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_EVER01 빛의 속도로 1광년은 무슨 어디서 나오는 단어냐? 그냥 광년이지 무슨; 댓글 달기 전에 한 번만 봐주셈: 첫댓이 빛의 속도로 1광년을 가도 우주엔 전혀 못미친다. 대충 이런 말이었음. 그러면 거리의 정의가 필요한 거고, 속도를 정의할 필요가 없다는 거임. 원댓은 시간, 속도를 정의해 거리를 유추하게끔 한 거고. 그런데 그냥 그 자체가 어느 경우에서든 틀렸단 것처럼 말함. ㅈㅅ. 저도 처음엔 잘못생각한 듯.
실제로 우리가 광속으로 움직이면 움직이는 그 순간부터 진행방향으로 공기는 압축되고 마찰열로 순식간에 수 천도 이상 온도가 상승하여 대기 중 수소가 핵융합을 하게 됩니다. 지나가는 모든 곳은 핵융합 반응이 일어나 지구는 한바퀴도는 0.13초만에 지구 전역이 불구덩이가 되고 지구에 생명체는 사멸하게 됩니다. 그래서 플래시나 퀵실버가 개빨리 뛰어다니는 게 말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태양까지의 거리 1AU (150.000.000km) 빛의속도로 8분20초를 가야 합니다. 근데 빛의속도는 우주에서는 너무 작은 단위 입니다. 빛의 속도로 100만년 동안 갈 수 있는 거리인 1mly 1메가라이트이어 (초당 940경km)의 속도가 되어야 우주에서 이동한다라는 개념이 있을 정도로 우주는 크고 광활합니다. 46년전에 발사한 보이저 1호도 이제야 태양계를 벗어나고 있다고 하니 ㅋㅋ 우리가 체감이 안될 수준이죠
댓글 중에 1광년(1 Light Year)에 대한 논란이 있는데 이는 시간이 아닌 거리입니다. 즉 빛이 1년 동안 여행하여 도달하는 물리적 거리를 뜻합니다. 1광년은 약 9조 4607억 km입니다. 그리고 지구로부터 1광년 이내에 있는 항성(행성 아님)은 태양이 유일하며 태양을 제외하고 가장 가까운 항성은 알파 센타우리로 약 4.37광년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특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물질, 물질의 경우는 정지 질량이 0인 경우에만 광속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정지 질량이 0보다 클 경우 광속에 도달하는데 무한한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광속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광자처럼 정지 질량이 0인 경우 오직 광속으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즉, 저 속도로 이동할수는 없다는거죠.
@@xnxusjsnxhdjsj야구공이 찢어진다 한들, 그만한 정지질량 물체가 아광속을 내는 데 필요한 운동 에너지를 전달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갈가리 찢긴 야구공의 소립자 파편이든, 질량-에너지 등가 원리에 의해 변환되고 만 고에너지 광자 다발이든, 원폭 수삽억개 치 에너지에 휘말려 찢기는 것은 당신이겠네요.
빛의 속도는 약 마하88만이고 이는 소리보다 88만배 빠르다는 걸 의미해요 지금까지 기록된 가장 빠른 속도라는 아폴로10호의 최고 순간 속도가 시속 약 3만 9000km, 마하 31.86 즉 소리보다 30배나 빠르지만 달까지 도달하는데 9.6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빛은 달 까지 도달하는데 고작 1.2초 밖에 안 걸리죠 이렇게 설명해도 아직까지 체감하기는 어려워요 너무 극단적으로 큰 값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좀 참신한 걸 준비해봤어요 지구가 태양을 1번 공전하면 그게 우리 기준으로 1년인데 지구의 공전 속도를 빛의 속도로 즉 1년의 시간을 빛의 속도로 바꾼다면 1달이 4분이에요 4분만 지나면 1달이 끝난다는거죠 그리고 1년은 고작 50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요 우리 기준으로 하루 즉 24시간은 빛의 속도의 시간으로 28.8년 28년 하고도 약 9개월 18일이나 지나가있는거죠 그러니까 내일 이 시간쯤에는 29살이나 더 먹는다고 보면 되는거에요
사실 지구 표면을 빛의 속도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단순히 빛의 속도로 가속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지구 표면에서 튕겨져 나가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지구 중심 방향으로도 가속해야 되며, 지구 표면을 도는 동안 발생하는 원심력을 견뎌야 하며, 동시에 엄청난 항력과 마찰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단열압축(빛의 속도는 지나치게 빠르기에 공기가 빠져나갈 시간이 없음)으로 인해 온도와 밀도가 지나치게 상승한 공기가 핵융합 반응을 통해 폭발하는 것도 견뎌야 하며, 입자가 지나가며 발생하는 쇼크웨이브(입자의 크기와 질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마도 수만톤의 폭탄이 연속해서 터지는 것과 비슷할 정도의 막강한 힘을 가짐)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etrtru 정지질량이 0이거나 음수가 아닌 물질은 빛의 속도에 근접할수록 질량이 무한대로 발산함 질량이 무한에 가까운 물질을 가속 시키려면 그에 상응하는 힘이 있어야되는데 우주의 에너지 조차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가속 불가능 하지만 광자는 정지질량이 0이기 때문에 광속에 도달하는게 가능함
빛의 속도로 정말로 지구를 돈다면 너무 빨라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것 같은데.. 눈을통해 뇌로 전달하는 시각정보는 인간의 능력으로 그 정보를 인지할 수 있는 한계속도가 있을거예요.. 예를 들어, 음속보다 좀더 빠른 총알도 인간의 눈으로는 볼수가 없습니다.. 빛의 속도는 그 속도를 넘어 버려서 보지 못할것 같습니다..시각 정보를 인지하지 못한다고 해야하나요? 대충 그럴듯~~ 그래도 흥미로운 영상 잘 보고 갑니다~~!!
우리가 광속을 경험할 일은 영원히 없을겁니다. 우선 질량을 가진 물체의 에너지-속력 그래프를 보면 lim 무한대 시킬 경우 정확히 광속에 수렴합니다. 즉, 무한대의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건데... 광속을 인간이 버틸수도 없고, 금속도 못버티고... 유일하게 경험할 방법은 블랙홀에 빠져서 원자단위로 분해되기 직전, 인간의 신경계가 신호를 보내기도 전에 경험할 수는 있겠네요.(느끼진 못하겠지만.)
