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뉴스라고 가져왔다니.. 순례길 걸어보기는 하고 뉴스 가져와서 방송하나... 아니면 최소 순례자들 인터뷰는 해봤을까.. 순례자중 80% 이상이 정해진 숙소 알베르게를 이용하며 여기는 엄연히 규칙이 존재하는 숙소임.. 밤 10시면 문이 잠기기에 야간에 외출도 힘들고 숙소에 따라서 아침에 출발하는 시간도 정해져있음. 밤에 떠들고 노는건 일부 대도시 팜플로냐, 레온, 부르고스, 로그르뇨, 산티아고임.. 여긴 순례자랑 무관하게 밤새 떠들고 논다.. 괜히 대도시인가..? 그외 지역은 밤에 놀수가 없다 해봐야 기껏 숙소의 주방에서 두런두런 모여서 와인 마시고 흥에 취해서 노래 좀 부르는거.. 다른 순례자들이 자고있기에 이마저도 눈치보면서 하는데.. 반대로 스페인 깡시골들 순례자들이 있어서 관광수익으로 먹고사는데 이걸로 깡시골 주민들이 반대하거나 눈치를 주는가?? 80%이상 대부분의 주민들은 그렇지 않을것 같은데.. 순례길 올해4월에 걸었고 내년 4월에 또 걷는다.. 대부분 순례객들은(전세계인) 조용히 자기만의 길을 걷는다.. 개힘들거든.. 하루에 최소 20km 이상 걷는다.. 때로는 비가오고 또 눈이 오며,, 평원을 걸을때는 열사에 땀을 흘린다.. 이렇게 힘들게 걷다가 숙소와서 술먹고 흥청망청 떠들며 놀 체력이 없다. 그나마 대도시에서 연박하여 피로를 푸는게 다인데.. 아무리 뉴스꺼리가 없어도 최소한의 조사는 해보고 방송하자 국영방송의 간판이 아깝다.
@@haPpYtGEtHear 댇글은 안봄? kbs가 사실확인이나 다녀온 사람들 취재는 해보고 뉴스 만든거냐고 뭐라고 하는거잖슴. 그리고 유럽의 오버투어리즘을 왜 끌고와서 물타기 하심? 스페인도 오버투어리즘으로 반대 시위 일부 있지만 그건 극히 일부 바르셀로나 지역만 하는것임. 스페인은 가보고 하는말임? 그냥 만들어 재끼는 선동뉴스에 휘말리지말고 찾아보고 본인의 생각을 말하셈. 제가 스페인 있을 당시에 오버투어리즘 관련 한국에 뉴스 나오던데 실제 스페인 바르셀로나 있으면서 시위 1도 못봤음. 오버투어리즘 관련 시위의 맹점은 이태리경우 에어비앤비등 숙박업소의 전환으로 실제 거주하는 사람들의 월세라던지 극인플레이션으로 물가상승이 감당이 안되서 하는게 맹점인데 스페인은 그정도로 심각하지도 않고, 특히나 순례객은 댇글에도 적었지만 알베르게라고 순례자들의 전용 숙소가 따로 있음.. 국가에서 운영하거나 수도원에서 운영, 개인 알베르게등 엄청나게 다양함. 이런걸로 깡시골 주민들 밥벌이 하는데 무슨 오버투어리즘으로 비빔?? 책을 보면서 글의 문맥을 보는법을 기르시고 선동, 가짜뉴스에 휘둘리지 마세요.
