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인구의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 - 저PER, 저PBR 주식을 사면 안되는 이유 [주식투자책][주식공부책][슈퍼개미][단타책][데이트레이딩책]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4 вер 2024
  • “주식투자의 기본기, 이 책 한 권이면 끝!”
    구독자 30만 유튜버가 알려 주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주린이들을 위한 필독 도서
    ‘동학개미들의 반란’ ‘주식 광풍’
    지난해 봄부터 시작해 요즈음에도 여전히 인터넷 뉴스를 장식하는 헤드라인들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라는 전 세계적인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주식시장에는 개인투자자들이 몰려들고 있다. ‘동학개미’(한국) ‘로빈후드’(미국) ‘청년부추’(중국) 등이 그 주인공들이다. 특히 우리나라의 동학개미들은 주식시장이 급락했던 지난해 3월부터 많이 유입됐다. 평소 주식에 문외한이라고 치부되던 40, 50대 주부들마저 그 열기 속으로 너도나도 뛰어들고 있다. 자녀들의 진로나 소소한 생활의 지혜 등을 묻던 그들 커뮤니티의 게시판에는 하루에도 수십 개씩 주식 관련 질문들이 올라온다.
    “지금 삼성전자 사도 괜찮을까요?” “현대자동차는 얼마까지 올라갈까요?” “SK하이닉스에 투자해서 6개월 만에 1,000만 원 벌었어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부작용도 만만치 않다. 주식시장에 대한 충분한 이해 없이 군중심리에 휩쓸려 투자에 나서는 이른바 ‘묻지마투자’가 성행하고 있는 것이다. 장기적, 안정적으로 주식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얘기에 휩쓸리지 않을 기본기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그래서 3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전인구경제연구소]의 운영자인 전인구 소장이 나섰다. 그는 2006년부터 주식투자를 시작해 15년째 해 오고 있으며, 투자자산운용사·증권투자상담사·펀드투자상담사 등 3개의 투자 관련 자격증도 가지고 있는 주식전문가이다. 또한 전 소장은 그동안 연 30%의 수익률을 기록해 초보개미에서 슈퍼개미로 당당히 입성한 성공투자의 산증인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온·오프라인 강의 등을 통해 주식에 대해 쉽게 알려 주는 일을 하고 있다. 그러다 보니 주변으로부터 주식에 대해 제대로 알려 달라는 요청을 참 많이 받았다. 그래서 전 소장은 주식초보자들을 올바른 투자의 세계로 안내하기 위해 주식투자의 기초 과정에 관한 책을 쓰게 되었는데, 그 결과물이 바로 『전인구의 주식투자 일주일 만에 뽀개기』이다.
    이 책에는 주식계좌 개설부터 실전투자 방법까지, 주식투자를 제대로 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궁금해할만 한 내용들이 거의 다 들어 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면 주식투자의 기본기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것은 두말할 나위가 없다.
    #주식투자책 #주식공부책 #양선호주식 #주식공부 #주식강의 #주식 #단타책 #데이트레이딩책 #슈퍼개미

КОМЕНТАРІ • 1

  • @user-uh9oq7zj7j
    @user-uh9oq7zj7j 2 місяці тому

    잘 요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