@@EM-db6zb 사실상 빛의속도나 순간이동이나 큰차이 없음. 어차피 빛이속도를 능가할수있는것은 아직없음. 블랙홀이 잡아먹지 않는이상. 세상에 어느 물질이든 완전히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것은 불가능함. 느리든 빠르든 물질의 움직이는 개념이 있어야 이동이라는 것이 가능함.
빛의 속도에 대한 한가지 신기한점을 말씀 드리자면 빛의 속도로 이동한다 치면 1광년이나 100억광년이나 차이가 없습니다. 많은분들이 100억광년이면 내가 빛의 속도로가도 100억년이 걸리겠네? 생각하시겠지만 실제 빛의 속도로 이동한다치면 100억광년이든 1광년이든 출발하는 순간 바로 도착해있을겁니다.
@@_streetcatchaser5109 구글 검색에서 퍼옴 이 이론에 의하면 어떤 물체가 빛의 속도에 가깝게 날면 그 물체의 시간은 느려집니다. 또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공간은 수축합니다. '시간의 지연'과 '공간의 수축'은 특수상대성이론이 설명하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Balloonvine1206 우리가 빛을 보는 관점은 빛이 100광년 거리를 100년 동안 날아가는거 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빛이 된다면 시간수축이니 뭐니 공간 지연이니 뭐니 되서 출발과 동시에 도착 그래서 빛의 속도로 날아가면 (질량이 있으면 광속에 도달 못하니까 내가 빛이라 치고) 시간이멈춤 목적지에 도달하고 사람으로 뿅 하고 변신하면 다시 시간이 흐름
태양계라면 빛의 속도가 의미가 있지만.. 태양계를 벗어나는 순간.. 빛의 속도는 점점 의미가 없어짐..;; 가장 가까운 항성계도 가는 시간만 5년걸림.. 왕복 10년... 우리 은하 반대편까지가는데 10만년 걸림.. 안드로메다까지 150만년 걸림.. 걍.. 지구에서 잘 먹고 잘 살자..
빛이랑 우주에 관한 신기한 사실 1.우주는 공간상 유한하지만 시간상 무한하다. 2.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당신이 빛의 속도만큼 속도를 내도 빛을 잡지못한다. 빛보다 빨라도 빛보다 느리다. 3.빛의 속도로 달릴수 있다면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때문에 우리 은하를 가로지른다 치면 내 체감상 10만년이 흐르지만 실제로는 0초밖에 안걸린다. 4.빅뱅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빛으로 138억년을 가도 끝에 못도달한다. 5.세상에서 가장 빠른건 빛이라 하지만 실제로 빛보다 빠른건 우주 팽창속도이다.
@@빡빡이-p7e 현재로서 물체는 질량을 가지니 절대로 빛의속도를 넘을수 없다는 의견은 맞는말입니다. 다만 과학은 절대 불변의 법칙이 아니니 과학적 연구,새로운 기술의 개발 등을 통해서 빛의 개념을 더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수 있을겁니다. 지금 상태에선 빛의 진짜 속도가 제한되어있다는 추정 정도만 할수 있지만 우리가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개념들도 우리가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와 기술의 발전을 통해 언젠간 인류는 빛의 다양한 원리, 적용방법과 새로운 기술의 융합 등으로 결국 해결할수 있을겁니다.
빛은 에너지이고 빛이 이동하는것 또한 에너지가 필요하고 에너지가 발산되어 빛이 이동하는 그것조차 에너지라면 양자역학적으로 해석을 하면 이 빛이 이동하는 속도를 에너지로 쓰면 거의 무한 에너지 완성 시킬수 있을지도? 우리가 느끼지는 못하지만 빛이 들어오면서 빛의 에너지로 인해 산화되거나 분해되는것들도 있잔아요?? 그걸 보면 빛도 에너지로 환산이 가능한거고 양자역학 정도의 진짜 분자단위를 우리가 탐구한다면 분자단위로 빛조금으로 몇백킬로 갈수 있는 차도 만들수 있지 않을까 ㅇㅇ 싶어용
우리가 흔하게 우주를 논할때 듣고 말하는 몇광년 몇십 몇백광년 이런거 사실은 거리로 어느정돈지 가늠도 안되는 위치임!! 좀 하찮을지 모르겠지만 1광일도 상상을 초월하는 거리이며 지구에서 태양까지가 8분 정도 걸린다는데 이 거리도 사실 우리 인간에겐 인류가 멸망하는 그날까지도 갈수가 없는 거리임!!!
빛은 출발과 동시에 도착합니다. 빛의 속도라는건 외부의 관찰자의 시점이고 빛의 속도로 이동하는 당사자는 목표시점에 바로 도착하므로 1프레임도 안되야 맞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뇌가 시각정보를 처리하는 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느리기 때문에 사람이 빛의 속도로 이동하면 앞이 보이는게 아니라 뒤가 보입니다.
중력 자력의 속도가 빛의속도 보다 훨씬빠름 대상개체 크기가 작다면 느리겠지만 대상개체가 네오듐 자석과같은 자성이있는 또는 강력한 중력이 있는 대상이 태양의 크기라면지금 지구의거리에서도 1초안에 태양까지 도달할것임 이속도는 빛에소도보다 몇백배이상의 속도임. 참고로 우리가아는세상에서의 빛의속도는 빠르지만 시선을 넓게보면 한없이 느린것임!
태양에서 명왕성까지 빛의 속도로 5시간이 조금 넘게 걸림. 그 후 공허함으로 4.3광년 가야지 우리와 비슷한 태양계가 나옴. 걍 우주속에서 각 항성간의 떨어짐 정도는 공허란 소리임...근데 그게 집약되어있는게 은하이고 은하단, 국부 은하단, 초은하단, 라니아케아 인거임. 얼.마.나.넓.은.지 그 상상조차 할수가없음.
말했던 유튜버의 영상입니다!
ua-cam.com/video/1BTxxJr8awQ/v-deo.html
1초에7.5초돌수있는거아닌가요?
@@플으쯜1초의 7.5초를 돌수있다는게 무슨말이지?
