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HD는 배당성장주를 묶어놓은 ETF죠. 액면분할은 말그대로 액면가를 낮출뿐 배당금을 늘려주지는 않습니다..ㅋㅋ 기업이 번 이익의 일정부분을 배당성향으로써 유통주식에 나눠주게되는데, 유통주식수가 늘어난다면 1주당 배당금은 줄겠죠?😂 성장 또는 배당에대한 기업 이사회의 태도가 바뀌지 않는 이상 배당금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Ethan123-14f 님 제가 화나게 했다면 죄송합니다 근데 그 말이 아니라 같은 가치가 있었을때 주식을 쪼개면 당연히 가격이 줄어드니까 배당도 쪼갠 가격만큼 줄어드는 맞아요. 혹시 테슬라 액분 기억나시나요? 3/1로 쪼개니까 사람들의 진입이 더 쉬워져서 돈이 많이 몰렸어요. 돈이 몰린다는것은 주식의 가격도 오른다는거에요. 저는 LP랑 기초자산 이야기를 한게 아니라 그냥 진입이 쉬워진다 이 얘기만 한거뿐 10만원=1000원×100장 가치는 같지만 진입이 쉽다는 얘기죠
@@오투파워 네 1) 배당증가는 없다 2) 유동성이 늘어나서 단기적으로 가격이 증가하고 괴리율이 발생한다 3) LP가 가격을 조정해서 장기보유시 효과는 사라진다 4) SCHD는 배당성장 ETF로 단기차익보다는 장기 보유&배당 수령이 목적인 상품이다 로 정리되겠네요. 저도 화내서 죄송합니다. 추가로 이미 장기로 보유하신 분들에게는 액면분할 직후가 차익실현 타이밍일 수는 있겠네요.
액면분할의 의미와 효과를 완전히 잘못 이해하고 계시네요...액면분할은 펀더멘털과 무관하며, 주주의 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완전히 동일한(identical)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코카콜라A 회사와 코카콜라B 회사가 있습니다. 창업할 때 두 회사의 발행주식수와 주가는 동일했습니다. 코카콜라A는 설립 이후 역사상 한 번도 액면분할을 한 적이 없으며, A가 모든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B는 설립 이후 액면분할을 10번 했고, B가 모든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배당받아 전부 재투자를 했습니다.(세금은 없다고 가정) Quiz) A와 B 중에 누가 더 부자가 되었을까요?
여러분 SCHD 다음 액면분할 할때까지
보유하신다면 1차 성공하신겁니다
그렇게 되면 저에게 SCHD 1주만
선물해주세요. ㅋㅋ
감사하는 보답으로 드리겠습니다^^
달플님 오늘도 감사합니다. 저는 지금 연저로 sol미배당을 모으는데 schd 액분해도 sol은 안하려나요? 증권사에 문의를 한번 해봐야겠네요. 액분 생각해 직투할지 연저를 할지😢
그러지요
ㅎㅎㅎㅎ
Schd를 사는게 나을까요 한국에 상장된 미국배당 etf사는게 나을까요
오머나😂😂😂
이 새벽에~~~
감사해요
출근전이었는데 잘들을게여❤
잘들었습니다
액분 가즈아😊😊😊
달플 새벽 영상 감사히 듣고 갑니다
즐건 주말 맞이 하세요^-^~
새벽에 방송 감사합니다 ❤❤❤
늦은 시간에도 영상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늘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상남동에서 정모합시다~😊
항상 감사합니다 😊
늦은 시간인데 수고 많습니다~
화이팅🙌🏻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닷 ❤
달플님
언제 하셨어용??
앗!!!😂😂
지금부터 듣을게용
감사합니다 🙏 🎉
잘 보고 잠 듭니다
달플 화이팅^^
굿👍
오늘도 좋아요 꾹
옆모습이 멋져 보이네요
헤어 스타일도 멋지시고🎉
칭찬 감사합니다!
너무 좋은 정보에요
최곱니다 따라하겠습니다 50대 후반인게 안타깝네요
요즘 지수가 너무 올라서매수에 망설였는데요. 달플님 덕에 지속적으로 수량 늘려가고있습니다. 매수하고 자자..
교육 받으러 왔어요 ㅎㅎ
달플화이팅
감사합니다. 2등
SCHD는 배당성장주를 묶어놓은 ETF죠.
