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무궁화랑입니다. 정성스러운 소개 영상 감사드립니다. 1인 브랜드라 손이 모자라 주문 들어온 제품을 공들여 만들어 보내드리는 걸 우선순위로 두다보니 홍보나 마케팅은 커녕 인스타그램 게시글도 못 올리고 신상도 못 낸지 어언 2년이 되갑니다만..정성들여 만든 좋은 제품이 결국 홍보이자 마케팅이고 브랜딩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즐겨보는 채널에 소개되어 영광이고 한국 들어오셨다니 시간되실 때 매장 놀러오셔서 얼굴뵙고 대화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쩍 추워진 겨울 건강챙기시구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패션 전공하고 업에 잠깐 있다가 나온 사람이라 사실 함부로 남의 브랜드에 대해 언급하긴 좀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부분이 있어서 몇가지만 남겨봅니다. 심한 오지랖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1. 제품 자체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상당히 아름답고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중간에 볼드하게 로고가 양 옆으로 들어간 무궁화반지같은 건 갑자기 섬세한 수공예 한국 브랜드에서 우정반지 브랜드로 방향이 바뀌는 것 같아 매우 아쉽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이트 살펴보면 섬세한 느낌이 더 많았는데 그런 제품 위주로 통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2. 로고 또한 전반적으로 섬세한 아이들이 많은 브랜드 치고는 조금 강한 것 같습니다. 곡선이 들어가긴 했으나 전체적으로 갇혀있고 자유로워 보이지 않고 각져서 이 로고가 브랜드를 대변해줄만한 로고인지 저는 잘 모르겠어요. 바꾸지 않는다면 무궁화 팔찌에 아주 작게 들어간 것처럼만 사용하거나 혹은 제품에는 로고 대신 무궁화랑을 영문 약자 등으로 표현하는 정도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바꾼다면 조금 더 추상적이고 유려한 방향이 좋지 않을까 싶으며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게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3. 반지 등을 거친 질감의 돌이나 한국적인 디테일 위에 놓고 룩북 찍으신 건 정말 아릅답고 좋은데, 사람이 들어간 룩북은 갑자기 완성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안 유명한 힙합가수가 찬조출연해주는 느낌이 들고, 모델들도 좀 아는 지인들 느낌이고 왜 저런 약간 르메르 가디건?같은 걸 입고 찍었지? 그것도 잘 모르겠어요. 그냥 깔끔하게 사람 빼고 제품만 보여주는 방식으로 가든지, 사람을 넣는다면 컨셉을 확실히 하고 감도가 아주 높은 작가들과 스타일리스트들을 섭외해서 해야할 것 같아요. 아니면 손이랑 손목, 목 등에 제품만 깔끔하게 착용하고 클로즈업하는 방식으로 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4. 다양한 다른 브랜드 룩북 등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예 하이엔드 브랜드 룩북 미우미우나 셀린, 샤넬 등을 보시는 것도 좋고 고로스나 크롬하츠같은 매니악한 브랜드나, 대체적으로 전통적인 느낌의 악세는 일본이 잘하기도 하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단정하긴 어렵겠지만 모던한 쪽 보다는 약간 매니악해보이는 쪽이 더 브랜드랑 맞을 것 같긴 하네요. 5. 그리고 한국적인 옷을 시도하는 브랜드 중 단하같은 브랜드는 브랜딩을 잘하고 있는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체적으로 프린팅, 패턴 등이 강세라 좀 다른 분류긴 하나 어쨌든 한국적인 브랜드를 어떻게 좀 더 매끄럽게 풀 수 있나 예를 들어 메종을 붙인다거나, 외국인 모델을 쓰거나, 전통적이긴 하나 현대적인 무드와 인테리어, 세련됨을 갖추거나 뭐 이런 매끄러움, 현대와의 접점 등이 참고할만한 것 같습니다.
