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로화면] 제라늄 순집기? 이 영상 하나로 완결!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2 лис 2024
- 안녕하세요 여러분.
예쁜 제라늄, 다들 잘 키우고 계시죠?
오늘은 제라늄의 순집기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순집기가 뭔지, 그리고 순집기를 왜 해야 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자, 여러분!
제라늄을 키우다 보면, 어떤 아이는, 곁순이 따글따글 올라오는 아이들이 있는가 하면, 어떤 아이는 외목대 모양으로, 키만 쭉 크는 아이들이 있죠?
이것은 새 순이 올라오는 위치와 수에 따라, 수형이 다르게 정해지기 때문이에요.
모종 때 곁순이 많이 올라오는 아이들은, 굳이 손을 대지 않더라도, 다복하게 고봉밥 수형으로 예쁘게 만들어지지만, 곁순이 없이 외목대 형식으로, 위로 키만 쭉 크는 아이들은, 늦지않게 순집기를 해 주셔야, 동글동글하게 수형이 예쁘게 만들어진답니다.
지금부터 곁순이 없이 키만 삐죽하게 크는 아이들은, 순집기를 해 줄 건데요.
순집기, 순따기, 순 지르기 등등, 모두 같은 말이니, 순집기는 뭐고, 순지르기는 또 뭐야하고, 궁금해 하시지는 마세요.
순집기를 하는 것은 두 가지 목적이 있는데요. 하나는 순집기를 하면, 두 개 이상의 새로운 순이 나오니까, 제라늄을 풍성하게 만드는 것이고요. 두번째는 새순을 위가 아닌, 옆으로 유도해서 키만 키우지 않고, 예쁜 모양으로 자라게 하기 위한 목적이에요.
순집기는 새로 나오는 줄기 끝, 그러니까, 새 순을 잘라 주는 것을 말해요.
순집기를 함으로써, 위로 가던 생장점이 잘려지고, 순을 딴 그 주변에서, 여러 개의 새 순이 나오는 거랍니다.
새순이 나오는 데는, 약 열흘에서 보름 정도가 걸리니까, 마음 졸이지 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려 보세요.
한번 순집기를 하면, 두 개 이상의 가지가 나오는 거니까, 하나의 가지에 꽃 한 송이가 핀다면, 순집기를 한 번 함으로써, 수형을 보기 좋고 풍성하게 만들 수 있고, 여러 개의 꽃송이를 볼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보통 순집기를 할 때, 핀셋을 사용하는 분들도 있고, 그냥 손으로 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핀셋은 끝이 가늘고 뾰족해서, 순집기 할 때 딱 제격이에요. 하지만, 그냥 손으로 똑 똑 따내어도, 전혀 문제 없어요. 익숙해지면, 그냥 손으로 하는 것이 더 간편할 수 도 있어요. 물론, 핀셋이든, 손이든, 모두 깨끗한 상태에서 해야할 것은, 두말하면 잔소리이지요.
새 순에서 꽃이 피어날지, 줄기가 삐죽 길게 나올지 잘 알 수가 없는 경우도 많아요.
그럴 때는 이렇게 해 보세요.
꽃대를 따라 아래로 내려다보면, 잎이 양쪽으로 두장 나온 부분이 있어요.
그 사이에 새 순이 올라오는 것을, 잘라주세요.
이렇게 하면, 거의 실수 없이, 순집기를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순집기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비가 오거나 습한 날, 그런 날은 가능한 삼가주시고, 화분의 흙이 젖어 있지 않고, 살짝 말랐을 때, 그럴 때 하는게 좋아요.
그리고 순집기 한 그 부분에, 물이 닿지 않도록 조심해 주시고요.
그리고, 멀티코트 영양제를 조금 올려 주면 좋아요.
이렇게 모종 때, 순집기 하면서, 풍성한 수형으로 만들고, 영양을 보충해 주면서 물 관리 잘하고, 햇빛 잘 쬐어 주면 튼실하게 자라게 되니, 꽃볼 팡팡 피워주는, 예쁜 제라늄들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꼭 모종일 때 뿐 아니라, 많이 자랐을 때에도, 여름을 제외한 어느 계절에라도 순집기를 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수형으로 가꾸어 보세요.
우리 예쁜 꽃들 보면서. 행복하고 웃음꽃 활짝 피는 하루하루를 만들어 보아요.
오늘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구독, 좋아요로 응원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여러분, 사랑합니다.
Twin Musicom의 Hit the Lights에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 표시 4.0 라이선스가 적용됩니다. creativecommon...
아티스트: www.twinmusicom...
순집기에 대해서 배우게되었네요 고맙습니다
저ㆍ가 감사합니다!
재라늄 키우는 영상잘 봐읍니다
감사합니당
순집기는 열심히해주는데 꽃이피질않아요
창가자리에 써큘레이터도 틀어주고 알영양제도 주고있어요
왜 꽃이안필까요
꽃이핀것도 꽃볼이작아요
순집기, 썰큘레이터, 영양제도 잘 주고 계신데 꽃볼이 작다면...혹시 제라늄의 나이가 좀 많은 것은 아닌가요? 설날이후에 새순들을 물꽂이나 삽목해서 키워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