액면분할은 말그대로 액면가를 낮출뿐 배당금을 늘려주지는 않습니다..ㅋㅋ
기업이 번 이익의 일정부분을 배당성향으로써 유통주식에 나눠주게되는데, 유통주식수가 늘어난다면 1주당 배당금은 줄겠죠?😂
성장 또는 배당에대한 기업 이사회의 태도가 바뀌지 않는 이상 배당금은 늘어나지 않습니다.
@@Ethan123-14f 님 제가 화나게 했다면 죄송합니다 근데 그 말이 아니라 같은 가치가 있었을때 주식을 쪼개면 당연히 가격이 줄어드니까 배당도 쪼갠 가격만큼 줄어드는 맞아요. 혹시 테슬라 액분 기억나시나요? 3/1로 쪼개니까 사람들의 진입이 더 쉬워져서 돈이 많이 몰렸어요. 돈이 몰린다는것은 주식의 가격도 오른다는거에요. 저는 LP랑 기초자산 이야기를 한게 아니라 그냥 진입이 쉬워진다 이 얘기만 한거뿐
10만원=1000원×100장 가치는 같지만 진입이 쉽다는 얘기죠
@@오투파워 네
1) 배당증가는 없다
2) 유동성이 늘어나서 단기적으로 가격이 증가하고 괴리율이 발생한다
3) LP가 가격을 조정해서 장기보유시 효과는 사라진다
4) SCHD는 배당성장 ETF로 단기차익보다는 장기 보유&배당 수령이 목적인 상품이다
로 정리되겠네요. 저도 화내서 죄송합니다.
추가로 이미 장기로 보유하신 분들에게는 액면분할 직후가 차익실현 타이밍일 수는 있겠네요.
@@Ethan123-14f 아 정신 온전할때 글을 다시 보니까 틀린얘기를 한게 없었네요... 진짜 죄송합니다ㅠㅠ 술김에 대충보고 제가 이상한 얘기했나봐여...
약먹는거 이해 했습니다~~~
재밌게 하시네요~~
코카콜라는 90년대만큼 성장이 절대 없을텐데도 복리효과가 클까요?
Gimme some more drug😊
코크 주가보면 신기합니다
00년대
10년대도 계속 올랐어요
20년대도 역시 ..
얼마전에 soxx 분할했던데 다른종목도 가능하겠네요
가치만을 본다면차이가 없지만 유동성의 입장에선 분할효과 있다고봄
미국주식이 액면가가 있나요 주식. 분할로 알고 있습니다만 ..
etf도 액분하는걸 첨 알았
1919년 40달러면 현재 집한채정도 되려나... 몰빵하고 기다려 작전이네...
잘봤습니다 제 VTI도 액면분할하면좋겠네요 개별종목도 할려고하는데 고민되네요 어떤걸할지
마이크로소프트
액면분할의 의미와 효과를 완전히 잘못 이해하고 계시네요...액면분할은 펀더멘털과 무관하며, 주주의 부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완전히 동일한(identical) 비즈니스를 운영하고 있는 코카콜라A 회사와 코카콜라B 회사가 있습니다.
창업할 때 두 회사의 발행주식수와 주가는 동일했습니다.
코카콜라A는 설립 이후 역사상 한 번도 액면분할을 한 적이 없으며, A가 모든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코카콜라B는 설립 이후 액면분할을 10번 했고, B가 모든 지분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두 사람 모두 배당받아 전부 재투자를 했습니다.(세금은 없다고 가정)
Quiz) A와 B 중에 누가 더 부자가 되었을까요?
무관하진 않을거같은데..
가치는 같지만 노동소득이 없을경우 분할하면 배당으로 수를 늘릴수 있죠. 분할 안하면 언젠가 수량을 늘리기 힘들겁니다. 아! 이제는 소수점거래가 가능하니 분할 안해도 되죠.
@@trip7434아무생각없이 영상보시나봐요 ㅋㅋ
미국은 원래 소수점 거래가 가능했고
버크셔도 a와 b가 있는데
a는 1주당 $608,922
b는 1주당 $403.15
두 주식의 주당 순이익은
각각 $5,878.21(0.97%), $3.92(0.97%)로 거의 같습니다.
형 주가가 가치만 보면 님말이 당연히 맞음
자봐봐 한주에 1억인 주식이랑
주당 만원인 주식이 있는데 펀더멘탈이 같다고 했을때 어느쪽이 접근성이 좋음? 주가는 돈이 들어온만큼 오르는건데 왜상관이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