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노은3동 주민 총회"개최

Поділитися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22 вер 2024
  • 주민자치의 꽃 '노은 3동 주민총회' 개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지역 발전에 다양한 의제를 가지고 함께 해결해 나가는 노은 3동 주민총회(회장 황우일)가 3일 오전 노은 3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권영균)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식전행사로 주민자치회 사무실에서 환경 분과 노정자 위원이 내빈들에게 다과를 대접하는 차담 자리가 있었는데 소속 당은 다르지만 모처럼 화기애애한 교제의 시간이 되었고 같은 시간대에 대 회의실에서는 주민들을 환영한다는 의미로 노은 3동 마을합창단의 멋진 합창공연이 펼쳐졌다.
    본행사로 주민자치활동 및 주민자치 예산 사업 경과보고에 대한 영상물 시청이 있는 후 국민의례 내빈소개 및 내 빈 인사말이 있었는데 축사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해마다 변모하는 노은 3동을 볼 때마다 주민자치위원들이 노은 3동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를 알게 된다고 했고 김동수 구 의장은 ‘인생의 소중함을 알려면 이웃에 친구가 있어야 하고 공동체가 있어야 한다,’고 노은 3동이 그런 곳이라며 칭찬을 하였다.
    노은 3동 출신 조원휘 대전시 의장은 지역주민의 현안인 ‘공원이 없다’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리고 노은 3동 주민자치위원들이 창안한 “함께하는 퍼포먼스” 『살기 좋은 노은 3동 파이팅』 풍선 띄우기를 펼친 후 기념촬영을 끝으로 모든 개식 행사를 마쳤다.
    이어서 본 행사에서는 참여예산 사업 편성안과 안건 제안 설명 및 질의응답 그리고 투표 및 집계를 하는 시간이 있었는데 여백 시간에 주민자치회 환경 분과에서 활동하고 있는 계 석일 위원이 팬 플루트 악기로 카펜터스에 Top of the world 와 웨스트라이프에 You raise me up을 연주하여 많은 박수를 받았다. 투개표가 마무리되자 황우일 회장은 투표 결과를 발표했는데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밑반찬을 지원해 주는 '건강 더하기 기운찬 밑반찬 드림' 사업이 최고 득표를 '등산로 및 산책로 시설물 청결유지'가 그다음을 이어갔다고 발표를 하였다.
    황 회장은 조정안에 대한 찬반투표를 질의한 후 최종 사업 선정 결과를 발표했는데 모두가 한결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이어서 주민자치회 운영계획 등 마을 계획안 보고 주민자치회 회계감사 결과 보고를 마친 후 모든 행사를 마쳤다.

КОМЕНТАРІ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