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도 수시로 피우고 병충해도 없고 키우기도 쉽다니 초심자 분들이 키우기 딱이네요ㅎㅎㅎ 성장이 빠르다는 게 장점이면서도 단점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 이상하게 삭소롬의 파란꽃을 보니까 두 번이나 들이자마자 꽃나라로 떠난 아메리칸블루가 생각이 나네요ㅠㅠ 아메리칸블루도 징가이버님의 키우기 영상이 있었다면 더 잘 키울 수 있었을텐데요😢 꽃이 흐드러지게 폈을 때 모습 기다리겠습니다!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 말씀하신 대로 성장세가 좋은것이 때로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블루도 한때 키웠었는데 이사하면서 지인분 드렸는데 가서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삭소롬은 저도 좀 분발해서 만발하게 키워 자랑 하겠습니다. ㅎㅎ 그날이 오려나 모르지만... 오늘도 감사드리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오늘 당근에서 하얀색꽃 삭소롬을 델꼬와 이 영상을 봤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첨 키워보는 아이라서 궁금했거든요. 외목대 철사감는거는 도전하기 힘들것 같고 곧은 줄기를 잘라 지지대 세워주는걸로 당첨! 징가이버님은 늘 꼼꼼하게, 알기쉽게 식물키우는법 영상을 잘 만들어주시네요. 고맙습니다💙
보라 삭소롬 키우고 있는데 철사를 동그랗게 만들어 줬더니 혼자 타고 다니면서 줄기를 뻗더라구요,,, 정말 잘 자라는 식물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외목대 도전해 보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보석 금전수 분갈이 하기위해서 파보니 새순들이 나오려고 뾰족뾰족 나오더라구요 저도 보석금전수 잎눈꽂이 반은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꽃을 안피우는 원인도 다양하지만 햇빛이 충분하다면 너무 순집기를 자주하시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아무리 아무때나 피우는 종류라 해도 일정기간 휴식기를 갖는동안은 꽃이 피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잘 자라고 있다면 좀 더 기다려 보시면 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영상에서 이야기 드렸듯이 최저 8°C 정도 까지는 무난한데 실제 키워보면 물관리에 따라서 물을 말리듯 키우면 영하로만 안떨어지면 버티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물을 좀 주면서 관리한다면 3°C 아래로 내려가면 상태가 점점 안좋아지는게 보입니다. 실제로 영하의 온도에서는 견디기 어렵습니다. 식물은 물관리와 적응력으로 어느정도 저온을 견뎌내긴하는데 그것이 지속되면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왠만한 아파트 베란다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견뎌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추운날 투명 비닐을 씌워 주는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 삭소롬 입양을 축하드립니다. ㅎㅎ 삭소롬 뿐만 아니라 다른 식물도 마찬가지지만 처음 집에 들이면 식물의 잎 뒷면부터 확인을 해보셔야 됩니다. 벌레나 병충해 걸린 흔적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대부분 물을 흠뻑 주고 보내지만 화분이 말라있다면 물을 흠뻑 주어서 배송 과정에서 뿌리 들뜸을 안정시켜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다음 놓고자 하시는 위치에 두시되 삭소롬은 창을 통해 들어오는 부드러운 빛이 있는 곳에 두시면 무난합니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 적응을 시킨 다음 만약 화분이 연질 배양분이라면 분갈이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농장의 환경과 가정의 실내환경은 흙 배합부터 다릅니다. 농장의 환경에서 자라오던 식물을 그대로 집에서 키우면 대부분 과습이나 물마름을 격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관리해 주시면 좋을듯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 잎이 변색되는 이유도 다양하지만 우선 어떤 형태로 변색이 되냐에 따라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얼룩식으로 되는 것은 잎에 물이 닿으면 그런 증상이 생기기도 하고 연노랑으로 전체적으로 변한다면 과습입니다. 