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ittory 리뷰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제품이 필요하시죠? 그럼 제품을 구매해 리뷰하거나 업체에 리뷰용 제품을 요청해 영상을 찍는게 옳다고 봅니다. 제품 판매자가 왜 손해를 감수해야 하나요? 정상적으로 판매한 제품이 유튜버의 영상제작을 위한 용도로 언박싱되고 반품된다는건 일반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힘드네요.. 제품 구매하실때 언박싱영상찍고 반품한다고 하셨나요? 그걸 알고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제조원이든 판매 본사든 홍보목적으로 유튜버의 언박싱 영상이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는 이들에게 정상적으로 제공받는다면 모를까 일반적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그런식으로 구매하고 반품하는 행동은 분명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 보호법은 일반의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이지 이렇게 자신의 목적만 채우고 타인의 손해에 무신경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이 아닙니다.
@@juun5117 틀린말은 아니지만 판매자도 영상 리뷰용인걸 알고 제품을 제공해주는 겁니다. 문자로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오히려 제품 판메수가 적다보니까 인프루언서들이 리뷰를 해주면 좋아합니다. 하지만 스폰은 아니기 때문에 구지 설명하지도 않았고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본 제품은 일반 소비자에게 재 판매가 안되는걸로 알고있지만 나중에 중고로 나올수는 있겠죠. 더군다나 저는 제품 리뷰를 요청받고 리뷰를하는 유튜버가 아니였기 때문에 더더욱 이 제품이 필요가 없었고요. 원래 제가 필요로 한 제품을 사서 리뷰를 했기때문에 이런일은 있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요청이 하도 많이와서 한거고 어떠한 법도 어기지 않은것 같네요. 판매자가 알고 제품을 제공했기 때문에 (스폰은 아니고) 문제없다고 봅니다.
@@techittory 판매자의 요청으로 언박싱및 리뷰를 하셨다면 말씀하신 것 처럼 "굳이 설명하지도 않았고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다."라는 생각을 그대로 유지하셨으면 좋았을 텐데, 영상속에서는 앞뒤 상황 설명 없이 "필요가 없으니 반품할 것"이라는 말이 나왔죠.. 저처럼 오해하는 사람들이 없을까요? 요청에 의한 리뷰였음을 영상초반에 알렸다면 반품을 한다고 해도 이상할게 없고, 직접 구매한 것이라면 언박싱이후 그냥 버려도 잘못은 아닐겁니다. 그러나 반품을 하느냐 버리느냐 이를 영상에 언급하느냐 안하느냐는 큰 차이가 있겠죠.. 정확한 정보, 유용한 정보도 중요하겠지만 출연자의 말과 생각도 중요할 것입니다. 정보에 대한 신뢰나 채널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는 부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juun5117 물론 불필요한 언급으로 오해를 살수 있고 그건 제 잘못입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거처럼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깊게 생각하진 않을 거 같네요. 대부분 영상을 정보나 팁을 얻기 위해서 보지 이런 사소한 것들을 지적하고 간섭하려고 보진 않으니까요. 구독자라면 더더욱 아니지요. 영상에서도 아주 짧게 잠깐 언급이 되었고 언급한 이유는 영상을 올린 후에 받은 많은 질문 때문이었습니다 (저번에 올린 DT100 영상). 물론 깊게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수 있죠. 그걸 비난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 시청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면 영상을 안 보면 되는 심플한 방법도 있음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이번 영상은 저번 영상에서 받은 피드백을 위주로 제작되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유튜브를 하다 보면 따라야 할 규정도 많고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그렇듯 저도 최대로 많은 사람들께 도움이 되는 영상을 올리려고 노력 중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한동안은 제품 대여/협찬이 아닌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을 리뷰/언박싱 하는 거이니까 아무리 판매자의 요청이 있었더라도 시청자 들게 관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쨌든 이 영상에 오신 이유는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보시려고 오신 걸 때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후 답변에는 따로 답하지 않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진짜 보다 더 진짜 같은 DT100 스마트 워치 언박싱
ua-cam.com/video/BGEMa_Jb1Vo/v-deo.html
영상 잘봤습니다!
혹시 이녀석 올웨이즈디스플러이이 되나요!?!?
통화도가능하나요?
기본 통화 앱을 스마트폰에서 사용 중이시면 워치에서도 통화가 가능합니다.
언어 설정은 할수있나요?
시계에서는 가능합니다
앱은 영어외 다른 언어는 현재로서는 지원하지 않는것같아요
전화됀요 전화 품질은 어떻나요?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전화 응답/수신 가능합니다만 시계 스피커 와 마이크가 좋지 않아서 통화 품질은 전화가 되는 정도(?) 로만 알고 계시면 될 거 같아요.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톡알림이 안되는건가여
안되는것같아요 ㅠㅠ
@@techittory ㅜㅜ 저도 얼마전에 구매했는데.. 메세지는 떠고 카톡이 안떠서 ㅜㅜ 타이머도 없고 알람고 매일 울림이 없고 매번 다시 세팅해야 하고 별로내요
@@myengsigyoun9853 그니까요.. 아무래도 저가형 스마트워치 이다보니까 아쉬운 부분들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래도 입문용으로는 꽤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카톡되네요 페어링 후 전원 껏다 키고 다시 페어링하고 알림앱에서 껏다가 다시 키니까 되네요
@@조형기-f4p 아 그렇군요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입문용으로 스마트워치를 시켰습니다. 그런데 음소거 버튼이 없고 그자리에 알리페이가 존재하더라구요. 알리페이를 사용하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저도 잘 모르겠네요...
