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s7 fe 그린으로 구매 했는데요, 노트북을 주력으로 사용하기에 태블릿은 영상시청 정도로만 쓰려던 터라 각종 it커뮤니티에서 '차라리 특가로 나온 s5e가 s-AMOLED패널에 쿼드 스피커로 영상시청에서는 훨씬 좋다' 라는 의견을 많이 접했어요. 거기에 혹해 두개 중 하나는 처분할 생각으로 s5e도 하나 구매해서 비교 해봤습니다. 비교해보니 확실히 s-AMOLED의 s5e가 디스플레이 품질이 뛰어났습니다. 같은 인물이 나오는 영상을 보면 머리카락 표현을 s5e가 s7 fe에 비해 정밀하게 표현하더라구요. 그러면 s7 fe는 별로냐? 전혀 아닙니다. 누가 영상 보면서 머리카락 하나하나 뜯어봅니까.. 오히려 큰 화면에서 주는 만족도가 더 컸습니다. 그러면 듀얼 vs 쿼드인 스피커는 어떠냐? 하신다면 이것 또한 차이는 확실히 있으나 s7 fe가 별로는 아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두기기 모두 스피커가 가로로 놓았을 때 좌우측면 상단에 있고, s5e는 좌우측면 하단에도 스피커가 있어요. 그래서 화면을 똑바로 들고 볼 때는 솔직히 큰 차이가 없어요. 오히려 음량은 기기크기 때문인지 s7 fe가 같은 조건에서 출력이 더 크더라구요. 음질도 큰 차이가 없었구요. 근데 이제 노래를 틀어놓고 이리 저리 돌아다니면서 들으신다? 하면 진짜 넘사벽 차이를 보여줍니다. 태블릿을 바닥에 가로로 놓은 기준으로 아래 쪽에 서 있을 때 s5e는 소리가 죽는다거나 하는게 없는데, s7 fe는 확실히 소리가 죽습니다. 듀얼vs쿼드 스피커 차이를 확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치만 물론 화면을 보고있는 상태에서는 큰 차이 없어요. 그리고 휴대성도 s5e가 더 좋죠. 보다 가볍고 컴팩트하니까요. 근데 그 외에는 s7 fe가 모두 다 좋습니다. ap로 인한 성능, 사후지원측면 개인차가 있지만 화면크기, 디자인 그리고 무엇보다 신제품인점... 하여 저는 고민 끝에 s7 fe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화면크기랑 디자인, ap차이(s5e는 확실히 약간의 버벅임이 있더라구요)가 저에겐 크게 다가왔어요 ㅎㅎ.. s5e는 처분하려 하다가 어머니 드리기로 했습니다. ㅎㅎ
그 두가지를 같이 가지고 계시군요! 말씀하신 의견에 동감합니다! 아몰레드와 lcd는 서로간의 장단점이 있죠! s7fe에 사용된 액정이 p3를 지원하는 액정이라 그정도의 비교가 가능 했던것 같습니다. s5e 분명 좋은 기기지만 이제 os업데이트도 기대하기 힘들어 놓아줘야하는 기기인것 같아요.
그냥 성능은 준수한 보급기인데 가격이 그렇지 안아서 욕먹는 제품. 와이파이 50중후부반때 모델이 있었다면 지금 FE가 먹는 욕 대부분은 '저정도 가격에 12.4인치 대화면 + 디지털 펜 사용 가능' 이라는 확실한 장점 때문에 대부분 '조금 아쉽다' 정도로 끝나거나 안나왔을 텐데 와이파이 모델은 없고 최소 출고가가 69만원 이라는 생각보다 높은 가격이 발목을 잡은 제품. 요즘이야 출시 프로모션으로 50 초중반때 구입이 가능하지만 프로모션 종료후 제값주고 사야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큰 화면 포기하면 비슷한 가격때에 성능면에서 앞서는 에어 4세대나 S7에게 비교대면서 중급기지만 비슷한 스팩의 모델이랑 경쟁하는게 아닌 자신보다 스팩이 높은 모델들이랑 비교/경쟁 해야 한다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됨. 반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A7라이트는 최소 출고가 15만이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10인치가 대부분인 중저가 시장에 8인치라는 희소성과 낮은 가격으로 8인치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는 미니 상대로 스팩에서는 2년전 모델인 5세대보다 밀리고 곧 출시 예정인 6세대에게 비비기도 힘든 팩이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현제 5세대보다 2배 이상 싼 가격으로 충분히 성장 가능이 있다는 걸 보면 FE는 와이파이 모델이 안나온다면 가격에서는 중저가 모델들에게 밀리고 가격때문에 비교 대상인 에어 4세대나 S7에 비해 성능이 밀리기에 S6라이트 처럼 롱런하기 힘든 제품이 될것 같아 여러모러 아쉬움 밖에 없는 제품.
