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의 이동은 (-)극 -> (+)극, 전류의 이동은 (+) -> (-)극으로 흐른다고 학생들한테 가르친다. 하지만 이건 명확히 말하자면 틀린 이야기이다. 실제론 전류의 방향, 전기회로에서의 전자의 이동은 음극(-)에서 양극(+)으로 이동한다. 하지만 옛날 과학자들은 전자가 존재하는지, -극에서 +극으로 이동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전류는 +에서 -로 이동한다고 정의했고, 그 정의를 토대로 여러 기술의 발명과 법칙들이 나왔다. (ex 플레밍의 왼손법칙, 오른손 법칙, 발전기, 모터의 발명 등) 하지만 실제로는 전자가 -극에서 +극으로 이동한다고 밝혀진 지금 모든 발명과 법칙을 반대로 바꿔야 하는데 (ex 플레밍의 왼손법칙이 오른속의 법칙이 되야함) 그렇게 되면 큰 혼란이 생기고 애초에 +에서 -로 간다고 이해해도 달라질 건 없기 때문에 전류는 +에서 -로 흐른다고 가르치는 것이다. 결론 : 전류의 방향은 실제로 (-) -> (+)이지만, 과학자들이 개 좆같은 약속을 하여 (+)에서 (-)로 정하였습니다.
전류가 이해가 안가서 검색해서 찾아왔습니다. 별 기대하지않고 들어왔는데 이해가 너무 잘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전류가 시험범위에 들어가는데 온라인수업을 하니까 선생님께 여쭤보지도 못하고 전류가 뭔지 모르겠어서 막막했는데 너무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다른 영상들도 찾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제가 전기전자 정비 하는 정비인 인데요..접지 관련해서 영상을 올렸는데..김희곤 이라는 사람이 반박글을 올렸더라구요..제가 하고 싶었던 말이 딱 이 영상에 올라와 있네요..실제로 전자의 이동이 전류의 흐름이긴 하지만, 차량 회로도의 구성을 보면.. 영상 뒷편의 내용대로 양극에서 음극으로 전류 이동하는 기준으로 회로 설계 및 계측을 해야 하거든요..이 기준으로 올렸더나.. 기초도 없다.. 라는 말부터 시작해서 참.. 별의 별 소리를 다 들었네요..솔직히 따지고 보면.. 이게 거꾸로 인것이죠.. 전자의 이동은 음에서 양이니까..하도 답답해서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라고 찾아보다가.. 우연히 이 영상을 보게 됐습니다.참 이렇게 간단한 거를 .. 2일 동안이나 언쟁벌이면서 싸울 내용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좋은내용 간단명료한 설명 감사 드립니다.
2:42 아직 잘 이해가 안대는데, 그러니까 양전하도 이동하는 건가요? 제가 배웠을 때는 전류는 양극에서 음극으로, 전하는 음극에서 양극으로 간다고 배웠는데, 뒷얘기 봐서는 이 정의 자체가 틀렸다는 얘기 같기도 하고... 그런 건가요? 근데 2:42에서는 양전하의 흐름이라 하셨는데 끝에서는 "실제로 움직이는 것은 음전하다" 하시니까 잘 모르겠어요. 양전하랑 음전하가 서로 밀고 당기는 힘이 팽팽하면서 결국 반발이 생기고 서로 반대로 이동하는데, 이게 저항이다. 이런 건가요??
1.전기는 H라인에서 N라인으로 되돌아가는 성질을 가지고 있나요? 아니면 H N라인이 부하에서 만나서 차가 정면추돌하여 열을 만드는 것과 같나요? 전류의 흐름이 궁금합니다. 2. 저항이 낮은 쪽으로 흐르는데 만약 저항이 큰 물체에 접촉한 조건의 단락사고가 난다면 쇼트가 나지 않고 H핫선에서 N뉴트럴선을 통과하여 나가게 되나요? 3.그 나간선은 누전차단기가 감지하여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감지를 못한다면 전신주의 중선선(뉴트럴)이 땅으로 접지되어 있어 그곳으로 빠져나가는 건가요? 4.H----->N으로 전기가 흐른다면 선풍기등 전자기기를 사용하고나서 H---->N으로 전기가 빠져나가 어디로 가나요? 전신주의 접지부분으로 소멸되는지? 전기가 돌아 나간다면 220V전기는 1초에 60헤르트 H선과 N이 계속 바뀐다던데 콘센트를 꼽으면 H N 둘중 하나로 정해지게 되나요? 5.아니면 선풍기의 사용 전류량에 따라 전류가 알아서 들어오고 선풍기에서 전기는 돌아나가지 알고 소멸되는건가요?.