1초에 75바퀴돈 다는말같네요
@@노정환-q6n 7.5
아니
우주는 빛의 속도로 1억년을 날아가도 끝이 아닌데 진짜 대단하다
@@EVER_EVER011광년이면요 다른 항성도 못봐요
@@와규의절규 얜 뭔소리야
@@EVER_EVER01 빛의 속도로 1광년은 무슨 어디서 나오는 단어냐? 그냥 광년이지 무슨;
댓글 달기 전에 한 번만 봐주셈:
첫댓이 빛의 속도로 1광년을 가도 우주엔 전혀 못미친다. 대충 이런 말이었음.
그러면 거리의 정의가 필요한 거고,
속도를 정의할 필요가 없다는 거임.
원댓은 시간, 속도를 정의해 거리를 유추하게끔 한 거고.
그런데 그냥 그 자체가 어느 경우에서든 틀렸단 것처럼 말함. ㅈㅅ.
저도 처음엔 잘못생각한 듯.
@@소김-u9n 근데 태양도 항성임
@@iridium192 1광년은 진공 상태에서 1율리우스년(365.25일) 동안 빛이 이동한 거리를 뜻한다. 나무위키에 이렇게 뜨는디 설명좀여~1광년이나 광년이나 같은말 아님?
사실 내가 한 걸음을 걸은게 아니라 지구를 7바퀴 정도 돌고 왔을 뿐이야.
모노가타리?
@@귤까머겁 에,
이건 또 뭔 듣보 드립이냐 딱봐도 어디 일본 애니 드립 같은거 같은데
@@user-smgikfydfmmy 야너두?
@@Nrg912 왤케 화가 나있을까
저렇게 눈 깜짝할 사이에 먼 거리를 이동하는 빛의 속도로 안드로메다 은하까지 250만년이나 걸리는데, 그 안드로메다 은하가 우리 은하에서 가장 가까운 은하라고 하죠.
그래서 우리 수명으로는 우주여행 불가능 타임머신이 필요합니닷 !
그냥 250만광년이라니까
뭔가 체감이 안되는데...
지금 하늘에 보이는 안드로메다은하의 빛은 사실 250 만년전 지구에 공룡들이 살때 안드로메다 은하에서 출발한게 지금 우리한테 보이는거라고 함
@@주현전-i8r 진짜 존나신기하네 이런거보면
@@주현전-i8r 광년이 빠진것같은디?
안드로메다 초속 110km(시속 39만 6천km) 로 우리은하로 오고 있지만 우리은하에 도달하려면 40억년이나 걸리는건 당연지사.
음속도 인간한테는 진짜 빠른건데...
@K 1ver 340m/s랑 헷갈리신듯 시속으로 계산하면 대략 1000km/h정도인걸로 압니다
저한텐 느리던데요?
이치마루긴 신살쟁의 신축속도
여객기가 시속 900이고 음속이 1200정도.
@@borikkori545 마 니 시인이가?
실제로 아광속으로 이동하면 적색편이(도플러 효과와 비슷합니다)로 색도 다르게 보이고 가운데 부분을 제외하면 모두 검게 보일겁니다. 물론 시간도 팽창하겠죠
아하! 적색편이가 나타나는 이유가 자신이 아광속의 속도로 이동하면 빛의 파장이 짧아지는 것과 같아서인가요? 그렇다면 당연히 바깥쪽은 청색?편이가 일어날 테고요
@@demonstrative 반대인것 같습니다
@@demonstrative 빛의 파장이 짧아질수록 청색편이가 일어납니다. 즉 광속에 가까워질수록 청색편이가 심하게 일어나고 시야가 좁아집니다.
@@unknown-v4w 아 그렇네요 죄송합니다 파장이 길어야 적색이 되죠 ㅠㅠ 순간 착각했네요
'그런데 이것은 틀렸습니다'
산타 그는 데체......
할아버지 체력이 아주 으마으마 하죠잉?
@@Manhattan8077 킹돌프 체력도 와
산타 그는...매버릭...
업무분담의 좋은 예!
그래서 우는 애들은 안주는거지 시간내에 돌려고
빛의 속도로 거리를 가늠하는 우주는 크기가 어마어마
우주가 큰건 맞는데 지구가 작은것도있음
@@basketman-zj3gn 지히랄 하네.. 지구 졸라 큰데 먼 개솔., ㅉㅉ
@@basketman-zj3gn 우주가 압도적으로 큰거임
우주는 크다는 표현은 좀 부족함
아직까지 모든우주의 크기를 모름
@@amedeemereaux1583 그냥 우주는 무한함 ㅇㅇ 우주에서 크기란 존재하지않음
여윽시 키자루센세
삼립 빛의속도로 맞아볼래?
원장 센세 당신은 물리학 책...
지구와 태양의 거리는 저 속도로 8분이 넘게 가야한다
쉬불 개머네
하지만 가기 전에 2만도 라는 태양의 대기에 녹을 듯 ㄷㄷ
@@user-ty7xj6ur5m 빛의속도를 견디는 몸인데?
8초아니였나
@@Robert__Oppenheimer 8분 21초?정도일걸요(초 까지는 기억이 안난다 ㅎ)
키자루 센세는 신이고 무적이야...
키자루도 그렇게 빠르진않아
@@raraider1234 빛의 속도로 차여본적이 있나요~
@@raraider1234 키자루=빛
빛=질량 무한
질량=에너지
질량무한=에너지 무한
에너지 무한=그 무엇과도 비견될수 없는 강한 힘
그 무엇과도 비견될수 없는 강한힘=무적
무적=타격 없음
빛=신 ㄷㄷ
사실 키자루가 발차기 한번할때마다 원폭 수십만개가 터지는 위력임 ㅋㅋㅋㅋㅋㅋ
키자루이길자는 아무도없음
@@윽키야호 그럼 키자루가 에이스 보다도 쎄고 검은수염 보다도 쎄고 원피스 세계관 최강자임?
실제로 우리가 광속으로 움직이면 움직이는 그 순간부터 진행방향으로 공기는 압축되고 마찰열로 순식간에 수 천도 이상 온도가 상승하여 대기 중 수소가 핵융합을 하게 됩니다. 지나가는 모든 곳은 핵융합 반응이 일어나 지구는 한바퀴도는 0.13초만에 지구 전역이 불구덩이가 되고 지구에 생명체는 사멸하게 됩니다. 그래서 플래시나 퀵실버가 개빨리 뛰어다니는 게 말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산타할아버지도 전세계를 돌아다니던데
역시.....
