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젠 + 4050 버전을 고민중입니다. 영상시청 + 게임 용으로 사용을 할 생각이구요 근데 다른 모델들과 다르게 16:10 비율을 사용하더라구요 16:10 비율이 작업용으로는 좋지만 게임이나 영상시청시 레터박스가 생겨서 추천을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16:10 비율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영상시청 + 게임 용으로 어떠할까요??
전 노트북 에이서 3830tg 2624D75n i7 2620m 2.7 ghz gt 540m 2011년 6월 구매 140좀 안되게 해서 ssg1t 메모리 8기가로 윈10 업그래이드해 현재까지 업무용으로 잘 사용중입니다. 27인치 2k외장 모니터 연결해 쓰니 문제 없구요. 배터리 완전 맛 갔구요. 키보드 한 번 교체 사운드카드 죽어서 와장usb사운드로 듣고요. 내부 청소는 3년에 한 번요. 근데 게임을 안하니 바꿀 필요를 못느껴서요. 저가형 7840h 780m 내장 노트북으로 바꿔도 일반 업무 인터넷 용도론 속도체감 안 되겠죠?
같은 가격이면,,, 결국 레노버가 스펙이 제일 좋아서,, 자잘한 요소들 희생하고도,, 사게 되더라구여;;; 근데 데탑이 확실히 좋긴 하져.. 특히 그래픽카드는 노트북용은 성능이 애당초 다름.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고 놓치는 부분. 암튼 노트북은 레노버 독주시대인건 확실함 경쟁자가 없음 현재.
노트북은 SSD, RAM 말고는 업글 불가능입니다. 그마저도 온보드로 고정시켜서 교체 자체가 안 되는 애들도 많습니다. CPU가 M달린 시리즈라면 교체가 가능은 하나, 신경 써야 할 요소가 많고 10년 되셨다면 수명도 다할 시기이기에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그냥 중고로 넘기시거나 버리새요 노트북은 경량화를 위해 대부분의 부품들이 PC랑 다르게 보드에 아예 납땜 형식으로 붙어있고, CPU나 GPU같은 요소들은 임의적으로 교체, 분해가 불가능합니다. 그냥 부품용으로만 쓰거나 새거 사세요 노트북은 램이나 용량 말고는 업글이 불가능합니다. 사양을 바꾸려면 새거 사는 방법 말곤 없습니다. 굳이 쓰시겠다면 HDD를 SSD로 바꿔주시고 쓰세요. 그 이상 투자하는건 돈을 허공에 버리는 바보같은 짓입니다
350 nits는 야외에서 사용하기는 살짝 부족합니다. 안티글레어처리를 해서 부족한 nits 보완해서 그나마 좋지만, 반대로 색 재현율에 영향을 줘서 화질이 많이 떨어지겠네요. 패널 자체가 고화질 ott 동영상을 이용하기에는 부적합하고, 스피커가 먹먹한 것이 따로 외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FHD 고주사율 게임에서는 충분히 흥미롭네요. 대부분의 게임이 이 영역이니, 그것만 딱딱 집중해서 잡아 놓은 것 같은 느낌이긴 하네요. 배터리 타임에 대해서 말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많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는 1년 2개월전에 레노버 Flex5를 구매했었는데요. 레노버의 성능은 모르겠지만, 제가 경험한 상품의 내구성과 AS에 대해 매우 불만족 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정보의 공유 차원에서 글을 올립니다. 혹시 불편하셨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어제 아침 구매한지 1년 2개월된 노트북을 사용하려고(전날 까지 사용했음) 여는 순간 소리가 나서 보니 힌지 부분에 문제가 있어 노트북을 열지 않고 저녁에 강남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들렀습니다. 사무직원은 보증기간은 1년 일부부품만2년가능한데 제노트북은 21.4월에 구매해서 서비스 기간이 이미 지났고, 이것은 파손으로 인한 것이어서 수리비가 발생하니 수리기사가 견적을 가져올 것이라고 하더군요. 수리기사는 AS 기간 지났고 이것은 파손으로 인한 것이므로 23만원 정도의 견적이 나오며, 노트북 수리를 위해 노트북을 열다가 액정까지 파손이 되면 액정비용도 추가된다고 하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구매는 쿠팡을 통해 22.8월에 한것인데 1년도 아닌 2년이 지났다고 하고.. 