저걸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대단하지만 저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 학생들은 더 대단하다. 정말 존경들 합니다.ㅠㅠ 40넘은 아저씨입니다. 대학생한테 얘기해도 알아 듣지 못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중학생들은 전기개론학 강의 들어도 다 이해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직도 저런 30년전 교과내용으로 교육한다는게 씁쓸합니다.ㅠㅠ저건 외정때 자유당 정권시절에 중학교 많은 학습정보가 최고이던 시절에 교육하던 내용인데 아직도 저렇게 교육하네요 ㅠㅠ 저정도면 대학 1학년 1학기 전기학개론 처음 수업내용 요약수준입니다. 저게 전류란인가요 ㅠㅠ 이렇게 쓴소리해서 미안합니다. 우리나라 교육현실에 대해서 너무 갑갑해서 남김니다.
전하(electric charge)랑 전자(electron)를 혼용해서 쓰는 것은 아닌지... 전하(electric charge)의 정의는 “Electric charge is the physical property of matter....”(출처 위키피디아)로 물질(matter)의 속성이나 성격을 말하는 것이라면, 전자(electron)는 일종의 대상(matter)이지 속성이나 성격이 아니기 때문임. 중학교 교과서에도 혼용해 사용하는 걸 보면서 좀 놀랐어요.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가요???
전류는 양전하의 흐름 전하는 음전하 전자의 이동은 음전하에서 양전하 전류의 이동은 양전하?의 이동이니까 양전하에서 음전하 음... 맞지않나??? 근데 머ㅓ가 혼란이라는거지 아 원자핵은 이동하지 않고 자유전자가 이동하니까 전류는 양전하가 움직이는 게 아니라 음전하가 움직이는 것 근데 전류는 양전하의 흐름으로 정의하니까 그 흐름이 반대라는건가? 그러면 전류가 양에서 음으로 이동한다는 말은 맞는말인데? 원자핵 기준으로 말한거니까 그냥 정의 자체에 혼동을 준댜는건가? 맞다 치면 플레밍의 왼손 법칙이 오른손 법칙이 돼버린다는 건데 왜 왼손으로 씀....? 하
00:32 전하가 쌓여있을 때 정전기(멈춰있는 전기)
전하가 이동할 때 동전기(움직이는 전기) -> 전류(전하의 흐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와 서른 중반 아저씨인데 조알 좋은 동영상 감사합니다 머리에 쏙쏙 들어 옵니다 ^^ 거듭 감사합니다
똑소리 나는 강의 입니다!! 쏙쏙 들어오네요!! 많은 강의 부탁 드립니다!! 재밋네요!
아.....왜 교과서에선 이런 설명이 없었을까... 아니면 있었는데 내가 기억을 못하고 있는 건지. 이해가 정말 잘 됩니다!!! 영상 감사합니다~!
교과서를 읽고 있는데 이런 설명이 없네요.. 전류와 전자의 이동이 왜 반대방향인지 몰라서 한참 고민했어요 ㅠㅠ
아마... 교과서는 사전적인 설명으로 쓰여있는게 아닐까요..
그걸 풀어서 학생들에게 설명을 해주시는게
선생님들이고...
교과서는 그냥 그런줄 알아! 라는 느낌이잖아요
전자의 이동은 (-)극 -> (+)극, 전류의 이동은 (+) -> (-)극으로 흐른다고 학생들한테 가르친다.
하지만 이건 명확히 말하자면 틀린 이야기이다. 실제론 전류의 방향, 전기회로에서의 전자의 이동은
음극(-)에서 양극(+)으로 이동한다.
하지만 옛날 과학자들은 전자가 존재하는지, -극에서 +극으로 이동하는지
몰랐기 때문에 전류는 +에서 -로 이동한다고 정의했고,
그 정의를 토대로 여러 기술의 발명과 법칙들이 나왔다.
