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나 잘 봤습니다. CEO가 말을 굉장히 잘하네요.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뛰어난 유능한 ceo여서 마음이 놓이네요 ㅋㅋ. 좋은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중국에서 동영상 플랫폼은 빌리빌리 + 더우인 or 콰이쇼우 + 아이치이 or 텐센트비디오 를 즐겨 사용할 것 같아요. 미드텀 영상채널에서 딱히 경쟁자도 없는거 같고.. 저는 현재 빌리빌리가 2016년 즈음의 한국의 유튜브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당시에 유튜브 보는 사람들이 지금처럼 많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보는 사람만 보는...그런? 그러나 현재 유튜브 안보는 사람 찾기 어렵듯이, 빌리빌리도 다양한 컨텐츠로 인해 빠르게 Gen-Z에서 전세대를 아우르는 동영상 플랫폼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들이 퍼블리싱하는 게임 및 독자적인 IP들도 굉장히 확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솔직히 개인적으로 상상을 좀 더 펼치자면 동남아 시장까지도 영향력을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타쿠 및 서브 컬쳐 문화가 서구권보다 동아시아에 좀더 크게 먹히는거 같거든요 근데 한가지 최근 3개월동안 급등한 주가가 조금 걱정이 됩니다. 제가 정말 대략적으로 한번 생각해봤는데 유튜브의 현재 추정 기업가치는 230B$ 정도로 검색이되는데, 중국을 제외한 62억 인구가 Target이고 빌리빌리는 중국을 모두 차지했을때 14억 인구가 Target, Rough 하게 230B * 14/62 = 52B$ 가 됩니다. 현재 21/02/08 기준으로 49B$ 이네요 youtube를 기준으로 한다면, 현재 가치는 빌리빌리가 중국시장을 모두 장악했을때의 가치가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근데, 저 유튜브의 추정 기업가치라는것도 조금 의심히 가긴 합니다... 이번에 트럼프가 틱톡 미국사업부 매각하라고 했을때 MAU 1억명 정도되는 틱톡의 가치를 60B $라고 매겼고, 콰이쇼우 같은경우 이번에 2/5일날 상장할때 1.23T 홍콩달러 (178조원, 약 160B$ ), 제가 알기로 틱톡은 MAU 5억, 콰이쇼우는 MAU 4억으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2019년에 MAU 20억이 넘어가는 유튜브가 230B밖에 안된다? 조금 의심이 가긴합니다. 혹시 현지 증권사에선 빌리빌리에 대한 예상 주가 제시해 놓은게 있나요? 곧 홍콩 상장이라는데 궁금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2020년 이후 이용자수와 UP主들의 눈에 띄는 확장에 힘입어 주가가 많이 상승했고, 미국/중국/홍콩증시의 전반적인 시황과 자금수급에 따라 주가가 좀 흔들리는 경우가 나타날 수도 있겠지만(물론 이 점은 모든 종목에 해당되는 사항하겠지만), bilibili 자체를 보면 아직 성장, 확대되가는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고 봅니다.
커뮤니티나 창작자들을 챙기고 핵심을 챙기는게 좋네요. 돈이야기하고 수익이야기하면 투자하기 꺼려지는데 유투브가 10억명 넘게 쓰는걸로 아는데 빌리빌리는 동남아나 남미 아프리카 기타아시아쪽으로 진출할 여지가 있을까요? 중국내 젊은 인구 3억명 정도는 이런수준이면 이미 할만한 사람들은 다하는듯 한데. 해외 시장을 열거나 유저별 결제비용을 올리거나 해야할텐데 그런 비전도있는지 궁금하네요. 47분 동안이나 고생하셨어요! 감사히 잘봣습니다.
bilibili의 전신이 애니메이션 마니아 커뮤니티이고 창업자인 Xu Yi가 bilibili 총재를 맡고 있어서 플랫폼의 정체성에 대해서는 이분의 의지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Chen Rui 회장도 어렸을 때 공부 안하고 맨날 애니메이션만 봤다고 하지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여자분(85년생)은 사업의 외연확장(즉 분야라는 분계선을 타파하는)쪽을 강화하고 있고. 중국에서도 아직 할게 많은 상황이라 현재 사업의 중심은 중국이지만, 작년말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이미 현지 언어버전의 앱을 출시했고 ACG위주인걸로 알고 있음. 물론 아직 본격적인 그런 마케팅은 아직 안하고 있는 단계.
