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3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4안 야시경은 L3사의 GPNVG-18 1세대 모델입니다. 형상으로 보면 FMA사의 GPNVG-18 더미 장난감을 이용해서 촬영한거 같습니다. 실물은 3세대 야시경답게 백색화면으로 깔끔하게 보이며 저런 추가적인 좌표나 방위 정보같은건 나오지 않습니다. 방위정보 나오려면 현재 미군이 개발중인 IVAS수준정도 올라가야됩니다.
위이 공군통제사는 CCT 아닙니다. 공군통제관이 뭘까 궁금해서 영화 설정을 찾아 봤더니 TACP중 JTAC 과정 이수자가 따라 붙는 설정입니다. ㅎㅎㅎㅎ 아 그리고 미공군 공정통제사(CCT)는 델타, 실팀6 보다 더 잘 싸우는 부대도 아니고 그게 목표인 부대도 아닙니다. (미공군 단독 특수작전일때는 각 부대의 CCT요원이 당근 공격적인 역할을 합니다만 CCT에서 분리된 SR요원들 또한 이런 공격적 역할로 교전에 많이 참여 합니다. ) 그외의 역할은 주로 타군 특수작전에 1명씩 포함되어 해당 특수부대 Pace에 맞춰서 공정통제사 고유의 진입, 랜딩존 설정, 퇴출, 항폭유도, 공역통제, 임시공항설치등 복잡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미 특수부대들은 부대별로 야전요원을 보통 수천명씩 가지고 있지만 CCT는 360여명(이것도 많이 늘어난겁니다.) 정도로 극소수인 이유는 공부할 양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입니다. 공군 고유의 특수부대나 JSOC에 나눠서 배속됩니다. 워낙에 수 자체가 적기에 보통 일반부대부터 Tier2(그린베레,75레인저,네이비실) 부대까지는 TACP, JTAC이 지원하며 보통 CCT는 Tire1(델타포스, 실팀6)부대를 지원하지만 그마저도 지원이 충분치 않습니다. 인력지원이 쉽지 않다보니 미육군 그린베레의 경우 전선에서 항공폭격유도만이라도 해볼려고 JTAC 과정 비슷한 SOTAC이미 예전에 만들어져서 시행됐지만 실전에 적용하니 그닥 성공적이지는 않다고 하네요.
8:00 저건 쌍안경이 아니고 야시경...보통특수부대나 우리나라 특수부대는 단안이나 2안 야시경을 많이 쓰지만 미국 특수부대는 더 시야가 넓은 4안 야시경을 쓰기도 하구요...아주옛날 90년대 우리 군생활할땐 단안 야시경을 썼는데 실제 활응은 잘 안했죠...비싸다고 고장나면 골치아픔...ㅋㅋㅋ
바렛 m82 대물 저격총 으로서 인명 살상용으로도 쓰이지만 장갑이 얇은 장갑차 또는 차량 항공기 콘크리트 엄폐물뒤에 있는 적을 사살하기 위한 특수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탄이 크고 파괴력이 강하며 50탄이라고 불리는 (저 군시절 좃탄이라 부름 사이즈가 거시기해서) 해안포라 불리는 승전포에도 4정의 총구를(M82 와 다르지만 탄은 같음) 달고 있지요. 영화에선 헤드샷에 머리만 뚫렸지만 실제로는 머리가 사라집니다. 현재 군사 전술은 과거와 달리 인터넷과 Ai를 통한 전략 전술이 거의 실시간으로 전달및 적용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P(팔란티어)회사의 프로그램덕이죠 우크라이나전에서도 현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아군과 적군의 데이터를 수집 바로 전술및 전략을 만들어 줍니다. 스타링크 또한 이러한 전술의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주요한 기술입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 하이바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긴 합니다. 애당초 서방권 헬맷들이 물리적으로 탄을 막는 방식을 채택한게 아니고 , 헬맷이 가볍고 도탄유발식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서방권 뚝배기들은 물리적으로 막는것보단 기동성과 편함 위주로 되어있거든요. 반면에 동구권 헬맷들은 물리적으로 탄을 막는 방향으로 된 경우가 많아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갑니다. 예시로 , 티타늄 및 강판을 사용한 방탄복의 경우 무게가 6 ~ 18 kg 까지 다양하게 나갑니다. 티타늄 헬맷 5~6 kg 이상으로 굉장히 무겁습니다. 작전 교리상 소수 인원 침투의 경우 무장의 편의성 및 기동작전을 위해 가볍거나 경보병 무장으로 나갑니다. 상공에서 공중지원이 계속 유지된다는 전재하에,가능한 행동이죠.
