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를 치다 슬라이스나 훅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처음으로 돌아가 ‘그립’부터 다시 점검하라는 말. 참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럴때면 결국, 뉴트럴 그립으로 잡고 스윙 연습을 해야됩니다.’ 라는 얘기를 듣게되죠. 하지만 뉴트럴 그립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위크그립이나 스트롱그립이라고해서 고쳐야될 그립도 아니죠. 각각의 그립에 따라 알맞은 스윙 방법이 달라지는 것 뿐입니다. 여러분 그립에 맞는 스윙방법은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ua-cam.com/video/sW-vSJYTwJ4/v-deo.html
골프가 어려운 것은 준비운동을 모르고 하지않고ㆍ평소 클럽을 잡는 골프습관 때문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이유는 사람에게는 누구나 초능력 감각이 있는데, 부상을 감지하는 순간부터 몸은 어떤 동작,운동에 거부반응을 하게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골프레슨프로그램은 150여년간, 공치기 레슨의 그립부터 레슨하는데, 준비운동 12가지를 골퍼가 알아야 하고 스스로 정성드려 할수있는 수준까지 알고, 시작하는게 내몸이 초능력으로 반응하게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ㆍ반응ㆍ 본되로 되는게 ●반응● 입니다. ㆍㆍ 왕초보때, 연습장 짱구 스윙을 잠시 쳐다 봤는데ㆍㆍ나도 모르게 그런 동작을 하게 되더라ㆍㆍ왕초보때는 쉬는 시간에 엉뚱한 골퍼들을 바라보지 말아라ㆍ
짧은 영상안에 다 담을 수 없어 댓글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골프에서 암스윙, 바디스윙과 CP 스윙, CF 스윙은 각각 다른 개념입니다. 이들 사이에는 차이점이 있지만, 개념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암스윙(Arm Swing): 암스윙은 팔을 주로 사용하여 클럽을 휘두르는 방식입니다. 몸의 회전보다는 팔의 움직임에 의존하여 스윙을 합니다. 이 방법은 스윙을 더 쉽게 배우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지만, 일관성 있는 거리와 정확도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바디스윙(Body Swing): 바디스윙은 몸통의 회전을 활용하여 클럽을 스윙하는 방식입니다. 몸통의 회전과 하체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힘을 전달하고 일관된 스윙 궤도를 유지합니다. 이는 보다 일관된 스윙과 정확도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프로 골퍼들이 선호하는 스윙 방식입니다. CP 스윙 (Centripetal Swing): CP 스윙은 몸의 회전을 통해 클럽이 몸쪽으로 당겨지는 힘(구심력)을 사용하는 스윙입니다. 회전을 통한 힘을 이용하여 일관된 스윙 아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몸의 회전과 클럽의 타이밍을 중시하는 바디스윙 스타일과 잘 맞는 경향이 있습니다. CF 스윙 (Centrifugal Swing): CF 스윙은 클럽을 몸에서 멀어지게 하는 힘(원심력)을 사용하는 스윙입니다. 팔을 더 많이 사용하고, 스윙 아크를 크게 만들며 공을 더 멀리 보내려는 스타일입니다. 암스윙과 유사한 개념으로 볼 수 있지만, CF 스윙에서는 몸의 회전이 많이 필요하고 더 다이나믹한 체중이동을 하는 스윙스타일입니다.
@@세계유명골프정보골퍼들의 영원한 숙제같은 질문에 대해 체계를 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버의 홍수 속에서 비거리 늘리기 위한 원포인트 레슨을 필드에서 시도하다가 라운딩을 망친 경험이 많습니다. 이게 어떤 스윙을 추구하는지 알고 따라해야 하는데 하나씩 접목하다 보멱 뒤죽박죽이 되더군요. 나이가 들다 보니 비거리가 줄어 거리를 늘리기 위한 동작을 하다 보니 와이파이 샷이 되는군요. 스윗 스팟에 정확하게 맞추고 방향성을 일관성있게 유지하는 것이 비거리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노화로 거리가 줄다 보니 원심력을 쓰는 동작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물론 근력을 단련하는 것을 최근 몇달 꾸준히 해서 거리 손실을 어느 정도 만회하기는 했는데 원심력을 쓰는 오른손 위주의 동작이 드라이버 칠때는 필요하고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샷이 와이파이가 되면서 방향의 일관성을 잃게 하여 스코어를 날려 버리는 경우가 생기네요. 손장난이라고 하여 예전에는 금기된 동작이 원심력 스윙에는 필요한데 이게 볼 맞는 타이밍에 의해 열렸다 닫혔다 하니 그런 것 같아요. 여하튼 특정 유튜버의 레슨이 어떤 스윙을 추구하는지 알고서 따라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골프를 치다 슬라이스나 훅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처음으로 돌아가 ‘그립’부터 다시 점검하라는 말. 참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그럴때면 결국, 뉴트럴 그립으로 잡고 스윙 연습을 해야됩니다.’ 라는 얘기를 듣게되죠.
