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타인 조혈모세포 이식을 작년에 한 입장에서 690만원 입금했다가 대략 200~250 돌려받았습니다. 기증자님께 너무 감사드리고요. 우선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질병들이 다 산정특례가 될겁니다. 수혈비나 기타 비용에서 환자부담이 많이 적어요. 물론 비급여는 어느정도 부담이 되겠지만요. 비급여중에서도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신청을 하면 얼마간은 돌려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감사하고도 감사한일입니다. 예전엔 사랑의 리퀘스트라는 모금 프로그램에 단골로 등장하는 백혈병, 초중등재생불량성빈혈등은 너무너무 비용이 커서 국민적 모금까지 해야만 했었죠.. 이식을 하는데 500만원 정도도 못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형편조차 어렵다면, 아마 의료보호대상자겠죠. 이정도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차라리 이식후에 비급여로 예방접종을 다시 맞는데, 그걸 급여로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조혈모세포 이식으로 기존 항체가 사라져서 맞는 예방접종인데, 그게 비급여인것이 오히려 비상식적이라고 생각하고요. 이식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한 사례들도 있을텐데, 재이식이라든지, 실패후 치료제가 비급여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걸 현실적으로 급여를 해주세요. 이식을 한 경우는 비급여가 되는 고가의 약물이 있습니다 이식을 했는데도 불구 하고 치료에 실패했다면, 환자나 환자보호자들은 절망속에서 살아야 합니다. 이럴경우 사용해볼수 있는 약물이 있음에도 너무 큰 고가의 약물인지라 산정특례도 안되는 비급여인게 더 문제가 됩니다.
@@로또사랑해 답변 감사합니다.주변에 하도 조혈모세포이식이 큰돈든다 그래서 걱정이 많네요.비용도 비용인데 저랑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찾기가 하도 어려워서 이식 후 사후관리도 걱정이고 여러가지가 많이 복잡하고 답답한 상황입니다.저도 산정특례적용은 지금도 받고 있는데 어떤분은 산정특례 적용이 돼도 비급여 항목이 많아서 비용이 많이 들어갈거라 하고 그래서 이래저래 많이 불안한 맘에 여쭈어 봤어요
저도 타인 조혈모세포 이식을 작년에 한 입장에서 690만원 입금했다가 대략 200~250 돌려받았습니다. 기증자님께 너무 감사드리고요. 우선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질병들이 다 산정특례가 될겁니다. 수혈비나 기타 비용에서 환자부담이 많이 적어요. 물론 비급여는 어느정도 부담이 되겠지만요. 비급여중에서도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신청을 하면 얼마간은 돌려받기도 한다고 합니다.
감사하고도 감사한일입니다. 예전엔 사랑의 리퀘스트라는 모금 프로그램에 단골로 등장하는 백혈병, 초중등재생불량성빈혈등은 너무너무 비용이 커서 국민적 모금까지 해야만 했었죠..
이식을 하는데 500만원 정도도 못낸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 형편조차 어렵다면, 아마 의료보호대상자겠죠. 이정도로도 충분히 만족합니다.
차라리 이식후에 비급여로 예방접종을 다시 맞는데, 그걸 급여로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이미 조혈모세포 이식으로 기존 항체가 사라져서 맞는 예방접종인데, 그게 비급여인것이 오히려 비상식적이라고 생각하고요. 이식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실패한 사례들도 있을텐데, 재이식이라든지, 실패후 치료제가 비급여인 경우가 많은데 이런걸 현실적으로 급여를 해주세요. 이식을 한 경우는 비급여가 되는 고가의 약물이 있습니다 이식을 했는데도 불구 하고 치료에 실패했다면, 환자나 환자보호자들은 절망속에서 살아야 합니다. 이럴경우 사용해볼수 있는 약물이 있음에도 너무 큰 고가의 약물인지라 산정특례도 안되는 비급여인게 더 문제가 됩니다.
어느기관에신청하면돈을돌려주나요?
@@리미-h8e 신청하면 주는게 아니고요. 조혈모세포센터인가에서전화가 왔어요.
저희가 지불한 그 공여자님의 병원비중에 사용하고 남은 비용이 있다. 그걸 입금해주겠다고요. 환자의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입금됐더라고요.
@@로또사랑해 네~감사해요^^건강하세요.
봄비님 병명은 어떤거였으면 조혈모 세모이식까지 들어간 총 비용의 대해 궁금합니다.혹시 가능하시다면 이멜 주고 받아서 답변 듣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참고로 저는 서울대병원에서 조혈모이식 기다리는 희귀난치성 환자입니다
@@로또사랑해 답변 감사합니다.주변에 하도 조혈모세포이식이 큰돈든다 그래서 걱정이 많네요.비용도 비용인데 저랑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 찾기가 하도 어려워서 이식 후 사후관리도 걱정이고 여러가지가 많이 복잡하고 답답한 상황입니다.저도 산정특례적용은 지금도 받고 있는데 어떤분은 산정특례 적용이 돼도 비급여 항목이 많아서 비용이 많이 들어갈거라 하고 그래서 이래저래 많이 불안한 맘에 여쭈어 봤어요
기초생활자 의료급여 대상자는 비급여까지,본인 부담이 얼마나 되나요.
마지막공여자기다리고 있는중인데 그분도 안맞으시면,,언니랑25 %맞는데 반일치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