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워치와 스포츠 워치의 차이점: 1. 가민과 같은 스포츠 워치는 디스플레이가 메모리 인 픽셀(MIP) 방식으로 외부 빛에 의해 정보를 읽습니다. 햇빛아래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반면 애플이나 갤럭시 워치는 그 반대일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를 on 시켜야 밤에도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달리기 할 때 수시로 정보확인이 필요한데 스마트워치는 사용이 어렵죠. 2. 전 가민 엔두로(enduro)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착용하는데, 엔두로는 6개월까지 베터리 충전이 필요없습니다. 단, 저처럼 메일 가혹한 조건에서 태양광 충전없이 사용할 때는 1~2개월에 한번 충전이 필요합니다. 갤4는 하루 한시간 정도 GPS가 작동(달리기)되면 매일 매일 충전해야 합니다. 장거리 트레일러닝하는 사람들은 사용이 불가하죠. 3. 스포츠워치는 기능선택을 버튼식으로 하고, 스마트워치는 터치로 합니다. 땀이 흐르는 손으로 터치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부정확한 터치로 달리는 중에 정보 모드 변경등이 불가능합니다. 반면, 버튼식은 익숙해지는 순간 화면을 보지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선택해두고 잠깐 화면을 확인하면 됩니다. 따라서, 스마트워치를 마라톤이나 트레일 러닝할 때 사용이 어렵습니다. 4. 스포츠 워치는 디스플레이 정보 화면 구성이 텍스트 위주로 식별이 용이합니다. 거기에다 제 엔듀로는 디플이 1.4"로 굉장히 커서, 달리는 중에 순간적으로 정보확인이 가능합니다. 5. 스마트워치든 스포츠워치든 달릴 때 손목이 하늘을 향하지 않기 때문에 GPS 신호가 계속 튀기 때문에 순간 속도 확인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간 속도는 거리에 시간을 나누는 계산식으로 비교적 정확하고 제품별로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내구성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갤4를 마라톤이나 트레일 러닝에 사용하면 평균 3개월을 버티질 못합니다. 6. 가민은 센서에서 읽어드린 정보를 처리하는 소프트웨어가 굉장히 안정되어 있습니다(노하우 축적 기간 때문에). 하루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하는데 갤4는 불편해서 결국 엔듀로에 의지합니다. 7. 일상에서 스마트워치로 사용하는데는 갤4나 애플워치만한에 없죠. 우선 디스플레이가 화사하고 여러가지 건강을 체크해주는 기능을 사용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물론, 스포츠워치에도 대부분 전부 지원을 해줍니다. 그리고, 스마트 워치는 가격이 저렴해서 비교적 부담이 적습니다. 반면에 스포츠 워치는 백만원을 넘어가는 제품들이 많죠. 제 앤듀로는 129만원. 디자인과 디플이 예쁘고 화사하죠. 스포츠 워치는 투박합니다.
시계는 좋아요 절대 고장내지 마세요 에이에스 많이 느립디다 포러너 고장나서 접수 문자 받은지 24일 째인데 아직도 부품을 본사로부터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함(수리는 천호점에 맡기고, 본사에도 문의해봄) 혹 고장 맡기시려면 가민코리아 추천드림(천호점은 24일 지났어도 진행문자 안줌 아, 접수됐다고 한번 받았구나) 포러너 255 구매한지 6개월만에 고장나서 수리 맡겼는데 그 부품 구하기가 그렇게 어렵다는게 이해안됨 다시 말하지만 기능은 좋아요 단지 절대 망가트리지 말고, 망가지면 그들은 당신의 인내심을 LSD 처럼 훈련시킬 것이다 궁금하면 사보던가
이번에 휴대폰 바꾸면서 워치를 하나 구매하려는데 주중에는 웨이트하고 휴일에는 라이딩을 하고있는데요, 러닝에도 관심이 생겨 5km씩 이틀? 정도 뛰어본 상태인데 기록단축 욕심이나 대회나가거나 이런게 아니고, 건강증진 겸 취미활동 정도로만 즐기려는데 갤럭시워치만 사도 충분할까요?