미 육군 병장 진급은 최소 3년이 걸립니다. 하지만, 3년 복무했다고 자동진급이 되는게 아니라, 최소 8개월~12개월이상 상병(E-4)으로 복무해야 하는 조건이 만족되어야 합니다. 초고속 진급이 되면 3~4년 걸리고요. 일반적으로는 4~5년이 걸립니다. 병과(MOS)에 따라서는 6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1년 3개월(15개월)만에 병장으로 자동진급하는 한국 군대 진급 체계와는 많이 다르죠.
@@Frost-1209 많이 짧아 졌네요. 90년대 카투사였는데 여단본부 S1 소속이라 부대원들 경력을 심심하면 훑어 봤는데 우리부대 미군 부사관들 병장까지 평균 진급기간은 평균 10년이였습니다. 하사는 12~13년, 중사는 14~15년, 20년 넘는 짬에 하사인 경우도 있었고요... 물론, 전쟁에 참가하거나 훈장을 받을 수록 더 진급이 빨라지는건 알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보통 6년이내라면 많이 짧아 졌네요.
9:34 에서 윈테스터라고 무전 날린거는 복귀가 아니라 무장을 전부다 사용했다는 용어입니다. 복귀는 RTB라고 합니다.
8:03 그리고 여기서 나오는 4안 야시경은 L3사의 GPNVG-18 1세대 모델입니다. 형상으로 보면 FMA사의 GPNVG-18 더미 장난감을 이용해서 촬영한거 같습니다. 실물은 3세대 야시경답게 백색화면으로 깔끔하게 보이며 저런 추가적인 좌표나 방위 정보같은건 나오지 않습니다. 방위정보 나오려면 현재 미군이 개발중인 IVAS수준정도 올라가야됩니다.
어서오세요.
갑자기 우리나라 영화 리턴투베이스가 떠오릅니다.^^
와 완전 전문가님 이시군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꾸벅! ^^
@08:03 Panorama viewing NVG. 그냥 광각으로 보기위한거예요. 2개로 보면 워낙 시야가 답답하다 보니.
어서오세요.
아 그런가요?
넓은 시야확보용이군요.
말씀 감사합니다.^^
햄식이 일가 유전자가 우수한가보네요.^^;;
마하 1.25라니 대단한 무기네요. 당분간 어느 나라가 미국을 상대할 수 있을까요.
좋은 영상 잘 보았습니다!
어서오세요.
제말이 ...
형제들 모두가 ...^^
현재는 저 폭겨기 보다 더 버전업된 스텔스 폭격기가 등장했다고 하는군요
마일리 사이러스-플라워즈(Miley Cyrus-flowers) - 전 남편이였던 리암 햄스워스를 디스한 노래
특수부대용 4안식 야시경 같습니다. 망원경처럼 대상을 확대하는 기능외에 증강현실로 전장상황을 파악하게 해주는 기능이 들어있는데 시야각문제로 4안식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군대에서 야시경 사용해보셨으면 아실 겁니다.
어서오세요.
아 그렇군요. 전 군대서 야시경은 사용 못해본 사람이라...
4안식이라 칭하는 군요.
증강현실 기능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증강현실 기술은 아직 현실화되지 못한걸로 알고있는데요.
@@mubichucheonGPNVG - 18로 미 특수부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4세대 야간투시경입니다.
간단히 야간시야확보용으로 쓰이며 영화에서 나온것처럼 확대경 • 좌표표시 기능은 전혀없습니다.
@@A2gislllll 오서오세요.
그렇군요 모델명까지 아시다니 전문가 님이시군요. 감사합니다.
@@-holololo IVAS라고 MS Hololens 기반 제품이 있는 걸로 압니다만...
ㅎㅎ 델타 포스보다 더 특수한 극소수 최정예 부대가 바로 공군통졔사.... 델타 포스가 아니라 공황상태라니....
위이 공군통제사는 CCT 아닙니다.
공군통제관이 뭘까 궁금해서 영화 설정을 찾아 봤더니 TACP중 JTAC 과정 이수자가 따라 붙는 설정입니다.
ㅎㅎㅎㅎ
아 그리고 미공군 공정통제사(CCT)는 델타, 실팀6 보다 더 잘 싸우는 부대도 아니고 그게 목표인 부대도 아닙니다.
(미공군 단독 특수작전일때는 각 부대의 CCT요원이 당근 공격적인 역할을 합니다만 CCT에서 분리된 SR요원들 또한 이런 공격적 역할로 교전에 많이 참여 합니다. )
그외의 역할은 주로 타군 특수작전에 1명씩 포함되어 해당 특수부대 Pace에 맞춰서 공정통제사 고유의 진입, 랜딩존 설정, 퇴출, 항폭유도, 공역통제, 임시공항설치등 복잡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미 특수부대들은 부대별로 야전요원을 보통 수천명씩 가지고 있지만 CCT는 360여명(이것도 많이 늘어난겁니다.) 정도로 극소수인 이유는 공부할 양이 어마어마 하기 때문입니다.
