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블 망원경, 별의 죽음을 "실시간"으로 포착했다!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5 лют 2025
- #신한카드 #처음ANNIVERSE #허블
특별한 기념일을 특별하게 기억하세요, 신한카드 처음 (ANNIVERSE)
[유의사항]
‘신한카드 처음’ 연회비 : Local(국내전용) 15,000원 Mastercard(해외겸용) 18,000원
‘신한카드 처음 (ANNIVERSE)’는 해외겸용(Mastercard) 18,000원
계약 체결 전, 연회비등 상세사항은 반드시 금융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소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제19조 제1항에 따라 해당 금융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신용평점 낮음,연체(단기 포함) 사유 발생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카드 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는 고객님께서 지정하신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연체이자율은 ‘회원별, 이용상품별 약정금리+최대 연 3%, 법정 최고금리(연 20%)이내’에서적용됩니다.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금리가 없는 경우 아래와 같이 적용함
일시불 거래 연체 시: 거래 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 금리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거래 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 금리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개인신용평점 하락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연체할 경우, 결제일이 도래하지 않은 모든 신용카드 이용대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준법감시 심의필 제20241209-Cpi-004호(2024.12.09~2025.12.08)
📝 칼럼 링크
m.post.naver.c...
🎤 NAVER 오디오클립 팟캐스트 링크
audioclip.nave...
🎁 BODA X 우주먼지, 콜라보 우주덕후들을 위한 굿즈!
smartstore.nav...
레퍼런스
www.keckobserv...
iopscience.iop...
esahubble.org/...
본 컨텐츠는 NAVER 네이버 & 비즈한국의 지원으로 제작됩니다.
헤일메리(@by_hailmary) × 우주먼지
'명왕성' 인형 키링 만나러 가기~!
smartstore.nav...
"날마다 우주 한조각" 구매 링크
yes24 www.yes24.com/...
교보문고 product.kyobob...
알라딘 www.aladin.co....
여러분의 특별한 날엔 어떤 우주가 있을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www.shinhancard.com/pconts/html/card/anniverse/firstanniverse.html?empSeq=502&btnApp=dp01
이거 재밌었어요!
우주먼지님, 언젠간 천문학자의 일상 라이프 Vlog도 영상에 올려 주셨으면해요. 천문학자들은 어떤 루틴을 갖고 연구에 임하는지 천문학자를 꿈꿨던 저로선 너무 궁금합니다.
아..재밌어요~ 천체 망원경 사려고 알아보고 있다는..
안녕하세요 우주먼지님
저는 올해 천문우주학과 입학하는
25학번 후배입니다!
항상 좋은 영상 제작에 감사합니다!!
언제나 좋은 영상 제작 감사합니다^^
내가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를 좋아하는 모든 이유가 이 동영상에 다 담겨있다. 우주는 존재이자 증거이자 철학이다. 우주와 인간을 연결하는 저마다의 스토리를 이런 과학적 증거를 통해 수준높게 설명해주는 영상물이 너무 매력 있고 재미있다.
현자 님~~ 고맙습니다^^*
즐거운마음으로 구독영상들보고있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모두 행복하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너무 좋아요
안녕하세요. 항상 발전하는모습 응원드립니다.
건강 행복 가득한 하루 되세요👍
재미있게 볼께요
신기하다
즐감
감사한 마음으로 보고이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런 움짤을 휴대폰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면 딱 좋겠네요 ㅎㅎ
잘보고있습니다😊
먼지님 남편이 회사 근처에서 사인 받아왔더라고요. 감사해요~! 잘 보고 있습니다🤗
오오-!
우주웅배 지먼지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우주먼지님 점점 댄디해지시는데요..
갑자기 예전 찐과학자(?)같던때가 그립네요 ㅋㅋㅋㅋㅋ
사진이랑 영상 너무 멋지네요 😊
제가 어렸을 때, 밤하늘에서 정말 신기한 걸 본 기억이 있어요.
때는 대략 95년~97년 사이일 겁니다.
여름방학 중 밤이였는데,
산 속 깊은 어느 마을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돗자리를 펴고 누워서 밤하늘을 봤습니다.
달도 없었는데 별들이 어찌나 많고 밝게 빛나던지… 내가 우주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별똥별도 셀 수 없을 만큼 엄청나게 많이 보였고 은하수도 아주 명확히 보였습니다.
아무튼 그렇게 늦은 시간 밤하늘을 보고 있었는데, 어떤 별 하나가 빛이 밝아지는게 아닌 굵어지거나 커지는 느낌이 들어서 계속 보니까, 별이 흐릿해지면서 구름같은 걸 뿜어내면서 점점 흐려지다가 사라지더라고요.
잘 기억은 안나지만 꽤 오랜시간 동안 그렇게 별이 사라지는 것 같은 모습을 봤습니다.
저의 기억은 어떤 걸 봤던 걸까요?
오랜 시간이 지났지만 그 당시 밤하늘의 기억은 지금도 떠올리면 소름 돋을 정도로 아름다웠습니다.