@@jinling 태국과 말레이시아로 이미갓군요. 기존 중국 컨텐츠들 자막만 자동으로 좀되도 아이플라이텍이랑 좀 협업해서 영어자막이나 해당 국가언어로 바로 번역되면 굳이 진출안해도 빌리빌리자체 트랙픽이 더 좋을것같아서. 저도 예전에 몇개 봐보고싶었는데 언어가ㅜ 답글 감사해요.
좀 다른 얘기일 수 있지만, 대학에서 언어를 전공한 자로서 드는 느낌은 전문지식은 나중에 회사 다니면서 어느 정도 배울 수 있겠지만, 언어라는건 절대 하루이틀에 되는게 아니라는...고2 때 선생님 권유로 거의 이공계로 넘어갈 뻔 했는데, 지금 보면 언어를 전공한게 나쁘지는 않은거 같네요. 근데 이공계 갔으면 전 아마 지금 화웨이 같은 기업에서 고액연봉 받는 기술인력으로 일하고 있을지도....^^ 즐주 되세요~~
박**님, 요**님 질문에 대한 답장: bilibili의 중국현지 증권사의 목표주가를 물어보셨는데, 시스템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남겨주신 댓글에 답글을 다는데 계속 오류가 발생해서 여기 고정댓글로 남겨드릴게요. -- “홍콩상장은 이미 진행 중인데 때가 되면 명확한 일정이 공개되겠죠. 1/26 국신증권 178홍콩달러, 1/16 광대증권 140홍콩달러. 실적컨센은 계속 적자, 단 2022년부터 적자 큰폭 축소.”
4탄 니오 창업자 심층 인터뷰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제나 찐중투입니다~~♡
감사합니다
너무나 잘 봤습니다. CEO가 말을 굉장히 잘하네요. 프레젠테이션 능력이 뛰어난 유능한 ceo여서 마음이 놓이네요 ㅋㅋ. 좋은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중국에서 동영상 플랫폼은 빌리빌리 + 더우인 or 콰이쇼우 + 아이치이 or 텐센트비디오 를 즐겨 사용할 것 같아요.
미드텀 영상채널에서 딱히 경쟁자도 없는거 같고..
저는 현재 빌리빌리가 2016년 즈음의 한국의 유튜브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 당시에 유튜브 보는 사람들이 지금처럼 많지 않았던거 같습니다. 보는 사람만 보는...그런?
그러나 현재 유튜브 안보는 사람 찾기 어렵듯이, 빌리빌리도 다양한 컨텐츠로 인해 빠르게 Gen-Z에서 전세대를 아우르는 동영상 플랫폼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들이 퍼블리싱하는 게임 및 독자적인 IP들도 굉장히 확장성이 높다고 생각하는데요, 솔직히 개인적으로 상상을 좀 더 펼치자면 동남아 시장까지도 영향력을 넓힐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타쿠 및 서브 컬쳐 문화가 서구권보다 동아시아에 좀더 크게 먹히는거 같거든요
근데 한가지 최근 3개월동안 급등한 주가가 조금 걱정이 됩니다.
제가 정말 대략적으로 한번 생각해봤는데
유튜브의 현재 추정 기업가치는 230B$ 정도로 검색이되는데, 중국을 제외한 62억 인구가 Target이고
빌리빌리는 중국을 모두 차지했을때 14억 인구가 Target, Rough 하게 230B * 14/62 = 52B$ 가 됩니다. 현재 21/02/08 기준으로 49B$ 이네요
youtube를 기준으로 한다면, 현재 가치는 빌리빌리가 중국시장을 모두 장악했을때의 가치가 나오는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근데, 저 유튜브의 추정 기업가치라는것도 조금 의심히 가긴 합니다...
이번에 트럼프가 틱톡 미국사업부 매각하라고 했을때 MAU 1억명 정도되는 틱톡의 가치를 60B $라고 매겼고,
콰이쇼우 같은경우 이번에 2/5일날 상장할때 1.23T 홍콩달러 (178조원, 약 160B$ ), 제가 알기로 틱톡은 MAU 5억, 콰이쇼우는 MAU 4억으로 알고있습니다.
근데 2019년에 MAU 20억이 넘어가는 유튜브가 230B밖에 안된다? 조금 의심이 가긴합니다.
혹시 현지 증권사에선 빌리빌리에 대한 예상 주가 제시해 놓은게 있나요? 곧 홍콩 상장이라는데 궁금합니다.
오늘도 유익한 컨텐츠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시스템문제때문인지 모르겠는데 답글이 계속 오류가 나서 본 영상 밑에 고정댓글로 글 남겨드렸습니다.