(ex 플레밍의 왼손법칙, 오른손 법칙, 발전기, 모터의 발명 등)
하지만 실제로는 전자가 -극에서 +극으로 이동한다고 밝혀진 지금
모든 발명과 법칙을 반대로 바꿔야 하는데
(ex 플레밍의 왼손법칙이 오른속의 법칙이 되야함)
그렇게 되면 큰 혼란이 생기고
애초에 +에서 -로 간다고 이해해도 달라질 건 없기 때문에
전류는 +에서 -로 흐른다고 가르치는 것이다.
결론 : 전류의 방향은 실제로 (-) -> (+)이지만, 과학자들이 개 좆같은 약속을 하여
(+)에서 (-)로 정하였습니다.
고등학교 졸업하고 처음 다시 물리 강의 찾아보는데요, 여태까지 들었던 설명 중 가장 명쾌하네요!!
끌씨넘이뻐서 설명에 집중이잘되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전류 액기스만 그것도 원리까지 설명해가며... 정말 최고다. 공대5호관의 주니어버젼 보는것 같다.
나 회로이론 강의 찾는중인데 요거만큼 명쾌한거 본적이없음
ㄹㅇ
와 어쩜 이렇게 가려운곳만 박박긁어주시는지 ㄷㄷㄷㄷ
정말 감사드립니다.믿음이 갑니다.
정말 이해가 쏙 가는 설명입니다!!
가성비 최고의 설명. 물론 설명의 질도 높아요
전류가 이해가 안가서 검색해서 찾아왔습니다. 별 기대하지않고 들어왔는데 이해가 너무 잘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전류가 시험범위에 들어가는데 온라인수업을 하니까 선생님께 여쭤보지도 못하고 전류가 뭔지 모르겠어서 막막했는데 너무 도움이 됩니다. 앞으로 다른 영상들도 찾아보겠습니다!!
너무 명쾌한 설명입니다.
미쳤다 설명 너무 좋아요..
정말 쉽고 이해하기 쉬운 설명 감사합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영상 잘 보았습니다. 고맙습니다.
설명도 좋고, 그림도 잘그리고. 근데, 전기가 순식간에 통하는 이유도 함께 설명해주셨으면 좋았을텐데...라는 생각이 들지만, 이렇게 설명을 잘해주시는 분이라면 분명 채널 속 어딘가에 그 설명을 해놓은 영상도 있을 것 같은 느낌.
와.. 정말 감사합니다!!! 많이 ㅜㅜ 배우고 갑니다!!
2:57초 전류는 양전하가 이동한다는 말씀에 대한 질문인데요. 양전하, 즉 양성자가 있는 원자핵인데.... 이동하는게 맞는건가요? 헷갈리네요...
뒤에 이어서 설명을 해주셨군요.... 전류가 먼저 발견되어서... 혼동이 되었군요.
군더더기 없이 핵심만 깔끔하게 설명해주시는 준형쌤 싸랑해욧!!
진짜 님같은 사람들이 진짜 선생님이죠..ㅠㅠ
사랑합니다!!
학교다닐때 이 강의를 봤었더라면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제가 전기전자 정비 하는 정비인 인데요..접지 관련해서 영상을 올렸는데..김희곤 이라는 사람이 반박글을 올렸더라구요..제가 하고 싶었던 말이 딱 이 영상에 올라와 있네요..실제로 전자의 이동이 전류의 흐름이긴 하지만, 차량 회로도의 구성을 보면.. 영상 뒷편의 내용대로 양극에서 음극으로 전류 이동하는 기준으로 회로 설계 및 계측을 해야 하거든요..이 기준으로 올렸더나.. 기초도 없다.. 라는 말부터 시작해서 참.. 별의 별 소리를 다 들었네요..솔직히 따지고 보면.. 이게 거꾸로 인것이죠.. 전자의 이동은 음에서 양이니까..하도 답답해서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 하나.. 라고 찾아보다가.. 우연히 이 영상을 보게 됐습니다.참 이렇게 간단한 거를 .. 2일 동안이나 언쟁벌이면서 싸울 내용인가..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좋은내용 간단명료한 설명 감사 드립니다.
