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자동화 얘기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이후, 물가가 무섭게 오르면서 인건비가 인상되면서 대두되었었다. 결국은? 대기업과 일부업종을 제외하면 해외로 공장을 이주하거나, 싼 외노자를 쓰고, 외주하청이 되었음. 자 그럼...중소기업이 '자동화'가 되면 무슨일 일어날거 같나? 생산비와 위험발생이 줄어든만큼 단가 후려친다. 결국 자동화 하나 안하나 중소기업이 버는액수는 변함없다. 더구나 자동화를 하면, 관리와 제품변경시의 돈이 더 들게 되므로 효율이 그닥 좋은것도 없게된다. ... 문제는 한가지 더 있다. 업체의 생산데이터가 관리업체로 '빅 데이터'명목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 따라서... 관리와 변경/보수등을 업체내에서 할 수 있는 체제가 될 때까지는 그리 발전하지는 않을것이라 생각함.
아 이거 공장 테스트서버네
게임 업데이트를 우선적용해서 버그나 불합리한 부분을 확인하고 보완하는데 사용하는 테섭을
현실 그것도 공장에 도입할 생각을 하다니
대단한걸?
전혀 다른말임. 디지털 트윈은 실시간(Realtime)이 가장 중요한 요소임;
둘다 가능한 쓰임새임
좀더 화려해진, 직관적인 공장 모니터링 시스템이라 보면 됨. 위에서 보았드시 전혀 동작이 일치 하지 않고, 3D 영상도 끊기는 모습임.
이미 다른 산업에서 적용하려고 함 관련 플랫폼들도 나오고 있고
공장자동화 얘기는
1988년 서울 올림픽이후, 물가가 무섭게 오르면서 인건비가 인상되면서 대두되었었다.
결국은?
대기업과 일부업종을 제외하면
해외로 공장을 이주하거나, 싼 외노자를 쓰고, 외주하청이 되었음.
자 그럼...중소기업이 '자동화'가 되면 무슨일 일어날거 같나?
생산비와 위험발생이 줄어든만큼 단가 후려친다.
결국 자동화 하나 안하나 중소기업이 버는액수는 변함없다.
더구나 자동화를 하면, 관리와 제품변경시의 돈이 더 들게 되므로 효율이 그닥 좋은것도 없게된다.
...
문제는 한가지 더 있다.
업체의 생산데이터가 관리업체로 '빅 데이터'명목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것.
따라서...
관리와 변경/보수등을 업체내에서 할 수 있는 체제가 될 때까지는 그리 발전하지는 않을것이라 생각함.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만 있으면 원시시대에서 지금 비행기 날라다니고 우주가는 시대가 올 수가 없지 ㅋㅋㅋㅋ원래 세상이 발전할려면 이렇게 댓글로 안되는 이유 씨부리는것보다 일단 해보는게 중요한거고 그 과정에서 발전하는거지
아마존프라임은 이미하고있어요.. 인건비나 저출산도 문제 자동화는 선택이아니라 나아가서 필수 가 되겠죠
응 안써 그돈으로 단가 낮추면 계약더 따는게 시급하
듣기엔 좋지....
40년전 CAM기술일뿐,,,
원래 모든 기술은 다 완성되었습니다. 구현할 플랫폼개발이 늦어졌을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