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며칠 자전거 관련 동영상 정말 많이 봤는데요. 실수하면 큰일나는 부분이 있는데 주의 없이 넘어가거나(그렇게 브레이크 암을 망가뜨린 사람이 접니다ㅠㅠ), 쓸 데 없이 중언부언하는 영상들이 너무 많다고 느끼던 중이었습니다. 혹은 본인은 전문가여도 보는 사람들은 아닌데 전문용어 써가며 휘리릭뿅 정말 쉽죠? 이러는 영상도 있었구요. 근데 선생님은(선생님이란 말이 절로 나오네요. 제자가 되어 배우는 기분입니다.) 정말 다방면에서 훌륭하십니다… 중요한 부분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시는 것도 아주 좋네요. 원래 댓글 잘 안 다는데 다른 영상들에 가진 아쉬움이나 의문들을 전부 해결해주셔서 참 감사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들 부탁드립니다!
요며칠 자전거 관련 동영상 정말 많이 봤는데요. 실수하면 큰일나는 부분이 있는데 주의 없이 넘어가거나(그렇게 브레이크 암을 망가뜨린 사람이 접니다ㅠㅠ), 쓸 데 없이 중언부언하는 영상들이 너무 많다고 느끼던 중이었습니다. 혹은 본인은 전문가여도 보는 사람들은 아닌데 전문용어 써가며 휘리릭뿅 정말 쉽죠? 이러는 영상도 있었구요.
근데 선생님은(선생님이란 말이 절로 나오네요. 제자가 되어 배우는 기분입니다.) 정말 다방면에서 훌륭하십니다… 중요한 부분은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시는 것도 아주 좋네요. 원래 댓글 잘 안 다는데 다른 영상들에 가진 아쉬움이나 의문들을 전부 해결해주셔서 참 감사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영상들 부탁드립니다!
자전거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분들이 보신다는 생각으로 영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좀 지루할 수도 있지만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왘ㅋ 겉선과 속선 사이 작은 틈에 몇방울 뿌리니 진짜 브레이크가 엄청 잘잡혀요ㅋㅋ 유압브레이크 잡는줄....앞브레이크가 뻑뻑하고 이상해서 이거 보고 따라하니 정말 성능이 확연히 좋아지네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네 조심해서 타세요~
브레이크원리를 잘 몰라 건드는 걸 두려워 했었는데 덕분에 아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네요~ 감사합니다. 이번에 또하나 알았네요~^^;;
네 감사합니다. 원리를 정비의 모든 기본이 원리입니다. 기본적인 원리를 이해하시면 마음대로 만질수 있다는 뜻이니까요. 항상 안라하세요.
영상보고 혼자서 브레이크 수리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오늘퇴근길에 잠깐세워둔 자전거가 넘어지면서 앞바퀴브레이크가 고장나서 당장낼출근해야해서 막막했는데 영상보고 어째해보니 되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 구독했어요~
네 한번 정비에 성공하시면 다른곳을 만질 준비도 되신겁니다. 항상 안라하세요. 감사합니다.
딱 원하는 영상이 있네요 역시 로이드 형님입니다
감사합니다.
이야 쥑이네예 그리스 스프레이 형식이라 주사기에 흘려보냈는데 완전 새 브레이크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데이 ~~~~~~~
기릉칠 잘하기
뒤드레일러 케이블 분리않고 하는 방법
1.앞바퀴를 땅에 박고 노출된 속선의 양끝단으로 기름을 흘려넣는다.
2.뒤바퀴도 ..
엔진오일 이면 충분
자전거를 2년 넘게 탔더니 처음보다 뻑뻑해졌더라구요. 근데 오일칠을 해주니 새 자전거처럼 부드럽네요
별것 아니지만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유익한 정보
제공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구독 좋아요,
눌렀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영상으로 보답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이 방법 썼었는데!! 저는 테프론 스프레이를 뿌려줬었어요!
와 대박 !! 이거 다스크 브레이크에도 적용되는거죠? 오일은 체인 오일 써도될까요? 저선에 wd는 안되죠?
다이소에 윤활제가 있습니다. 스프레이는 직접 뿌리면 안됩니다. 주사기에 넣어서 흘려서 넣어보세요.
@@bikeroid1 제가 외국살아서 ㅠㅠㅠ 영어론 이름이 어케될까요?
@@mandu0413 www.jensonusa.com/Boeshield-T9-Aerosol
이게 직빵입니다.
좋은 정보네요.... 오래된 자전거 부터한번 해봐야 겠군요... 2~3년된 자전거는 안해도 되겠죠?
금방 할수 있으니 2-3년된 자전거도 힌번 해보세요. 하기전 레버 느낌과 오일링후 레버느낌을 비교해보시면 확 차이가 날거에요.
아.. 그럼 한번 해봐야 겠네요.... ^^...
@@DHHan-fs9pj 10분이면 충분합니다 ㅎ 한번 해보세요 느낌이 달라질겁니다.
선안에 WD흘려 도 될까요?
아님 체인건식오일 흘려도 되나요?