잎이 힘이 없이 처지면서 시드는 것은 물 마름 증상인데 이 경우에 앞서 이야기드린 무름이 와서 그것이 지속되어 뿌리가 썩어 물을 주어도 흡수를 못해서 물마름이 생기는 현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주의 깊게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 예전 영상 중에 과습에 대한 조치법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ua-cam.com/video/oq7G_S-FIno/v-deo.html
안녕하세요. ^^ 중간 뿌리라 하시는 게 너무 길어진 이목대 중간을 위아래 두 개체로 나누려고 하시는 거죠. 나무의 경우에는 공중취목을 하게 되는데 초본류도 응용하면 할 수 있습니다. 발근이 잘 되는 초본류는 목대에 상처를 내지 않고 케이블 타이나 철사를 세게 감아서 그 위에 수태 등을 감아서 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장점은 안정적으로 위아래 개체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금 가지고 계신 삭소롬이 어떤 상태인지는 모르지만 삭소롬은 그냥 잘라서 윗부분은 물꽂이 하셔도 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암튼 예전에 그와 관련되어 제라늄에 하는 영상이 있는데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 듯합니다. 아래 링크 올려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ua-cam.com/video/lP2Fdp1mVdk/v-deo.html
가장 안전한 방법이 먼저 답변드린 취목 법입니다. 답변에 링크 올려드린 영상 보셨겠지만 사실 정석은 아니지만 공중취목을 응용한 방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서는 줄기에 칼로 작업을 해주었지만 삭소롬은 줄기 그대로를 감싸주어도 발근이 될 겁니다. 물론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부담 없이 안전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뿌리를 얻고자 하는 부분에 젖은 수태나 지피 펠릿 있으시면 물에 불려 반으로 잘라서 뿌리를 얻고자 하는 부분을 감싸주시고 물이 마르지 않도록 비닐로 꽁꽁 매줍니다. 먼저 링크 올려드린 영상에서 이 부분만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비닐로 밀봉을 잘 해주시면 발근시 까지 물기가 마르지 않기 때문에 별도 물은 안 주어도 되지만 제대로 묵지 않으면 수분이 증발되어 마르게 되면 실패하기 때문에 가끔 잊지 마시고 손으로 살짝 눌러서 느낌으로 푹신푹신한지 물 마름을 꼭! 확인해 주셔야 됩니다. 만약 딱딱하면 물기가 마른 거라 비닐을 풀지 마시고 윗부분의 비닐을 살짝 벌리고 그 틈으로 물을 주어서 아래로 흘러나오게 해주세요. 그리고 한 달 정도 후에 풀어보시면 발근이 돼 있을 겁니다. 그럼 그 부분을 잘라서 심고 아랫부분은 다시 순을 받아 내어 두 개의 개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발근 부위에 수분만 지속적으로 공급되면 됩니다. 이해되시죠. ^^ 그리고 수태나 지피펠릿이 없으시면 좀 더 쉬울 수도 있는 방법인데 우선 분갈이 흙에 분무기로 물을 좀 뿌려서 촉촉할 정도로 만들어 주시고 그 흙을 작은 지퍼백 같은 비닐 주머니에 담은 다음 밀봉을 해서 바닥에 놓고 평평하게 만든 다음 커터 칼로 중간 부분에 칼집을 내서 꺾으면 한쪽 면은 비닐이 그대로 남아있고 한쪽은 칼집을 냈기 때문에 흙이 드러날 겁니다. 그럼 그 부분을 뿌리를 받고자 하는 위치의 목대에 끼워 넣고 테이프로 붕대 감듯 둘둘 말아주세요. 삭소롬은 목대가 약하기 때문에 지지대와 함께 감싸도 됩니다. 글로 설명을 한다고 했는데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방법은 무척 많지만 결론적으로 원리는 앞서 알려드린 방법을 다 응용한 형태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시고 나중에 결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안녕하세요. ^^ 말씀하신것 처럼 그대로 두면 안되고 나중에 풀어주어야 됩니다. 