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을 타고 보다가, 화려하진 않지만 그만큼 진심이 담긴 레슨을 보고 구독하게 됐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고쳐야 하는 지 머리로 아는 것과 몸이 하는 것은 괴리가 있기에 수 많은 연습이 필요한 스포츠인 것 같습니다. 한 가지만 질문을 드리면 8개월차 골린이 인데 힌지 레슨을 많이 봐왔는데 저에게 항상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분명 어드레스에서 오른손목을 90도로 꺽는 느낌으로 해서 백스윙을 하지만 이어진 영상으로 보면 본 영상에서 하지 말라는 손목을 돌리는 행위처럼 보여지고, 실제 백스윙 탑에 갔을 때는 접시를 받친 오른손목 모양이 아니라 일자로 펴진 듯한 손목 모양이 됩니다. 다시 어드레스에서 오른 손목을 꺽는 느낌으로 해서 봐도 또 똑같은 현상입니다. 힌지 꺽고 꺽오 한 후에 백스윙을 이어서 가면 여전히 손목을 돌리는 듯한 모습이고 백스윙 탑에서는 오른 손목이 받치는 게 아니라 펴져 있습니다. 저는 무엇이 문제일까요?
영상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손목을 아예 안 돌리기는 어렵습니다. 그 정도가 과해서 대부분 문제가 생기죠. 이렇게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백스윙 시작 구간에서 힌지를 하고 그럼 손목이 할 일은 끝났습니다. 지금부터는 상체만 회전해서 백스윙을 올려보세요. 상체 회전이 없어도 손목을 돌리게 됩니다. 힌지와 상체 회전 조합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우연히 제목 보고 들어왔습니다. 절대 공감합니다. 간단한 이 동작 하나가 방향성, 비거리, 앰팩트 손맛 등 다 좋아진다는 걸 요즘 발견하고 나서 너무 너무 기분 좋은 독학 골퍼입니다.
맞습니다.
간단하지만 중요한 기술/동작이죠.
좋은 감 계속 유지할 수 있도록 연습도 중요합니다. ^^
알고리즘을 타고 보다가, 화려하진 않지만 그만큼 진심이 담긴 레슨을 보고 구독하게 됐습니다. 무엇이 문제인지, 어떻게 고쳐야 하는 지 머리로 아는 것과 몸이 하는 것은 괴리가 있기에 수 많은 연습이 필요한 스포츠인 것 같습니다.
한 가지만 질문을 드리면 8개월차 골린이 인데
힌지 레슨을 많이 봐왔는데 저에게 항상 같은 문제가 있습니다.
분명 어드레스에서 오른손목을 90도로 꺽는 느낌으로 해서 백스윙을 하지만
이어진 영상으로 보면
본 영상에서 하지 말라는 손목을 돌리는 행위처럼 보여지고,
실제 백스윙 탑에 갔을 때는 접시를 받친 오른손목 모양이 아니라 일자로 펴진 듯한 손목 모양이 됩니다.
다시 어드레스에서 오른 손목을 꺽는 느낌으로 해서
봐도 또 똑같은 현상입니다.
힌지 꺽고 꺽오 한 후에
백스윙을 이어서 가면 여전히 손목을 돌리는 듯한 모습이고
백스윙 탑에서는 오른 손목이 받치는 게 아니라 펴져 있습니다.
저는 무엇이 문제일까요?
영상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
손목을 아예 안 돌리기는 어렵습니다.
그 정도가 과해서 대부분 문제가 생기죠.
이렇게 연습을 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백스윙 시작 구간에서 힌지를 하고
그럼 손목이 할 일은 끝났습니다.
지금부터는 상체만 회전해서 백스윙을 올려보세요.
상체 회전이 없어도 손목을 돌리게 됩니다.
힌지와 상체 회전 조합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agolf-jung 연습하고 오겠습니다. 그 전에 올리신 영상에 정답이 있을 수 있으니 시간 나는 대로 힌지 관련 올려준 영상과 접시 영상도 보면서 가다듬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감사합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자주 들려주세요.
프로님 늘 감사합니다~~^^
좋은 댓글 항상 감사합니다. ^^
코킹이 중요한 줄 알았는데 요즘은 힌지를 많이 강조하네요. 다시 고민해봐야할 듯
약간 다른 느낌이기는 한데 ... 코킹보다는 힌징이 강해지는 것이 좋습니다. ^^
10년동안 골프치면서 느낀건데.. 이 힌징을 만드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짐. 이렇게 하지 않으면 백스윙이 제대로 되지않아 쓸데없는 부분에 힘이 많이 들어감을 느낌.
네 시작 좋으면 결과도 좋은거 같습니다.
특히 아마추어 골퍼분들은 더 그런거 같고요. ^^
안녕하세요 드라이버 도 힌지로 시작하는게 좋나요?
드라이버는 아이언보다는 조금 적은 느낌이기는 합니다
클럽 길이와 볼 위치로 인해서 힌지를 하지만 조금 적은 느낌 ... 이렇게 감을 잡아보세요.