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어 2PM] 정치의 언어..."당선자와 당원 갈라치기" vs "간극 메우려는 노력" / YTN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15 тра 2024
  • ■ 진행 : 이세나 앵커, 나경철 앵커
    ■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당선인,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퀘어 2PM]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정치의 언어', 김용태 국민의힘 경기 포천·가평 당선인, 장경태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두 분과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오늘 준비한 첫 번째 정치의 언어는 "송무 등 1인 직무 수행을 했다"였습니다. 인사청문회 자리에서 나온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자의 해명인데요. 조금 더 자세히 들어보겠습니다.
    [오동운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자 : 아내를 운전기사, 그다음에 송무지원으로 취업하게 한 부분에 대해서 국민 눈높이에 맞지 않는 부분에 관해서 제가 굉장히 송구하게 생각합니다. 그런데 지금 아내가 송무지원 그다음에 운전기사 등으로 한 사람 직원분의 직무를 수행한 것은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저희 처가 여러 가지 초기에 법원과 구치소를 오가면서 운전 업무가 많이 필요할 때 그런 부분을 도와줬고 한 사람분의 직원 역할을 했다는 점에 대해서는 틀림없는 사실로 말씀드립니다.]
    [앵커]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자의 배우자와 딸에 대한 여러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데, 지금 들으신 발언은 배우자를 채용했고 그리고 그 배우자가 제대로 일을 했다. 이런 취지의 내용이죠. 오늘 해명 어떻게 들으셨습니까?
    [김용태]
    공직자한테는 현행 법을 지키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 것이 저는 국민 정서법인 것 같아요. 말씀하셨던 것처럼 일반 로펌에서, 공직자가 아닌 로펌에 계시면서 아내분을 채용한 것에 대해서 자유민주국가에서 누가 뭐라 하겠습니다. 지금은 그 로펌의 개인 신분이 아니고 고위공직자수사처잖아요. 말 그대로 어떠한 공직의 기관장보다도 고위공직자에 대한 수사를 하는 기관장이기 때문에 수준 높은 도덕성이 요구되는 자리라고 저는 생각하거든요.
    과연 여기에 대해서 오동운 후보자의 해명과 말씀들이, 물론 그것이 적법했다고 하더라도 국민적 눈높이에 맞을 것인가는 다시 한번 검토를 해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고요. 계속해서 청문회가 진행되고 있으니까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앵커]
    오전에 있었던 해명 적절했다고 보세요?
    [장경태]
    일단 인사청문회가 진행 중이기 때문에 저도 오동운 후보자에 대한 결과론적인 평론을 하기는 어려운데요. 어찌 됐건 부인과 관련된 일정하게 부적절한 부분이 있어 보입니다. 여기에 대해서 충분히 일인 직무를 수행했다고는 하지만 사실 같은 직장 내에서 본인이 부인을 직접 고용해서 이렇게 하는 듯한 모습들이 그렇게 적절해보지는 않고요. 딸과 관련된 의혹들에 대해서도 절세를 목적으로 했다고 하지만 어찌 됐건 엄마 땅을 아빠의 돈을 빌려서 사는 등의 과정들이 밝혀지고 있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은 부적절하다고 보고요.
    가장 중요한 것은 공수처장으로서 직무 수행에 적합한가에 대한 부분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공수처가 검찰에 대한 수사, 또 여러 가지 해병대원 사망사건과 관련된 수사 외압에 대한 수사를 이어가고 있기 때문에 공수처장으로서 외압에 흔들리지 않고 뚝심있게 수사할 수 있는지 이런 부분들도 함께 종합적으로 고려돼야 한다고 봅니다.
    [앵커]
    말씀하신 것처럼 오늘 인사청문회에서 채 상병 사건 수사 외압 의혹에 대해서 후보자가 어떻게 말을 할지 이 부분도 관심이었는데 성역없이 법과 원칙에 따라서 수사하겠다. 다소 원론적... (중략)
    ▶ 기사 원문 : www.ytn.co.kr/_ln/0101_202405...
    ▶ 제보 하기 : 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재배포금지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КОМЕНТАРІ • 7

  • @user-ep2hq5xz3w
    @user-ep2hq5xz3w 14 днів тому

    이세나 앵커 코디 완전 취향저격이다💙

  • @user-ym6gc5hn6w
    @user-ym6gc5hn6w 14 днів тому

    아무리권력이좋아도뒤가깨끗하지못하면추천을해도거절할줄알아야정의에공직자묘인간의도리라생각하는데본인이죄가많은데공직을맏아어느죄인를단루겠다는말이요

  • @sirakdo7321
    @sirakdo7321 14 днів тому

    어띃게..용태씨 진짜..좀 변한 거 같은뎅

  • @user-pi9uq1bx6u
    @user-pi9uq1bx6u 14 днів тому

    일을 잘못하면 빨리 교체해야지. 대통령님 잘하셨어요.
    국민의힘 김용태남 너무 잘합니다. 든든합니다.

  • @user-sz7by3sd8l
    @user-sz7by3sd8l 14 днів тому

    박찬대는 재명덕으로 선수들 오물오물들어가고 빽으로 원내대표하니 꼿딱지파주면 누구든지 하게됐다 장경태는 없는척하면서 국회의원되고 거짓선동하는데 일인자다 사과한번안하고 있는것을 국민을 우습게보는거다 특검입에달아서 백번천번 말하는민주당들 아이구 지겨워 김용태처럼 이해가는말을해라 국민의 보고있다

  • @user-pi9uq1bx6u
    @user-pi9uq1bx6u 14 днів тому

    한동훈은 제일 정직하고 유식하고 현명하고 박력있다. 한동훈님 빨리 나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