초본류라 나무에 비해 금방 굳어지기 때문에 영상에서도 언급드렸지만 목대가 어느정도 굳어지면 철사를 구간구간 끊는 형태로 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더 정확히 이야기 드리면 목대가 굵어져 철사가 목대를 파고들기 직전에 풀어야 되는데 경험이 없으시면 이것이 구분이 좀 어렵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면 티가 나서 그 시점을 아실 수 있습니다. 기회 되시면 한번 해보세요. 맘만 먹으면 거의 대부분의 종류를 곧은 외목대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 잎이 하얗게 되었다고 하시는 게 흰 가루 같은 것이 묻어 있다는 것인지 아니면 얼룩식으로 탈색이 된 듯 무늬가 생겨 흰색 또는 누렇게 되었다 하시는지 명확한 이야기가 없으셔서 정확한 증상을 알 수 없지만 두 가지다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첫 번째 가루 같은 게 있는 것은 흰 가루 곰팡이 병일 확률이 높습니다. 두 번째의 경우는 물을 주실 때 잎에 물이 묻으면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물이 묻었다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몇몇 잎에서 그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잎에 물을 주고 강한 빛을 보면 그리된다고들 이야기하지만 꼭! 강한 빛을 보지 않아도 실내에서 그렇게 되는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한번 그리되면 그 잎은 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잎에 물을 묻히거나 스프레이로 분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통풍이 잘 되면 물 마름이 빨라져 이런 증상이 안 나타나거나 덜 나타납니다. 관리 시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 잎에 구멍이 생기는 것은 아무래도 해충 피해 아닐까 싶습니다. 잎 뒷면을 잘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듯합니다. 구멍까지는 아니라도 잎이 무늬 형태로 얼룩이 생기면서 누렇거나 흰색으로 변하는 것은 잎에 물이 묻으면 경우에 따라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혹시 몰라 이야기드렸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농원이라고 다 아는것은 아니지만 삭소롬을 모른다는건 좀 ... 죄송하지만 저는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그보다 삭소롬은 지역까페나 당근 같은데서 무료 나눔도 많이 하는 종류중에 하나인데 한번 그 방법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을 듯 하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별 도움을 못드려 죄송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 대부분 직광을 보지않게 하라고 이야기들을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식물이 적응하기 나름이긴 합니다. 갑자기 직광을 보게 하거나 어쩌다 보게 하면 잎이 타들어가는 현상이 생기긴 하는데 그것도 어느정도 적응을 하면 괜찮습니다. 처음에 내 놓았을때 적응이 될 때 까지 어느정도는 감수 하셔야 됩니다. 그보다 문제는 물마름이 빠르게 찾아 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해주시고 잎에 물을 뿌려주고 직광을 보게 하면 잎이 변색이 되니 그런 부분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꽃도 수시로 피우고 병충해도 없고 키우기도 쉽다니 초심자 분들이 키우기 딱이네요ㅎㅎㅎ 성장이 빠르다는 게 장점이면서도 단점도 될 것 같습니다ㅎㅎ 이상하게 삭소롬의 파란꽃을 보니까 두 번이나 들이자마자 꽃나라로 떠난 아메리칸블루가 생각이 나네요ㅠㅠ 아메리칸블루도 징가이버님의 키우기 영상이 있었다면 더 잘 키울 수 있었을텐데요😢
꽃이 흐드러지게 폈을 때 모습 기다리겠습니다! 잘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
말씀하신 대로 성장세가 좋은것이 때로는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칸블루도 한때 키웠었는데 이사하면서 지인분 드렸는데 가서 잘 살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삭소롬은 저도 좀 분발해서 만발하게 키워 자랑 하겠습니다. ㅎㅎ
그날이 오려나 모르지만...