'하지만 이것은 틀렸습니다'
하지만 그들이 빛이었다면?
우리의.물리상식으로 그러하겠지만 나는 엄청나게 빠르게 날아가는 ufo를 봤음. 마치 피씨화면에서 마우스로 드래그하듯이 순식간에 이동하는 것 같았음. 이세상은 물리법칙을 벗어나 초스피드로 이동하는 방법이 존재함.
@@molileof2636 수천만도 이고 공기층이 압축되며 압력이 높아진다면 저 사람이 단위를 헷갈린 걸수도?
아 뭐야 음속은 별거 아니넼ㅋㅋㅋ(기절)
ㅋㅋㅋㅋ
음속의 패닉
@@zeroback0.1 음속에 고닉
초음속 제트기타면 바로 즉사ㅋㅋㅋㅋ
고자의패닉
크으~ 그저 ‘빛’
오늘의 교훈:키자루 대단하다.
ㅇㄱㄹㅇ
공기저항이 제일신기함
키자루보다 쿠마가 더빠름
@@문장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ㅋㅋㅋㅋ
@@문장
도톰도톰 열매 능력으로
스스로 날리면 더 빠를수도 있음
빛의 속도:순간이동
음속:슈퍼히어로들이 빠르게 날아다님
사람이 음속보다 빠름
키자루가 히어로다잡겠누
@@이름-e7k 님 음속으로 뛸 수 있어요? ㄷㄷ
@@nova-0524 사실 우린 빛보다도 빠름
@@이름-e7k ? 빛의 속도는 누구에게나 일정한거 아님?
저런 눈깜짝할 순삭의 속도로도 우주를 끝없이 날아가도 우주는 넘치고 넘치게 끝도없이 넓다는게 참 ㅎㄷㄷㄷㄷㄷㄷ
ㄹㅇ 저런 속도로 몇천, 몇백만년을 날아가도 끝이 없을 정도면 얼마나 큰걸까
@@켸인TV 우주는 빛의 속도 보다 더 빨리 확장된다는 어쩌구 저쩌구 고1젠장할
키자루 센세 강력하네
???: 속도는 곧 무게
빛의 속도로 맞아본적있나?
음속의 소닉이 사이타마를 이길수없는 이유..
사이타마는 머리로 빛을 내는 빛 속성이라서
@@햄스터짱아앗
키자루 폼 미쳤다
ㅇ~ 코와이네
빛의 속도로 차여 본 적 있나?
@@ddoro8050저속도로 차여봤다면 이미 산사람이 아님ㅋㅋㅋ
저 빛의 속도로 태양까지 가려면 8분19초 걸림....
하지만 태양까지의 거리 1AU (150.000.000km) 빛의속도로 8분20초를 가야 합니다.
근데 빛의속도는 우주에서는 너무 작은 단위 입니다.
빛의 속도로 100만년 동안 갈 수 있는 거리인 1mly 1메가라이트이어 (초당 940경km)의 속도가 되어야 우주에서 이동한다라는 개념이 있을 정도로 우주는 크고 광활합니다. 46년전에 발사한 보이저 1호도 이제야 태양계를 벗어나고 있다고 하니 ㅋㅋ 우리가 체감이 안될 수준이죠
지구를 탐사했던 외계인의 기술은 실로 엄청난 것
이계인은 없습니다.
언제방문함??
@@허브-h7w 이계인은 연예인 아저씨
@@user-so2fy9jn4b 지구 평평설 믿는데 유명하고 팬층도 있고 돈 ㅈㄴ버는 사람도 있는걸..
@@user-so2fy9jn4b가설을 확정된 사실마냥 믿는 건 사이비임
제가 아는 동생이 영어 시간에 영어 쌤이 음속이 빛보다 빠르다고 말했다네요. 그걸 믿는 동생도.... 그럴수 있지
동생분이 순수하시군요!
멍청하네요 책 더 읽히세요
내 가슴이 찢어진다...
진짜 너무 멍청한데 그건 ㄷㄷ
저거슨 진전한 여행이 아니쥐 ~~
여유있게 삽시다 우리
댓글 중에 1광년(1 Light Year)에 대한 논란이 있는데 이는 시간이 아닌 거리입니다. 즉 빛이 1년 동안 여행하여 도달하는 물리적 거리를 뜻합니다.
1광년은 약 9조 4607억 km입니다.
그리고 지구로부터 1광년 이내에 있는 항성(행성 아님)은 태양이 유일하며 태양을 제외하고 가장 가까운 항성은 알파 센타우리로 약 4.37광년 거리에 있다고 합니다.
가장 가까운 항성은 프록시마 센타우리로 약4.244광년 떨어져 있는 태양과 가장 가까운 적색왜성으로 아는데 아닌가요?
외계인이 못 오는 이유..
시간 거리 둘다 포함하는데 뭔솔. 1광년 거리면 빛으로 1년 걸린다는 의미인 동시에 빛이 1년동안 이동한 거리인거잖아. 9조킬로미터 이럴거면 뭣하러 광년이라는 단위를 쓰겠냐
@@delruna6259 님 논리면 1km도 1000m로 표현하면 되는데 굳이 km라는 단위를 쓸 필요가 있나요?
빛이 1년동안 이동하는 거리가 약 9조 4607억km, 그걸 1광년이라고 부르죠.
다시 말해 빛이 약 9조 4607억km를 이동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이 1년입니다. 똑같이 1광년이라고 부르죠.
거리와 시간 둘 다 관련이 있네요!
빛이 이정도로 빠른데 우주는 얼마나 빨리 팽창하는걸까..ㄷㄷ
팽창하는거 거짓말이야 병신아
병., 신아 팽창하는거 거짓말이다
아직 빛의 속도만큼 빠르게 팽창하진 않음 점점 팽창 속도가 빨라지고 있긴 한데
@@유진-l1r5t 어매 터졌나 ㅋㅋ
@@유진-l1r5tㅁㅊㄴㅋㅋㅋㅋㅋㅋ
특수 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물질, 물질의 경우는 정지 질량이 0인 경우에만 광속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정지 질량이 0보다 클 경우 광속에 도달하는데 무한한 에너지가 필요하므로 광속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만약 광자처럼 정지 질량이 0인 경우 오직 광속으로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즉, 저 속도로 이동할수는 없다는거죠.
껄껄
로엘아 너 안맞은지 오래됐지? 담당일진들이 안때렸니?
