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막히네요. 틀을 만들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재 건축중인데 어제 조적이 완료되고 2일후 메지를 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조적을 한 곳을 확인해보니 벽돌 사이에 몰탈(시멘트)이 없는 곳이 너무 많이 보입니다. 세로도 그렇고 가로도 반은 그냥 공중에 뜬 상태로 뒤편의 보온제가 그대로 노출되는 곳이 많습니다. 안그래도 누수에 취약한 조적인데 벽돌사이가 뻥뻥 뚫려 메지를 하고 발수제를 뿌려도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ㅠ 몰탈을 메우라고 요구할 수는 없는건가요? 현장소장에게 말하니 원래 그런거라고, 메지하면서 다 메운다고 하는데 그 말을 믿을수가 없습니다. 이전에도 여러 문제에 대해 말로만 하고 슬쩍 넘어간적이 자주 있었거든요. 그리고 조적과 메지를 하는 사람들이 같은 사람들인데 조적때 하면 쉬울 일을 일부러 힘들게 메지하면서 다 메울거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소장이나 작업자가 처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꼭 필요하다면 저라도 직접 했으면 하는데 좁은 틈으로 밀어넣다 보면 흘러서 나중에 백화현상이 생길까 걱정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적 시공 시 조적용 모르타르와 줄눈시공 모르타르는 강도가 확연히 다름니다. 벽돌 외장용 줄눈시멘트는 치장용으로 조적용 모르다르보다 시멘트 강도가 약하며 믹스도 조적용처럼 질게 사용할 수 도 없으며 모르타르를 깔고 벽돌로 위,아래 눌리는 힘으로 시공하는 조적과 조적 후 겉채우는 줄눈시멘트는 치장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강도에 큰 영향을 못줍니다. 조적 시공시 모르타르를 벽돌과 벽돌 사이를 치밀하게 시공해주면 좋은데요 빠른 시공만을 추구하거나, 시공단가에 맞추며 빠른 시공을 하려 하거나 습관적이나 관행적으로 세로줄눈 부분을 덜 채워가며 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쌓는 벽돌은 모르타르와 고정철물의 적정한 사용이 힘이고, 붙이는 벽돌은 접착본드가 힘 입니다. 집이란 것이 평생 한번의 시공이 대부분인데 좋은 시공으로 마무리 잘 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통쩨로 밀고가 몰탈이 깔리려면 몰탈이 질어야하고 몰탈이 질으면 치장쌓기 시 몰탈 처짐, 재료에 몰탈 번짐, 몰탈 묻음 등이 발생합니다. 밀고가는 틀이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그것은 노출형태의 치장쌓기에 부적절합니다. 시멘트벽돌 쌓을 때나 적용하면 좋을듯합니다. 내가 아는 것을 남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각자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맞는거같습니다.
직접 제작하신 몰드 구입방법 알려 주세요
너무 좋네요
대단해요
줄눈은 별도로 하시나요 아님 줄눈 넣지않고 끝인가요
적벽돌 영농쌓기 부탁드립니다
오..잘 쌓으시네요.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만드는 방법 같은 것도 공유 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잘 봤습니다.
조언 감사합니다.
녹이 안나는 10mm 스테인리스 각파이를 용도에 맞는 치수로 절단 후
알곤용접 가능한 공업사 찾아가 수공비 드리고 붙혀왔습니다. ^^*
잘 쌓으시네요
감사합니다. 좋은 날 이어가세여~
bloczki to chyba źle kładzione....?
혹 무게에 가라앉을걸 생각해서 11미리 안하고 딱 십미리 해도 괜찮은가 봅니다
몰드규격좀 알려주세요
벽돌지그구매는 못하나요 구매할수있는곳 부탁합니다
Если бы ведро с раствором стояло на стенке, ты не нагнулся бы ни разу.👋☺️
기가 막히네요.
틀을 만들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현재 건축중인데 어제 조적이 완료되고 2일후 메지를 할 예정입니다. 그런데 조적을 한 곳을 확인해보니 벽돌 사이에 몰탈(시멘트)이 없는 곳이 너무 많이 보입니다. 세로도 그렇고 가로도 반은 그냥 공중에 뜬 상태로 뒤편의 보온제가 그대로 노출되는 곳이 많습니다.
안그래도 누수에 취약한 조적인데 벽돌사이가 뻥뻥 뚫려 메지를 하고 발수제를 뿌려도 무슨 의미가 있을까 싶네요. ㅠ
몰탈을 메우라고 요구할 수는 없는건가요?
현장소장에게 말하니 원래 그런거라고, 메지하면서 다 메운다고 하는데 그 말을 믿을수가 없습니다. 이전에도 여러 문제에 대해 말로만 하고 슬쩍 넘어간적이 자주 있었거든요.
그리고 조적과 메지를 하는 사람들이 같은 사람들인데 조적때 하면 쉬울 일을 일부러 힘들게 메지하면서 다 메울거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소장이나 작업자가 처리를 해주지 않는다면 꼭 필요하다면 저라도 직접 했으면 하는데 좁은 틈으로 밀어넣다 보면 흘러서 나중에 백화현상이 생길까 걱정입니다.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조적 시공 시 조적용 모르타르와 줄눈시공 모르타르는 강도가 확연히 다름니다.
벽돌 외장용 줄눈시멘트는 치장용으로 조적용 모르다르보다 시멘트 강도가 약하며 믹스도 조적용처럼 질게 사용할 수 도 없으며
모르타르를 깔고 벽돌로 위,아래 눌리는 힘으로 시공하는 조적과 조적 후 겉채우는 줄눈시멘트는 치장하는 용도이기 때문에 구조적으로 강도에 큰 영향을 못줍니다.
조적 시공시 모르타르를 벽돌과 벽돌 사이를 치밀하게 시공해주면 좋은데요
빠른 시공만을 추구하거나, 시공단가에 맞추며 빠른 시공을 하려 하거나 습관적이나 관행적으로 세로줄눈 부분을 덜 채워가며 시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쌓는 벽돌은 모르타르와 고정철물의 적정한 사용이 힘이고, 붙이는 벽돌은 접착본드가 힘 입니다.
집이란 것이 평생 한번의 시공이 대부분인데 좋은 시공으로 마무리 잘 하시길 기원드리겠습니다.
그런 몰드는 어디에서 구입할수 있죠?
안녕하세요~ 수작업으로 만든겁니다. ^^*
외국영상물 보셨군요 ㅌㅌㅌㅌ
통째로 죽 밀고 가면 일정두께로 되는 것도 있던데, 뭘 틀을 놓고 몰탈을 채워요....
통쩨로 밀고가 몰탈이 깔리려면 몰탈이 질어야하고 몰탈이 질으면 치장쌓기 시 몰탈 처짐, 재료에 몰탈 번짐, 몰탈 묻음 등이 발생합니다.
밀고가는 틀이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만 그것은 노출형태의 치장쌓기에 부적절합니다.
시멘트벽돌 쌓을 때나 적용하면 좋을듯합니다.
내가 아는 것을 남이 모르는 것이 아니라 각자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적용하는 것이 맞는거같습니다.
벽돌쟁이가 아닌 아재, 벽돌쟁이가 맞다면 마바리, 물어보는게 아니라 시비거는듯한말투는 뭐지 ㅋㅋ
좋아요
좋아요 하나 더. + 1
GOOD 1
LIKE ONE
185 + 1 = 186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