건식이나 wd보다는 윤활을 해주는 오일을 쓰시는게 좋겠습니다. wd와 건식오일은 일시적인 효과만 볼수 있습니다.
휴대폰 리뷰전문 유명채널 Underkg 님이랑 목소리 톤이 비슷한거 같아요. 목소리 만으로 TV cf 찍으신분.
소판님은 구수하고 로이드님은 스마트 해서 좋아요.
너무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에는 대본비슷하게 무슨얘기를 할까 종이에 적어서 말했는데 오히려 자연스럽게 말하는걸 방해하더라구요. 멋진분들이랑 비교해 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얼굴은 전혀 스마트하지 않습니다. ㅎㅎ 스머프스럽습니다.ㅎㅎ
습식체인오일이 나을까요? 아니면 구리스가 나으려나요?
구리스는 예전에 사용해봤는데 동계에 뻑뻑해지더라구요. 습식이 낫습니다.
로이드님 질문드립니다
뒷변속기 세팅하는 영상을 보고 있는데 케이블을 푼다음 조정(생략)
한다음 영상에서 변속레버로 가장 저단으로 옮기라해서 옮겼는데(케이블은 푼 상태) 무언가가 잘못된걸 느끼고는 댓글남겨요
변속레버는 이너를 가리키고 있는데
실제 변속기는 아우터에 있네요
케이블을 풀어논 상태라...
레버는 고단으로 1단만움직입니다
그리곤 움직이지 않아요
고치는 방법이 없을까요?
아..... 말로 설명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제가 오늘 영상찍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bikeroid1 감사합니다
자전거 타면서 정말 이해할수없는 한국 국민성ㅡ엄연히 강변 자전거 도로옆에 보행자도로가 말끔하게 있는데 양방향 쌩쌩 달리는 자전거 도로서 수많은 사람들이 걷고 운동하는지 정말 이해불가합니다. 반대로 보행전용도로에선 자전거 타지맙시다
좀 짜증나지만 정확히는 자전거도로가 보행도로와 겸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자자전거는 넘어가면 욕먹는데 보행자는 넘어와도 괜찮다는 거죠. 만약 자전거 도로에서 보행자를 치면 백퍼 자전거 잘못이라는것도 좀 거시기 합니다.
버러지같은 인간들입니다.
@@bikeroid1 흔히 그렇게 잘못알고계신데 , 한강 자전거 도로의 "겸용"의 의미는 보행자전용도로 "+"자전거전용도로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보행자가 자전거 도로로 넘어오면 안됩니다.
@@PARKJaehong74 이게 근데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런것도 있고 자전거 안타는 분들이 많아서 더 모르는것도 있죠..
습식 채인오일로 해도 되나요?... 케이블 속선 윤활전용 오일은 구비를 못해서...
묽으면 괜찮습니다.
@@bikeroid1 감사합니다
양초로 문지르는건 어떨까요? 겉선이 고무재질이라 효과는 오일보단 못할듯하네요
ua-cam.com/video/bYhxmHpcuVA/v-deo.html 겉선을 잘라보면 요렇게 되있습니다. 양초보다는 오일이 와이어 사이사이에 스며들어서 효과가 더 좋을것 같습니다. 양초도 느낌이 어떨지 궁금은 하네요 ㅎㅎ
제가 3월18일부터 자전거 타기 시작했고 아마 4월넘어 구독하기 시작했으니까 이전 영상 못본게 많아요 링크걸어주셔서 고맙습니다 ㅎㅎ
@@znx914 저도 정신없이 올리다 보니 뭐가 어디에 있는지 헤깔리더라구요.
Oh
기어 변속이 잘 안되고 세팅을 하고 조정을 해도 계속 그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변속레버 속선이 녹슬었는데 새것을 그리스를 발라서 교체를 하는게 좋은가요?
다양한 조건들이 있습니다. 속선또는 겉선문제일수도 있고 체인이 늘어나도 그럴수 있습니다. 샵에서 점검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구독자 정모한번 합시다.
ㅎㅎ 일본에 계신분께서 섭섭해 하실수도 있습니다.
디스크 브레이크달린 자전거 타고다니는데요 캘리퍼 통째로 갈려고 케이블 좀 만지작 거리다가 브레이크 레버에서 완전히 빠져가지고 다시 끼웠넣어봤는데도 선이 남네요 ㅠㅠ 꼬리쪽의 케이블을 뒤로 잡아당겨도 꿈쩍도 안하는데 이럴땐 어터케 해야되나요?
레버쪽에 볼트를 풀어서 유압선을 뽑으셨다는 얘긴가요? 다시 끼우고 볼트를 조이면 선이 남지 않을텐데요 선이 남는다는게 무슨 뜻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핸들이 낮아서 어깨가 아파요. 핸들업하는 영상 보그싶어요.
여기있습니다. ua-cam.com/video/zza97MGSCi0/v-deo.html
어깨에 힘을 너무 주거나 긴장하고 타면 목덜미쪽이 아픕니다. 너무 긴장하지 마시고 타세요.
소판돈유튜버 목소리인데요. 챠널 2개 하시는듯
ㅎㅎ 아닙니다~
세상엔 목소리 비슷한 사람 정말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