@@kihoonlee9257 스테레오타입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뭐 정답이 뭘까를 생각하면 없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꼭 어떤 관념을 따라야 브랜드가 잘 되는 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제 피드백도 피드백일뿐이지 사실 본인의 신념이 그와 다르고 그게 잘 될 수도 있는 거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패션뿐만 아니라 디자인쪽 디깅을 하고 있는데, 잘하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브랜드의 통일성, 일관화, 무드 조성 이런 컨셉이 확실하게 되어있는 편이긴 합니다. 무궁화랑은 아이템 자체는 예쁜 것들이 많은데 그걸 담아내는 그릇이 조금 에러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단순히 제품만 예뻐서 되는 게 아니라 마케팅도 중요하고 담아내는 디자인과 브랜딩, 패키지 등 너무나도 요소가 많습니다. 매장이 있다면 그 매장의 분위기도 중요할 수 있고요. 어떤 면에서는 많은 부분이 고정관념처럼 느껴질 수 있고 정해진 게 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으나 사실 소비자한테 전달할 때 그만큼의 일관성이 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하고, 아니면 굉장히 파격적이거나 매력적이거나 무언가를 더 끌어와야 한다는 뜻이긴 합니다. 제품 외에 아예 자신이 없으면 그 분야에서 매우 감도가 높은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나머지를 최소화하는 것도 방법이죠. 무궁화랑 브랜드를 그 자체로 안 봤다고 하시는데 제가 이해한 바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이라면 뭐 그 자체를 인정해주고 받아들여준다 이 의미가 통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브랜드는 그게 아닌 거겠죠. 얼마나 매력적인가, 아름다운가, 스토리가 무엇인가, 살만한가, 파격적인가, 트렌디한가, 전통적인가, 섬세한가, 어떤 특징이 있나, 브랜딩은 일관성이 있나, 없다면 왜 없는가, 왜 이 브랜드를 사야 하는가 등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보는 게 그 자체로 보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적인 수공예 전통 브랜드니까 이래야 한다라는 관념을 가졌다면 저보다 훨씬 더 전통적이고 예스러운 분위기의 브랜딩을 추천드렸겠죠.
안녕하세요 무궁화랑입니다. 정성스러운 소개 영상 감사드립니다. 1인 브랜드라 손이 모자라 주문 들어온 제품을 공들여 만들어 보내드리는 걸 우선순위로 두다보니 홍보나 마케팅은 커녕 인스타그램 게시글도 못 올리고 신상도 못 낸지 어언 2년이 되갑니다만..정성들여 만든 좋은 제품이 결국 홍보이자 마케팅이고 브랜딩 아닐까 싶습니다. 평소 즐겨보는 채널에 소개되어 영광이고 한국 들어오셨다니 시간되실 때 매장 놀러오셔서 얼굴뵙고 대화 나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쩍 추워진 겨울 건강챙기시구요. 감사합니다.
이미 보고계셨다니 기쁩니다!
안그래도 시간내서 가보려고했는데 꼭 한번 구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패션 전공하고 업에 잠깐 있다가 나온 사람이라 사실 함부로 남의 브랜드에 대해 언급하긴 좀 어렵지만 개인적으로 느끼는 부분이 있어서 몇가지만 남겨봅니다. 심한 오지랖 미리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1. 제품 자체는 종류를 가리지 않고 상당히 아름답고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데 중간에 볼드하게 로고가 양 옆으로 들어간 무궁화반지같은 건 갑자기 섬세한 수공예 한국 브랜드에서 우정반지 브랜드로 방향이 바뀌는 것 같아 매우 아쉽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이트 살펴보면 섬세한 느낌이 더 많았는데 그런 제품 위주로 통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아요.
