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은 염려에서 부터 오죠 어떤것을 염려하면 두려움이 오더라구요 염려또한 죄라고 하더라구요 본인이 가장 가치를 두는것에 그것을 잃을까 염려하고 두려워하기도 하고 또 본인이 할수 없는거에 대한 두려움등 욕심내려놓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두려워하지말아라 기도하며 구하라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며 마음을 담대히하라 자녀와 아버지(하나님)로서의 관계 ᆢ내자녀가 늘 염려하고 두려워하고 살아가는것이 부모로서 마음이 좋지 않은것처럼 신앙은 관계인것 같아요 하나님과의 관계가 좋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이신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라는것은 사랑의 하나님임과 동시에 창조주 심판자의 하나님을 의식하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제생각입니 8:13 다
말씀을 읽을 때는 하나님께서 의미를 알려주시길 기도하며 앞뒤 구절, 혹은 한 장 전체를 읽으며 말씀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나의 단어나 표현도 쓰이는 곳마다 의미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요. 하나님께서도 예수님께서도 "두려워하지 말라"고 혹은 "두려워하라"고 하십니다. 두려움에 대한 구절이 많지만 성경 몇구절들을 통해 예를 들려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신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거나, 부서 목회자에게 문의하심이 가장 시원한 해답이 될 것 같습니다.)
여호와께서 그 날 밤에 이삭에게 나타나셔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다. 너는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해서 너와 함께 있겠고, 너에게 복을 주며 많은 자손을 줄 것이다." (창세기 26장24절, 쉬운성경) 하나님께서는 이삭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무엇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신걸까요? 상황이나 환경, 혹은 사람 등의 보이는 것으로 인한 막연한 걱정, 염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나의 생계와 가까운 문제일수록, 그것이 잘 안 되면 내 인생은 어떡하나 더 두려워지겠지요.
한편으로는 또 다른 구절에서 두려움이 나옵니다.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다.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다." 모세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두려워서 얼굴을 가렸습니다. (출애굽기 3장6절, 쉬운성경) 여기서 모세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두려워서 얼굴을 가렸다고 합니다. 태생이 죄인인 인간이 거룩하신 하나님을 직접 뵈면 죽게되기 때문에 두려워 얼굴을 가린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해 사용된 두려움은 또 있습니다. 파라오의 신하들 중에서 몇 사람은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두려워하여 급히 종과 짐승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하게 했습니다. (출애굽기9장20절, 쉬운성경) 출애굽 전 열가지 재앙을 겪을 때 파라오(바로)왕의 신하들 중에서도 몇 사람은 '여호와의 말씀'을 두려워했습니다. 왜 두려워했을까요? 여호와의 말씀이 이루어질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 말씀의 능력에 두려워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나만의 힘으로는 절대 죄에서 벗어나 구원에 이를 수 없으니, 오직 주님- 말씀을 믿고 예수님의 피값으로 구원 받는 것을 성령의 은혜로 깨달을 것입니다. 매일 주님 두려운 줄 알고 겸손히 주님 따라 갑니다. 샬롬 알레이켐 주님의 은혜와 예수님의 평화가 있기를 아멘
영상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목사님
말씀노트로 은혜와 위로를 얻게 해주셔서 감사해요.
지친 영혼에 때로는 힘이
때로는 경각이 되어줍니다.
미디어의 홍수 속에서
오아시스처럼 결국 내영혼을
참 평안으로 안내해주는 것은
말씀이라는 것을 잊지않게해주는
말씀노트는 이시대상에서 하나의 이정표 같아요. 고맙습니다!
전쟁은 죄악 😢무셥
하나님이 근본이 되는 세상 🌍 아멘 🙏
영상 기획 👍
BGM / 편집 / 자막 👍👍
목사님 전달력 👍👍👍
감사합니다 🙏
말씀 덕분에 매일 거듭나는 우리가 되길 ❤
안녕하셔요?조정민목사님🇨🇦
캐나다에 거주하는 어린양 라고 합니다♡
목사님의 설교 말씀으로 매일 매일 매순간 성장하고 있습니다 ❤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
엉망진창이 되어 주님께 나가려하지 않은 죄까지 모두 더하여 용서를구합니다 다시 한 번 나를 일으키시어 하나님의 지혜로 그 눈으로 세상을 살아가게하소서 아멘.
