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가장 적절한 핸디의 기준을 말씀드리자면 기본공에 대한 이해, 득점 진행 등을 잘 모르는 사람이 50입니다. 당구에 대해 아주 기초적인 부분들을 숙지하고 있는 사람이 100입니다. 당구의 기본적인 부분과 득점 진행을 알고있지만 아직 득점하는데 정확성이 떨어지는 사람이 150입니다. 기본공은 실수가 아닌이상 실패하지 않고, 밀어치기, 끌어치기 등 공의 변화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 200입니다. 200과 비슷하지만, 모아치기 기본구를 어느정도 모아칠 수 있는 사람이 250입니다. 모아치기 기본구는 실수가 아닌 이상 모아치고, 더 나아가 조금 더 어려운 공도 모아칠 수 있는 사람이 300입니다. 400부터는 죽여치기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고, 앞돌리기, 옆돌리기, 뒤돌리기 등 쿠션 배치를 힘조절로 모아칠 수 있습니다. 500은 힘조절과 공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을 모으고 장타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700은 매우 섬세하고 정교한 모아치기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으며 세리 시스템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1000, 2000은 세리를 만들고 공을 얼마나 오래 몰 수 있는지를 봅니다. 보통 1000은 당구대 반바퀴룰 세리로 갈 수 있고, 2000은 당구대 한바퀴를 세리로 갈 수 있습니다.
초보 수준.. 둘째 영상에서 고수라면 빨간공을 좀 더 얇게 쳐서 2쿠션 맞고 돌아오게 했어야 한다. 둘째 빨간공을 살찍 밀면 둘째 빨간공 위치로 먼저 친 공이 정확히 돌아온다. 그러면 영상보다 더 꽃다마를 만들수 있다. 볼모으기의 기본중에 기본이다. 멀리 돌리면 돌릴수록 짧게 치는것에 비해 힘조절과 정확도에서 떨어지므로 영상처럼 조합되어있는 상황에서 영상처럼 치는것은 이제 볼모으기 연습 시작하는 초짜가 하는 것이다. 첫째 화면도 굳이 틀렸다고 하긴 어렵지만 고수라면... 힘조절과 싯기에 어느정도 자신있으면 얇게 쳐서 빨간공이 투쿠션으로 돌아올 각도로 치고 힘조절로 빨간공이 모이도록 치는것이 멀리 돌리는것보다 더 미세하게 원하는 모양을 맞출수 있다. 알다마는 고수일 수록 3쿠션 보단 2쿠션. 2쿠션 보단 1쿠션을 이용한다.
댓글 보니 이게 왜 필요한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네요.. 모아치기 하다보면 1적구 컨트롤 잘해도 2적구가 도망가서 의미가 없는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죽여칠줄 알아야됩니다. 양귀문 명인은 이걸 '데드볼'이라고 불렀고 모아치기에서도 매우 유용하지만 다음단계인 세리로 가기위해선 반드시 할줄 알아야됩니다. 이 공을 왜 그렇게 쳐 지적하는분들은 아직 이 영상이 필요없으신 분들입니다
2, 3번째 두께표기가 잘 못 됐습니다. 오른쪽으로 9/10두께가 아니라 왼쪽으로 9/10두께입니다.
그냥 끌거나 밀지 않고 죽여치는 건 1적구가 너무 멀리 가지 않게 하기 위해서인가요?
제 생각에는
1적구에 맞고 힘을 빠지게 해서
2적구와 수구가 도망가지 않도록 하면
뒷공에서 생각할 경우가 덜 복잡해져서 같아요
안녕하세요 당구를 얼마 전에 취미로 시작한 고등학생입니다 1번째의 경우 회전을 줘서 왼쪽 공을 먼저 맞추고 오른쪽 공을 맞춰도 되는 건가요?
네 그렇게 공략해도되요^^
우리동네 어떤 아저씨 당구장 와서 첫번째 죽여서 끌어치기 저거만 한시간 연습하고 가시던데
사구 다른거 다 필요없고 이거 하나만 잘 치면 된다고 하시면서.
이건 최소 200이상 올라가면 필요해요
죽여치기가 고점자들의 진짜
기본 소양 중 하나이긴 하죠:)
두번째도 바로 밀어치기 해서 무리하게 모을게 아니라 얇게 힘조절해서 치고 끌어치기 할수 있는 포지션 만들어야 됨. 쿠드롱 정도 힘조절 자신있다면야 바로 모아도 되겠지만.