그래서 이것은 파손이 아니라 고장이 아니냐고 했더니, 자기들이 고객이 어떻게 사용하다 이렇게 됬는지 알 수 없으니 파손이라고 하더군요. 액정부분은 지금 발생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만지다가 파손되면 금액이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였다고 하더라구요.. 내가 어떻게 사용했는지 자기가 알 수 없다고 하면서도 왜 힌지의 이상을 파손이라 단정하는지도 말이 안되고, 자가가 수리하다 액정이 파손되면 자기가 변상을 해야지 왜 나보고 비용을 내야한다는건지도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불량품 팔아서 낮에 일못한것 생각하면 손해배상 청구해도 모자랄 판에 돈을 내라니... 부담되면 AS연장하는 비용(10만원정도)을 내고 구매를 하라고 하더군요. AS기간 관련해서는 자기네하고는 상관없으니 콜센터에 전화하라고 하더라구요.. 내과실이 없는데 1년 조금 넘은 노트북을 23만원을 내고 수리하는것이 말이 안되는것 같아 나는 이돈내고는 못고치겠다고 했더니, 매니저라는 사람이 노트북 위에 있던 견적서 들고 가더니 서무직원에게 취소처리하라고 해버리고 가버리더군요.. 너무 어이 없었습니다. 세상에 이런 서비스센터가 있을까요.. 어이없이 복도로 나와 엘리베이터 기다리는데 6시가 몇분 넘기는 했지만, 제가 엘리베이터 기다리는데 복도불 꺼버리고 깜깜하게 해놓고 퇴근했습니다. 너무 너무 황당한 날이었습니다. 노트북이 싼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황당한건 집에 돌아와 쿠팡 구매내역 확인하니, AS 2년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직 무상수리가 가능해야 하는데.. 레노버 사실때는 기능이나 가격도 중요하지만, 내구성이나 AS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디자이너만 때려주면 완벽한 노트북이군요
고사양 노트북은 정말 빛좋은 개살구 인거 같아요 발열 잡았다 잡았다 하는데 그냥 용광로임
발열 없다 싶으면 전력제한이나 제기능 못내고 있는게 다반사
그래서 내장글카 패널좋은 노트북으로 영상시청, 업무 하는게 젤 좋아요
확장성이 있다하더라도 요즘 게임용량 생각하면 게이밍 노트북이면 기본 저장용량이 500은 좀 작네요.. 가격이 살짝 높더라도 기본 1T는 나와야지하는데.. 램이나 ssd를 구입할때부터 고를수있는 옵션이 있었으면 더 좋은 선택노트북이 됐을텐데.. 하는 살짝 아쉬움...
아쉽긴 한데 요즘 ssd 가격보면 그냥 2테라 하나 사서 박는게 이득일듯요..
게이밍 노트북이다 보니 4060을 쓰면서도 발열은 생각보단 높다는 개인적인 생각이네요.
사용하시는분들께는 레노버AI설정은 한눈에 알아볼수 있다는점이 장점이 될수 있겠네요. 수고하셨어요~!
라이젠 + 4050 버전을 고민중입니다.
영상시청 + 게임 용으로 사용을 할 생각이구요
근데 다른 모델들과 다르게 16:10 비율을 사용하더라구요
16:10 비율이 작업용으로는 좋지만 게임이나 영상시청시 레터박스가 생겨서 추천을 못한다고 들었습니다.
16:10 비율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그런데 영상시청 + 게임 용으로 어떠할까요??
와 내부까지 뜯어서 보여주는 센스 지렸습니다~
레노버! 방문as기사는 수준이 떨어지고 직접가서 맡겨도 부품이 본국에서 와야하는. 또 수리결정도 본국에서 합니다. 가장 큰 문제는 2-3년이 지나면 디스플레이 혹은 기판이나 쇼츠 문제가 발생합니다!
4060 LOQ 쿠팡에서 107만원에 구매해서 싼티 작렬이지만 정말 성능하나는 끝내줍니다. 막 굴릴 저렴이 겜트북을 찾는다면 이게 최고인것 같아요
ㅇㅈ합니다ㅋㅋㅋ
107이면4050 급사셨네 이거보다그래픽한단계낮아여
전 노트북 에이서 3830tg 2624D75n
i7 2620m 2.7 ghz
gt 540m
2011년 6월 구매 140좀 안되게 해서
ssg1t 메모리 8기가로 윈10
업그래이드해
현재까지 업무용으로 잘 사용중입니다.
27인치 2k외장 모니터
연결해 쓰니 문제 없구요.
배터리 완전 맛 갔구요.
키보드 한 번 교체
사운드카드 죽어서
와장usb사운드로 듣고요.
내부 청소는 3년에 한 번요.
근데
게임을 안하니 바꿀 필요를 못느껴서요.
저가형 7840h 780m 내장 노트북으로 바꿔도
일반 업무 인터넷 용도론
속도체감 안 되겠죠?