@@youngforever6369 그저 웃음만... 산티아고 순례길 영상이라도 한번 본적은 잇을까 싶을정도임.. 모르면 가만히 계세요 그러면 무식한거 덜 티나죠.. 저도 순례길 다녀왔지만 종교랑 무관할뿐만 아니라 일단 무교임.. 순례길에서 만나는 대부분이 종교랑 무관하게 걷고있음.. 뭘 알고나 종교 이야기 꺼내시길.. 종교방송 단체 관광객도 한번 마주쳤는데 오히려 그분들은 단체 숙소 처음부터 따로잡아서 숙박하고 대형 리무진 버스 대절해서 쉬운 난이도 코스와 중요 코스만 단기로 순례하기에 민폐를 끼칠 구간이 없음.. 그리고 뉴스에 나오는 고성방가나 이런류 피해는 말그데로 젊은층 일부분이 하는건데 앞에 댇글에도 잇지만 피곤해 죽겠는데 규칙이 엄연히 있는 숙소에서 그런 행위가 가능할꺼라고 생각함?? 아무리 무식하고 기본 메너를 쌈싸먹어도 할수가 없음.. 소규모 알베르게라면 4인실 방이거나 많은곳은 100명 단위로 한공간에서 숙박함. 여기서 비매너 행위하면 개같이 쳐맞음.. 상상의 나래를 펼치시려면 제발 산티아고 영상 한번 찾아나보고 하시길.. 댇글 적어봐야 또 안보겠지만.. 이렇게 선동 잘되는 사람이 많다니 빨리 대한민국 망했으면 좋겠다..
@이현선-g3j 눈 안달림?? 그걸 모르고 글쓴거라고 생각함?? 난독인지 인지@이현선-g3j 눈 안달림?? 그걸 모르고 글쓴거라고 생각함?? 난독인지 인지부조화인지... 퍼오는건 좋은데 사실확인 제데로 하고 뉴스 보도 하자는 말이잖아.. 아무거나 퍼오면 그게 뉴스임?? 동네 찌라시지... 에휴.. 이정도도 이해를 못하고 댇글 쓰는 당신 정말 아름답다.. 이러니까 내가 한국 들어가면 일주일도 못버티고 다시 해외나와 떠도는거지... 빨리 대한민국 망해야하는데 그래야 정신차리고 살지..
순례행사 하면은 순례행사 하는거지 떠들고 그러면 안되지요
관광 진흥정책은 이렇게 주민들에겐 고통을 국가에겐 환경보전 비용으로국민혈세 낭비
아...뉴스의 수준,스페인 주민을 위해 독일 언론이 걱정 ㅋㅋㅋ 그길 주변은 관광객 때문에 먹고산다.
이걸 뉴스라고 가져왔다니..
순례길 걸어보기는 하고 뉴스 가져와서 방송하나...
아니면 최소 순례자들 인터뷰는 해봤을까..
순례자중 80% 이상이 정해진 숙소 알베르게를 이용하며
여기는 엄연히 규칙이 존재하는 숙소임..
밤 10시면 문이 잠기기에 야간에 외출도 힘들고
숙소에 따라서 아침에 출발하는 시간도 정해져있음.
밤에 떠들고 노는건 일부 대도시 팜플로냐, 레온, 부르고스, 로그르뇨, 산티아고임..
여긴 순례자랑 무관하게 밤새 떠들고 논다.. 괜히 대도시인가..?
그외 지역은 밤에 놀수가 없다 해봐야 기껏 숙소의 주방에서
두런두런 모여서 와인 마시고 흥에 취해서 노래 좀 부르는거..
다른 순례자들이 자고있기에 이마저도 눈치보면서 하는데..
반대로 스페인 깡시골들 순례자들이 있어서 관광수익으로 먹고사는데
이걸로 깡시골 주민들이 반대하거나 눈치를 주는가??
80%이상 대부분의 주민들은 그렇지 않을것 같은데..
순례길 올해4월에 걸었고 내년 4월에 또 걷는다..
대부분 순례객들은(전세계인) 조용히 자기만의 길을 걷는다..
개힘들거든.. 하루에 최소 20km 이상 걷는다..
때로는 비가오고 또 눈이 오며,, 평원을 걸을때는 열사에 땀을 흘린다..
이렇게 힘들게 걷다가 숙소와서 술먹고 흥청망청 떠들며 놀 체력이 없다.
그나마 대도시에서 연박하여 피로를 푸는게 다인데..
아무리 뉴스꺼리가 없어도 최소한의 조사는 해보고 방송하자
국영방송의 간판이 아깝다.
화면 안봄? kbs가 취재한게 아니라 스페인 방송을 그냥 번역해서 올린거잖아. 요즘 유럽은 관광객들 오지 말라고 난리임. 이른바 오버투어리즘으로 몸살 겪음.
@@haPpYtGEtHear
댇글은 안봄?
kbs가 사실확인이나 다녀온 사람들 취재는 해보고 뉴스 만든거냐고 뭐라고 하는거잖슴.