키자루는 레전드다
키자루는 빛보다 느림
@@jingjingee3키자루 개자식 그러면서
"빛의 속도로 차여본 적 있나?" ㅇㅈㄹ하고댕긴거임????
키자루 어차피 움직임이 직선이라 견문색있으면 아무것도 아니지
키자루:빛의 속도로 차여본적 있나?
그 빛의 속도로 4년을 계속 날아가야 우주에서 가장 가까운 이웃태양계
야구공을 빛의속도로던지면 원폭수십억개의 위력이 나온다는데 키자루 당신은 대체....
말도안되는소리하네 야구공은 속도를 이기지못하고 목표지점도달전에 이미 갈기갈기 찢어질텐데
@@xnxusjsnxhdjsj 웃자고 한 말에 진심으로 덤벼드노 ㅋㅋㅋ
@@xnxusjsnxhdjsj야구공만한 질량의 물질이 빛의 속도로 이동하면 원폭수십억개의 에너지가 나온다 라는 말이 그렇게 어렵나?
@@xnxusjsnxhdjsj야구공이 찢어진다 한들, 그만한 정지질량 물체가 아광속을 내는 데 필요한 운동 에너지를 전달했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습니다. 갈가리 찢긴 야구공의 소립자 파편이든, 질량-에너지 등가 원리에 의해 변환되고 만 고에너지 광자 다발이든, 원폭 수삽억개 치 에너지에 휘말려 찢기는 것은 당신이겠네요.
@@xnxusjsnxhdjsj 그렇게 따지면 야구공을 빛의속도로 던지는것부터 불편해하지? 아는척할꺼면 글좀 읽고 해라
빛의 속도는 약 마하88만이고 이는 소리보다 88만배 빠르다는 걸 의미해요
지금까지 기록된 가장 빠른 속도라는 아폴로10호의 최고 순간 속도가 시속 약 3만 9000km, 마하 31.86 즉 소리보다 30배나 빠르지만 달까지 도달하는데 9.6 시간이 걸립니다. 하지만 빛은 달 까지 도달하는데 고작 1.2초 밖에 안 걸리죠 이렇게 설명해도 아직까지 체감하기는 어려워요 너무 극단적으로 큰 값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좀 참신한 걸 준비해봤어요 지구가 태양을 1번 공전하면 그게 우리 기준으로 1년인데 지구의 공전 속도를 빛의 속도로 즉 1년의 시간을 빛의 속도로 바꾼다면 1달이 4분이에요 4분만 지나면 1달이 끝난다는거죠 그리고 1년은 고작 50분 정도밖에 되지 않아요 우리 기준으로 하루 즉 24시간은 빛의 속도의 시간으로 28.8년 28년 하고도 약 9개월 18일이나 지나가있는거죠 그러니까 내일 이 시간쯤에는 29살이나 더 먹는다고 보면 되는거에요
설명 감사합니다
음 빛의속도 시간으로하면 사람은 3일정도살다 죽는 인생이 되는거군
이래서 음속의 쏘닉이 원편맨을 못이긴거였어
"느려"
이건 원피스인가?
우주에서 빛의 속도로 달려도 별이 순식간에 옆을 지나는게 아니고 정지화면처럼 정지해 있어요 화면처럼 별이 쏟아지듯 지나는 느낌이면 빛의속도 x100정도 되야 가능하다 하더라구요
빛의 속도가 저리 빠른데 태양에서 가장 가까운 항성까지 4광년 이상 떨어져 있다니... 성간 공간이 너무 넓어서 태양계 벗어난 우주선은 아무것도 마주하지 못 하겠군요.
사실 지구 표면을 빛의 속도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단순히 빛의 속도로 가속하는 것뿐만이 아니라, 지구 표면에서 튕겨져 나가지 않기 위해 계속해서 지구 중심 방향으로도 가속해야 되며, 지구 표면을 도는 동안 발생하는 원심력을 견뎌야 하며, 동시에 엄청난 항력과 마찰을 견딜 수 있어야 하며, 단열압축(빛의 속도는 지나치게 빠르기에 공기가 빠져나갈 시간이 없음)으로 인해 온도와 밀도가 지나치게 상승한 공기가 핵융합 반응을 통해 폭발하는 것도 견뎌야 하며, 입자가 지나가며 발생하는 쇼크웨이브(입자의 크기와 질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마도 수만톤의 폭탄이 연속해서 터지는 것과 비슷할 정도의 막강한 힘을 가짐)을 감당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애초에 질량을 가진 물체가 빛의속도로 운동하는건 불가능 하지 않나요?
니가 말한건 절때 생기지 않는다 애초에 질량을 가지고 있는 물체는 빛의 속도로 갈수없기에 빛의 속도로 갈수있는 물질은 빛외엔 없다
@@ReversiWar질량을 가진 물체가 빛으속도로 움직인다면 질량이 무한대로 정의되지않나요?
@@etrtru
나도 무식해서 설명할수준은 못되는데
아인슈타인이 질량을 가진 물체는 빛의 속도로
갈수가 없다고 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나무위키 찾아보시면 잘나와있을겁니다 이렇게밖에 설명 못해서 죄송
@@etrtru 정지질량이 0이거나 음수가 아닌 물질은 빛의 속도에 근접할수록 질량이 무한대로 발산함
질량이 무한에 가까운 물질을 가속 시키려면 그에 상응하는 힘이 있어야되는데 우주의 에너지 조차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가속 불가능
하지만 광자는 정지질량이 0이기 때문에 광속에 도달하는게 가능함
일단 우리 몸은 다 너덜너덜해 지겠지...
우리 몸이 너덜너덜해지는게 문제가 아니라
앞쪽 대기가 밀려날 공간이 없어서 핵폭탄이 터지는 것과 같은 일이 일어남
증발스
갈 동력이 있어도 그걸 견딜 프레임이 ...