2. 로고 또한 전반적으로 섬세한 아이들이 많은 브랜드 치고는 조금 강한 것 같습니다. 곡선이 들어가긴 했으나 전체적으로 갇혀있고 자유로워 보이지 않고 각져서 이 로고가 브랜드를 대변해줄만한 로고인지 저는 잘 모르겠어요. 바꾸지 않는다면 무궁화 팔찌에 아주 작게 들어간 것처럼만 사용하거나 혹은 제품에는 로고 대신 무궁화랑을 영문 약자 등으로 표현하는 정도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바꾼다면 조금 더 추상적이고 유려한 방향이 좋지 않을까 싶으며 전문가와 상담하시는 게 바람직한 것 같습니다.
3. 반지 등을 거친 질감의 돌이나 한국적인 디테일 위에 놓고 룩북 찍으신 건 정말 아릅답고 좋은데, 사람이 들어간 룩북은 갑자기 완성도가 좀 떨어지는 느낌이 듭니다. 안 유명한 힙합가수가 찬조출연해주는 느낌이 들고, 모델들도 좀 아는 지인들 느낌이고 왜 저런 약간 르메르 가디건?같은 걸 입고 찍었지? 그것도 잘 모르겠어요. 그냥 깔끔하게 사람 빼고 제품만 보여주는 방식으로 가든지, 사람을 넣는다면 컨셉을 확실히 하고 감도가 아주 높은 작가들과 스타일리스트들을 섭외해서 해야할 것 같아요. 아니면 손이랑 손목, 목 등에 제품만 깔끔하게 착용하고 클로즈업하는 방식으로 할 수도 있을 것 같구요.
4. 다양한 다른 브랜드 룩북 등을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예 하이엔드 브랜드 룩북 미우미우나 셀린, 샤넬 등을 보시는 것도 좋고 고로스나 크롬하츠같은 매니악한 브랜드나, 대체적으로 전통적인 느낌의 악세는 일본이 잘하기도 하니 참고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단정하긴 어렵겠지만 모던한 쪽 보다는 약간 매니악해보이는 쪽이 더 브랜드랑 맞을 것 같긴 하네요.
5. 그리고 한국적인 옷을 시도하는 브랜드 중 단하같은 브랜드는 브랜딩을 잘하고 있는 브랜드가 아닐까 싶습니다. 대체적으로 프린팅, 패턴 등이 강세라 좀 다른 분류긴 하나 어쨌든 한국적인 브랜드를 어떻게 좀 더 매끄럽게 풀 수 있나 예를 들어 메종을 붙인다거나, 외국인 모델을 쓰거나, 전통적이긴 하나 현대적인 무드와 인테리어, 세련됨을 갖추거나 뭐 이런 매끄러움, 현대와의 접점 등이 참고할만한 것 같습니다.
@@Graphpapereal 피드백이 적절하지 않은 부분도 보이는디 무궁화랑 브랜드를 그 자체로 안 보시고 한국적인 수공예 브랜드이니까 이래야 한다는 스테레오타입이 있으신건 아닌가 합니다
@@Graphpapereal 조언 감사드립니다 참고하겠습니다 🙇🏻♂️
@@kihoonlee9257 스테레오타입을 말씀하시는 건가요? 뭐 정답이 뭘까를 생각하면 없다고 느낄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꼭 어떤 관념을 따라야 브랜드가 잘 되는 건 아니니까요. 그리고 제 피드백도 피드백일뿐이지 사실 본인의 신념이 그와 다르고 그게 잘 될 수도 있는 거기도 합니다.
그러나 저도 지속적으로 브랜드 패션뿐만 아니라 디자인쪽 디깅을 하고 있는데, 잘하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브랜드의 통일성, 일관화, 무드 조성 이런 컨셉이 확실하게 되어있는 편이긴 합니다. 무궁화랑은 아이템 자체는 예쁜 것들이 많은데 그걸 담아내는 그릇이 조금 에러가 있다고 생각하는 편이에요. 단순히 제품만 예뻐서 되는 게 아니라 마케팅도 중요하고 담아내는 디자인과 브랜딩, 패키지 등 너무나도 요소가 많습니다. 매장이 있다면 그 매장의 분위기도 중요할 수 있고요.
