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무아무아 에서 긴쪽으로 텀블링 하는게 아니구요. 반사되는 빛의 밝기가 주기적으로 변하기에 회전한다고 생각한 것이고, 그 밝기의 크기가 10배이니까 그정도 차이를 보이려면 극단적인 반사면을 번갈아 가져야 하니.. 텀블링 한다고 추정한겁니다. 일단 최대 밝기 양이 금속이고 매끈해야 나오는 밝기 이고 다시 10배가 줄어드는 양인데 이것 마저도 일반 천간 물체 치고는 매우 밝은 것입니다. 따라서 종합하면 금속 물질에 매끈하고 넓은 면과 좁은면을 텀블링하듯 회전한다고 생각한거죠. 밝기 자료를 추측하건데...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모양은 우리가 상상으로 CG로 만든것이지 관측해서 그렇게 생긴게 아닙니다. 실제는 우주선 처럼 매끈한 모양인지 모르는 겁니다. 특히나 상하 회전이 아니고 원형 회전인데 일정 부분 혹은 특정면이 석영, 유리나 아주 매끈한 금속면으로 형성되어 있다면 동일한 효과가 나옵니다. 즉, 자연물이다라는 가정을 먼저 두고 그 생김새나 운동을 예측하니까 자꾸 극단적인 이상한 모양을 하고 말도 안되는 운동을 한다고 가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 지는 것이고 이것 마저도 이게 맞다고 하면 다른걸 설명못하는 모순에 빠집니다. 예로 태양에서 가속을 한걸 설명하려고 억지로 끼워 맞춘게 질소얼음이다라는 주장인데 그러면 앞에 밝기설명이 모순이 일어납니다. 아깐 금속물질이라고 했죠. 또한, 특정 영역만 기화해서 길죽하고 납짝하게 되었다 하면 가속을 설명하기 불가능 해집니다. 더군다나 현재 속도도 말이 안되는 것이고.. 오히려 인위물이고 우주선 모양이다 하면 모든게 너무나도 쉽고 자연스럽게 설명되는 상황인거죠. 그래서 하버드나 서울대에서 인위물일 가능성을 배제 하지 말자는 겁니다.
오우무아무아무아무아 너무 신기하다 그냥 갔으니 망정이지 멀어지다가 갑자기 지구를 향해 궤도를 바꿨다면 지구인구 10억명은 그날 기절해서 사라졌을듯 다신 오우무아무아무아를 못볼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2037년경 새로운 성간천체를 발견했는데 그것이 과거 지나갔던 오우무아마아무아임이 밝혀지는 순간 공포영화로 장르전환
58:57 여기서부터 오무아무아 나오네 시부레....ㅋㅋ 여러분의 시간을 아껴드리겠습니다
오무아무아 에서 긴쪽으로 텀블링 하는게 아니구요. 반사되는 빛의 밝기가 주기적으로 변하기에 회전한다고 생각한 것이고, 그 밝기의 크기가 10배이니까 그정도 차이를 보이려면 극단적인 반사면을 번갈아 가져야 하니.. 텀블링 한다고 추정한겁니다. 일단 최대 밝기 양이 금속이고 매끈해야 나오는 밝기 이고 다시 10배가 줄어드는 양인데 이것 마저도 일반 천간 물체 치고는 매우 밝은 것입니다. 따라서 종합하면 금속 물질에 매끈하고 넓은 면과 좁은면을 텀블링하듯 회전한다고 생각한거죠. 밝기 자료를 추측하건데...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모양은 우리가 상상으로 CG로 만든것이지 관측해서 그렇게 생긴게 아닙니다. 실제는 우주선 처럼 매끈한 모양인지 모르는 겁니다. 특히나 상하 회전이 아니고 원형 회전인데 일정 부분 혹은 특정면이 석영, 유리나 아주 매끈한 금속면으로 형성되어 있다면 동일한 효과가 나옵니다.