동력과 프레임을 만들더라도 실제로 광속으로 이동하게 되면 이동 경로는 모두 핵폭발로 지구 대멸종 ㅋㅋㅋ
예전엔 광속이 진짜 범접할 수 없을정도로 빠르다고 느껴졌는데, 이 넓은 우주를 관찰하기엔 고작 1초에 지구를 7바퀴 도는걸로는 턱없이 부족한 것이란게 느껴짐
빛의 속도로 이동 할 수 있다면 제일 먼저 해야할것은 역방향으로 돌아서 "과거로 갈 수 있느냐"다
슈퍼맨이 1초에 7바퀴를 돌아 과거로 가서 사랑한 사람을 구했지 ㅋㅋ
와...키자루 강력하네
키자루한테 차이면 핵폭발 일어남 ㅋㅋ
@@NamooSo사이타마 하위호환
@@Devonne1189상위호환아님? 사이타마는 빛의속도를 낼수없지않음? ㅋㅋㅋㅋ
@@윽키야호 아하
@@윽키야호 사이타마 리메이크에서 초광속으로 달려서 시간 돌림. 재채기 한방에 기체행성인 목성 대기를 통째로 날려버리고 ㅋㅋㅋ 참고로 빛의 속도로 재체기 분말 정도의 질량을 가진 물체가 충돌해도 목성 기스도 안남.
???:음속의 소닉 별거아니네ㅋㅋ
섬광의 플래시 재평가 시급
절망의 패닉
빛의 속도는 진공 상태에서 초당 약 30만 km입니다. 소리의 속도는 공기 중에서 온도에 따라 약 340~350 m/s입니다. 따라서, 빛의 속도는 소리의 속도의 약 88만 배입니다.
실제 여객기의 속도는 음속에 가까움
속도가 빨라서 지구를 탈출 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 내가 레전드
사과가 아래로 떨어졌다. 왜지? 그래 이건 만유인력의 법칙 때문이야! _뉴턴_ (하지만 이것은 틀렸습니다. 전 날아가는 걸요?)
음속 갑자기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날아가는 거 같아짐 ㅋㅋㅋ
앞을 보고 가냐, 옆을 보고 가냐, 아래를 보고 가냐, 뒤를 보고 가냐에 따라 또 다릅니다. 실제로는 색조가 달라지죠. 지표반사자외선이 적외선 영역으로 넘어갈정도로 빠른 속도입니다.
수퍼맨 폼 미쳤다 ㄷㄷㄷㄷㄷㄷㄷ
오류 있습니다.
외부에서는 1초가 흐르면 광속으로 이동하는 입장에는 시간이 0에 수렴해 프레임이 1로서 순간이동하는듯이 보여야 합니다.
그저 그 속도로 시뮬레이션 한겁니다
그냥 시뮬레이션 한거죠 뭐...
정확하게 아시네요 좋아요 누르고 갑니다. 쓸까말까 고민했었는데
중간에 밤도 섞어줬으면 좋았을듯
빛의 속도는 불가능해서 이동 중 촬영자체가 오류임. 극아광속이라도 이동하는 입장에서는 1초가 아니라 1시간이라도 시간이 거의 흐르지 않음. 따라서 잘해야 1컷 촬영. 뒤쪽을 촬영하는데 엄청난 시간이 흘러 2컷이 찍혀도 가운데는 1컷과 똑같고 바깥쪽은 까매짐.
걍 이런느낌이라고 뭘 시시건건 다따지농
하늘에 실선보이길래 빛이 지나간 길인줄 알았더만 내 머리카락이엏네
키자루 그는 신이다.
빛의 속도로 지구 한 바퀴 도는 방법 : 뒤로 한걸음 갔다가, 앞으로 한걸음 간다.
???:그럼 광속도 해주세요
Light speed도 해주세요
빛의 속도로 정말로 지구를 돈다면 너무 빨라서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것 같은데..
눈을통해 뇌로 전달하는 시각정보는 인간의 능력으로 그 정보를 인지할 수 있는 한계속도가 있을거예요..
예를 들어, 음속보다 좀더 빠른 총알도 인간의 눈으로는 볼수가 없습니다..
빛의 속도는 그 속도를 넘어 버려서 보지 못할것 같습니다..시각 정보를 인지하지 못한다고 해야하나요? 대충 그럴듯~~
그래도 흥미로운 영상 잘 보고 갑니다~~!!
그 빠르다는 빛조차 1나노초에는 딱30cm 가는데
고속으로 회전하는 톱니 사이에 먼 거리의 거울을 통해 반사해오는 빛을 통과시키면 그 속도를 쉽게 측정할수 있습니다.
빛의속도:마크텔포
음속:마크 크리에이티브모드 달리기
특수상대성이론까지 담긴 내용이네요
^^
ㄷ
어디에 특수 상대성이론이 나오지요? 빛의속도만 얘기하는데요
빛에속도로 차이면 진짜 아프겠네
짱구군?
빛에 속도로 달리는 사람에게 치이면 그 자리에서 터집니다 ㅋㅋ
@@Shuh1_ 펑☆
@@Shuh1_ 애초에 사람이 그 속도로 달리자마자 지구 붕괴됨
아픔을 느낄수 있다면 대단
지구를 거꾸로 돌아 시간을 되돌린 슈퍼맨 그는 진짜. . .
우리가 광속을 경험할 일은 영원히 없을겁니다. 우선 질량을 가진 물체의 에너지-속력 그래프를 보면 lim 무한대 시킬 경우 정확히 광속에 수렴합니다. 즉, 무한대의 에너지가 필요하다는 건데... 광속을 인간이 버틸수도 없고, 금속도 못버티고... 유일하게 경험할 방법은 블랙홀에 빠져서 원자단위로 분해되기 직전, 인간의 신경계가 신호를 보내기도 전에 경험할 수는 있겠네요.(느끼진 못하겠지만.)
정확한 답변 굳. 아무리 단단해도 찢김
그래핀은 ??
손오공 그는 대체...
갑자기 뭔 손오공 드립임 ㅋㅋ
손오공은 순간이동 아님?
@@EM-db6zb
사실상 빛의속도나 순간이동이나
큰차이 없음.
어차피 빛이속도를 능가할수있는것은 아직없음.
블랙홀이 잡아먹지 않는이상.
세상에 어느 물질이든 완전히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것은 불가능함.
느리든 빠르든 물질의 움직이는 개념이 있어야 이동이라는 것이 가능함.
@@긴드신
사실상 빛의속도나 순간이동이나
큰차이 없음.
어차피 빛이속도를 능가할수있는것은 아직없음.
블랙홀이 잡아먹지 않는이상.
세상에 어느 물질이든 완전히 사라졌다가 나타나는 것은 불가능함.
