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번 공주에 가면 참 차분한 도시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유구의 역사를 품어서인지 늘 편안한 느낌입니다. 비단 빛 금강이 흐르고 오래된 유적들이 곁에 있어 더더욱 그렇게 느껴집니다. 서두를 것 없이 옛것을 그대로 유지하고 보수하며 살기에 더 없이 좋은 동네같습니다. 오래된 극장 뒷골목의 부활은 재생이 아닌 지킴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옛것을 지키고 다시 되살아나게 애쓰는 부부의 삶을 응원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상에 나온 공주 '루치아의뜰'의 안주인 루치아 입니다. 추위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속에도 어느새 골목엔 홍매화나무에 꽃봉오리가 맺혀있네요. 희망의 새 봄님이 가까이에 왔나봅니다. 공주 원도심에서 저희 부부가 기쁘게 살아가는 모습을 한편의 시처럼 아름다운 영상으로 만들어주신 KTV국민방송 피디님, 작가님, 촬영감독님 및 모든 스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생각보다 긴 시간이지만 귀한 시간을 내셔서 방송을 시청하신 여러분들께서 저희 부부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고 멀리서 찾아와주셔서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주 골목길속 작은 찻집의 다락방에서 흘러나오는 은은한 불빛처럼 어두컴컴한 골목을 환히 밝히는 빛이 되도록 저희 부부가 더욱 정성을 다해 가꾸어가겠습니다. 모두를 축복하며 복된 나날이 이어지시길 빕니다.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매번 공주에 가면 참 차분한 도시구나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유구의 역사를 품어서인지 늘 편안한 느낌입니다. 비단 빛 금강이 흐르고 오래된 유적들이 곁에 있어 더더욱 그렇게 느껴집니다. 서두를 것 없이 옛것을 그대로 유지하고 보수하며 살기에 더 없이 좋은 동네같습니다. 오래된 극장 뒷골목의 부활은 재생이 아닌 지킴에 가깝게 느껴집니다. 옛것을 지키고 다시 되살아나게 애쓰는 부부의 삶을 응원합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칫 사라질 수 있었던 낡은 공간이 두 분의 안목으로 되살아났네요~ 너무나 멋지고 값진 일을 하고 계십니다 소중한 사람과 손잡고 골목길도 거닐고 그 길 끝에 있는 예쁜 찻집에서 차 한 잔 나누고 싶어졌어요^^
50대 주부에요~
현란하고 화려한 소음, 화면,영상들 사이에 단아하고 차분한 영상을 보면 가만~~히 정신을 놓고 보게되네요🥰
정원구석에 낡은 파란의자, 무엇보다도 세월을 그대로 살고 있는 파란대문이 인상적이에요 💖
100년넘는 아름다운 카페되길 바랍니다🙏
한번 가봐야지
루치아님~
영상으로 뵈니 더 반가우셔요~청주 베로니까여요❤^^
뜰이 있는 집. 집이 가져다주는 의미..참 소중합니다
말씀중에..
ㅎㅎ ..
ㅎㅎ..
연신 웃으시는 루치아님~
미소와 웃음소리가 정감 가네요~~^^
두분이 소박하고 아름다운성품으로, 낡은집에 생기를채워주네요, 두분의 온기로 주변이 반짝입니다 퇴색한 낡은 철대문조차도 그대로 버리지않고 다정한손길로 떠받혀주시는 모습이 너무고상해보입니다
집이 너무 예쁘네요
한번 들러야겠어요~👏
아아.. 아껴보고 싶은 영상입니다
다락방에서 몰래 보고픈 옛날
살던 집이 떠올려지는 아름다운
영상 보고 또 보고 싶어집니다
집이 고풍 스럽고 멋집니다^^
조금씩 고치며.. 새롭게 하시며 사시는 모습이 우리 인생 같아서 참 좋습니다!
삶의 향기를 아시는 부부내요
멋진삶 응원합니다
집이 너무 예뻐요~
한번 구경가고싶네요^^
대선기간 이지만 살어리랏다는 놓칠수없죠
마음이침착해지네요
너무 이쁘네용
공주에 좋은 곳이 하나 더 추가되었네요. 언제 한 번 가보고 싶네요.
안녕하세요? 영상에 나온 공주 '루치아의뜰'의 안주인 루치아 입니다. 추위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속에도 어느새 골목엔 홍매화나무에 꽃봉오리가 맺혀있네요.