즉, 자연물이다라는 가정을 먼저 두고 그 생김새나 운동을 예측하니까 자꾸 극단적인 이상한 모양을 하고 말도 안되는 운동을 한다고 가정을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 지는 것이고 이것 마저도 이게 맞다고 하면 다른걸 설명못하는 모순에 빠집니다. 예로 태양에서 가속을 한걸 설명하려고 억지로 끼워 맞춘게 질소얼음이다라는 주장인데 그러면 앞에 밝기설명이 모순이 일어납니다. 아깐 금속물질이라고 했죠. 또한, 특정 영역만 기화해서 길죽하고 납짝하게 되었다 하면 가속을 설명하기 불가능 해집니다. 더군다나 현재 속도도 말이 안되는 것이고..
오히려 인위물이고 우주선 모양이다 하면 모든게 너무나도 쉽고 자연스럽게 설명되는 상황인거죠.
그래서 하버드나 서울대에서 인위물일 가능성을 배제 하지 말자는 겁니다.
59:00 오무아무아
항상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
곽재식님 말씀이 맞을 겁니다. 40여년 전 얘기지만 제 고향에 녹십자라는 기업이 있는데 그곳에서 각 학교에 소변통 설치해서 수거해 갔습니다.
당시 그 기업에 제 친척 포함 많은 분들이 근무 하셨었기에 틀린 말은 아니었을 겁니다.
이번거 완전 유익하고 흥미롭네요...
곽작가님의 이용기자(?)를 항한 감탄은 언제나 감탄스럽구요. K박사님의 "여러번 얘기했지만..."은 한탄스러운 느낌입니다 ㅋㅋ 저두 이용기자의 박학다식함에 매번 경탄을 하게되네요.
이번 내용은 너무 알차고 배운게 많았네요^^
콥26 진작에 끝났는데요. 녹화 시간차가 크네요... 요소수 문제도 잡힌? 잡혀가는 상황
늘 잘 보고 있습니다 ^^
25:38 이런게 사실은 사회 #요소요소 에 많이 숨어 있습니다.
그리고, 곽작가님 요소개그를 아무도 받아주지 않았다... ㅜㅜ 😭😭😭
09:06 일리단이 문제였다?! 우린 아직 준비가 안 된 건가요?!
수많은 외계행성을 찾고, 화성에서 외계생명체흔적을 찾고있으면서도
막상 우리앞에 외계인공물체로 의심되는것이 오니 과학자들이 보수적으로 접근하는게 아이러니하네요.
아마도 과학기술이 발전할지라도 인간은 특별하다라는 끈은 놓지 못하는게 아닐까합니다.
오늘 저녁은 이거다 ㅎ
팟캐스트로 들었는데, 유튜브로도 또 한번
12월에 금성 옆에 있을 거라는 혜성은 니오와이즈가 아니라 리오나드(레너드)인 것 같아요. 니오와이즈는 작년에 왔다 간 걸로... 그나저나 오무아무아 얘기 하는데 파토님이 안 계시니 정말루다가 아쉽네요 ㅎㅎ
귀여워요 딱봐도 똑독해보입니다
수많은 엔터테이먼트 산업도, 우주산업도, 환경을 꼭 생각하기는 해야할것같아요. 아직 우주에서 생존할 수 없는 지금 우주산업에 대한 연구는 필수적으로 계속 되어야 하겠지만, 슬프게도 지금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지키려는 노력은 훨씬 작은 것 같아요....
ac/dc 드립 그순간 편집자분 센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토님 없는 오무아무아 ..... 단팥빠진 찐빵이라고나 할까요....... 물론 K 박사님 설명 좋았습니다
8:31 아 놔...K박사님 ㅋㅋㅋㅋ
제 장래희망은 곽재식, 장래희망아빠는 K박사님, 장래희망 엄마는 K2박사님, 남편은 걸박사님, 오빠는 용사마, 딸내미는 최팀장님, 같이 사는 철없는 삼촌은 파토님이면 행복하겠….나요? ㅋㅋㅋ 40대 중반인데 이런 생각하며 으흐흐거리고 있다.