1달전에 당근마켓에서 59만원주고 미개봉제품 미스틱블랙 128기가 6기가램 구매했습니다. 집에 컵퓨터가 없어서 집에서 삼성덱스로 간단한 영상편집과 문서작성 유튜브, 인터넷서핑, 음원사이트랑 악보를 동시에 키는 멀티윈도우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7이나 7+는 없지만 일단 12.4인치 화면이 정말 만족스럽고 120주사율을 써본적이 없어서 불편감을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S6LITE와 비교해서 버벅임이 적습니다. 59만원에 이 정도면 가성비가 좋은것같습니다.
이번 s7fe는 사실 새제품만보자면 뭐 못살건없다정돈됩니다. 근데 가성비를 비교해보자면 가성비가제일좋은건 s7이나 s7+를 중고로구입하시는게 제일 베스트라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로세스가 750 램4기가는 너무낮아요. 거의 보급형수준의 스팩인데다 4기가램의 문제는 갤럭시의 원ui가 생각보다 램을 많이잡아먹는데 이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만약 램사용량이 더늘어난다면 업데이트가 오히려 독이될겁니다. 굳이 fe로사신다면 6기가램으로 사시는게 좋습니다. 돈이 수십만원씩 차이나는것도 아니기에 1년쓰고 버리실거아니면 진짜 6기가사세요. 100프로 후회하는순간이 그것도 아주빠른시일에 올겁니다.
저도 s7 fe 그린으로 구매 했는데요,
노트북을 주력으로 사용하기에
태블릿은 영상시청 정도로만 쓰려던 터라
각종 it커뮤니티에서 '차라리 특가로 나온 s5e가 s-AMOLED패널에 쿼드 스피커로 영상시청에서는 훨씬 좋다'
라는 의견을 많이 접했어요.
거기에 혹해 두개 중 하나는 처분할 생각으로 s5e도 하나 구매해서 비교 해봤습니다.
비교해보니 확실히 s-AMOLED의 s5e가 디스플레이 품질이 뛰어났습니다. 같은 인물이 나오는 영상을 보면 머리카락 표현을 s5e가 s7 fe에 비해 정밀하게 표현하더라구요.
그러면 s7 fe는 별로냐? 전혀 아닙니다. 누가 영상 보면서 머리카락 하나하나 뜯어봅니까.. 오히려 큰 화면에서 주는 만족도가 더 컸습니다.
그러면 듀얼 vs 쿼드인 스피커는 어떠냐? 하신다면 이것 또한 차이는 확실히 있으나 s7 fe가 별로는 아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두기기 모두 스피커가 가로로 놓았을 때 좌우측면 상단에 있고, s5e는 좌우측면 하단에도 스피커가 있어요.
그래서 화면을 똑바로 들고 볼 때는 솔직히 큰 차이가 없어요. 오히려 음량은 기기크기 때문인지 s7 fe가 같은 조건에서 출력이 더 크더라구요. 음질도 큰 차이가 없었구요.
근데 이제 노래를 틀어놓고 이리 저리 돌아다니면서 들으신다? 하면 진짜 넘사벽 차이를 보여줍니다. 태블릿을 바닥에 가로로 놓은 기준으로 아래 쪽에 서 있을 때 s5e는 소리가 죽는다거나 하는게 없는데, s7 fe는 확실히 소리가 죽습니다.
듀얼vs쿼드 스피커 차이를 확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치만 물론 화면을 보고있는 상태에서는 큰 차이 없어요.
그리고 휴대성도 s5e가 더 좋죠. 보다 가볍고 컴팩트하니까요.
근데 그 외에는 s7 fe가 모두 다 좋습니다. ap로 인한 성능, 사후지원측면
개인차가 있지만 화면크기, 디자인 그리고
무엇보다 신제품인점...
하여 저는 고민 끝에 s7 fe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화면크기랑 디자인, ap차이(s5e는 확실히 약간의 버벅임이 있더라구요)가 저에겐 크게 다가왔어요 ㅎㅎ..
s5e는 처분하려 하다가 어머니 드리기로 했습니다. ㅎㅎ
그 두가지를 같이 가지고 계시군요!
말씀하신 의견에 동감합니다!
아몰레드와 lcd는 서로간의 장단점이 있죠!
s7fe에 사용된 액정이 p3를 지원하는 액정이라 그정도의 비교가 가능 했던것 같습니다.
s5e 분명 좋은 기기지만 이제 os업데이트도 기대하기 힘들어 놓아줘야하는 기기인것 같아요.