공군 고유의 특수부대나 JSOC에 나눠서 배속됩니다.
워낙에 수 자체가 적기에 보통 일반부대부터 Tier2(그린베레,75레인저,네이비실) 부대까지는 TACP, JTAC이 지원하며 보통 CCT는 Tire1(델타포스, 실팀6)부대를 지원하지만 그마저도 지원이 충분치 않습니다.
인력지원이 쉽지 않다보니 미육군 그린베레의 경우 전선에서 항공폭격유도만이라도 해볼려고 JTAC 과정 비슷한 SOTAC이미 예전에 만들어져서 시행됐지만 실전에 적용하니 그닥 성공적이지는 않다고 하네요.
덕분에..진짜 재미있는 영화.
Cgv imax,4dx3면스크린등으로 봤음에도 rpg7발사장면에서 후폭풍이 안나옵니다
척 노리스.. 리 마빈의 델타포스
기억납니다
다른 델타포스
영상 해설
감사합니다
무더위 건강잘 챙기시길….😊
08:13 블랙호크가 순식간에 08:23 UH-1H 으로 변신 ???
엄청난 내공이십니다.
맞습니다. 이 영화의 오류중 하나 입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었어요!
미국영화는 죽으면 죽는거고 살면 사는 거고 우리영화는 대체로 주인공 주변은 죽으면 안되고 한명도 죽으면 안됨 그런거 같음
cct가 더 특수 정예요원 아닌가요?
4안식 쌍안경은 적외선방식 열화상 카메라 & 자외선 방식 나이트비젼 카메라를 같이 사용할수있는 병합식 카메라 같습니다. 주야간 사용할수 있고 해상도가 뛰어나게 좋다는게 장점 이지요
아 그렇군요.
잘알겠습니다. 좋은말씀 감사합니다.^^
자외선이 아니고 적외선이겠지요. 자외선 계열은 쓰는 케이스는 알려진 게 없습니다
8:00 저건 쌍안경이 아니고 야시경...보통특수부대나 우리나라 특수부대는 단안이나 2안 야시경을 많이 쓰지만 미국 특수부대는 더 시야가 넓은 4안 야시경을 쓰기도 하구요...아주옛날 90년대 우리 군생활할땐 단안 야시경을 썼는데 실제 활응은 잘 안했죠...비싸다고 고장나면 골치아픔...ㅋㅋㅋ
아 엄청 비싼거군요.
저 있던 군대에서 비싸면 안 나누어 주고 땅에 묻어 버리던데...
그리고 검사때만 꺼내서리...
이런거 보고 사모으면 바로 황천길갑니다.
러셀크로우가 몸관리를 잘했음 좋았을텐데ㅡ실제로 살이 너무쪘음!ㅡㅡ😢😢
실시간으로 전장에 투입된 특수부대와 드론통제센터 실시간 위성통신 필수다
1234가 아니라
ABCD입니다.
델타도 쩔지만 공정통제사 cct도 만만치 않을텐데
미국 역시 CCT 자체가 400 명도 안됩니다.
좀 애기애기 마냥 다루듯 나와서 좀 어이가 없긴하네요.
CCT 자체가 실전 최강 최전방 전문인데 ..
2 차대전때도 101 공수보다 최전방에 먼저 내려가는 정예중 정예인 패스파인더(항로선도대) 였는데 말입니다..;
바렛 m82 대물 저격총 으로서 인명 살상용으로도 쓰이지만 장갑이 얇은 장갑차 또는 차량 항공기 콘크리트 엄폐물뒤에 있는 적을 사살하기 위한 특수 목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탄이 크고 파괴력이 강하며 50탄이라고 불리는 (저 군시절 좃탄이라 부름 사이즈가 거시기해서) 해안포라 불리는 승전포에도 4정의 총구를(M82 와 다르지만 탄은 같음) 달고 있지요.
영화에선 헤드샷에 머리만 뚫렸지만 실제로는 머리가 사라집니다.
현재 군사 전술은 과거와 달리 인터넷과 Ai를 통한 전략 전술이 거의 실시간으로 전달및 적용이 가능합니다. 미국의 P(팔란티어)회사의 프로그램덕이죠 우크라이나전에서도 현재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실시간 아군과 적군의 데이터를 수집 바로 전술및 전략을 만들어 줍니다. 스타링크 또한 이러한 전술의 실시간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주요한 기술입니다.
처음부터 정보 파악을 못해서 병력과 작전 실패...오히려 적군들 수준도 세계 탑급임...재래식 무기에 후진 무기들 가진자로써는
원래 특수부대는 하이바가 없나요?