오늘도 감사드리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삭뚝삭둑 소리조차 시원합니다.처음엔 자르는걸 무서워 했는데 징가이버님 영상보다보니 저도 어느새 가감히 자르고 있더라구요.쟈스민은 너무신나게 잘랐는지 올봄에 꽂망울도 안생기네요😂
잘봤습니다 건강하세요 ^^
안녕하세요. ^^
가위소리 참 좋은듯 합니다. ㅎㅎ
쟈스민은 좀 기다리시면 더 많이 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오늘도 감사드리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오늘 당근에서 하얀색꽃 삭소롬을 델꼬와 이 영상을 봤는데,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첨 키워보는 아이라서 궁금했거든요.
외목대 철사감는거는 도전하기 힘들것 같고
곧은 줄기를 잘라 지지대 세워주는걸로 당첨!
징가이버님은 늘 꼼꼼하게, 알기쉽게 식물키우는법 영상을 잘 만들어주시네요.
고맙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저희집 삭소롬이 첫 꽃을 피웠어요 ㅎㅎ 빚도 부족한곳에 대견하네요 ~~징가이버님 영상보며 더 잘 키워야 겠어요^^
안녕하세요. ^^
저도 사실 별 신경을 못써서 이번 영상을 계기로 더 잘 키워 봐야 겠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오늘은 삭소롬키우기 올려주셔서 많이 배웠습니다 저두 작년에 선물로받은 보라색 삭소롬을 키워보았는데 물주기가 어렵더라구요 항상 섬세한 설명 감사드리며 화초들과 함께 행복하세요.
안녕하세요. ^^
쉬운게 없는듯 합니다. ㅎㅎㅎ
오늘도 감사드리고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삭소롬 키우기 오늘도 잘봤습니다
저도 외목대 도전 해보렵니다.~^^
안녕하세요. ^^
기회되면 한번 해보세요.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영상잘보고갑니다 😊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삭소롬 와목대 만들다 끊어 먹는적이 있었어요.
분재철사 사야겠어요.
영상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재철사가 다양하게 활용도가 참 좋습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무슨 식물인지도 몰고 얻어 왔는데 영상을 보니 삭소로이란 꽃 이네요ㅋ
선생님 의 영상 참조해서 잘키워 볼께요 ㅋ
감사합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응원 하겠습니다.
당장 분재용 철사 1mm 굵기짜리 구입했습니다. 이 영상은 거의 뭐 삽소롬 바이블이네요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
분재용 철사는 갖고 계시면 여러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보랏색 꽃이 너무 예뻐 언니집에서 분양 받아 왔는데 설명 잘 들었습니다
잘 키워 지인들에개 분양 해줘야겠어요
감사 합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진짜 맘먹고 번식하시면 엄청난 양이 만들어 질겁니다. ㅎㅎ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흰색이 같고싶어요
보라색은 너무너무
잘 크고있어요~
징가이버님 영상
고맙습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
행복한 오후 보내세요.
보라 삭소롬 키우고 있는데 철사를 동그랗게 만들어 줬더니 혼자 타고 다니면서 줄기를 뻗더라구요,,,
정말 잘 자라는 식물 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외목대 도전해 보겠습니다
아참 그리고 보석 금전수 분갈이 하기위해서 파보니 새순들이 나오려고
뾰족뾰족 나오더라구요
저도 보석금전수 잎눈꽂이 반은 성공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
저도 이번기회에 좀 더 분발해 봐야 겠습니다. ㅎㅎ
보석 금전수 축하드립니다.
이제 거의 다 왔네요.
오늘도 편안한 밤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삭소롬이 잘 크지 않고 꽃도 아피고 궁금 했는데
영상 잘 봤습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자세한 설명이 많이 도움이 됩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즐거운 오후 시간 보내세요.