필기가 좋아서 의외였으나 전원버튼 불량으로 낼 서비스센터행
헐... ㅠㅡㅠ 안타깝네요.. 엄청 귀찮은데
ㅔ
그냥 성능은 준수한 보급기인데 가격이 그렇지 안아서 욕먹는 제품.
와이파이 50중후부반때 모델이 있었다면 지금 FE가 먹는 욕 대부분은
'저정도 가격에 12.4인치 대화면 + 디지털 펜 사용 가능' 이라는 확실한 장점 때문에
대부분 '조금 아쉽다' 정도로 끝나거나 안나왔을 텐데 와이파이 모델은 없고
최소 출고가가 69만원 이라는 생각보다 높은 가격이 발목을 잡은 제품.
요즘이야 출시 프로모션으로 50 초중반때 구입이 가능하지만
프로모션 종료후 제값주고 사야하는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큰 화면 포기하면 비슷한 가격때에 성능면에서 앞서는 에어 4세대나 S7에게
비교대면서 중급기지만 비슷한 스팩의 모델이랑 경쟁하는게 아닌
자신보다 스팩이 높은 모델들이랑 비교/경쟁 해야 한다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됨.
반면 비슷한 시기에 출시된 A7라이트는 최소 출고가 15만이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10인치가 대부분인 중저가 시장에 8인치라는 희소성과 낮은 가격으로
8인치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는 미니 상대로 스팩에서는 2년전 모델인
5세대보다 밀리고 곧 출시 예정인 6세대에게 비비기도 힘든 팩이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현제 5세대보다 2배 이상 싼 가격으로 충분히 성장 가능이 있다는 걸 보면
FE는 와이파이 모델이 안나온다면 가격에서는 중저가 모델들에게 밀리고
가격때문에 비교 대상인 에어 4세대나 S7에 비해 성능이 밀리기에
S6라이트 처럼 롱런하기 힘든 제품이 될것 같아 여러모러 아쉬움 밖에 없는 제품.
정확히 짚어 주셨내요. 저도 그렇게 생각 합니다.
와이파이가 출시되면 평가가 달라질것 같아요.
1달전에 당근마켓에서 59만원주고 미개봉제품 미스틱블랙 128기가 6기가램 구매했습니다.
집에 컵퓨터가 없어서 집에서 삼성덱스로 간단한 영상편집과 문서작성 유튜브, 인터넷서핑, 음원사이트랑 악보를 동시에 키는 멀티윈도우기능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S7이나 7+는 없지만 일단 12.4인치 화면이 정말 만족스럽고 120주사율을 써본적이 없어서 불편감을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S6LITE와 비교해서 버벅임이 적습니다.
59만원에 이 정도면 가성비가 좋은것같습니다.
저보다 딥하게 사용해 보셨네요. 영상편집도 되는군요! wifi모델이 더 좋은 apu로 변경되서 속쓰리지만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
@@BAE_TUBE 저 역시 셀룰러 모델을 구매하였고 뒤늦게 나온 와이파이버전이 스냅드래곤 778G를 달아서 매우 유감스럽습니다.. 나중에 기계가 오래되면 지금은 비교적 작은(?) 성능차이일지라도 나중에 프로세서의 영향력이 상당히 클텐데 아쉽네요
분명 업데이트되면 차이가 벌어질거에요 ㅠㅡㅠ
전 아패미니 갤탭S10.1 S-PEN LTE S7FE128 LTE
S10e S20U 보유하고 있습니다.
플레그쉽 폰을 사용하다 s7fe를 사용하시면 다소 버벅이는게 느껴지실듯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되게 친근하시네요~
감사합니다 ^^ 영상이 미숙해서 그렇게 느끼신것 같아요! 하하
멀티태스킹 필기가 궁금해요 유튜브 틀면서 필기하는거요
시간날때 해볼게요!! :)
저도 어제 받았는데 빨라야되 빨라야되 하는 느낌은 전혀 모르겠는데요
스넵드레곤 870을 탑제한 요가패드프로를 만져보고 s7fe를 만저보니 느껴지더라구요.
미세한 버벅임? 디즈니 24프레임 애니를 보다가 15프레임 일본애니를 본는 느낌같은??
같은 60hz 이지만 요가패드프로는 더 부드러운 느낌이 들었거든요.
요가패드 무슨 불량인가요?
마감이 안좋은곳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디스플레이는 진짜 잘 뽑음 lcd 인데. 탭s7 보다. 더 좋으ㅁ
맞아요!! lcd는 진짜 좋더라구요!