조금만 일찍 나오지.. 빅터스 16 이미 샀는데 젠장 ㅠㅠ 이게 더 가성비 좋아보이네요
니가 잘산거임 레노버 as로 문제 많아
도레형 볼이 점점 빵빵해지는거같다.....
원격포맷은 지룡자👾
이상한 놈은 상대방이에요. '레인 디어'라는 영화 보면 '니 잘못이 아니다.'라는 로빈 윌리엄스의 대사가 나옵니다. ㅋㅋㅋ
레인디어가 아니라 굿윌헌팅 아닌가여
같은 가격이면,,, 결국 레노버가 스펙이 제일 좋아서,, 자잘한 요소들 희생하고도,, 사게 되더라구여;;; 근데 데탑이 확실히 좋긴 하져.. 특히 그래픽카드는 노트북용은 성능이 애당초 다름. 사람들이 많이 착각하고 놓치는 부분. 암튼 노트북은 레노버 독주시대인건 확실함 경쟁자가 없음 현재.
LENOVO LOQ 라인업은 데스크탑도 있네요.
라이젠7을 탑재한 제품과 i7을 탑재한 제품 중 성능이 어느것이 더 뛰어나며, 차이가 얼마정도 나는지 궁금합니다
스펙설명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최대"라고 말해주는 부분에서 스펙변동이 있다는 예기같은데..... 모델명을 알려주셨으면 좋았을듯 하내요...
가성비는 4060 16인치 기준
몇주전에 hp 4060 16인치 119만원으로 11번가 특가로 팔았고
이번 소개 모델은 cpu가 좀 더 좋은 기준 가성비 좋네요
10분전은 못참지... 레노버리전 게이밍 가성비가 오지네요 ㄷㄷㄷ
가격이 착하네!
에요 as 때문에 열받아 죽는지 알았는데 레노버를 추천하신다고요?
노트북은 근데 사양이 높더라도 발열 땜에 성능을 다 쓰지를 못하니
4060은 전성비가 아니라 원가절감 때문에 탄생한 컷칩 gpu, 근데 가격은 더 올린 개xx
11번가하고 쿠팡하고 컴퓨터 구성이 다름 cpu도 그래픽 카드도 다름~ 잘 보고 사야함
난 에이서 헬리오스 네오 살래
안녕하세요! 99000원 컴퓨터 조립보고 왔습니다.
노트북 업그레이드 방법과 가격도 영상 만들어주세요!
10년된 엘지 노트북 150만원 주고 구입했는데
캄퓨터 무지렁이라서 그냥 썩히고 있는데 활용하고 싶어서요...혹시 업그레이드 영상 올려주세요!!^^
10년된?
노트북은 SSD, RAM 말고는 업글 불가능입니다.
그마저도 온보드로 고정시켜서 교체 자체가 안 되는 애들도 많습니다.
CPU가 M달린 시리즈라면 교체가 가능은 하나, 신경 써야 할 요소가 많고 10년 되셨다면 수명도 다할 시기이기에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차라리 그냥 중고로 넘기시거나 버리새요
노트북은 경량화를 위해 대부분의 부품들이 PC랑 다르게 보드에 아예 납땜 형식으로 붙어있고, CPU나 GPU같은 요소들은 임의적으로 교체, 분해가 불가능합니다.
그냥 부품용으로만 쓰거나 새거 사세요
노트북은 램이나 용량 말고는 업글이 불가능합니다. 사양을 바꾸려면 새거 사는 방법 말곤 없습니다.
굳이 쓰시겠다면 HDD를 SSD로 바꿔주시고 쓰세요.
그 이상 투자하는건 돈을 허공에 버리는 바보같은 짓입니다
겜트북들은 아직도 너무 무거운듯... 그래서 갤북3 울트라씀 2kg넘으면 너무 무거움
아직 댓글이 없네
점심 시간대에 올려서 그런거 같아요~.~
잘보고 갑니다
그래서 이제품이 현존 가성비 최고 노트북인가요?
사양만보면 좋은데 저거 as가 제대로 될까? ㅋㅋ
전신인 게3는 srgb 100%였음
씨퓨랑 글카말곤 오히려 개악되서 솔직히 별로임
노트북은 그래픽카드 네이밍만 보면 안됨ㅋㅋ 좋은 그래픽카든데 가격이 싸다? 거의 쿨링 곱창난 노트북임 쿨링이 곱창났으면 전력제한을 걸어서 성능을 떡락시켜버림. 작년 그램 3060도 전력제한때문에 실성능 데탑 1050ti인가 1060급이었음. 제대로 성능뽑으면 2060보다 좋은녀석임.
디스플레이 NTSC 45%...
가격 성능 다 좋은데
패널은 진짜 썩창을 넣네요
리전이라는 상위호환 브랜드가 있기 때문에
팀킬을 방지하는 목적이 커보였습니다.