현실적으로 보면 , 하이바는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긴 합니다.
애당초 서방권 헬맷들이 물리적으로 탄을 막는 방식을 채택한게 아니고 , 헬맷이 가볍고 도탄유발식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서방권 뚝배기들은 물리적으로 막는것보단 기동성과 편함 위주로 되어있거든요.
반면에 동구권 헬맷들은 물리적으로 탄을 막는 방향으로 된 경우가 많아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갑니다.
예시로 , 티타늄 및 강판을 사용한 방탄복의 경우 무게가 6 ~ 18 kg 까지 다양하게 나갑니다.
티타늄 헬맷 5~6 kg 이상으로 굉장히 무겁습니다.
작전 교리상 소수 인원 침투의 경우 무장의 편의성 및 기동작전을 위해 가볍거나 경보병 무장으로 나갑니다.
상공에서 공중지원이 계속 유지된다는 전재하에,가능한 행동이죠.
9:36 아까 RPG 때문에 물러갔던 헬기가 돌아오면 되지 않나?
졸잼😊
최고의 전사들 델타포스
어서오세요. 힘찬 한주 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좌우간 알피지가 모든 문제의 원흉이여
전~~세계 침공 🇺🇸 ❤❤❤❤❤
극장에서 보고싶었는데, 놓쳤지...
드론병이 안전 하네
은폐 적이 있는지 열적외선 확인 빼먹었넹
브라보 찰리 알파 엑스레이
12기 추락한 MQ-9
어서오세요.
지금은 이모델 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드론이 운용중이라고 하네요.
델타포스하면 이란 대사관 인질 구출 실패가 제일 먼저 생각나네요.
어서오세요.
실제사건 저도 기억합니다.
행복한 저녁 되십쇼!^^
😊@@mubichucheon
묠니르???
시스템.... 죻습니다. 허나 결국 사람이 중요하다는거.... 불변의 진리라고 다시한번 느낍니다.
공군통제관이면 cct일건데 좀 약하게 나오네 ㅎ
저도 이상해서 영화 정보를 찾아봤는데 CCT는 아니고 TACP근무자로 JTAC 이수자가 배치됐다는 설정입니다.
Tier1 델타포스면 CCT가 붙어야 정상인데 실제 아프간전 한창일때 급할때는 JTAC도 붙었다고 하니 설정 오류라고는 할 수 는 없을것 같습니다.
누가 미국 군대를 세계 최강이라혀? 러시아 중국 상대로 이ㄱㅕ ? 🤣😂 갸들 이제 갔서. 후티한테도 쩔쩔매는 나라가... 😝😝😝 후티에 델타포스 보내지 않고 뭐혀?
이런 영화를 보면 델타포스는 거품이거든 오합지졸이야
관전평) 대본이 개판이니 아무리 뛰어난 배우와 엄청난 자금이 투자 되어도 싸구려 영화가 되어 버리네요. 망가진 미국 답습니다
델타가 계급이 병장밖에 안되는게 좀 이상하네
미군이 병장 다는게 얼마나 힘든줄 아냐?
미국 이민와서 아무생각없이 병장 제대 했다 하니까 졸라 존경하더라
미 육군 병장 진급은 최소 3년이 걸립니다. 하지만, 3년 복무했다고 자동진급이 되는게 아니라, 최소 8개월~12개월이상 상병(E-4)으로 복무해야 하는 조건이 만족되어야 합니다. 초고속 진급이 되면 3~4년 걸리고요. 일반적으로는 4~5년이 걸립니다. 병과(MOS)에 따라서는 6년이 걸릴 수도 있습니다.
1년 3개월(15개월)만에 병장으로 자동진급하는 한국 군대 진급 체계와는 많이 다르죠.
@@Frost-1209 많이 짧아 졌네요. 90년대 카투사였는데 여단본부 S1 소속이라 부대원들 경력을 심심하면 훑어 봤는데 우리부대 미군 부사관들 병장까지 평균 진급기간은 평균 10년이였습니다.
하사는 12~13년, 중사는 14~15년, 20년 넘는 짬에 하사인 경우도 있었고요...
물론, 전쟁에 참가하거나 훈장을 받을 수록 더 진급이 빨라지는건 알고 있습니다만 그래도 보통 6년이내라면 많이 짧아 졌네요.
인질구출하는데 딸랑 3명만 가네..이해가 안되네
인간적으로 아무리 일당백 이라도 전투병 꼴랑 셋은 쫌 심하지않나?? ㅋ
북파공작도 3인 1조로 넘어간다..한명이 폭파, 정보, 암살 모든걸 다...
북한 3번 갖다온 전직 특수부대 출신입니다.
첨단무기에대해서 말씀드리고 싶지만 보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