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상무기 크레이모어 장착한 드론 개발...우크라에 제공될 '스틸 이글 이알'
Вставка
- Опубліковано 5 лют 2025
- 핀란드 방산 기업이 크레이모어가 장착된 드론을 개발했습니다.
지난달 29일 핀란드 인스타 그룹 오와이(Insta Group Oy)는 우크라이나 전문가들과 개발한 새로운 공격용 드론 '스틸 이글 이알'(Steel Eagle ER)을 영상과 함께 자사 웹사이트에 공개했습니다.
폭탄 내부에 수백 개의 쇠구슬이 장착되어 폭파 시 전방을 벌집으로 만들어 버리는 강력한 대인 살상 무기인 '크레이모어'가 장착돼 있는 '스틸 이글 이알'의 3.6kg 텅스텐 볼 탄두에는 약 3000개의 강철 또는 텅스텐 구슬이 탑재되어 있으며 20m 고도에서 폭발 시 약 2000㎡의 면적을 초토화시킬 수 있습니다.
'스틸 이글 이알' 드론은 FPV고글 또는 휴대용 리모컨을 사용해 제어되며, 드론 카메라의 실시간 비디오를 제공합니다. '스틸 이글 이알'에 대한 세세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전자전 대응 기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크레이모어가 장착된 '스틸 이글 이알' 드론은 기존 자폭드론으로 불가능했던 광범위 공격이 가능해짐에 따라 참호 내 저장시설은 물론 적군의 정찰 드론을 공중에서 무력화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해 우·러전쟁의 드론전에서 우크라이나군에 우위를 확보해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영상출처 유튜브 Insta Group Official
Insta Group Oy 사이트
와😮
5대만 날려도 엄청나겠네
옳타.
농약뿌리는 드론에 크레모아를 장착시켜 10-20m상공에서 폭파시키면 드론은 반발력으로 박살나겠지만 밑에 적군들 부상만시켜도 전투력 상실이다.
적이 우리의 산속에 침투하여 있으면 드론으로 감시하다 움직임이 있는 상공에서 폭파시키는 거다.
예전처럼 몇만명씩 동원하여 수색하지 말고 드론으로 잡는거다.👍
군인력 감소.
북한군 벌집?
우리도 비슷한 드론을 개발 해야지요. 그 이유중에 북한지역은 대부분 알다시피 살림녹화률은 형편이 없기에 유사시 그들의 참호등. 노출장소에 보다 많은 살상력을 발휘할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시대변화에 따라 십만 드론병 양성해야 합니다. 드론 조정술도 사격처럼 필수로 습득을 해야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