희망의 새 봄님이 가까이에 왔나봅니다.
공주 원도심에서 저희 부부가 기쁘게 살아가는 모습을 한편의 시처럼 아름다운 영상으로 만들어주신 KTV국민방송 피디님, 작가님, 촬영감독님 및 모든 스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생각보다 긴 시간이지만 귀한 시간을 내셔서 방송을 시청하신 여러분들께서 저희 부부에게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주시고 멀리서 찾아와주셔서 큰 힘이 되어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공주 골목길속 작은 찻집의 다락방에서 흘러나오는 은은한 불빛처럼 어두컴컴한 골목을 환히 밝히는 빛이 되도록
저희 부부가 더욱 정성을 다해
가꾸어가겠습니다.
모두를 축복하며 복된 나날이 이어지시길 빕니다.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따뜻한 맘으로 고마운 맘으로 영상 잘 봤습니다. 경쟁이 아니라 자기만의 색깔로 만들어낸 창조의 공간이, 자본주의와 과밀도시, 무한경쟁에 지친 우리에게 꿈을 주네요.
아름다음을 알아보는 귀한 안목을 가지셨군요. 최고 십니다.
골목길 속에 보물이네요!
와. 이곳 너무 좋네요. 두분의 마인드도 너무 본받게 되네요. 역시 사람이든 물건이든 시간이 결국 아름답게 만드는 것 같아요.
덕담 고맙습니다. 세월의 흔적을 공감해주셔서 기쁘네요.
어떻게 바라보고 손길을 주느냐가 저렇게 달라질 수 있네요 ㅎ ㅎ
공주의 명소죠^^
달콤한 초콜릿과 따뜻한 차 한잔에 힐링되는~~~
한국 가면 꼭 가보고 싶어요. 고즈넉하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넘 좋네요.
한국 못간지 언 십년 공주 한번도 안가봤는데 가보고 싶네요. 멋지게 한국의 오래된것을 지키는 파수꾼이십니다.
귀국하면 꼭 가 보고 싶네요!
덩실덩실💃💃🤸♀️🤸♀️💃💃💃
멋집니다
이쁜차잔에 이쁜 마음으로 행복하세요
저도 낼은 달달한초코러
초코렛을 만들어봐야겠어요
행복하세요
풍악을 울려라~♬♬♬♬♪♪♪
옛것의 미학을 그대로 살려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두분 정말 감사합니다 과거에서 미래를 탄생하신 능력자이신데..창조적 사고에 감명합니다
좋은 집이란 따로 정해진 게 아닌 듯합니다. 좋게 봐주고 보물로 만들어줄 주인을 못 만났을 뿐!
공주 루치아의뜰❤ 2019년도에 방문 했던 곳 입니다. 추천드려요 너무 좋은 곳 입니다ㅜㅜ
한번 사는인생
나도 저렇게 살고 싶다
잠시 눈감고... 가자가자가자 마음속으로 세 번 외치고 신발굽을 세 번 맞부딪히면!!(오즈의 마법사처럼ㅎㅎ) 골목이 스륵~ 여기로 데려다주면 좋겠네요^^ 눈으로라도 잠시 마음의 위안을 얻고 갑니다. 휴... 힘든 하루였네요.
너무 멋진분이십니다
공주 가끔씩 가는데
이 곳 주소를 알 수 있을까요?
크고 화려한 찻집보다 이렇게
옛모습이 가득한 마당이 있는 곳을
좋아하는데 ...
정감있는 영상 잘 보구 갑니다~~^^
2:30 고영희님 안녕하세여..ㅋㅋㅋㅋ
귀촌하고 싶은 1순위~~~
와 멋있어요!❤
잘 봤습니다
잘 느꼈습니다
조금 아쉬운건....나만의 생각 느낌입니다
아내분이 조금 많이 나댄다는 ...조금 차분하면 분위기와 잘 어울릴텐데..
좋으시라고 제 느낌 솔직히 몇글자 적고 나갑니다
한번 들려 보고 싶고 , 한번 꼭 들리겠습니다
직접 느껴 보고 싶기에....
찻집 이름이 뭐예요~
공주 루치아의 뜰 입니다. 백목련 차가 일품인 곳 입니다!
요즘 댓글 붙는 텐션이 떨어지네. 풍악을 울려야겠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구독자님
진짜 이렇게 늙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