어떤 워치인지 잘 모르겠지만 저는 알리페이조차도 나오지 않았거든요..
설정에서 못 바꾸나요?
Aod 기능있나요???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언박싱리뷰하고 반품이라니.. 나도 영상본거 반품하고 싶네요.. 헐..👎
그럼 필요 없는데 리턴해야죠.
나중에 더 커지면 "언박싱 하고 드림" 도 괜찮겠네요.
어쨌든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echittory 리뷰영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제품이 필요하시죠? 그럼 제품을 구매해 리뷰하거나 업체에 리뷰용 제품을 요청해 영상을 찍는게 옳다고 봅니다. 제품 판매자가 왜 손해를 감수해야 하나요? 정상적으로 판매한 제품이 유튜버의 영상제작을 위한 용도로 언박싱되고 반품된다는건 일반적인 소비자 입장에서 이해하기 힘드네요..
제품 구매하실때 언박싱영상찍고 반품한다고 하셨나요? 그걸 알고 제품을 판매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제조원이든 판매 본사든 홍보목적으로 유튜버의 언박싱 영상이 도움이 된다고 판단하는 이들에게 정상적으로 제공받는다면 모를까 일반적인 판매자를 대상으로 그런식으로 구매하고 반품하는 행동은 분명 잘못됐다고 생각합니다.
소비자 보호법은 일반의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한 법이지 이렇게 자신의 목적만 채우고 타인의 손해에 무신경한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이 아닙니다.
@@juun5117 틀린말은 아니지만 판매자도 영상 리뷰용인걸 알고 제품을 제공해주는 겁니다. 문자로 커뮤니케이션을 합니다. 오히려 제품 판메수가 적다보니까 인프루언서들이 리뷰를 해주면 좋아합니다. 하지만 스폰은 아니기 때문에 구지 설명하지도 않았고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본 제품은 일반 소비자에게 재 판매가 안되는걸로 알고있지만 나중에 중고로 나올수는 있겠죠. 더군다나 저는 제품 리뷰를 요청받고 리뷰를하는 유튜버가 아니였기 때문에 더더욱 이 제품이 필요가 없었고요. 원래 제가 필요로 한 제품을 사서 리뷰를 했기때문에 이런일은 있지 않았습니다. 이번에는 요청이 하도 많이와서 한거고 어떠한 법도 어기지 않은것 같네요. 판매자가 알고 제품을 제공했기 때문에 (스폰은 아니고) 문제없다고 봅니다.
@@techittory 판매자의 요청으로 언박싱및 리뷰를 하셨다면 말씀하신 것 처럼 "굳이 설명하지도 않았고 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했다."라는 생각을 그대로 유지하셨으면 좋았을 텐데, 영상속에서는 앞뒤 상황 설명 없이 "필요가 없으니 반품할 것"이라는 말이 나왔죠.. 저처럼 오해하는 사람들이 없을까요?
요청에 의한 리뷰였음을 영상초반에 알렸다면 반품을 한다고 해도 이상할게 없고, 직접 구매한 것이라면 언박싱이후 그냥 버려도 잘못은 아닐겁니다.
그러나 반품을 하느냐 버리느냐 이를 영상에 언급하느냐 안하느냐는 큰 차이가 있겠죠..
정확한 정보, 유용한 정보도 중요하겠지만 출연자의 말과 생각도 중요할 것입니다. 정보에 대한 신뢰나 채널에 대한 관심이 시작되는 부분일지도 모르겠습니다.
@@juun5117 물론 불필요한 언급으로 오해를 살수 있고 그건 제 잘못입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거처럼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고 깊게 생각하진 않을 거 같네요.
대부분 영상을 정보나 팁을 얻기 위해서 보지 이런 사소한 것들을 지적하고 간섭하려고 보진 않으니까요. 구독자라면 더더욱 아니지요.
영상에서도 아주 짧게 잠깐 언급이 되었고 언급한 이유는 영상을 올린 후에 받은 많은 질문 때문이었습니다 (저번에 올린 DT100 영상).
물론 깊게 생각하시는 분도 있을 수 있죠. 그걸 비난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대부분 시청자들이 불편함을 느끼면 영상을 안 보면 되는 심플한 방법도 있음을 언급하는 것입니다.
이번 영상은 저번 영상에서 받은 피드백을 위주로 제작되었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유튜브를 하다 보면 따라야 할 규정도 많고 조심해야 하는 부분도 많습니다.
대부분의 유튜버들이 그렇듯 저도 최대로 많은 사람들께 도움이 되는 영상을 올리려고 노력 중입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앞으로도 한동안은 제품 대여/협찬이 아닌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을 리뷰/언박싱 하는 거이니까 아무리 판매자의 요청이 있었더라도 시청자 들게 관고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쨌든 이 영상에 오신 이유는 스마트워치에 대해서 보시려고 오신 걸 때니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이후 답변에는 따로 답하지 않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