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SI/SM sw직무 재직자와 커피쳇 (feat. 입사 후 1년만에 직무 바꾼썰)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9 лют 2025
- 안녕하세요 : )
한달만에 영상을 올립니다!
부지런해져야 하는데 참 게으르네요 ㅠ.ㅠ
한달간에 제가 드디어 구독자 1000명을 달성했네요 ~!
누군가에게 "에게~"하는 구독자 수일 수도 있겠지만 저한텐 너무나 값지고 행복한 성과에요 :)
이 채널을 처음 시작할때 아무래도 저의 짧은 경험들을 바탕으로 저의 의견을 담아서 영상을 제작하다 보니 조심스러운 부분이 많았는데 다행히도 많은 분들이 좋은 시선으로 봐주셔서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이 영상을 보시는 취준생, 재직자 모두 항상 원하시는 일들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당!! 복잡님 목소리에서 약간의 신남이 느껴지는데, 기분탓인가요~~~~ㅎㅁㅎ
게스트가 너무 기여워서요~~~🫶
영상 잘 보고 있습니다!! 저도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이번에 대기업 SI 개발직무에 코테까지 통과해서 곧 면접을 봐야하는데요... erp,mes 에 관련된 지식은 학부수업 및 실험실 생활로 정말 쪼오오금 있는 편이지만 스프링이나 백엔드 프로젝트 경험이 거의 없어서 다른 컴공 분들에 비해서 개발 역량 같은 부분은 부족한거 같습니다. 혹시 이런 상황에서 면접에서 준비할 필살기나 받으셨던 질문에 대해서 알 수 있을까요??
몽이 아범님 안녕하세요 !! 답변 늦어서죄송해요 ㅠㅠ 설마 벌써 면접 보신건 아니겠죠..?ㅜㅜ 영상 잘봐주신다니 너무 감사해용 :) 산업공학 전공이시라니 반갑네요 ㅎㅎ 저도 비슷한 대기업 SI 개발직무쪽으로 입사했었는데 개발 역량 어필하기가 어려웠던 점이 기억 납니다. 저도 웹(프론트, 백) 개발에 대해서 프로젝트 경험이 많지 않고 학과 내에서도 해당 지식을 배운적이 없어서 경쟁력이 떨어지지 않을까 라고 걱정했었어요... 그래서 필살기로 준비했던건 제가 학부때 연구실에서 데이터 분석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했었는데 그걸 좀 자세하게 준비해가서 직무역량에 대해서 질문이 나오면 그걸 대입해서 답변을 했었어요. 그리고 산업공학과 하면 뭐니뭐니해도 넓은 지식과 협업능력이 큰 장점이고, 면접관들도 오히려 도찐개찐한 개발 능력보다 협업을 잘 할 수 있는 사람을 높게 평가합니다(실제 입사하고 나서 면접관 님들에게 들은 말이에요!) 면접은 기세라는 말이 정말 맞는게 내가 '아..나 이거 부족한데...'라고 하면 면접에서 티가 꼭 나는 것 같더라구요!!! 본인 장점에 더 집중하시고 그 장점을 효과적으로 어필하고자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거라고 확신해용!!! 그럼 글이 길어졌는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
@@job7020 답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제 내일 면접인데 처음이라 많이 떨리네요.. 올리신 1분 자기소개랑 꿀팁 영상 정말 큰 도움 됬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영상 많이 만들어주세요 🥰
여기서 말하는 대기업 si/sm이
삼성sds, LGCNS이정도 급인가요??
네 맞습니다~ 대기업 계열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