빌리빌리 작년 중순부터 투자 중이라서 정말 도움되는 영상입니다. 항상 감사해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고 2021년에도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대단히 고맙습니다
와 이런 콘텐츠도 ! 정말 감사하게 보겠습니다! 빌리빌리 엄청납니다 수익률이 250프로가 넘어가서 더 투입하기가 무섭네요 너무 올라서 ㅠ 앞으로의 성장 더 어마무시할 것 같습니다.
2020년 이후 이용자수와 UP主들의 눈에 띄는 확장에 힘입어 주가가 많이 상승했고, 미국/중국/홍콩증시의 전반적인 시황과 자금수급에 따라 주가가 좀 흔들리는 경우가 나타날 수도 있겠지만(물론 이 점은 모든 종목에 해당되는 사항하겠지만), bilibili 자체를 보면 아직 성장, 확대되가는 여지가 많이 남아있다고 봅니다.
작년부터 가장 핫한 기업인 빌리빌리 정보 감사해요! 좋아요 꾹 누릅니다!
커뮤니티나 창작자들을 챙기고 핵심을 챙기는게 좋네요. 돈이야기하고 수익이야기하면 투자하기 꺼려지는데
유투브가 10억명 넘게 쓰는걸로 아는데 빌리빌리는 동남아나 남미 아프리카 기타아시아쪽으로 진출할 여지가 있을까요?
중국내 젊은 인구 3억명 정도는 이런수준이면 이미 할만한 사람들은 다하는듯 한데.
해외 시장을 열거나
유저별 결제비용을 올리거나 해야할텐데 그런 비전도있는지 궁금하네요.
47분 동안이나 고생하셨어요!
감사히 잘봣습니다.
bilibili의 전신이 애니메이션 마니아 커뮤니티이고 창업자인 Xu Yi가 bilibili 총재를 맡고 있어서 플랫폼의 정체성에 대해서는 이분의 의지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Chen Rui 회장도 어렸을 때 공부 안하고 맨날 애니메이션만 봤다고 하지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여자분(85년생)은 사업의 외연확장(즉 분야라는 분계선을 타파하는)쪽을 강화하고 있고.
중국에서도 아직 할게 많은 상황이라 현재 사업의 중심은 중국이지만, 작년말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이미 현지 언어버전의 앱을 출시했고 ACG위주인걸로 알고 있음. 물론 아직 본격적인 그런 마케팅은 아직 안하고 있는 단계.
@@jinling 태국과 말레이시아로 이미갓군요.
기존 중국 컨텐츠들 자막만 자동으로 좀되도
아이플라이텍이랑 좀 협업해서 영어자막이나 해당 국가언어로 바로 번역되면 굳이 진출안해도 빌리빌리자체 트랙픽이 더 좋을것같아서. 저도 예전에 몇개 봐보고싶었는데 언어가ㅜ
답글 감사해요.
좀 다른 얘기일 수 있지만, 대학에서 언어를 전공한 자로서 드는 느낌은 전문지식은 나중에 회사 다니면서 어느 정도 배울 수 있겠지만, 언어라는건 절대 하루이틀에 되는게 아니라는...고2 때 선생님 권유로 거의 이공계로 넘어갈 뻔 했는데, 지금 보면 언어를 전공한게 나쁘지는 않은거 같네요. 근데 이공계 갔으면 전 아마 지금 화웨이 같은 기업에서 고액연봉 받는 기술인력으로 일하고 있을지도....^^ 즐주 되세요~~
좋네요. 그런데 중국어가 더 작거나 음소거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박**님, 요**님 질문에 대한 답장:
bilibili의 중국현지 증권사의 목표주가를 물어보셨는데, 시스템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남겨주신 댓글에 답글을 다는데 계속 오류가 발생해서 여기 고정댓글로 남겨드릴게요. -- “홍콩상장은 이미 진행 중인데 때가 되면 명확한 일정이 공개되겠죠. 1/26 국신증권 178홍콩달러, 1/16 광대증권 140홍콩달러. 실적컨센은 계속 적자, 단 2022년부터 적자 큰폭 축소.”
찐링님 답변 감사합니다 감동이에용
월요일이 제일 힘든날인데 좋은하루되세요
뽜이팅
빌리빌리 성장성은 무궁무진할듯해요
자세한 설명 너무감사합니당
찐링님 홍콩에도 2차 상장할 가능성있나요?
최근 증권사 리포트 목표주가는 어느정도 잡고있는지궁금해용
오늘 유튜브 시스템이 좀 불안정한 느낌이 드는데, 답글이 화면에 반영됐는지 모르겠어요.
시스템이 불안정한지 안보여요
다음에 다시 여쭤볼게용
즐거운 주말되세요 찐링님 화이팅
본 영상 밑에 고정댓글로 글 남겨드렸습니다.
감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