이번 s7fe는 사실 새제품만보자면 뭐 못살건없다정돈됩니다.
근데 가성비를 비교해보자면 가성비가제일좋은건 s7이나 s7+를 중고로구입하시는게 제일 베스트라보시면 되겠습니다.
프로세스가 750 램4기가는 너무낮아요.
거의 보급형수준의 스팩인데다 4기가램의 문제는 갤럭시의 원ui가 생각보다 램을 많이잡아먹는데 이후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시 만약 램사용량이 더늘어난다면 업데이트가 오히려 독이될겁니다.
굳이 fe로사신다면 6기가램으로 사시는게 좋습니다.
돈이 수십만원씩 차이나는것도 아니기에 1년쓰고 버리실거아니면 진짜 6기가사세요.
100프로 후회하는순간이 그것도 아주빠른시일에 올겁니다.
그렇게 치면 곧풀릴 fe 중고로 사는게 가성비 제일좋겠네요 ㅋㅋㅋ
@@hwane8837 아니죠.
애당초 fe할인가를 하더라도 s7이나 s7+중고보다도 가성비가떨어지는데 fe중고가가 반토막정돈나지않고서야 어림없습니다.
스냅750g에 4기가램은 진짜 너무저스팩인데 태블릿이 구입하고 오래쓰는걸 감안하며 더더욱 큰가격차이가 안나는 상위라인업 중고가 가성비가좋습니다.
fe가 할인가가아니라 출고가가 50수준이었다면 갓성비소리를 들었겠지만 보급형스팩에 네이밍은 s에 fe까지달고 a시리즈급스팩에 70의출고가는 이미 가성비 근처도가기힘든겁니다.
흐음 대충 많이비싼건아니지만 좀비싼가격?
정가가 60수준이었어야 정가취급받을수준이라고봅니다
@@hwane8837FE 중고 60임 ㅋㅋ
식라가 37이고 당근기준
사전예구가 가장쌈
@@박씨-p1j 출고가는 70이지만 실구매가격은 55만원 이니까요 좀 기다리면 40정도에 풀릴것같은데
@@hwane8837 지금 s7+도 진짜잘구하면 60에도 구해집니다. 사실상 fe의 가성비가가능하려면 어쨌든 출고가자체가 더낮아야한다는것이죠.
할인을하고 사은품을 주고 그런것보다 일단 기본출고가가 더낮아야한다고봅니다.
뭐 일단 12.4의 대화면태블릿이 몇종류없는상황이니 fe는 가격이착했던 부족해보이는 스팩이 좀더 보완이 되었던 둘중하나만 해줬어도 진짜 쩌는 태블릿이 나온것일탠데 아쉬울따름입니다.
이후 중고가격이나 아니면 할인을 얼마나 어디까지 해줄지를 지켜보긴해야겠으나 할인은 모르겠고 중고가는 잘하면 40이하를 기대가능할지도 모르겠네요.
네이버에서 사전예약으로 lte 128g 구매했는데 이것 저것 빼면 55만원에 산것 같은데 그거격 정도면 것성비인것 같습이다
출고가에 사는건 정말 아닌것 같습니다
Lte 나 5g 모델인 걸 생각하면 가격이 말이 안되는 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욕해야할 부분은 가격이 아니라 와이파이 모델을 출시하지 않은 것이 돼야할 것 같습니다.
저도 출고가라면 절대로 구매 안했을거에요 ^^:: 예판 할인가라면 추천할만한 수준같구요.
말씀하신 부분도 맞는 말입니다. 둘다 출시 했다면 덜 욕먹었을것 같아요.
@@BAE_TUBE 두세달 뒤면 예판 가격 정도로 가격 형성되는게 보통이라 꼭 당장 구매해야 해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천천히 실사용 리뷰 올라오는 것도 보고 사는게 현명한 소비자가 되는 방법인 것 같아요.
내구성은 s7+랑 비슷할까요..??
오히려 lcd 패널이 oled보다 두께가 굵게 땜시 내구성은 s7 fe가 더 좋을듯합뉘덩
아래분이 답해주셨는데 저역시 같은 생각 입니다.
4기가는 너무 작나... 후회되네여..
일단 후기들 보면 멀티많이 사용하는거 아니면 별차이 없다고 합니다.
그냥 밑바닥 스펙 내놓고 가격만 똥값이면 하는말 가성비?????
출시가로를 가성비가 없는 제품이 맞아요! 그런데 예판 할인가격을 보면 납득할만한 수준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판매하는지가 관건 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