따사로운 4월입니다😅 영상 잘보구요 저희집 삭소롬(보라) 꽃이 만발입니다 와~우
안녕하세요. ^^
이제 정말 봄이 왔나 봅니다. ㅎㅎ
저도 분발해야 겠습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넘 자세한 설명 감사드려요 울집 삭소롬도 삭발 좀 해줘야겠어요
저도 감사드립니다. ^^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어떻게 키워야할지 몰랐는데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저도 감사합니다. ^^
유익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집 삭소롬
한참 예쁘게 피고 잇답니다
그런데 여름전에 화분을 바꿔줘야 될지 여
분갈이한지 일년이상 되엇답니다
행복한 4월 되세요!!
안녕하세요. ^^
지금 꽃이 피고 있다면 계속 피우다가 소강상태에 접어드는 시기가 생길 겁니다.
그때 해주시면 되는데 상태가 괜찮고 잘 자라면 2년정도 까지는 괜찮습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잘 배우고갑니다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영상 잘봤습니다
꽃이 안피는 이유는 뭘까요?
햇빛도 잘들고 통풍도 잘되는데...
안녕하세요.^^
꽃을 안피우는 원인도 다양하지만 햇빛이 충분하다면 너무 순집기를 자주하시는건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아무리 아무때나 피우는 종류라 해도 일정기간 휴식기를 갖는동안은 꽃이 피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잘 자라고 있다면 좀 더 기다려 보시면 피지 않을까 싶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그럴수도 있겠네요
좀더 기다려봐야 겠어요
강사합니다~~
예전에 사려다가 이름이 삭소롬...
뭔가 소름돋는 ...ㅋ구매하려다
말았는데~;;홈가드닝님 영상보니
보라색 꽃 삭소롬 한번 키워보고싶네요~😊
안녕하세요. ^^
키우기가 무난해서 기회되시면 한번 키워 보세요.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homegardening 네~징가이버님
영상들이 진짜 알짜배기정보들이라
천천히 꼼꼼히 보면서 많이 배울께요~
항상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많은 도움이 되는군요~^^
강모래는 어디서 구할 수 있을까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강모래는 인터넷에 '원예용강모래' 검색하시면 나옵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구독 과 좋아요 알림 설정도
안녕하세요. ^^
3종세트로 응원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저는 삭소롬꽃에 반해서 두 개를 샀다가 지금은 삭소롬 갑부랍니다~ 외목대를 해봐야겠어요. 분재 철사를 하면 애가 아프진 않을까요?
안녕하세요. ^^
번식 정말 잘 되죠.
저도 언능 풍성하게 만들어 봐야 겠어요. ㅎㅎ
분재 철사 감아도 아프지 않을겁니다.
가지치기도 하는데요. ^^
편안한 밤 보내세요.
삭소롬한번 키워보고싶은데 겨울에는 영하몆도까지 견뎌줄까요 저희집 베렌다가 추워서요
안녕하세요.^^
영상에서 이야기 드렸듯이 최저 8°C 정도 까지는 무난한데 실제 키워보면 물관리에 따라서 물을 말리듯 키우면 영하로만 안떨어지면 버티긴 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물을 좀 주면서 관리한다면 3°C 아래로 내려가면 상태가 점점 안좋아지는게 보입니다.
실제로 영하의 온도에서는 견디기 어렵습니다.
식물은 물관리와 적응력으로 어느정도 저온을 견뎌내긴하는데 그것이 지속되면 문제가 생깁니다.
하지만 왠만한 아파트 베란다에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견뎌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추운날 투명 비닐을 씌워 주는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편안한 밤 보내세요.
@@-homegardening 아 그렇군요 소중한답글 감사함니다
삭소롬이 키워보고 싶어서 보라색.핑크 두가지를 구매했어요~~곧 도착하는데 화원에서 온 플분은 분갈이를 언제쯤해야 되는지요😊
안녕하세요. ^^
삭소롬 입양을 축하드립니다. ㅎㅎ
삭소롬 뿐만 아니라 다른 식물도 마찬가지지만 처음 집에 들이면 식물의 잎 뒷면부터 확인을 해보셔야 됩니다.