이용기자의 요소수관련 내용은 여기저기 기사들 짜깁기만 한 느낌인데!!!
팟캐스트 듣고 복습 중인데, 팟캐는 들으면서 다른 걸 할 수 있는 게 장점, 유튜브는 참고 이미지가 있어서 좋은데 다른 걸 하면서 보기는 힘들고... 파토님 없어서 아주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충분히 재미있어요.
파토님~~~ 돌아와주세요~~~ ㅠ.ㅠ 오무아무아이야기하는데 파토님이 안계시다니...ㅠ.ㅠ
파토님 왜 안나오시나요?
누나 반가워요:) 오랜만이에여
28:24 디젤 자동차 아닌가여 ㅋㅋ 디자인한 홍차라눀ㅋㅋ
녹십자 소변으로 검색해보니 혈전용해제가 나오는 군요. ㅎㅎ
이미 지구를 관측하는 망원경이 있습니다. 구경이 허블망원경과 같다고 하더군요. 북극과 남극을 통과하면서 온지구를 관측한다고 하네요. `리얼리티 버블`이라는 교양과학서적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우주선도 battle ship이죠. Captain은 선장이 아니라 함장이라고 해야 합니다. 이제부터는 바꾸어 주세요.
녹십자는 수거한 오줌을 원료로 혈전용해제 ‘유로키나제’를 국내 최초로 생산해 수출길 개척에 나섰다.
썸네일에 칫솔이 보인다는.... 잘 봤습니다. 제2의 오무아무아가 빨리 발견되기를.
확실히 약한 전파 보다는 인공 물질을 찾은 것이 더 빠른 발견일수도 있겠군요.
하늘에서 목성이나 금성 같은 별도 찾기도 힘든 일반인의 생각으로는 외계의 물체를 찾는것은 로또 1등 보다 힘들수 있겠군요.
오우무아무아무아무아 너무 신기하다
그냥 갔으니 망정이지 멀어지다가 갑자기 지구를 향해 궤도를 바꿨다면 지구인구 10억명은 그날 기절해서 사라졌을듯
다신 오우무아무아무아를 못볼거라고 생각했는데 갑자기 2037년경 새로운 성간천체를 발견했는데 그것이 과거 지나갔던 오우무아마아무아임이 밝혀지는 순간 공포영화로 장르전환
자막이 좀....이상
라마... 재밌게는 안봤던 소설...약간 지루했던 기억이 있군요....
누나 오늘은 청순 가련 👍 👍
모두발언을 하고서 이야기 나누는건 좋은 것 같아요. 그런데 모두 말하고 말겠다는 듯이 들려서 호흡이 가쁜것 만 같아요 조금 짧게, 조금 천천히 말씀 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유로 키나제
요소수 대란은 전 세계가 방심한 게 아니라 한국에서만 발생했습니다.
.
한국이 유독 중국에 많이 의존하고 부족 사태를 예상조차 못한 것이 문제입니다.
인도는 예상하고 미리 비축을 하였죠.
요소수부족 문제는 우리나라만의 문제다. 과학에 정치적 입장을 교묘히 섞지 마시길. 과학이야기만 하고 듣자.
왜 조선일보 중앙일보 기사를 소개하나요 그러려면 한겨레 기사도 소개해야죠 조선과 중앙은 애국신문이 아닌 것 같거든요
재20대 대통령발표 1위 이재명 58당선 대예언가 달라스 김
과학자들이 돈 뜯어내는 방법도 가지가지다..ㅋ 오무아무아를 외계인의 안테나로 몰아서 돈을 뜯네..ㅋㅋ .. 이런 사기꾼같은 주장을 뭐그리 심각하게 소개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