❤❤❤❤❤❤❤❤❤❤❤❤
아멘~~~ 🙏
아멘.
귀한 말씀 감사합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말씀노트 ❤
아멘 ~~ 🙏
조정민 목사님 팬입니다!
🎉
전 인천에서 사는 헝제인데요 몇십년간 신앙생활해왔어도 넘외롭습니다
갈수록 내가 돈이 있어야 할이유가 교외 땜입니다 그러나없습니다
목사님 설교에 저가 완전
사람합니다주님.아멘
❤❤❤❤❤
잠언 전도서와 더불어 계시록에 일곱영중이 지혜에 계시에 영을 더 받아야 합니다 한계가 없습니다 일곱영에 주인이 그리스도죠
좀 궁금한게 있는데 왜 예수님은 염려하지 말라 두려워하지 말라하고 여호와 하나님은 경외하라 (두려워하라 )하나요
두려움은 염려에서 부터 오죠 어떤것을 염려하면 두려움이 오더라구요 염려또한 죄라고 하더라구요
본인이 가장 가치를 두는것에 그것을 잃을까 염려하고 두려워하기도 하고 또 본인이 할수 없는거에 대한 두려움등
욕심내려놓고 하나님을 의지하며 두려워하지말아라
기도하며 구하라 하나님을 의지하고 신뢰하며 마음을 담대히하라 자녀와 아버지(하나님)로서의 관계 ᆢ내자녀가 늘 염려하고 두려워하고 살아가는것이 부모로서 마음이 좋지 않은것처럼
신앙은 관계인것 같아요 하나님과의 관계가 좋기를 원하시는 하나님이신것 같습니다
하나님을 두려워하라는것은 사랑의 하나님임과 동시에 창조주 심판자의 하나님을 의식하라는 의미인것 같습니다 제생각입니 8:13 다
말씀을 읽을 때는 하나님께서 의미를 알려주시길 기도하며
앞뒤 구절, 혹은 한 장 전체를 읽으며 말씀의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나의 단어나 표현도 쓰이는 곳마다 의미가 다른 경우가 있어서요.
하나님께서도 예수님께서도 "두려워하지 말라"고 혹은 "두려워하라"고 하십니다.
두려움에 대한 구절이 많지만 성경 몇구절들을 통해 예를 들려합니다.
(이해가 되지 않으신다면 댓글로 달아주시거나, 부서 목회자에게 문의하심이 가장 시원한 해답이 될 것 같습니다.)
여호와께서 그 날 밤에 이삭에게 나타나셔서 말씀하셨습니다. "나는 네 아버지 아브라함의 하나님이다. 너는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내 종 아브라함을 위해서 너와 함께 있겠고, 너에게 복을 주며 많은 자손을 줄 것이다." (창세기 26장24절, 쉬운성경)
하나님께서는 이삭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무엇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신걸까요?
상황이나 환경, 혹은 사람 등의 보이는 것으로 인한 막연한 걱정, 염려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보통 나의 생계와 가까운 문제일수록, 그것이 잘 안 되면 내 인생은 어떡하나 더 두려워지겠지요.
한편으로는 또 다른 구절에서 두려움이 나옵니다.
나는 네 조상의 하나님이다. 나는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다." 모세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두려워서 얼굴을 가렸습니다. (출애굽기 3장6절, 쉬운성경)
여기서 모세는 '하나님을 바라보는 것'이 두려워서 얼굴을 가렸다고 합니다. 태생이 죄인인 인간이 거룩하신 하나님을 직접 뵈면 죽게되기 때문에 두려워 얼굴을 가린 것입니다.
하나님에 대해 사용된 두려움은 또 있습니다.
파라오의 신하들 중에서 몇 사람은 여호와의 말씀을 듣고 두려워하여 급히 종과 짐승들을 안전한 곳으로 피하게 했습니다. (출애굽기9장20절, 쉬운성경)
출애굽 전 열가지 재앙을 겪을 때 파라오(바로)왕의 신하들 중에서도 몇 사람은 '여호와의 말씀'을 두려워했습니다.
왜 두려워했을까요?
여호와의 말씀이 이루어질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 말씀의 능력에 두려워한 것입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