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 단 머스크, 화성행 박차 가한다..."새 세계 건설 가능" [지금이뉴스] / YTN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4 лис 2024
-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달·화성 탐사를 목표를 개발한 우주선 '스타십'(Starship)의 여섯 번째 지구궤도 시험비행을 이르면 오는 18일(현지시간) 시도합니다.
7일 스페이스X가 자사 홈페이지에 공지한 글에 따르면 텍사스주 남부 보카치카 해변의 우주발사시설 '스타베이스'에서 준비 중인 스타십 발사 예정 시간대는 미 중부시간으로 오는 18일 오후 4시에 시작됩니다.
다만 시험비행 특성상 발사 일정이 추후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습니다.
스페이스X는 이번 시험비행에서 스타십 우주선과 로켓 추진체(부스터) 기능의 한계를 확장하고, 전체 시스템의 재사용에 더 가까워지기 위한 여러 기술을 실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특히 로켓 부스터가 이전 5차 시험비행에서 처음으로 성공한 것처럼 다시 발사 지점으로 돌아와 착륙하도록 하고, 우주 공간에서 랩터 엔진을 재점화하는 실험과 스타십이 인도양 상공에서 대기권에 재진입·하강하는 과정의 열 차폐 실험, 기동 변경 등을 시도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머스크는 화성을 개척해 인류가 이주할 수 있게 한다는 목표로 스타십을 개발해 왔습니다.
머스크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스타십은 현재 새턴V 로켓(과거 미국의 아폴로 계획에 사용된 로켓)보다 2배 이상 강력하며, 1년 정도 후에는 1만t의 추력으로 3배 더 강력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제 화성에 새로운 세계를 건설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강조했습니다.
AI앵커 : Y-GO
자막편집 : 정의진
▶ 기사 원문 : www.ytn.co.kr/...
▶ 제보 하기 : mj.ytn.co.kr/m...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드디어 화성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인류는 한걸음.....................알고보니 스타쉽이 궤도를 잘못 입력해서 코리아 경기 화성 으로 도착했습니다. 젠장
ㅋㅋㅋㅋㅋ
믿습니다!
조금이라도 그렇게 된다면 머스크는 역사에 길이남을 인물...ㄷㄷㄷ
그는 신이야
어쩌면 머스크 또는 그의 자손이 화성연방의 통수권자로 군림하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상상을
화성 연방은 어려울듯… 그냥 미연방과 EU, 아시아 주요국들이 나눠먹을 것 같은데. 거기서 새로운 국가를 세우는 것응 제약이 너무 많지
그동안 민주당이 규제해서 늦어짐
테슬라는 내팽겨치고 잘도 화성에 가겠네~
테슬라 못타서 화났음?ㅋㅋ
요새 테슬라 주가 너무 달다~
테슬라는 애초에 저 사업을 위한 캐시카우에 불과함
@@juk6287 ㄴㄴ...뉴럴링크(사람과 로봇 아바타결합)/테슬라(fsd,ess)/스타링크(지구와 통신연결,각종 장비와 로봇연결)/태양광/로봇(fsd,뉴럴링크 결합)/xai/보링컴퍼니(지하도시 건설)등 이 회사들이 지구에서 테이터 축적 발전 기술집약으로 화성에서 로봇 무인으로 건설 아주 먼 미래지만,. 미국은 독점법때문에 일론이 분산 설립한거 뿐이예요..저 회사들 방향성은 우주산업 그 자체임..
너도 너인생이 한심하지? 찌질하다 진짜.. 정신차려라
머스크의 꿈은 골빈 기지애들에게 전기차파는게 아님!
기후변화는 이미 인간 힘으로 해결안됨! 화성은 소형원전으로 난방만 하면됨
머스크의 꿈은 화성가는것 아들하고!
근데 아들이 딴길로가서 열받아서 트럼프 지지함!
차차기 미국 대통령은 일론머스크 🎉🎉🎉
일론은 태생때문에 대선 못나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