머리에 털나고 50년만에 전류의 정확한 개념을 처음 이해했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2:42 아직 잘 이해가 안대는데, 그러니까 양전하도 이동하는 건가요?
제가 배웠을 때는 전류는 양극에서 음극으로, 전하는 음극에서 양극으로 간다고 배웠는데, 뒷얘기 봐서는 이 정의 자체가 틀렸다는 얘기 같기도 하고... 그런 건가요?
근데 2:42에서는 양전하의 흐름이라 하셨는데 끝에서는 "실제로 움직이는 것은 음전하다" 하시니까 잘 모르겠어요. 양전하랑 음전하가 서로 밀고 당기는 힘이 팽팽하면서 결국 반발이 생기고 서로 반대로 이동하는데, 이게 저항이다. 이런 건가요??
양전하, 즉 원자핵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음전하를 띤 전자만 움직일 수 있습니다:) 뒤 설명은 전자의 시선에서는 양전하인 원자핵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는 것! 우리가 차에타서 창밖을 보는 것과 같은 현상입니다:D 열공하세요😁
대박이네요... 잘 배우고 갑니다.
왜 전류의 방향을 저렇게 만들었을까? 대학생인데 문제 풀때마다 넘흐 빡친다ㅠ
전류관련지식이 잘 이해가 안갔는데
이거보고 한방에 이해가 빡갔습니다... 진짜 감사합니다!
중고등학교 6년동안 배운 것보다 이 4분이 더 유익했어요
감사합니다..
대박 핵심만 쏙쏙 뽑으시고 잘 이해하고 갑니당
진짜 바보같은 과학자들이 "아 나는 전류가 흐르는걸 본 적이 없지만 알 방법도 없고 귀찮으니까 그냥 +에서 -로 흐른다고 치자"라고 마음대로 정해놓은걸 왜 아직까지 쓰는지 알 수가 없음;;
음.. 이제와서 다 뒤집을순 없으니까요
바꿀 방법이 없는건가?
@Grace Ha 아니 ㅋㅋ 지금와서 뒤집으면 그동안 과학자들이 발견해온 결과들을 다 반대로 해야되잖아요 전류만 뒤집어도 되는데
@Grace Ha 파란색 고래 퍼즐을 만드는데 한 퍼츨이 흰색이라고 남은 퍼즐들을 다 엎어버리나요 흰색 맞추고 파란색 칠하는게 훨씬 효율적이지
무슨 용기로 당대 과학자들한테 바보같다고 하는건지 모르겠네 이 멍청한 애는
지도 지금 그 시대들이 가져다준 기술 속에서 살고있으면서
그림이 너무 아기자기해서 자꾸 보게된다🌃
와 이게 이해가 한방에 되네요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ㅋㅋ
1.전기는 H라인에서 N라인으로 되돌아가는 성질을 가지고 있나요? 아니면 H N라인이 부하에서 만나서 차가 정면추돌하여 열을 만드는 것과 같나요?
전류의 흐름이 궁금합니다.
2. 저항이 낮은 쪽으로 흐르는데 만약 저항이 큰 물체에 접촉한 조건의 단락사고가 난다면 쇼트가 나지 않고 H핫선에서 N뉴트럴선을 통과하여 나가게 되나요?
3.그 나간선은 누전차단기가 감지하여 차단기가 내려가거나 감지를 못한다면 전신주의 중선선(뉴트럴)이 땅으로 접지되어 있어 그곳으로 빠져나가는 건가요?
4.H----->N으로 전기가 흐른다면 선풍기등 전자기기를 사용하고나서 H---->N으로 전기가 빠져나가 어디로 가나요? 전신주의 접지부분으로 소멸되는지?
전기가 돌아 나간다면 220V전기는 1초에 60헤르트 H선과 N이 계속 바뀐다던데 콘센트를 꼽으면 H N 둘중 하나로 정해지게 되나요?
5.아니면 선풍기의 사용 전류량에 따라 전류가 알아서 들어오고 선풍기에서 전기는 돌아나가지 알고 소멸되는건가요?.
너무 감사합니다 ㅠㅠㅠㅠ
이 분 진짜 짱인 듯
선생님 글씨 너무 이뻐요ㅠㅠ 보고싶습니다 시험 끝나면 뵈러갈게요♡♡
감사합니다.