운동용이라면 가민이 최고죠 겔럭시 와치4와 가민포러너955쏠라 둘다 가지고있는데 겔럭시나 애플은 그냥 스마트 와치이고 가민은 스포츠 브랜드에 최적화 된거죠 등산이나 마라톤 자전거 등 오랫동안 gps를 사용하면 겔럭시나 애플은 반나절도 사용 못하는 반면에 가민은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해도 일주일은 거뜬 하니까 좋아요
영상 잘 봤습니다. 러닝 끝판왕은 역시 가민이군요. 현재 갤럭시 워치4 사용중인데 만족하며 사용중이지만, 케이던스나 페이스에 대한 반응속도가 느려, 조금 더 러닝을 본격적으로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더군요. 가민의 경우 실시간 케이던스나 페이스에 대한 기록이 정확한 지요? 아 그리고 갤럭시워치의 경우 핸드폰 소지시? 핸드폰으로 gps 잡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오차가 크게 나오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단지 제 주관적인 추측이에요.)
스마트워치와 스포츠 워치의 차이점:
1. 가민과 같은 스포츠 워치는 디스플레이가 메모리 인 픽셀(MIP) 방식으로 외부 빛에 의해 정보를 읽습니다. 햇빛아래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반면 애플이나 갤럭시 워치는 그 반대일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를 on 시켜야 밤에도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달리기 할 때 수시로 정보확인이 필요한데 스마트워치는 사용이 어렵죠.
2. 전 가민 엔두로(enduro)와 갤럭시워치4 클래식을 착용하는데, 엔두로는 6개월까지 베터리 충전이 필요없습니다. 단, 저처럼 메일 가혹한 조건에서 태양광 충전없이 사용할 때는 1~2개월에 한번 충전이 필요합니다. 갤4는 하루 한시간 정도 GPS가 작동(달리기)되면 매일 매일 충전해야 합니다. 장거리 트레일러닝하는 사람들은 사용이 불가하죠.
3. 스포츠워치는 기능선택을 버튼식으로 하고, 스마트워치는 터치로 합니다. 땀이 흐르는 손으로 터치는 잘 이루어지지 않고. 부정확한 터치로 달리는 중에 정보 모드 변경등이 불가능합니다. 반면, 버튼식은 익숙해지는 순간 화면을 보지않고도 필요한 정보를 선택해두고 잠깐 화면을 확인하면 됩니다. 따라서, 스마트워치를 마라톤이나 트레일 러닝할 때 사용이 어렵습니다.
4. 스포츠 워치는 디스플레이 정보 화면 구성이 텍스트 위주로 식별이 용이합니다. 거기에다 제 엔듀로는 디플이 1.4"로 굉장히 커서, 달리는 중에 순간적으로 정보확인이 가능합니다.
5. 스마트워치든 스포츠워치든 달릴 때 손목이 하늘을 향하지 않기 때문에 GPS 신호가 계속 튀기 때문에 순간 속도 확인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구간 속도는 거리에 시간을 나누는 계산식으로 비교적 정확하고 제품별로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내구성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갤4를 마라톤이나 트레일 러닝에 사용하면 평균 3개월을 버티질 못합니다.
6. 가민은 센서에서 읽어드린 정보를 처리하는 소프트웨어가 굉장히 안정되어 있습니다(노하우 축적 기간 때문에). 하루 24시간 심박수 모니터링을 하는데 갤4는 불편해서 결국 엔듀로에 의지합니다.
7. 일상에서 스마트워치로 사용하는데는 갤4나 애플워치만한에 없죠. 우선 디스플레이가 화사하고 여러가지 건강을 체크해주는 기능을 사용해 보는 재미도 쏠쏠하죠. 물론, 스포츠워치에도 대부분 전부 지원을 해줍니다. 그리고, 스마트 워치는 가격이 저렴해서 비교적 부담이 적습니다. 반면에 스포츠 워치는 백만원을 넘어가는 제품들이 많죠. 제 앤듀로는 129만원. 디자인과 디플이 예쁘고 화사하죠. 스포츠 워치는 투박합니다.
좋은 정보와 장단점 너무 디테일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정해둘께요!!👍👍🙇♂️
가민 솔깃했는데 가격보고 지지 ㄷㄷ
너무 유익한 댓글이네요..
카페에 퍼가겠습니다.
출처는 남기겠습니다.