어떤 면에서는 많은 부분이 고정관념처럼 느껴질 수 있고 정해진 게 있다고 느껴질 수도 있으나 사실 소비자한테 전달할 때 그만큼의 일관성이 중요하다는 뜻이기도 하고, 아니면 굉장히 파격적이거나 매력적이거나 무언가를 더 끌어와야 한다는 뜻이긴 합니다. 제품 외에 아예 자신이 없으면 그 분야에서 매우 감도가 높은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나머지를 최소화하는 것도 방법이죠.
무궁화랑 브랜드를 그 자체로 안 봤다고 하시는데 제가 이해한 바가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사람이라면 뭐 그 자체를 인정해주고 받아들여준다 이 의미가 통할지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브랜드는 그게 아닌 거겠죠. 얼마나 매력적인가, 아름다운가, 스토리가 무엇인가, 살만한가, 파격적인가, 트렌디한가, 전통적인가, 섬세한가, 어떤 특징이 있나, 브랜딩은 일관성이 있나, 없다면 왜 없는가, 왜 이 브랜드를 사야 하는가 등에 대한 고민을 하면서 보는 게 그 자체로 보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적인 수공예 전통 브랜드니까 이래야 한다라는 관념을 가졌다면 저보다 훨씬 더 전통적이고 예스러운 분위기의 브랜딩을 추천드렸겠죠.
이런 건 도대체 어떻게 아는 건가요 형님..
무신사가 판치는 세상에서 형님은 유일한 빛입니다
저에겐 이런 댓글이 빛입니다 감사합니다..
무신사 억까 특
언,그,아 입음.
경조사 갈 때 입을 셋업조차 없음.
그냥 븅신임.
@@beastzim 언 그 아가 뭐죠? 진짜 궁금해서요ㅎ
멋을 쫓다보니 그 끝엔 한국이… 무궁화랑 진심 멋짐👍👍👍
최겨울 채널에서 본 브랜드네요 멋랩에서 소개 해주시니 괜히 반갑네요 굿
감사합니다
무궁화랑 얘긴가? 하고 들어오니까 진짜 무궁화랑 얘기였누 ㅋㅋㅋ 무궁화랑 예쁨
오! 무궁화랑 좋아요 🙌
제목에서 오해를, 영상 내용에선 벅찬 감동을.
멋랩 진짜 개멋진 브랜드만 추천햐주시네요 무궁화랑 집에 있는데 간지나요
이번 컨텐츠는 정말 참을 수가 없네요 >__
전에도 썼지만 이채널..
유명해져야하는데…더 잘되야하는데..
나만보고싶드..😟😫
한국적인 것을 좋아하신다면...! Gort도 한번 소개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열카시절에 봤었는데 형님이랑 같은분인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여기 시치미 반지 멋짐
이 가락지 정말 예쁘더라구요
이너나 신발도 좋은 영상 기대중입니다!
진심으로 궁금한건데 혹시 저게 퀄이 좋은건가요..?
저도 전에 반지 알아보다가 우리나라에 이런 브랜드도 있구나.. 생각하며 정말 멋있다고 생각했었습니다!
영상 잘 봤습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멋랩은 진또배기다
알리님도 진또배기 구독자
주인장이 참 멋있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 많이 소비되서 매니악한 쪽으로 가지말고 이대로 쭉 가면 앞으로 나이들어서도 이 채널 보면서 옷 고를듯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미쳤다🔥🔥🔥
이런 컨텐츠 너무 좋습니다. 한국의 문화와 전통이 패션과 관련된 !!! 좋아요 2천개 누르고 가겠습니다.