느리든 빠르든 물질의 움직이는 개념이 있어야 이동이라는 것이 가능함.
@@EM-db6zb 손오공은 빛의 속도로 날진 않지만 드래곤볼 세계관에서는 빛의 속도보다 훨씬 더 빠르게 나는 애들 천지니깐 그런듯
이야 음속 체감 영상!
마인크래프트 크리에이티브 모드 폼 미쳤네
지금도 팽창하고있는우주 그걸뒤쫓는 빛.. 그럼에도 나는오늘도 빚을갚으려 열심히 소주로내몸을 팽창시키며 살아간다
@@BlueSkyl004 ㅋㅋㅅㅂ
ㅋㅋㅋㅋ재밌어요
알고리즘이 이 영상을 또 띄워줬다...
음속이 저렇게 느린게 더 충격이다
빛의 속도에 대한 한가지 신기한점을 말씀 드리자면 빛의 속도로 이동한다 치면 1광년이나 100억광년이나 차이가 없습니다. 많은분들이 100억광년이면 내가 빛의 속도로가도 100억년이 걸리겠네? 생각하시겠지만 실제 빛의 속도로 이동한다치면 100억광년이든 1광년이든 출발하는 순간 바로 도착해있을겁니다.
빛은 영원한 0살😂
왜그런건가요?
@@Balloonvine1206 빛의 속도에 가까워 질수록 시간은 느리게 가고 빛의속도가 되면 시간은 멈춘다고 합니다. 이유는 저도 몰라요🙄
@@_streetcatchaser5109
구글 검색에서 퍼옴
이 이론에 의하면 어떤 물체가 빛의 속도에 가깝게 날면 그 물체의 시간은 느려집니다. 또 빠르게 움직이는 물체의 공간은 수축합니다. '시간의 지연'과 '공간의 수축'은 특수상대성이론이 설명하는 중요한 내용입니다.
@@Balloonvine1206 우리가 빛을 보는 관점은 빛이 100광년 거리를 100년 동안 날아가는거 처럼 보이는데
실제로 빛이 된다면 시간수축이니 뭐니 공간 지연이니 뭐니 되서 출발과 동시에 도착
그래서 빛의 속도로 날아가면 (질량이 있으면 광속에 도달 못하니까 내가 빛이라 치고) 시간이멈춤 목적지에 도달하고 사람으로 뿅 하고 변신하면 다시 시간이 흐름
태양계라면 빛의 속도가 의미가 있지만.. 태양계를 벗어나는 순간.. 빛의 속도는 점점 의미가 없어짐..;; 가장 가까운 항성계도 가는 시간만 5년걸림.. 왕복 10년...
우리 은하 반대편까지가는데 10만년 걸림.. 안드로메다까지 150만년 걸림..
걍.. 지구에서 잘 먹고 잘 살자..
가장 가까운 별, 센타우루스자리 프록시마까지의 거리는 4.3광년. 안드로메다는 250만광년
@@논현동-r2g 윗분 어설프게 아시는듯 ㅋㅋ
내가 지금 보고있는 하늘의 별 빛이...
이미 한참전에 발생한 빛이라는걸 생각하면
가끔 세상이 신기하게 느껴지기도 한다.
슈퍼맨이 1초에 지구 7바퀴 반돈다하지않았나?
슈퍼맨도 빛도 속도였군요
와! 슈퍼맨 몸무게 0kg!!
팩트:인간의 기술력으론 아직 빛의 속도를 정확히 측정하지 못한다. 그래서 기술이 향상될 때마다 빛의 속도는 더 빠른 속도로 재측정되고 있다.
뭔솔 ㅋㅋㅋ 아주 정밀하게 측정되는 불변값인데
@@dkzhskel그건 미터법(단위)을 광속으로 정의하기 때문.
진짜 뭔 개소리지 ㅋㅋㅋㅋ
불변은 없다 불변이 없다는건
신이란 소리 (종교의 신 그런건 아니다)😅
마크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나는 속도는 음속이었네
크리에이티브 날아다니는 속도는 뛰기 키를 눌러도 80km/h 정도 밖에 안 됨
음속은 약 1200km/h임
@@mzk1637 근데 영상에선 속도가 비슷해보임 실제 인게임에서 빠르게 날때 속도랑
@@이너피스-c9v 고도가 엄청 차이나서 그럼 마크 할 땐 그닥 안 높은 곳에서 이동하니까 더 빠르게 느껴지고
@@mzk1637 오 설명 감사함다
@@이너피스-c9v 차 타면 옆 건물 빠르게 지나가지만
비행기 타면 느리게 지나가는거처럼 보이는거랑 같은거임
실재로 빛의 속도로 가면...바로 지구 탈출
야구공 정도의 물체를 빛의 속도에 근접하게 움직이려면 태양계를 갈어넣어도 에너지가 부족할 수 있다던데 키자루정도의 크기가 빛의속도에 근접하게 움직이려면 은하 하나를 갈아넣어야할듯 물론 그만한 에너지가 있어도 그걸 버틸만한 내구성도 없고 가속할만한 뭐도 없지만
빛이랑 우주에 관한 신기한 사실
1.우주는 공간상 유한하지만 시간상 무한하다.
2.상대성 이론에 따르면 당신이 빛의 속도만큼 속도를 내도 빛을 잡지못한다. 빛보다 빨라도 빛보다 느리다.
3.빛의 속도로 달릴수 있다면 시간은 흐르지 않는다. 때문에 우리 은하를 가로지른다 치면 내 체감상 10만년이 흐르지만 실제로는 0초밖에 안걸린다.
4.빅뱅이론에 따르면 우주는 빛으로 138억년을 가도 끝에 못도달한다.
5.세상에서 가장 빠른건 빛이라 하지만 실제로 빛보다 빠른건 우주 팽창속도이다.
어렵지만 가능하다는 시대가 온다면 어떨까?
절대로 빛의 속도보다 빠를수는 없습니다
@@빡빡이-p7e 현재로서 물체는 질량을 가지니 절대로 빛의속도를 넘을수 없다는 의견은 맞는말입니다. 다만 과학은 절대 불변의 법칙이 아니니 과학적 연구,새로운 기술의 개발 등을 통해서 빛의 개념을 더 쉽게 파악하고 이해할수 있을겁니다. 지금 상태에선 빛의 진짜 속도가 제한되어있다는 추정 정도만 할수 있지만 우리가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개념들도 우리가 열심히 노력하는 자세와 기술의 발전을 통해 언젠간 인류는 빛의 다양한 원리, 적용방법과 새로운 기술의 융합 등으로 결국 해결할수 있을겁니다.
