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냉장고 소음원인 자가수리 셀프픽스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7 лют 2025
- 김치냉장고에서 소음이 조금씩 커져 심하게 귀에 거슬려 영상을 찍어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더니 이건 비용이 많이 발생하고 김치냉장고를 교체하는게 좋을것 같다고 하여 셀프수리를 해 보았어요.
아래와 같은 증상일때 혼자서 수리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김치냉장고현상:소음은 "다다다다" "드드드드" 이렇게 규칙적으로 들린면서 몇분에 한번씩 똑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며칠이 지나면 소음이 조금씩 더 커지고 특히 외부에서도 소음이 나지만 하단칸을 열었을때 내부에서 심한 소음일땐 내부에 냉각팬이 얼음과 부딪혀 생기는 현상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준비물*:드라이버(전동 드릴), 드라이기, 망치, 얼음담을통,물기 닦을 수건이나 행주, 마지막으로 인내심^^
*소요시간*: 사람마다 다름^^ (대략1시간30분?)
*수리시 주의사항*: 코드뽑기, 커버를 무리하게 당기지 마세요, 냉각팬과 연결된 선이 끊어지지 않게 주의, 얼음제거후 드라이기나 마른천으로 잘 말려주세요.
☆사용중 유의사항: 물기가 많은 김치통은 특히 뚜껑을 잘 닫아주시고 물기가 있는 물건은 넣지 말아주세요.(물기가 있는 물건을 넣으면 얼음이 많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이것 저것 귀찮다면 온도를 영하로 맞추지 마시고 저온으로 설정하시면 얼음이 생기지 않아 그런 현상을 막을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까지 해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가장 쉬운방법은 온도설정을 강으로 하지 마시고 영상으로 했더니 얼음이 안생겨 소리나는 이런현상이 없네요.
제것도 한번봐주셨으면좋겠는데 어디다가 문의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