그리고 유럽의 오버투어리즘을 왜 끌고와서 물타기 하심? 스페인도 오버투어리즘으로 반대 시위 일부 있지만 그건 극히 일부 바르셀로나 지역만 하는것임. 스페인은 가보고 하는말임? 그냥 만들어 재끼는 선동뉴스에 휘말리지말고 찾아보고 본인의 생각을 말하셈. 제가 스페인 있을 당시에 오버투어리즘 관련 한국에 뉴스 나오던데 실제 스페인 바르셀로나 있으면서 시위 1도 못봤음.
오버투어리즘 관련 시위의 맹점은 이태리경우 에어비앤비등 숙박업소의 전환으로 실제 거주하는 사람들의 월세라던지 극인플레이션으로 물가상승이 감당이 안되서 하는게 맹점인데 스페인은 그정도로 심각하지도 않고, 특히나 순례객은 댇글에도 적었지만 알베르게라고 순례자들의 전용 숙소가 따로 있음.. 국가에서 운영하거나 수도원에서 운영, 개인 알베르게등 엄청나게 다양함.
이런걸로 깡시골 주민들 밥벌이 하는데 무슨 오버투어리즘으로 비빔??
책을 보면서 글의 문맥을 보는법을 기르시고 선동, 가짜뉴스에 휘둘리지 마세요.
정확히 그 종교인들의
집단 이기 논리네.
민폐가 된다면
그 종교 집단은 자중하거라
걸러낸다란
최소한도 없고
오로지 개썅 마이웨이만 있는
그 종교인들 정신.
종교인이 안니고 순례길을
걷는 사람이 문제라 하더라도
지들 순례길인데 피해자 욕만함
@@youngforever6369
그저 웃음만...
산티아고 순례길 영상이라도 한번 본적은 잇을까 싶을정도임..
모르면 가만히 계세요 그러면 무식한거 덜 티나죠..
저도 순례길 다녀왔지만 종교랑 무관할뿐만 아니라 일단 무교임..
순례길에서 만나는 대부분이 종교랑 무관하게 걷고있음..
뭘 알고나 종교 이야기 꺼내시길..
종교방송 단체 관광객도 한번 마주쳤는데 오히려 그분들은 단체 숙소 처음부터 따로잡아서 숙박하고 대형 리무진 버스 대절해서 쉬운 난이도 코스와 중요 코스만 단기로 순례하기에 민폐를 끼칠 구간이 없음..
그리고 뉴스에 나오는 고성방가나 이런류 피해는 말그데로 젊은층 일부분이 하는건데
앞에 댇글에도 잇지만 피곤해 죽겠는데 규칙이 엄연히 있는 숙소에서 그런 행위가 가능할꺼라고 생각함??
아무리 무식하고 기본 메너를 쌈싸먹어도 할수가 없음..
소규모 알베르게라면 4인실 방이거나 많은곳은 100명 단위로 한공간에서 숙박함.
여기서 비매너 행위하면 개같이 쳐맞음..
상상의 나래를 펼치시려면 제발 산티아고 영상 한번 찾아나보고 하시길..
댇글 적어봐야 또 안보겠지만..
이렇게 선동 잘되는 사람이 많다니
빨리 대한민국 망했으면 좋겠다..
@이현선-g3j
눈 안달림??
그걸 모르고 글쓴거라고 생각함??
난독인지 인지@이현선-g3j
눈 안달림??
그걸 모르고 글쓴거라고 생각함??
난독인지 인지부조화인지...
퍼오는건 좋은데 사실확인 제데로 하고 뉴스 보도 하자는 말이잖아..
아무거나 퍼오면 그게 뉴스임??
동네 찌라시지...
에휴.. 이정도도 이해를 못하고 댇글 쓰는 당신 정말 아름답다..
이러니까 내가 한국 들어가면 일주일도 못버티고 다시 해외나와 떠도는거지...
빨리 대한민국 망해야하는데
그래야 정신차리고 살지..
우리는 미친자 한 사람때문에 ㅈㄴ 고통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대책마련해달라고 보도 좀 해라
수신료받고 외국만 걱정해주고 있네 ㅉㅉ
영상 있으니깐 꺼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