인간이 몇백만년동안 살아서 발전한다면 신이 될수도있음 우주 규칙 바꿀듯
빛의 속도로 간다는건 단순히 빠르다 개념이 아님 과거 현재가 엉키고 인과율이 깨짐
음속은 343m/s.. 상대적으로 엄청 느리네요ㅋㅋㅋㅋ 서울 부산도 20분이나 걸리네ㅋㅋ
제가 급설일때 느꼈던..속도입..
빛을 타고 이동하는 날이오길
하지만 이것은 틀렸습니다
빛의 속도로 지구를 돌 수 없다!
상대성 이론에 위배!ㅋㅋㅋ
우리는 이미 빛의속도로 가고있을줄도 모릅니다. 빅뱅이랑 태양계가 은하에서 공전하고있는 속도도 이미 상상할 수 없는 속도로 빠릅니다. 이걸 보시는 3초동안 우린 이미 몇십광년을 움직인거죠.
빛은 에너지이고 빛이 이동하는것 또한 에너지가 필요하고 에너지가 발산되어 빛이 이동하는 그것조차 에너지라면 양자역학적으로 해석을 하면 이 빛이 이동하는 속도를 에너지로 쓰면 거의 무한 에너지 완성 시킬수 있을지도? 우리가 느끼지는 못하지만 빛이 들어오면서 빛의 에너지로 인해 산화되거나 분해되는것들도 있잔아요?? 그걸 보면 빛도 에너지로 환산이 가능한거고 양자역학 정도의 진짜 분자단위를 우리가 탐구한다면 분자단위로 빛조금으로 몇백킬로 갈수 있는 차도 만들수 있지 않을까 ㅇㅇ 싶어용
지구에서 빛의속도로 가면 핵폭발이지;;;
이러한 빛의속도로도 가장가까운 알파 센타우리항성계로가려면 아무리 빨라봤자 수년? 수십년이걸린다고하던데... 빛보다빠른물질은 없다고하니... 태양계는커녕 위성인 달에가는것조차도 쩔쩔매는 판국에 어찌할수있을까요...
대략 지구에서 달까지 1초에 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우리가 보고 있는 달은 약1초전 과거의 달인거죠.
그 정도 수준은 사실상 그냥 현재모습
우주는 도대체 얼마나 큰거야 빛의속도로 수억년을 가도 끝이 없다니
관측가능한 우주 너머에 더 있을수도,,,
우주의 팽창 속도는 빛보다 빨라서..
하지만 이것은 틀렸습니다
솔직히 지구가 둥글다는걸 알고있는것보다 지구가 평평하다고 믿고 우주는 돔이라고 생각하는게 편할듯
빛의 속도의 10억배 3백조km로 달려야 138억 광년의 우주의 끝을 생을 마치지 않고 13.8년만에 도달할 수 있다.
그러나 정작 달려가니 거기는 끝이 아니었다.
마치 무지게를 쫓아 달려가면 더 멀리 달아나듯이...
우리가 흔하게 우주를 논할때 듣고 말하는 몇광년 몇십 몇백광년 이런거 사실은 거리로 어느정돈지 가늠도 안되는 위치임!! 좀 하찮을지 모르겠지만 1광일도 상상을 초월하는 거리이며 지구에서 태양까지가 8분 정도 걸린다는데 이 거리도 사실 우리 인간에겐 인류가 멸망하는 그날까지도 갈수가 없는 거리임!!!
빛은 출발과 동시에 도착합니다. 빛의 속도라는건 외부의 관찰자의 시점이고 빛의 속도로 이동하는 당사자는 목표시점에 바로 도착하므로 1프레임도 안되야 맞습니다. 그리고 사람의 뇌가 시각정보를 처리하는 속도가 빛의 속도보다 느리기 때문에 사람이 빛의 속도로 이동하면 앞이 보이는게 아니라 뒤가 보입니다.
이게 맞음 100광년 거리는 우리가 빛이 가는걸 보는 시간이고
직접 빛이 되어 100광년 거리를 간다면 그 곳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은
100광년이 아니라 0초임
손오공 : 어 ~ 다돌았는데 시간이 남네?
슈퍼맨 : 시간을 돌러버렷다 ;;
소닉 : (다돌고 우주로 피융)
실버 서퍼 : 시간남는데 지구 파괴 할까
사이타마 : (뿌웅) 아 냄새...
내가 없어져 볼게 얍!
우리는 이미 빛의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
지구의 자전속도 * 지구의 공전속도 * 태양계의 우리 은하계 공전 속도 * 우리 은하의 우주 팽창에 의한 팽창속도 = 빛의 속도 이상
하지만 이걸 못느끼는 이유는 상대성 이론을 이해해야함
사람 크기의 물체가 빛의 속도로 움직이는데 드는 에너지량을 구하시고 공기마찰에 의해 발생되는 열과 압력의 양을 구하시면서 견디기 위해 어느정도의 경도와 강성을 가져야하는지 구해보십시오
니나 구해 찐련아ㅋㅋ
이거 신박하네요
이런식으로 지구에서 달까지 가는 영상
태양에서 지구까지 가는 영상 이런거 만들면 재밌을듯
중력 자력의 속도가 빛의속도 보다 훨씬빠름 대상개체 크기가 작다면 느리겠지만 대상개체가 네오듐 자석과같은 자성이있는 또는 강력한 중력이 있는 대상이 태양의 크기라면지금 지구의거리에서도 1초안에 태양까지 도달할것임 이속도는 빛에소도보다 몇백배이상의 속도임. 참고로 우리가아는세상에서의 빛의속도는 빠르지만 시선을 넓게보면 한없이 느린것임!
태양에서 명왕성까지 빛의 속도로 5시간이 조금 넘게 걸림. 그 후
공허함으로 4.3광년 가야지 우리와 비슷한 태양계가 나옴. 걍 우주속에서 각 항성간의 떨어짐 정도는 공허란 소리임...근데 그게 집약되어있는게 은하이고 은하단, 국부 은하단, 초은하단, 라니아케아 인거임. 얼.마.나.넓.은.지
그 상상조차 할수가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