하지만 뉴트럴 그립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마찬가지로 위크그립이나 스트롱그립이라고해서 고쳐야될 그립도 아니죠.
각각의 그립에 따라 알맞은 스윙 방법이 달라지는 것 뿐입니다.
여러분 그립에 맞는 스윙방법은 무엇인지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ua-cam.com/video/sW-vSJYTwJ4/v-deo.html
감사합니다. 요즘 고민하고 있던 부분이었는데, 좋은 설명이 되었습니다.
유익한 내용이네요.저같은경우는 웨지, 아이언에 유틸까지는 왼손등으로 최대한 릴리즈없이 컨텍에 집중해서 치다보면 약간에 페이드로 칠수있고 드라이버는 디셈보처럼 왼발이 떨어지면서 릴리즈하는 휘두르는 스윙을 하고 있었는데 이 영상을 보고 제 스윙에대한 정립이 되었네요.
유익한 영상이네요. 감사합니다.
원심력과구심력, 페이드와 드로우 ㅋㅋ많은 도움 됐습니다!
좋은내용입니다~~
유튜브 프로마다 릴리스가 다르게 설명하여 헷갈렸던 부분을 명쾌하게 설명해줘서 좋은정보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다니 정말 다행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시청 부탁드립니다
골프는..... 물리학과,,,, 나온 애들이~~~~~ 잘함
정확한 내용입니다. 왼손으로만 하는 드라이버 스윙하다가 오른손으로 끌어내리는 샷을 하면 비거리가 분명 증가합니다만, 그걸 즐겨 쓰면 훅이 증가랍니다.
그건 연습량으로 극복되는것 같은데요. 맥킬로이가 훅이 많이 나진 않잖아요 오히려 개개인의 타고난 신체 조건이 어느쪽으로 더 잘 맞는지가 중요한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본인 수준이 진리인척말하는 사람 극혐
글쓴이 분 글이 제게는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쓴이의 의견이 너무 비판 받으시는 것 같아 응원의 댓글 답니다.
감사합니다.
오른손은 안쓰려해도 저절로 써지는거같고 왼손으로만 친다생각해도 거리 왠만큼나가고 똑바로 가더라고요 저의 경우는
정말 유익하고 좋은 내용입니다
△⏫
와 이거 최근에 계속고민했던내용인데 진짜 감사합니다!
유익한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도움이 되는 영상 많이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골프 스윙은 네개의 손발이 켤레를 이루어서 작동하는 변형된 걸음걸이와 같습니다.
백스윙은 왼손,모른발로 하고다운스윙은 오른손, 왼발로 합니다
골프스윙은 공 뒤에 스퀘어로 놓인 클럽의 단면으로 공의 목표 평면을 맞히는 것입니다.
좋은설명과 영상감사드립니다.
❤❤❤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항상 굿정보 감사드립니다~~^^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영상감사합니다. 구독~^^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티샷은 왼손 퍼팅은 오른손!
CP 왼손 위주, CF 오른손 위주 맞는 거지만 너무 의식하면 실수들 많을겁니다.
ㅇㅎ 제가 요즘 하는 스윙이 구심력 스윙이군요^^
좋은 내용입니다, 사실 골프 유튜버들 가운데 이런 차이를 설명해 주는 사람은 많이 없고 오히려 제품 팔이에 열올리는 사람이 더 많아 씁쓸하죠...
왼손등으로치고나서 싱글 두번이나 햇습니다
골프입문후ㆍ초보시기엔ㆍ왼팔은 오른팔 땜시 퇴색되고ㆍ골프를 알아가면서 왼팔을 만들기 위해ㆍ연습장 가야 합니다..
아버지 즐기시는듯 😅
둘 다 안되면 어떤 스윙을 해야하나요?!!! -.-!
연습 및 이해부족입니다.
비거리때문이라기보단... 그 사람에 맞는 동작을 제시했다고 봐야하지않을까요..?
비거리도 중요하지만 그게 않돼면 숏게임이 더 중요한 것같아요 저 그래서 two on one putt
감사합니다 😊
골프는 양손으로 치는 거죠.
골프는 기본적으로 엎어치는 운동이기에 오른손이 반드시 사용되어야 합니다.
오른손이 어프로치 거리. 퍼팅 거리 방향과 맞는게 좋은듯 오른손 스윙이 잇점이 거리만 있는게 아닌듯
왼손리딩하는 느낌으로만 치는대도 괜찬던데요...
절대적인건 절대없죠... 영상만봐도 레전드선수들의 스윙방법이 극명하게 나눠져있듯
프레드 커플스는 왼손을 극대화 시키기 위함과 오른손 의 힘을 배제 시키기위해 임팩트 시점 오른손 엄지 와 검지를 살짝 떼버리죠.
왼손으로 치는 대표적인 프로 입니다.
그리고 골프는 기본적으로 클럽을 엎어치거나 덮어 치지 않습니다.