벌레나 병충해 걸린 흔적이 없는지 확인하시고 대부분 물을 흠뻑 주고 보내지만 화분이 말라있다면 물을 흠뻑 주어서 배송 과정에서 뿌리 들뜸을 안정시켜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다음 놓고자 하시는 위치에 두시되 삭소롬은 창을 통해 들어오는 부드러운 빛이 있는 곳에 두시면 무난합니다.
그렇게 일주일 정도 적응을 시킨 다음 만약 화분이 연질 배양분이라면 분갈이를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농장의 환경과 가정의 실내환경은 흙 배합부터 다릅니다.
농장의 환경에서 자라오던 식물을 그대로 집에서 키우면 대부분 과습이나 물마름을 격게 됩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관리해 주시면 좋을듯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homegardening 정성스런 댓글 너무 감사합니다 🙇♀️🙇♀️ 자세한 설명 기억하고 잘 키워보고 싶어요~~행복한 연휴보내세요~♡♡
저도 감사드립니다. ^^
편안한 밤 보내세요.
외목대 키우는 방법 잘 알았습니다~
자세한 설명 넘 감사드립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삭소롬을 처음 키워보는데 잎이 변색되는
이유가 뭘까요? 과습인지… 물을 덜 줘서
그런지 초보라 모르겠어요 😢
안녕하세요. ^^
잎이 변색되는 이유도 다양하지만 우선 어떤 형태로 변색이 되냐에 따라 나눠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얼룩식으로 되는 것은 잎에 물이 닿으면 그런 증상이 생기기도 하고 연노랑으로 전체적으로 변한다면 과습입니다.
잎이 힘이 없이 처지면서 시드는 것은 물 마름 증상인데 이 경우에 앞서 이야기드린 무름이 와서 그것이 지속되어 뿌리가 썩어 물을 주어도 흡수를 못해서 물마름이 생기는 현상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좀 주의 깊게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제 예전 영상 중에 과습에 대한 조치법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ua-cam.com/video/oq7G_S-FIno/v-deo.html
징가이버님~삭소롬 묵은둥이를 키우고있어요. 외목대 만드려고 키우다가 줄기가 너무 길어져버려서 꺽다리가 되었어요ㅠㅠ 별명이 서장훈인데요~중간뿌리받는 방법있나요?
안녕하세요. ^^
중간 뿌리라 하시는 게 너무 길어진 이목대 중간을 위아래 두 개체로 나누려고 하시는 거죠.
나무의 경우에는 공중취목을 하게 되는데 초본류도 응용하면 할 수 있습니다.
발근이 잘 되는 초본류는 목대에 상처를 내지 않고 케이블 타이나 철사를 세게 감아서 그 위에 수태 등을 감아서 하는 방법도 있긴 합니다.
장점은 안정적으로 위아래 개체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지금 가지고 계신 삭소롬이 어떤 상태인지는 모르지만 삭소롬은 그냥 잘라서 윗부분은 물꽂이 하셔도 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암튼 예전에 그와 관련되어 제라늄에 하는 영상이 있는데 한번 보시면 이해가 되실 듯합니다.
아래 링크 올려드리겠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ua-cam.com/video/lP2Fdp1mVdk/v-deo.html
이미 목질화돼서 케이블타이가 효과가 있을까요?
묵은둥이에 윗머리(토피어리)가 무겁고 커서 물꽂이는 힘들것같아보여요ㅠㅠ
중간에 뿌리를 받고 아랫부분은 필요 없습니다~가장 안전한방법은 뭘까요? 혹시라도 잘못되어도 징가이버님 탓은 전혀하지 않습니다~~귀찮게해드려죄송해요~
가장 안전한 방법이 먼저 답변드린 취목 법입니다.