@@머드크랩 현재 기준 중고 35만원짜리 255만 사도 차고 넘칩니다
가민도 풀코스 나가면 2km 오차는 나던데
잘봣습니다 😊 가민워치 처음사려는데 입문용으로 저렴한 가성비 모델있을까요? 일상에서 착용시에 디자인은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가민55
핸드폰에서 갤럭시워치4 볼수있다는걸 이 영상보고 처음 알았네요.핸드폰들고 뛰었는데 ㅋㅋ 이번 동아마라톤 정보도 볼수있네요.감사.워치산지 1년다되어가는데 이제알다니.
좋은영상 감사합니다! 애플워치(NRC 어플 사용)사용하는 중인 러너입니다! 딱히 불편한 점은 없었는데 가민 정보가 디테일한게 좋네요.. 월급날에 지갑 한번 열겠습니다.
저도 애플워치는 가민 대체로도 사용은 하지만 장거리까지의 베터리가 되지 않아서….점점 장거리를 뛰신다고 하면! 가민이 좋긴합니다🙌🙌
운동기록은 가민이 제일 베스트인 거 같은데,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낮아서 애플워치나 갤럭시 워치를 구매하는 거 같아요🤔
근데 난 애플워치도 없다는게 함정😅😅
@@한준호-z2w 다 너무 비싸죠 ㅠㅠㅠㅠ
@@YOUARERUN 맞아요ㅠㅠ
저도 비슷한 실험을 했는데 결국 비슷하다가 결론 이었습니다. 같은 가민이어도 GPS 오차 범위가 있어서 다르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배터리 타임때문에 애플워치는 충전시키고 운동할때는 가민 + HRM 으로 뛰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도 아주 가끔 튀 때가 있기는 하죠…! 그리고 추우면 방전되는것도 문제…!!
시계는 좋아요 절대 고장내지 마세요 에이에스 많이 느립디다
포러너 고장나서 접수 문자 받은지 24일 째인데 아직도 부품을 본사로부터 받지 못하고 있다고 함(수리는 천호점에 맡기고, 본사에도 문의해봄)
혹 고장 맡기시려면 가민코리아 추천드림(천호점은 24일 지났어도 진행문자 안줌 아, 접수됐다고 한번 받았구나)
포러너 255 구매한지 6개월만에 고장나서 수리 맡겼는데 그 부품 구하기가 그렇게 어렵다는게 이해안됨
다시 말하지만 기능은 좋아요 단지 절대 망가트리지 말고, 망가지면 그들은 당신의 인내심을 LSD 처럼 훈련시킬 것이다
궁금하면 사보던가
러닝할때 폰은안들고 뛰는데
그럼 셀룰러모델로 구매해야하나요?
그냥 기록만 재기 위한 용도라면 그냥 와이파이도 괜찮구요! 뛰다가 전화를 받거나 노래를 다운 받은거 외에 다른 노래가 갑자기 듣고 싶다거나 인터넷을 사용해야하는 일이 많다면!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YOUARERUN 답변 너무감사드립니다!
이번에 휴대폰 바꾸면서 워치를 하나 구매하려는데 주중에는 웨이트하고 휴일에는 라이딩을 하고있는데요, 러닝에도 관심이 생겨 5km씩 이틀? 정도 뛰어본 상태인데 기록단축 욕심이나 대회나가거나 이런게 아니고, 건강증진 겸 취미활동 정도로만 즐기려는데 갤럭시워치만 사도 충분할까요?
개인적으로 조금 더 활용성이 높은 건 겔럭시나 애플워치가 될 거 같구요! 전문적인 기록이 필요 하다면 가민을 선택하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운동용이라면 가민이 최고죠
겔럭시 와치4와 가민포러너955쏠라 둘다 가지고있는데
겔럭시나 애플은 그냥 스마트 와치이고
가민은 스포츠 브랜드에 최적화 된거죠
등산이나 마라톤 자전거 등
오랫동안 gps를 사용하면
겔럭시나 애플은 반나절도
사용 못하는 반면에 가민은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해도
일주일은 거뜬 하니까 좋아요
잘 봤어요. 러닝하실때 스마트워치를 차고 하시면 휴대폰은 두고 뛰시나요? 러닝할때 휴대폰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요
다양한 방법들이 있지만 전 개인적으로 러닝용 바지 뒷 주머니가 따로있는 숏츠가 있어요! 그 주머니에 둡니다! 아니면 엄청 작은 허리색을 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갤워치 gps l1 l5 랑 글로나스 정도만
잡아서 보정해줘도 아니면 애플 처럼
핸드폰에 탑재된거 땡겨와서 보정해줘도
정확할텐데 왜 그걸 안하는지 모르겠네요
영상 잘 봤습니다.