뒷공이 맘에들게 나올때까지 칠거면 의미가 있는건가요ㅋㅋ
두번째공 그냥 얇게 힘있게 쳐서 2적구를 1적구쪽으로 보낼수는 없는건지 궁금합니다
2적구랑 수구 사이가 벌어져서 모아치기가 안될거같아요..
얇게치면 2적구가 멀리가지 않을까요? 살살치면 1적구가 안올거같구요
운 좋으면 모이겠죠
근데 2적구 쎄게 마춘다면 맞는 지점에
따라 어디로갈지 모름
1적구 얇게
쎄게칠경우 변수가 너무 많음
최악음 2적구가 상대공쳐서 수구랑 빡하면
멘탈하락 ㅋㅋ
2적구 살살 맞추는게 모아치기 하기가 훨씬 쉬워요. 내꺼 만들어놓으면 매우 요긴한 기술
제 주관적인 기준이지만, 가장 적절한 핸디의 기준을 말씀드리자면
기본공에 대한 이해, 득점 진행 등을 잘 모르는 사람이 50입니다.
당구에 대해 아주 기초적인 부분들을 숙지하고 있는 사람이 100입니다.
당구의 기본적인 부분과 득점 진행을 알고있지만
아직 득점하는데 정확성이 떨어지는 사람이 150입니다.
기본공은 실수가 아닌이상 실패하지 않고, 밀어치기, 끌어치기 등 공의 변화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는 사람이 200입니다.
200과 비슷하지만, 모아치기 기본구를 어느정도 모아칠 수 있는 사람이 250입니다.
모아치기 기본구는 실수가 아닌 이상 모아치고, 더 나아가 조금 더 어려운 공도 모아칠 수 있는 사람이 300입니다.
400부터는 죽여치기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고, 앞돌리기, 옆돌리기, 뒤돌리기 등 쿠션 배치를 힘조절로 모아칠 수 있습니다.
500은 힘조절과 공에 대한 이해를 통해 공을 모으고 장타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700은 매우 섬세하고 정교한 모아치기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으며 세리 시스템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1000, 2000은 세리를 만들고 공을 얼마나 오래 몰 수 있는지를 봅니다. 보통 1000은 당구대 반바퀴룰 세리로 갈 수 있고, 2000은 당구대 한바퀴를 세리로 갈 수 있습니다.
뒷공이 맘에 안드는 배치 됐을 때 치는 법도 알ㄹㅕ주셔야죠.....
두 번째 공 왜 오른쪽 회전을 주는 건가요? 왼쪽으로 줘야 1적구가 돌아온다고 생각했는데..
내일 해봐야징
4구는 안쳐봐서 모르는데 치고 맘에 안들면 몇번까지 칠수있나요?
굿. 저도 요즘들어 자주 시도하는 기술입니다~ㅎ
포켓볼의 스탑샷과 유사한 샷인듯
내 속이 탄다..
00:28 이럴땐 차라리 노란공 쪽으로 모으게 했는데 또 다른 선구안이 생겼어요..
단점은 허공 쎄리처럼 1적구가 너무 이쁘게 와서 맛세를 해야할판...
생각을 못한 모으기였음다...
바둑의 묘수풀이 느낌였음
이적구 근처?
죽여서 ,어떤 뜻 ?
공서는게 다음샷은 다 죽어서 죽어서치기군여~ㅎㅎ
최상위인데 일자로 서네 ㅋㅋ
초보 수준..
둘째 영상에서
고수라면 빨간공을 좀 더 얇게 쳐서 2쿠션 맞고 돌아오게 했어야 한다.
둘째 빨간공을 살찍 밀면 둘째 빨간공 위치로 먼저 친 공이 정확히 돌아온다.
그러면 영상보다 더 꽃다마를 만들수 있다.
볼모으기의 기본중에 기본이다.
멀리 돌리면 돌릴수록 짧게 치는것에 비해
힘조절과 정확도에서 떨어지므로
영상처럼 조합되어있는 상황에서 영상처럼 치는것은
이제 볼모으기 연습 시작하는 초짜가 하는 것이다.
첫째 화면도 굳이 틀렸다고 하긴 어렵지만
고수라면... 힘조절과 싯기에 어느정도 자신있으면
얇게 쳐서 빨간공이 투쿠션으로 돌아올 각도로 치고
힘조절로 빨간공이 모이도록 치는것이
멀리 돌리는것보다 더 미세하게 원하는 모양을 맞출수 있다.