답변에 링크 올려드린 영상 보셨겠지만 사실 정석은 아니지만 공중취목을 응용한 방법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영상에서는 줄기에 칼로 작업을 해주었지만 삭소롬은 줄기 그대로를 감싸주어도 발근이 될 겁니다.
물론 시간이 조금 더 걸릴 수 있지만 부담 없이 안전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뿌리를 얻고자 하는 부분에 젖은 수태나 지피 펠릿 있으시면 물에 불려 반으로 잘라서 뿌리를 얻고자 하는 부분을 감싸주시고 물이 마르지 않도록 비닐로 꽁꽁 매줍니다.
먼저 링크 올려드린 영상에서 이 부분만 참고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비닐로 밀봉을 잘 해주시면 발근시 까지 물기가 마르지 않기 때문에 별도 물은 안 주어도 되지만 제대로 묵지 않으면 수분이 증발되어 마르게 되면 실패하기 때문에 가끔 잊지 마시고 손으로 살짝 눌러서 느낌으로 푹신푹신한지 물 마름을 꼭! 확인해 주셔야 됩니다.
만약 딱딱하면 물기가 마른 거라 비닐을 풀지 마시고 윗부분의 비닐을 살짝 벌리고 그 틈으로 물을 주어서 아래로 흘러나오게 해주세요.
그리고 한 달 정도 후에 풀어보시면 발근이 돼 있을 겁니다.
그럼 그 부분을 잘라서 심고 아랫부분은 다시 순을 받아 내어 두 개의 개체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발근 부위에 수분만 지속적으로 공급되면 됩니다.
이해되시죠. ^^
그리고 수태나 지피펠릿이 없으시면
좀 더 쉬울 수도 있는 방법인데 우선 분갈이 흙에 분무기로 물을 좀 뿌려서 촉촉할 정도로 만들어 주시고 그 흙을 작은 지퍼백 같은 비닐 주머니에 담은 다음 밀봉을 해서 바닥에 놓고 평평하게 만든 다음 커터 칼로 중간 부분에 칼집을 내서 꺾으면 한쪽 면은 비닐이 그대로 남아있고 한쪽은 칼집을 냈기 때문에 흙이 드러날 겁니다.
그럼 그 부분을 뿌리를 받고자 하는 위치의 목대에 끼워 넣고 테이프로 붕대 감듯 둘둘 말아주세요.
삭소롬은 목대가 약하기 때문에 지지대와 함께 감싸도 됩니다.
글로 설명을 한다고 했는데 이해가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방법은 무척 많지만 결론적으로 원리는 앞서 알려드린 방법을 다 응용한 형태입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시고 나중에 결과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
이해가 잘 가도록 설명해주셨습니다~결과 알려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근데 분재철사로 감아서 키우면 외목대가 굵어지게 되는데 방해가 되는거 아닌가요? 철사에 옥죄어 있으니
안녕하세요. ^^
말씀하신것 처럼 그대로 두면 안되고 나중에 풀어주어야 됩니다.
초본류라 나무에 비해 금방 굳어지기 때문에 영상에서도 언급드렸지만 목대가 어느정도 굳어지면 철사를 구간구간 끊는 형태로 해서 풀어주시면 됩니다.
더 정확히 이야기 드리면 목대가 굵어져 철사가 목대를 파고들기 직전에 풀어야 되는데 경험이 없으시면 이것이 구분이 좀 어렵기 때문에 잘 살펴보시면 티가 나서 그 시점을 아실 수 있습니다.
기회 되시면 한번 해보세요.
맘만 먹으면 거의 대부분의 종류를 곧은 외목대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편안한 밤 보내세요.
@@-homegardening 친절하신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분재용 철사는 일반 화원에서도 파나요?
일반 화원 보다는 분재를 취급하는 곳에 가면 있을 겁니다.
화원도 있을 수 있는데 한번 근처 있으시면 물어보셔야 될 듯 합니다.
