아서는 자세가 참 좋으시네요. 조금만 더 연습하면 충분히 소화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선생님께 배우는 분이 부러워 배 아프고 갑니다.^^.
시간 되실때 한번 놀러오세요 ^^
@@김남수의탁구토크 전남이라 좀 먼데 꼭 한번 들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잘하는구먼요.
선출이 아닌 이상ㆍ
노력하면 된다 해야지요.
타이밍 문제 같은데요
몸이 떠 있어요. 좀더 상체를 숙이고 드라이브하세요. 상체가 들리니까 공이 뜨네요.
만약 상대편이 엔드라인 깊숙히 루프를 걸면 어찌 해야하나요 ? 지금 영상에서 걸어서 넘어오는 공은 테이블 중간이나 2/3지점쯤이라 어느정도
가능할것같긴하거던요..
루프로 넘어오더라도 움직임만가능하다면 포핸드로 하시는게 좋고리시브에서깊게 찔러서 드라이브를 천천히 오게 만드는것도 방법입니다
@@김남수의탁구토크 아 !! 그렇군요 어짜피 줄꺼만 깊게 푹찍어서 주면 최대한 들려서 드라이브가 오겠네요 회전만 걸리던가.. 꿀팁 감사합니다 상위부수랑 할때 해봐야겠네요
MY이 드라이브 걸면 난 이제 할게 없네.. ㅋ
다른 전술을 알려드리죠ㅋ
코치님이 팔로만 가볍게 거쳐서 상회전이 별로 많이걸려오는것처럼은 안보이는데.. 생각보다 많은지..
정점에서 눌러서 상대방 회전을 이용해 되돌리는 카운터 드라이브를 말씀하시는거 같습니다. 관장님같이 약간 전진성 느낌으로 해야 하는데, 레슨받는 분은 정점 타점을 놓치고 공의 하락초기에 타점이 형성되어 오버미스가 나는듯... 타이밍과 타점 문제인듯요. 막판 2개에선 정점타점이 형성되네요.
타점이 정점은 아니고 약간 내려오는 시점이 정확한 타점 같습니다. 정점에서 약간 내려오는 시점이 내 몸과 가까워지면서 가장 정확한 타이밍이 형성 되는 것 같네요. 정점이냐 내려오는 시점이냐 이건 사람마다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제가 보기엔 약간 내려오는 시점이 최적의 타이밍인 것 같습니다.
@@simtole 영상의 관장님 시밤은 하락초기가 분명히 아니고 정점이라서요. 하락시점은 루프드라이브의 회전이 더 묵직해져서 오버미스의 위험이 증가하는걸로 압니다
@@kyosunlee 느린 영상으로 돌려서 보면 정점은 아니고 정점에서 약간 내려오는 시점에 임팩트가 이루어집니다. 찰나의 순간이라 정점처럼 보이지만 결코 정점은 아닙니다. 내려오는 시점이 카운터 드라이브의 최적의 타이밍입니다. 한 번 느리게 돌려 보세요!
@@kyosunlee 드라이버 타법 자체가 공을 긁어서 밀어 올리는 타법인데 정점보다는 정점에서 내려오는 회전을 이용하는 게 훨씬 위력적이고 드라이버 본연의 타법에 맞는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물론 스매싱은 정점에서 찍어 누르는 게 맞겠죠!
@@simtole 하락초기 타점은 일반드라이브에서의 이야기이고,, 영상의 레슨내용인 카운터 드라이브는 정점 또는 정점 전의 타점이 정석입니다. 님이 말씀하시는 하락초기 타점은 김남수 관장이 아니라, 영상의 레슨받는 분의 타점이네요. 그래서 거의 오버미스가 나는거 안보이시나요
탁구는 컷트드라이브를 얼마나요리른하느냐에따라서 레벨이결정나조 초보님들에겐 필요없지만 탁구라는게 항상나에게 알맞는공만오지는않조
드라이브랑 스파이크
드라이브를 누를땐 카운터할테 마니누르던데 정립이안되네요 민라바치는 사람이라
1등 드라이브
무슨차이인줄 모르겠네
Pakek Tek bahasa Indonesia pelati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