너무 설명이 좋아서 감사합니다. 온라인 수업 링크 걸어 사용해도 될까요?
이해하기가 쉬우니 더잘 이해 할 수 가 있어요!!!😀😀
안녕하세요. 유한공고 교사입니다. 온라인수업 학습자료로 사용하려는데 괜찮을까요?
양전하는 뭐에요?? 그냥 +성질을 가진 무엇인가가 흐른다고 생각한건가요?
기술사공부하는데 선생님 강의 한번보고 쭉 순차로 보고있네요 .ㅎㅎ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설명감사합니다.
회로 - 처음 출발했던 길을 다시 돌아오는 걸 회로 입니다.
제가 알기론 원자핵이 전자보다 무거워서 이동이 안되는걸로 생각됩니다.
이해가 너무 잘 돼요 ㅠㅠㅠㅠ감샇요
전자는 질량을 갖고 있고 전류가 전자의 흐름이라면 특수상대성이론으로 빛의 속도로 흐를수 없을거같은데..전류가 빛의 속도로 흐르는 이유는 뭔가요?? 전기에너지의 매개입자가 광자라서 그런거 아닌지..? 전류가 전자의 흐름이라고 보는것이 맞는 관점인지 궁금합니다!
저 질문하겠습니다. 그렀다면 전류는 딱 어디로 흐른다고 할수없는것입니까? 이런문제가 시험에 나오면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진짜 대박입니다
설명을 너무 잘해주셔서 강의 자료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연락할 곳이 없어 댓글남깁니당.. 혹시라도 불편하시면 꼭 연락주세요! 좋은 강의자료 감사합니다.
출처는 밝히겠습니다!!
선생님 사람이 땅에 맨발로 서있거나 걸으면 왜 땅의 전압인 0V와 같아지는지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전류의 흐름 측면에서요
전류의 흐름은 -전자가 이동하는건데, 보통 대부분 땅속에 있는 자유전자들이 몸속으로 올라온다고 하는데, 그럼 전류가 흐르는 것 아닐까요?
겨울만 되면
알미늄, 스뎅으로 된 문 손잡이 만지기가 겁나는데..
문의 드립니다
땅과 접지하면 집의 접지란😂인, 또는 맨땅을 맨발로 밟으면 땅의 음전하가 우리 몸으로 이동할수 있나요
1) 그럼 전류는 '음에서 양으로' 흐르는 건가요? 2) 전하 = 전류 ? .. 문과라서 저는 더 헷갈린다 ㅎㅎ
전자의 이동방향과 전류의 방향이 다른 이유가 옛날 과학자들이 전류의 방향을 +극→-극으로 정해놔서 그걸 그대로 사용하는건가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ㅠㅠㅠ
안녕하세요. 선생님~ 설명을 너무너무 잘하세요.중학교 수업 자료로 활용해도 될까요?^^
재밌어요 중학교 들어가는 동생한테 보여줘야겠습니다
저걸 가르치는 선생님들도 대단하지만 저 설명을 듣고 이해하는 학생들은 더 대단하다. 정말 존경들 합니다.ㅠㅠ
40넘은 아저씨입니다. 대학생한테 얘기해도 알아 듣지 못할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중학생들은 전기개론학 강의 들어도 다 이해할수 있을것 같네요
아직도 저런 30년전 교과내용으로 교육한다는게 씁쓸합니다.ㅠㅠ저건 외정때 자유당 정권시절에 중학교 많은 학습정보가 최고이던 시절에 교육하던 내용인데 아직도 저렇게 교육하네요 ㅠㅠ 저정도면 대학 1학년 1학기 전기학개론 처음 수업내용 요약수준입니다. 저게 전류란인가요 ㅠㅠ 이렇게 쓴소리해서 미안합니다. 우리나라 교육현실에 대해서 너무 갑갑해서 남김니다.
뭐래냐 .. 술처먹었냐?
마지막에 눈물 쌌습니다...
아멘..
와 인강듣고 이해안돼서 여기 왔는데 바로 이해
척력이 얼마나 쎄길래 멀리 있는 전자까지 밀어내나요? 아니면 농도 차로 인한 이동인가요?
농도차라고 보기보다는 척력으로 생각하시는 게 맞을 듯 합니다.