화면이 안나오네요
골프가 어려운 것은
준비운동을 모르고 하지않고ㆍ평소 클럽을 잡는 골프습관 때문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이유는
사람에게는 누구나 초능력 감각이 있는데,
부상을 감지하는 순간부터 몸은 어떤 동작,운동에 거부반응을 하게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골프레슨프로그램은
150여년간,
공치기 레슨의 그립부터 레슨하는데,
준비운동 12가지를 골퍼가 알아야 하고 스스로 정성드려 할수있는 수준까지 알고, 시작하는게 내몸이 초능력으로 반응하게 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
ㆍ반응ㆍ
본되로 되는게 ●반응● 입니다.
ㆍㆍ
왕초보때, 연습장 짱구 스윙을 잠시 쳐다 봤는데ㆍㆍ나도 모르게 그런 동작을 하게 되더라ㆍㆍ왕초보때는 쉬는 시간에 엉뚱한 골퍼들을 바라보지 말아라ㆍ
골프는 물리학과 나온 애들이
잘함
cf가 암스윙, cp가 바디스윙이라고 보면 될까요?
짧은 영상안에 다 담을 수 없어 댓글로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골프에서 암스윙, 바디스윙과 CP 스윙, CF 스윙은 각각 다른 개념입니다. 이들 사이에는 차이점이 있지만, 개념적으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암스윙(Arm Swing):
암스윙은 팔을 주로 사용하여 클럽을 휘두르는 방식입니다. 몸의 회전보다는 팔의 움직임에 의존하여 스윙을 합니다. 이 방법은 스윙을 더 쉽게 배우고 빠르게 시작할 수 있지만, 일관성 있는 거리와 정확도를 유지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바디스윙(Body Swing):
바디스윙은 몸통의 회전을 활용하여 클럽을 스윙하는 방식입니다. 몸통의 회전과 하체의 움직임을 활용하여 힘을 전달하고 일관된 스윙 궤도를 유지합니다. 이는 보다 일관된 스윙과 정확도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프로 골퍼들이 선호하는 스윙 방식입니다.
CP 스윙 (Centripetal Swing):
CP 스윙은 몸의 회전을 통해 클럽이 몸쪽으로 당겨지는 힘(구심력)을 사용하는 스윙입니다. 회전을 통한 힘을 이용하여 일관된 스윙 아크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통 몸의 회전과 클럽의 타이밍을 중시하는 바디스윙 스타일과 잘 맞는 경향이 있습니다.
CF 스윙 (Centrifugal Swing):
CF 스윙은 클럽을 몸에서 멀어지게 하는 힘(원심력)을 사용하는 스윙입니다. 팔을 더 많이 사용하고, 스윙 아크를 크게 만들며 공을 더 멀리 보내려는 스타일입니다. 암스윙과 유사한 개념으로 볼 수 있지만, CF 스윙에서는 몸의 회전이 많이 필요하고 더 다이나믹한 체중이동을 하는 스윙스타일입니다.
@@세계유명골프정보 와 보통 유튜버 분들 좋아요만 누르고 답글도 잘 안 달아주시는데, 이렇게 자세하고 친절한 답글이라니 감동입니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영상 자주 시청할게요!!
@@세계유명골프정보골퍼들의 영원한 숙제같은 질문에 대해 체계를 잡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튜버의 홍수 속에서 비거리 늘리기 위한 원포인트 레슨을 필드에서 시도하다가 라운딩을 망친 경험이 많습니다. 이게 어떤 스윙을 추구하는지 알고 따라해야 하는데 하나씩 접목하다 보멱 뒤죽박죽이 되더군요.
나이가 들다 보니 비거리가 줄어 거리를 늘리기 위한 동작을 하다 보니 와이파이 샷이 되는군요.
스윗 스팟에 정확하게 맞추고 방향성을 일관성있게 유지하는 것이 비거리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노화로 거리가 줄다 보니 원심력을 쓰는 동작의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습니다.
물론 근력을 단련하는 것을 최근 몇달 꾸준히 해서 거리 손실을 어느 정도 만회하기는 했는데 원심력을 쓰는 오른손 위주의 동작이 드라이버 칠때는 필요하고 어느 정도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샷이 와이파이가 되면서 방향의 일관성을 잃게 하여 스코어를 날려 버리는 경우가 생기네요.
손장난이라고 하여 예전에는 금기된 동작이 원심력 스윙에는 필요한데 이게 볼 맞는 타이밍에 의해 열렸다 닫혔다 하니 그런 것 같아요.
여하튼 특정 유튜버의 레슨이 어떤 스윙을 추구하는지 알고서 따라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dchck4769 감사합니다 ! 좋은하루되세요!
@@MrVegasoul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되세요
근데 손목을 롤링해도 오른손으로 밀수 있는거 아닌가? 난그렇게 치는데 스퀘어 구간 길면서도 당연히 몸에서 멀어지게 던지는데 물론 좀 끌고와서...
양손으로😂
본인의 왼팔을 체크해봐요.
팔로우 스루 동작에서
손으로 치는거 아니라고 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