색역마저 괜찮으면 리전을 구매할 이유가 사라지니까요;ㅁ;
;ㅁ;
레노버꺼 사지마삼 산지 10일만에 ssd량으로 서비스센터 들어감
중국 노트북 쓰면 스파이 칩으로 몸캠 당할것 같어서.......
평소에 😊무슨짓을 하고 사는거임
ntsc 기본적인 충족도 안되는 폐급 거기서 급차이를두냐
350 nits는 야외에서 사용하기는 살짝 부족합니다. 안티글레어처리를 해서 부족한 nits 보완해서 그나마 좋지만, 반대로 색 재현율에 영향을 줘서 화질이 많이 떨어지겠네요. 패널 자체가 고화질 ott 동영상을 이용하기에는 부적합하고, 스피커가 먹먹한 것이 따로 외장 스피커를 사용하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FHD 고주사율 게임에서는 충분히 흥미롭네요. 대부분의 게임이 이 영역이니, 그것만 딱딱 집중해서 잡아 놓은 것 같은 느낌이긴 하네요.
배터리 타임에 대해서 말이 없어서 아쉽습니다.
무겁고 두껍고 비싸고 해상도구려 뭐가 좋다는거?
9분전 유후~
유후~
색역이 쓰레기수준임
가성비 ㅈ되네
많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저는 1년 2개월전에 레노버 Flex5를 구매했었는데요. 레노버의 성능은 모르겠지만, 제가 경험한 상품의 내구성과 AS에 대해 매우 불만족 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정보의 공유 차원에서 글을 올립니다. 혹시 불편하셨다면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어제 아침 구매한지 1년 2개월된 노트북을 사용하려고(전날 까지 사용했음) 여는 순간 소리가 나서 보니 힌지 부분에 문제가 있어 노트북을 열지 않고 저녁에 강남에 있는 서비스센터에 들렀습니다. 사무직원은 보증기간은 1년 일부부품만2년가능한데 제노트북은 21.4월에 구매해서 서비스 기간이 이미 지났고, 이것은 파손으로 인한 것이어서 수리비가 발생하니 수리기사가 견적을 가져올 것이라고 하더군요.
수리기사는 AS 기간 지났고 이것은 파손으로 인한 것이므로 23만원 정도의 견적이 나오며, 노트북 수리를 위해 노트북을 열다가 액정까지 파손이 되면 액정비용도 추가된다고 하더군요..
너무 어이가 없었습니다. 구매는 쿠팡을 통해 22.8월에 한것인데 1년도 아닌 2년이 지났다고 하고..
그래서 이것은 파손이 아니라 고장이 아니냐고 했더니, 자기들이 고객이 어떻게 사용하다 이렇게 됬는지 알 수 없으니 파손이라고 하더군요. 액정부분은 지금 발생하는게 아니라 자기가 만지다가 파손되면 금액이 발생할 수 있다는 얘기였다고 하더라구요..
내가 어떻게 사용했는지 자기가 알 수 없다고 하면서도 왜 힌지의 이상을 파손이라 단정하는지도 말이 안되고,
자가가 수리하다 액정이 파손되면 자기가 변상을 해야지 왜 나보고 비용을 내야한다는건지도 도저히 이해가 안가더라구요..
불량품 팔아서 낮에 일못한것 생각하면 손해배상 청구해도 모자랄 판에 돈을 내라니...
부담되면 AS연장하는 비용(10만원정도)을 내고 구매를 하라고 하더군요.
AS기간 관련해서는 자기네하고는 상관없으니 콜센터에 전화하라고 하더라구요..
내과실이 없는데 1년 조금 넘은 노트북을 23만원을 내고 수리하는것이 말이 안되는것 같아 나는 이돈내고는 못고치겠다고 했더니,
매니저라는 사람이 노트북 위에 있던 견적서 들고 가더니 서무직원에게 취소처리하라고 해버리고 가버리더군요.. 너무 어이 없었습니다.
세상에 이런 서비스센터가 있을까요..
어이없이 복도로 나와 엘리베이터 기다리는데 6시가 몇분 넘기는 했지만, 제가 엘리베이터 기다리는데 복도불 꺼버리고 깜깜하게 해놓고 퇴근했습니다. 너무 너무 황당한 날이었습니다. 노트북이 싼 이유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더 황당한건 집에 돌아와 쿠팡 구매내역 확인하니, AS 2년이라고 되어 있네요.. 아직 무상수리가 가능해야 하는데..
레노버 사실때는 기능이나 가격도 중요하지만, 내구성이나 AS도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 좋은데 램때문에 ㅠ 32기가 이상이 필요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