2:01 멋랩님 혹시 이 때 반지 찾으실 때 사용하셨던 사이트 알 수 있을까요? ㅜㅜ 은반지 저도 찾고있는데 넓게 모든 브랜드를 보고싶어서요
영상 똑똑하게 잘 만드시네요...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형님 마인드 자체가 그냥 씨발 존나 멋있습니다...
지금 당장 사러갑니다 너무 이쁘네요 그것보다 무궁화라니...크...
멋lab님이 리뷰해준 모든 제품 다 구매했습니다..ㅋㅋㅋ 느낌 있는 사람이라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신발 가방도 컨텐츠 올려주시길 존버중입니다
우리 고유의 것도 멋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더 알면 좋겠습니다! ㅎㅎ
무스탕 영상 좀 만들어주세요
안 그래도 팔찌 하나 할까 해서 뭐 없나 찾고 있었는데 감사 합니다!!
일단 믿고 따봉 누른다음에 본다
크…👍👍👍
우리나라가 타국보다 사대주의적인 선향이 좀 더 있는 이유는 침략->구호의 역사를 겪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혹시 국내 브랜드 떠그클럽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무궁화랑 몇개있는데 좋습니다! 약간 크롬하츠 느낌나긴하지만,,, 한국브랜드 사랑합니다
제가 근데 악세서리는 지식이나 안목이 없어서 그런데 무궁화랑의 제품 가격은 왜 10만원 중후반대인가요?
그 가격만큼 예쁘고 잘만들어진건지 아니면 공예사가 이름있는 분이신지 잘 모르겠어서요...
실버악세사리에 관심이 없으시고 가격만 보면 비싸게 느껴지실수도 있는데 제가 아는 대부분의 디자인들어간 실버 악세사리는 최소 이정도는 하는것같습니다 오히려 전 합리적인 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뭐 하나 사서 이것만 하고다닙니다 ㅎㅎ
아직 부족하다퀄이.
무궁화랑 오랫만이네 ㅋㅋㅋ
Krome hearts 👍
한국적인 거 좋아하시면 조선호랑이, 하플리 라는 브랜드도 한번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한국적인 무드, 한국의 고전적인 아름다움들을 현대적으로 잘 해석하는 브랜드에요 최근에 뉴욕 타임스퀘어에 메인 광고도 나왔다고 하더라구요 클래식한 무드는 아니지만 제법 멋져요
형 검정바지영상 언제올라와
다비드 아발론도 국내브랜드 중 커스텀주얼리로 유명하더라구요
와 귀걸이 진짜 이쁜데 선물해줄 여자친구가 없네요 ㅠㅠ
아….. 눈물이…
바지 검은색 시리즈는 언제 나오나요
아이템이나 아이디어가 준비되면 해보도록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ㅜ
@@mutlab 아쉽네요...치노팬츠 영상으로 입문해서 기대 많았는데
언제가 되던 기다리겠습니다.
시치미 반지 존나멋있나..
와~이건 인정.! 대한민국 대표부랜드로 키워야할 상품이라고 봅니다.
실버주얼리랑 무궁화랑 어울린다생각하나? ㅋㅋㅋㅋㅋㅋ
안어울릴건 뭐임?
무궁하츠
광고인가요
광고아닙니다 광고면 광고라고 표기합니다 :)
저런거 10개 살바에 크롬하츠 하나를 더 사세요.....ㅋㅋㅋㅋ
예전엔 그게 무슨말인가 했지만 이제는 이해되는 한국적인것이 세계적이다라는 말 한국의 것이 세계제일이다는 것이 아닌 고유한 것이가지는 가치
차라리 진짜 실버로 만들지.. 안 그래도 20만원 시작가인데.. 거 실버로 만들어봤자 50이상 뚝딱 뛸라고..
진짜 실버입니다.. ㅎ 모든 실버악세사리와 같은 실버925입니다
실버잖아요 ㅋㅋ
이건 오마주의 영역이네요. 카피할거면 차라리 이런식으로 카피하면 좋겠다… 좋은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