앉은자세로 계셔서 지금도 키가 안높은거 같은데, 저 아마추어 입장에서는 감나무 가지 단축전정을 하는게 망설여 져서요. 어딜 잘라야 할지. 작년에 대봉감 1개 심어서 짚으로 싸놨는데 올겨울 잘 살았는지 봐야될거 같아요. 단감나무 태추로 1개 주문해서 하루이틀 뒤에 올텐데, 분이 있는 나무거든요. 바로 심을건데, 지금은 짚으로 안싸도 되겠죠?
지역이 어딘지 모르나 태추단감은 추위에 약해 동해 피해가 심합니다 나무에 물이 올라오는 시기에 (특히 밤에) 영하로 떨어지면 수관으로 올라온 물이 얼어 어린 묘목은 잘 죽습니다 최근 몇년간 4월에도 동해 피해가 심했습니다 겨울에 식재 하시더라도 물을 충분히 주어 뿌리 사이에 흙이 잘 스며들게 하시고 아라님 말씀대로 무릎 높이로 자른다음 볏집이나 신문지를 두껍게 뿌리 근처부터 나무 끝까지 전체를 감아주세요 동해 예방 차원에서 주위에 다른 감나무들 싹이 나오는거 보고 볏짚 제거를 권하고 싶습니다
며칠동안 그렇게 춥지는 않아서 괜찮을 겁니다 내일이라도 싸주세요 저도 홍성인데 태추단감 두해 잘 싸주다 좀 컷으니 괜찮겠지 했다가 모두 죽였습니다 태추는 귀찮아도 매년 밑에서 1미터 정도는 싸주라 하더군요 천안 정도면 찬바람 안타고 양지녘에 심어야 안전하지 않을까요? 저도 태추 묘목 사올때 거기 사장님이 충남 홍성에선 잘 클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단감나무는 수고를 낮춰야하는군요!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방문 고맙습니다
저희밭 단감나무랑 똑같이 생겼네요~
첨 심어본 나무라 수형을 어떻게 잡는건지 몰라서 그냥 뒀더니 저렇게 나와있어요.
영상 참고해서 전지해볼께요.
키우는 중에 중요과정 영상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올해 2년차도 올렸으니 참고 하시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저는 1년 차인데 점목한데 밑에서 올라오는 가지도 있고요ㆍ아닌것도 딱 2가지로 2,5m정도 로 잔가지 없이 자라고 있습니다 ㆍ그래서 수형을 잡아 주어야 하는지 ? 눈도 없는것 같아서 잘라주기도 그렇고 내년을 기다려야하는지요?
점목 아랫부분은 없애고요.
점목 위로 눈 5~7 개 정도 두고 내년 봄에 잘라주면 새순들이 나오게해야 합니다.
앉은자세로 계셔서 지금도 키가 안높은거 같은데,
저 아마추어 입장에서는 감나무 가지 단축전정을 하는게 망설여 져서요.
어딜 잘라야 할지.
작년에 대봉감 1개 심어서 짚으로 싸놨는데 올겨울 잘 살았는지 봐야될거 같아요.
단감나무 태추로 1개 주문해서 하루이틀 뒤에 올텐데, 분이 있는 나무거든요.
바로 심을건데, 지금은 짚으로 안싸도 되겠죠?
어린 묘목은요. 단축하면 대부분 옆가지가 나옵니다. 사과만 조금 특수하고요.
최대한 무릎높이 약 40센티에서 곁가지를 받아내려고 하는겁니다.
3월 넘어가면 보온재는 걷어줍니다.
동해는 대부분 2월에 많이 걸립니다.
@@ARA-free 아하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지역이 어딘지 모르나 태추단감은 추위에 약해 동해 피해가 심합니다
나무에 물이 올라오는 시기에
(특히 밤에) 영하로 떨어지면 수관으로 올라온 물이 얼어 어린 묘목은 잘 죽습니다
최근 몇년간 4월에도 동해 피해가
심했습니다
겨울에 식재 하시더라도 물을 충분히 주어 뿌리 사이에 흙이 잘 스며들게 하시고 아라님 말씀대로 무릎 높이로 자른다음 볏집이나 신문지를 두껍게 뿌리 근처부터 나무 끝까지 전체를 감아주세요
동해 예방 차원에서 주위에 다른 감나무들 싹이 나오는거 보고 볏짚 제거를 권하고 싶습니다
@@하얀달님과별님 천안인데요. 태추단감 2년생 분묘인데 길이가 1미터는 되어보여요.
3/13일날 심었는데, 짚으로 안싸고 있는데, 얼어죽지 말아야 하는데요.
헉.
며칠동안 그렇게 춥지는 않아서 괜찮을 겁니다
내일이라도 싸주세요
저도 홍성인데 태추단감 두해 잘 싸주다 좀 컷으니 괜찮겠지 했다가 모두 죽였습니다
태추는 귀찮아도 매년 밑에서 1미터 정도는 싸주라 하더군요
천안 정도면 찬바람 안타고 양지녘에
심어야 안전하지 않을까요?
저도 태추 묘목 사올때 거기 사장님이
충남 홍성에선 잘 클지 모르겠다고 하더군요
자세한 설명 잘듣고 갑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방문 댓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