그당시 장소는 지금은 댐이 생겨서 마을과 학교가 사라졌다고 하네요.
우리들은 별들의 아이들
선생님 안녕하세요~ 올려주시는 영상 잘 시청하고 있습니다. 혹시 우주행성 사진이 많이 담겨있는 서적 추천해주실만한게 있을까요?
조선왕조실록에 나오는 별자리 얘기도 궁금해요
애국자의 마음이 반영되기를 희망합니다.
몇일전 꼬꼬무에도 나오시고 축하해요 ㅋ
허블이 나랑 동갑이라니..
고정댓글이 아직안보이는건가여?
현자타임즈 "별의 폭발 실시간" 재밌어요
블랙홀에서 중력, 전자기력, 핵력이 각기 따로 존재하나요? 블랙홀에서도 중력은 4가지 힘중 여전히 가장 약한 힘인가요?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요. 태양과 가장 가까운 발견된 블랙홀과 중성자 별들이 대략 어느 정도 거리 있는지 알수 있을까요,?금이 생성된거는 초신성 폭발이 발생해야 가능하다면 태양과 지구는 결국 어떤 별이 초신성 폭발후 만들어 졋다는 건데 유독 가장가까운 블랙홀이나 중성자별에대한거를 찾으면 없어서요 너무 궁금삽니다. 감사합니다
ㅋㅋㅋ 악플러들 한둘 생기는거 보면 우주먼지님이 정말 잘하고 있다는걸 보여줌
my생일에 허블 V성운나왔다
내가 태어났을때 허블우주망원경은 없었는데...
허블우주망원경 쏘던거 뉴턴잡지에서 봤지...
그날이 몇번째 여자 만났던 날인지 기억해야겠다
신한카드는 우주먼지님을 통해서 개설하겠습니다.
젠장 나 태어나던 해에는 허블망원경이 없었네..
Galaxy NGC 4710 - 제 생일 ^^
링크가 어딨나요?
온도의 상한은 없는데, 온도의 하한은 왜 있을까요. 절대온도에서는 초전도 현상도 일어나는등....빅뱅과 관련있는거 아닙니까...? (빵교수님에게도 물어봐야되나...)
온도가 입자의 운동에너지의 통계적 평균이라고 볼수 있다던데... 입자의 움직임이 완전히 정지하게되면 더이상 떨어질 온도가 없으니 그게 0k하한선이 되는 것이고 상한은 없다는 말도 조금 생각하면 이상한게... 입자가 아무리 빨리 열씸히 움직여도 광속이상으로 움직일수는 없으니 상한이 있는 것 같다는 게 제 생각이긴 합니다. 저도 전문가님이 등판해서 온도의 상한에 대해서 썰좀 풀어주셨으면 좋겠네요
온도에도 상한이 있다고 하네요.. 플랑크 온도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온도가 입자의 평균 운동에너지로 정의되니, 입자의 개념이 없어질 정도의 에너지 수준이면 온도의 개념도 사라진다고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온도의 하한은 멈춘 것보다 느린 것이 없기 때문에 직관적으로 이해하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고정댓글 링크가 어디있나요?
찾으셨나요?
성게?! 7:07
흡연자 여러분 셀렌톡 꼭드세요 후회 안해요전 30년피다가 사진찍었는데 폐가 하얗게 나왔네요 참고로 6개월 먹었습니다
그럼 저흰 과거에 폭발한걸 이제 보는 거네요..
중력파 탐지는 안됐나
잊지못할순간 첫 탄소배출순간.....
어휴 그래도 저는 허블 우주 망원경보다는 어리군요.
말이 너무 빠르네요..
재생속도를0.75로 보면 딱좋네요ㅎㅎ
말이 너무 빨라요 배속한거같아요
양자 얽힘 현상을 이용하여 거리와 상관없이 실시간 통신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얽힘 관계에 있는 양자 쌍중 하나를 블랙홀 사건의 지평선 내로 투입했을 때 블랙홀 내 정보를 읽을 수 있을까요? 그리고 블랙홀에 투입되는 양자는 시간이 느려지고, 얽힌 관계에 있는 다른 양자는 상대적으로 시간이 빨라질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양자의 얽힘 관계는 각 양자의 시간에 흐름과는 별개인 것일까요?
카드 하고싶어도 화질이 너무 안좋아서 좀 꺼려지는 ai로 업스케일링이라도 좀 해주지
점점 영양가가 없네
'폭발'의 발음을 폭'팔'로 하시는거 아쉬움.
그래도 의를 으 라고 하시진 않으니까 좋았으!
안경 줄좀 없애지. 늙어보임.
허블망원경... 그딴것은 필요 없어요 !! 인간은 태양계까지도 미치지 못하지요.. 그러니 먼곳 쳐다봐도 그림의 떡 입니다. 시간 돈 낭비 하지 마시고 손에 호미들고 농사일을 하는것이 더욱 유효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