러닝 끝판왕은 역시 가민이군요.
현재 갤럭시 워치4 사용중인데 만족하며 사용중이지만, 케이던스나 페이스에 대한 반응속도가 느려, 조금 더 러닝을 본격적으로 하기에는 부족한 점이 있더군요.
가민의 경우 실시간 케이던스나 페이스에 대한 기록이 정확한 지요?
아 그리고 갤럭시워치의 경우 핸드폰 소지시? 핸드폰으로 gps 잡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오차가 크게 나오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단지 제 주관적인 추측이에요.)
가민이 무조건 정확하다고 볼 수는 없으나 조금 더 예민하게 반응하는 건 맞을 거 같아요!
정보 감사합니다:)
와 갤워치 가민 고민중인데 잘볼게요! 굿잡
감사합니다!🙇♂️
유아런님! 혹시 러닝화 만드는 제조사별 라인업 정리 쫘악 해보시는 컨텐츠 어떠하세요?
오오!! 좋을 거 같아요! 한 번 노력해보겠습니다!!ㅎㅎ
갤럭시워치4 블루투스 모델 구입하려고 하는데 폰두고 워치만 가지고 거리나 페이스 시간 측정이 가능하나요?
페이스 거리 시간 측정 가능 할 겁니다! 애플워치는 와이파이 모델이 돼더라구요!
런너인데 애플워치 쉣이다 개열받어 ㅠㅜ달리면서 음악들으면 애플워치는 심백수가 제대로 안잡힌다
런닝으로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을 자주하는데 핸드폰 들고 뛰기가 너무 불편해서 워치를 알아보고 있는데 이왕 사는 거 평소에도 사용하려고 애플워치를 살까하는데 런닝은 인터벌만 하는데 애플워치로 사도 문제 없을까요? 불편하다고 하면 그냥 가민사려고요
인터벌 할 때 조금 더 반응 빠르게 하고 싶으면 개인적으로는 가민이 더 좋아요! 터치가 아니라 버튼식이어서요! 훨씬 빠르고 정확합니다.!
@@YOUARERUN 가민포러너955 쏠라는
터치도 되고 버턴도 되는데?
ㅎㅎㅎ 갤럭시 워치4 쓰고 있는데... 잘 맞지 않아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가민 스크린터치 아니여서 오히려 좋아~
정말 운동용으로 딱이죠!!
저는 단순히 러닝 기록만 정확하면 나머진 아무것도 상관없는데 가민 포러너55가 제일 나을까요?
비쌀 라인일 수록 더욱 더 할 수 있는 건 많지만 가장 저려미도 쓸만하다고 합니다!
애플워치로 러닝 정보는 나이키앱으로 해야 많이보이더군요
갤럭시워치는 달리기 실행 후 위치 아이콘이 깜빡이지 않는 상태에서 시작하셔야 정확합니다.
또한, GPS 경로가 튀는 것은 추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점점 좋아질 것입니다.
오호 그렇군요?! 제가 많이 써보지는 않아서… 팁 감사합니다!
에이 그냥 갤럭시는 구려 아직도 안좋아졌는데 갤럭시 언제 좋아져
그럼 가민 포러너 245가 젤 나아요? 포러너도 막 여러가지 있지 않나요? 저는 수영도 해서 스윔인가 뭐 사보려 했더만 뭐 그것도 정확도가 떨어진다 하고 종류가 너무 많으니..못 고르겠어요 ㅎㅎ
포 러너면 조금 더 러닝에 관련된 기능이 있는데 55 245 745 945 가격 순입니다! 그리고 뮤직이 붙어 있으면 핸드폰 없이 노래들을 수 있는 거구요! 55는 너무 기능이 가볍다고 들었는데 가성비는 좋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저는 245 만족하면서 시용중입니다!
2022년전문 러너용으로
포러너55,255,955,955쏠라가 있어요~
물론 뒤로 갈수록 가격도 비싸고 기능도 더 좋아지구요
955쏠라는 태양광 충전도 되고 버턴과 터치도 모두 되니까 더 좋겠죠
혹시 애플워치는400 랩타임 돼나요??? 예를 들어 400뛰고 초를 누르면 총합초와 리셋됀 초가 함께나오나요??
베이식 아니에요?
코로스 페이스2는 별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