전자랑 전하 차이가 뭔가요?
유튜브의 전자의 이동을 설명한 영상 중 가장 이해가 잘되게 만들어진 영상!
전하(electric charge)랑 전자(electron)를 혼용해서 쓰는 것은 아닌지... 전하(electric charge)의 정의는 “Electric charge is the physical property of matter....”(출처 위키피디아)로 물질(matter)의 속성이나 성격을 말하는 것이라면, 전자(electron)는 일종의 대상(matter)이지 속성이나 성격이 아니기 때문임. 중학교 교과서에도 혼용해 사용하는 걸 보면서 좀 놀랐어요.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가요???
한국물리학회에서
전하- 전기적 성질
전류- 전하의 흐름 이라고 정의하기도 했고
음전하와 양전하, 즉 전기적 성질을 가진 것들이 이동한다..
좀 애매하긴 한데 성질이라는 게 '물리적' 성질이니까
음의, 양의 성질의 이동이라 해도 딱히 어색하진 않은 거 같아요
손에서 전자가 나갈때나 손으로 전자가 들어올때나. 둘다 짜릿한겁니까?
와 지린다 증말 감사합니다
이거 자꾸 헷갈려서 다시 찾아보게됨 정리 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선생님 교류는 +,-가 반복적으로 바뀌는데 어떻게 전류가 흐르게 되는 거죠?
안녕하세요
몸속에 전기 전류가 과하게 흐르는거 같을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제야 이해가 되는...햐...
잘봤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러면여 방전이 일어나지 않을려면 원자핵과 전자의 갯수가 동일해야해요 ?
선생님 양전하가 전자처럼 움직이나요?
양전하(핵)는 움직이지 않음
영상 고맙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누구에게 물어야 할지..시간이 되신다면 이 질문에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m.kin.naver.com/mobile/qna/detail.nhn?d1Id=11&dirId=110304&docId=388422874
원자핵(양극)은 왜 전지의 음극 쪽으로 흐르지 않는 건가요?
고정되어있어요
양전하는 이동 못 하는 것 아닌가요? 그렇게 배웠는데.... 왜 전류는 양전하의 이동이라고 하셨나요?
전자가 발견되기 전이라서 양전하가 이동하는 줄 알고 전류의 정의를 그렇게 정해버린 것입니다.
이 설명 틀린 걸텐데요.. 베리타시움 영상 보세요
정전기와 전류는 같은거네요. 감사!
정전기는 전하가 머물러서 흐르지 않는 것이고
전류는 전하가 이동하면서 흐르는 건데요.
피카츄 1암페어 공격이 피카추 100만볼트 공격보다 더 위험함
학원 차려도 되겠네요.
그런데 이것은, 틀렸습니다.
짱짱
시험공부하러옴
4년전 ㄷ ㄷ
알기 쉽다
이것도 이해가 안되는 나는 얼마나 지능이 낮은걸까?
전류는 양전하의 흐름
전하는 음전하
전자의 이동은
음전하에서 양전하
전류의 이동은
양전하?의 이동이니까
양전하에서 음전하
음... 맞지않나???
근데 머ㅓ가 혼란이라는거지
아 원자핵은 이동하지 않고 자유전자가 이동하니까
전류는 양전하가 움직이는 게 아니라
음전하가 움직이는 것
근데 전류는 양전하의 흐름으로 정의하니까
그 흐름이 반대라는건가?
그러면 전류가 양에서 음으로 이동한다는 말은
맞는말인데?
원자핵 기준으로 말한거니까
그냥 정의 자체에 혼동을 준댜는건가?
맞다 치면
플레밍의 왼손 법칙이 오른손 법칙이 돼버린다는 건데
왜 왼손으로 씀....?
하
아하 그냥 정의 차이니까 왼손으로 해도 짜피 다른 건 다 맞고 전류만 양전하으ㅏ 흐름 으로 퉁치면 되는거니까
결론은 그냥 정의 자체가 혼동을 주엇다는거맞나
그럼 전류라는 용어를 없애면 안되나
감사합니다🦾
아뇨
찍
아 안녕
아 쥰지야 빠지자 내가 1등
YouTude 티모 응 아니야 티모충 민용아
1등
최준혁 내가 1등이야
설명이 별로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