인터넷에서도 소량구매 가능합니다. 물론 택배비 주면 별 차이 없겠지만...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
삭소름잎이 하얗게
변하는데ᆢ왜그럴까요?
안녕하세요. ^^
잎이 하얗게 되었다고 하시는 게 흰 가루 같은 것이 묻어 있다는 것인지 아니면 얼룩식으로 탈색이 된 듯 무늬가 생겨 흰색 또는 누렇게 되었다 하시는지 명확한 이야기가 없으셔서 정확한 증상을 알 수 없지만 두 가지다 설명을 드리자면...
우선 첫 번째 가루 같은 게 있는 것은 흰 가루 곰팡이 병일 확률이 높습니다.
두 번째의 경우는 물을 주실 때 잎에 물이 묻으면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물이 묻었다고 다 그런 건 아니지만 전반적으로 몇몇 잎에서 그런 증상이 나타납니다.
잎에 물을 주고 강한 빛을 보면 그리된다고들 이야기하지만 꼭! 강한 빛을 보지 않아도 실내에서 그렇게 되는 경우도 흔히 있습니다.
한번 그리되면 그 잎은 회복이 안되기 때문에 잎에 물을 묻히거나 스프레이로 분무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통풍이 잘 되면 물 마름이 빨라져 이런 증상이 안 나타나거나 덜 나타납니다.
관리 시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잎에구멍이 생기고 노랗게 변하는건 왜그런가요 ㅠㅠ
안녕하세요. ^^
잎에 구멍이 생기는 것은 아무래도 해충 피해 아닐까 싶습니다.
잎 뒷면을 잘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듯합니다.
구멍까지는 아니라도 잎이 무늬 형태로 얼룩이 생기면서 누렇거나 흰색으로 변하는 것은 잎에 물이 묻으면 경우에 따라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혹시 몰라 이야기드렸습니다.
즐거운 점심시간 보내세요.
구독했읍니다 넘 예쁘군요 농원에 구입하러갔더니 삭소롬을 모르네요 장가이버님 삭소롬 살수있읍니까 ? 키우고 싶읍니다 연락주세요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농원이라고 다 아는것은 아니지만 삭소롬을 모른다는건 좀 ...
죄송하지만 저는 판매는 하지 않습니다.
그보다 삭소롬은 지역까페나 당근 같은데서 무료 나눔도 많이 하는 종류중에 하나인데 한번 그 방법을 이용해 보시는것도 좋을 듯 하고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별 도움을 못드려 죄송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삭소롬 키우고싶펴요
안녕하세요. ^^
삽목이 워낙 잘 돼서 요즘은 당근 같은데 보면 주변에서 무료 나눔도 많이 하시는 듯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처음 키우는데 많은 도음이되네요~
저는 베란다 바깥쪽으로 걸어두었는데 직사광선이라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
대부분 직광을 보지않게 하라고 이야기들을 하는데 사실 대부분의 식물이 적응하기 나름이긴 합니다.
갑자기 직광을 보게 하거나 어쩌다 보게 하면 잎이 타들어가는 현상이 생기긴 하는데 그것도 어느정도 적응을 하면 괜찮습니다.
처음에 내 놓았을때 적응이 될 때 까지 어느정도는 감수 하셔야 됩니다.
그보다 문제는 물마름이 빠르게 찾아 올 수 있기 때문에 자주 관심을 갖고 관리를 해주시고 잎에 물을 뿌려주고 직광을 보게 하면 잎이 변색이 되니 그런 부분만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즐거운 오후 보내세요.
@@-homegardening 자세한 답변 너무 감사하네요~ 초보식집사 징가이버님 영상이 많은 도움이 되고있답니다. 모쪼록 웃을일 많은 봄날되시길요..♡
저도 감사드립니다. ^^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댓글 주세요.
행복한 봄날 되세요.
꼼꼼한설명 많은 도움 감사합니다😊
저도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