알다마는 고수일 수록 3쿠션 보단 2쿠션.
2쿠션 보단 1쿠션을 이용한다.
저랑 생각이 완전 같으십니다 저도 영상 처음 배치보고 장단으로 모아서 칠걸로 보고있었는데 단장단으로 인건비 없게 치는걸로 보이더라구요. 물론 장단으로 모으는게 정답이라고 할순없지만 적어도 장단장으로 유도하는거보단 확률이 훨씬 크겠죠
수구두께 위치가 맞는건가요
수구가 1적구의 우측10/9인데 우측 맞나요?
댓글 보니 이게 왜 필요한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태반이네요.. 모아치기 하다보면 1적구 컨트롤 잘해도 2적구가 도망가서 의미가 없는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죽여칠줄 알아야됩니다.
양귀문 명인은 이걸 '데드볼'이라고 불렀고 모아치기에서도 매우 유용하지만 다음단계인 세리로 가기위해선 반드시 할줄 알아야됩니다.
이 공을 왜 그렇게 쳐 지적하는분들은 아직 이 영상이 필요없으신 분들입니다
목적구 회전을 이용할 줄 알아야 잘 모으지
죽이네요~
죽이는게 각도가 위에서 아래로 하는건가용
당점을 상단이나 하단으로 많이주고 밀거나 끌어서 치는게 아니라 중앙에 가깝게 쳐서 수구의 움직임을 최소화 시키는 거에요.. 사족으로 두번째 배치는 두께가 틀렸어요.. 반대쪽으로 두껍게 중단에 가까운 느낌상단으로 부드럽게 구사하세요..
무회전 또는 하단1팁으로 1적구를 두껍게 맞히면서 수구의 움직임을 최소화시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힘조절이 되어야 한다는 전제하에 ㅎㅎㅎ
아직 150점이고 가끔 구장가면 게임하기
바빠 연습할
시간이없네요
죽여치기가 힘조절을 위한 기술인데..죽여치기를 제대로 습득하면 힘조절이 가능한것임
이거 어렵 자꾸 일자로 안가고 빠지네요 ㅠㅠ
공 그자리에 딱서버림 ㅋㅋㅋ
어떤 시합에 임하든 힘조절이 제일 중요하다고는 하지만 그게 잘 안되는 것은 왜 일까요.
하수가 하다가는 다마만 모아주고 개열받음 ㅋㅋ
이게 안죽음...
그냥 치던데로 칠게요.. 다음공이 무지막지하게 서네요..
존나 잘하긴 한다
죽여 끌기가 제일 어려운듯
꼬미의 중요성.. ㅋ
당점을 그림으로
보여주세요
첫번째 끌어치기를 너무쎄게 치네.ㅋ 1적구 코너각 쪽으로 돌려서 모아야지.
오..
아니 왜 방송하는거에여..?
굿
죽여치는 방법도 알려주세요
패 죽여도 200이하은 못하지
근대 4구는 대회가 없잔아
2쿠션 이상으로 20개 한규
누구나 치잔아
일용이~~케케케케케
250. 치시는거. 같은데. 많이. 늘은듯
장 , 단 이 나오는데 이해하기 어렵네요.
실숫했네요
그건 잘못
자겐인데?
어렵게치네
ㅋ
오이
역시 유투버는 뻔뻔해야 해. 뒷공 맘에 안 든다고 다시 치는 패기 정도는..ㅋ
몰라서안치는게아니야
거를께 일자 머니
2 번째 그게모아진건가?
다음공 어찌칠건데
배열이 ㅈ같아서 그렇지 아주 잘 모아짐. 그리고 일자배열 처리하는법이 있음 수지 높아지면 알게 되어있음
그래서 다시 친겁니다ㅎ
3구지만 쿠드롱도 기본공 포지션 잘못되서 어렵게설때 많습니다
1적구를 앏게 살짝끌어서 2적구 근처로 최대한 가까이 붙이고 내공은 오른쪽상단 2쿠션으로치면 다시 최대한 치기좋은공이 될수있는 포지션을 만들려고 할수있습니다~^^
할줄만 알면 진짜 좋겠다..
?
힘조절이 되어야....ㅠㅠ
아니 그냥 찢어놓고 30개 40개씩 치는 나는 왜 사기당구소리를 듣냐고 난모아치기 안함 그냥 나오는데로 한큐에 30개는 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