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모르고 지나치는 아토피피부염 초기증상 4가지 📍 이런 증상 있다면 방치하지 마세요!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8 лис 2024

КОМЕНТАРІ • 6

  • @pureskinTV
    @pureskinTV  Місяць тому

    📌립밤 발라도 사계절 내내 입술 각질, 가려움 지속된다면 '이것'을 의심해야 합니다.
    ✅blog.naver.com/janeqoq89/223551745438

  • @한주-m8j
    @한주-m8j 3 місяці тому

    혹시 담배도 아토피에 악영향을 주나요? ㅠㅠ부쩍들어 요새 아토피가 심해진거같은데

    • @pureskinTV
      @pureskinTV  3 місяці тому

      건강에 좋은 건 아니지만 아토피에 직접적인 원인으로 작용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이미 아토피가 심해졌다면 모든 자극에 점점 민감해지기 때문에 더 심해진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 @늉-h1r
    @늉-h1r 3 місяці тому

    선생님 안녕하세요 지식인 보고 유튜브 찾아왔어요.. 제가 작년 1월에 눈이 부어서 쌍테 붙혀보다가 접촉염 생겨서 피부과 계속 다녔는데 안 나아서 1년동안 7등급 연고를 눈가에 자주 발랐고 어릴 때부터 입술이 자주 텄던 터라.. 바세린으로 버텨오다가 2년전?부터 입술에도 스테로이드 연고를 간간히 썼어요.. 그런데 올해 3월달에 갑자기 얼굴 볼쪽에 접촉성 피부염이라고 해서 스테로이드 위험한지 몰랐을 때거든요.. 선생님이 처방해주는데로 한달 복용하고 연고는 안 맞아서 안 썼는데 계속 안낫고 심해지기만 해서 3달 안되는 시간을 스테로이드 복용하다가 대학병원에서 끊어야 한다고 하셔서 탈스를 시작했습니다 (얼굴 전체가 얼룩덜룩 빨개지고 쌍커풀까지 사라지는 부작용 겪었어요) 탈스를 한지 3달 되가는데.. 입술은 많이 좋아졌지만 잠을 못자면 입꼬리가 한번씩 트는 정도이고 가끔 구순염 증상인 싸한 증상이 남아있습니다 전처럼 선에 각질 수포 생겨서 아프거나 하진 않구요.. 그런데 7월에 바지에 쓸려서 허벅지가 빨개졌었는데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다가 8월달 되니 허벅지에서 갑자기 진물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유두습진도 생겼습니다..그래서 병원에 갔는데 항진균제 1주일 항진균제 연고 바르고 항생제1주일 먹었는데 이 사이에 대학병원 갔더니 허벅지 습진에 균이 없다고..그러면 항진균제가 필요하지 않았던 거 아닐까요 ..) 멀쩡하던 팔 다리에 소양증처럼 두드러기처럼 엄청 올라온지 일주일 째입니다..얼굴도 다 나았는데 귀 가까운 턱쪽으로 두드러기 올라와있고 목이랑 이어지는 턱쪽에도 두드러기가 올라와있습니다 팔 배까지 너무 간지러워서 피부염 유명하다는 병원에 갔더니 제 진물 나는 허벅지 습진을 그냥 손으로 만지시더니 팔 이런 곳 보더니 그냥 성인 아토피네 이러면서 스테로이드 발라야 한다고 경구약은 먹지말라고 하심서 면억억제제 약인 사이폴? 처방해주셨습니다.. 먹기는 아직 두려워서 먹지 않았는데 혀벅지 진물은 병원에서 웻드레싱 해주고 살짝 발라줬는데 그 후로 진물은 나지 않고 있구요 .. 한의원에 방문하고 싶은데 지금 전라도에 살고 있어서 마음 먹고 가고 싶은데… 제가 성인 아토피가ㅜ맞는지도 모르겠고.... 팔다리 올라온거 보면 소양증이랑 비슷해 보이는데… 올해 너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 스테로이드 연고를 써도 되는 건지도 모르겠습니다..

    • @늉-h1r
      @늉-h1r 3 місяці тому

      알레르기 검사? 개인피부과 대학병원 다해봤는데 흔한 집먼지나 진드기 알레르기 하나도 없대요..알레르기 자체가 없다고..

    • @pureskinTV
      @pureskinTV  2 місяці тому

      여기저기 피부발진이 올라오고 가렵고 진물나고..저도 10대를 그렇게 보내서 얼마나 힘드실지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에 너무 속상한 마음입니다.
      정확한건 진료를 해봐야 알겠지만 말씀해주신 내용으로 보았을 때는 아토피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동안 대증치료로 염증을 억누르기만 하고 내 몸에서 염증이 왜 생겼는지는 치료해주지 않으니 약을 끊었을 때 피부로 더 올라온 것으로 보입니다.
      아토피는 내 몸의 면역계가 과도하게 민감해져서 염증을 일으키는 것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알레르기 물질을 찾지 못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알레르기 검사상으로는 아무 문제 없었지만 10년을 고생했구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기존의 치료(스테로이드, 면역억제제(사이폴엔), 신약(듀피젠트, 린버크 등) )등으로도 잘 낫지 않아 멀리서도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까운 곳에 이런 환자분들을 많이 본 곳이 없다면 멀더라도 내원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