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공감_458회_장기하와 얼굴들 - 싸구려 커피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0 січ 2025
- EBS 스페이스 공감,EBS Space,20080929,
458회 - 9월의 헬로루키 장기하와 얼굴들
'장기하와 얼굴들'은 모던 록 그룹 '눈뜨고 코베인'의 드러머 출신인 싱어 송 라이터 장기하와 '인디신에서 가장 잘 생겼다'고 주장하는 악단 '얼굴들'로 이루어진 포크 록 밴드이다. "노래는 말의 연장선상이고 한국적인 가사에 현실의 이야기를 담고 싶다" 는 그의 생각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데뷔 싱글 「싸구려 커피」(2008) 를 발표했다. 이번 공연은 코러스 듀오 '미미 시스터즈'가 가세해 더욱 즐거운 무대를 선보인다.
심사평 : '장기하와 얼굴들'은 다양성의 면모를 잘 보여준 팀이다. 이들의 음악은 7-80년대 가요의 재해석에 21세기 트랜드라 할 수 있는 패러디의 형식을 가미해서 관객들에게 과거의 음악에 대한 노스텔지아를 불러일으키게 한다. 특히 패러디를 통한 현장에서의 재미는 '장기하와 얼굴들'의 큰 장점이다.
(심사위원 이주영)
당선소감 : 언제나 좋은 대중가요를 만들고 부르고 연주하고자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되도록 많은 분들에게 저희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그런 면에서 '헬로루키' 당선은 저희에게 아주 값진 기회가 주어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있게 공연하겠습니다.
출연 : 장기하 (보컬/기타/퍼커션/댄스), 이민기 (기타/코러스), 정중엽 (베이스/코러스), 김현호 (드럼/퍼커션/코러스), 미미 시스터즈 (코러스/댄스)
프로그램 : 싸구려 커피, 달이 차오른다 가자, 정말 없었는지 外
▶For more videos visit us at www.ebsspace.com/
그곳에 가면 진짜 음악이 있다!
김창완, 주현미, 이승환, 제이슨 므라즈, 클로드 볼링 등 국내외 최정상 아티스트부터 신인 발굴 프로젝트 '헬로루키'를 통해 선발한 장기하, 국가스텐, 한음파와 같이 재능 있는 신진 아티스트까지 만날 수 있는 EBS 스페이스 공감. 팝, 록, 재즈, 클래식, 월드뮤직, 국악 등 장르와 관계없이 오직 좋은 음악을 통해 관객과 공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라이브 공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안방까지 생생하게!!
▶Subscribe to the EBS culture&Life Channel here :
www.youtube.com...
▶Check out what we're up to elsewhere:
gplus.to/EBSC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